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초당시 혁신의 고독한 영웅-첸 지앙

초당시 혁신의 고독한 영웅-첸 지앙

중국 고대 시가사에서 양진 남북조 일부 문인들의 작품은 형식, 빈 내용, 현실에서 벗어나는 나쁜 경향에 중점을 두고' 시 300' 과 악부시의 우량한 전통을 위반하며 건안부터 정시까지 건강한 창작 궤적을 남겼다.

제량시대의 이론가 리우웬과 종홍은 이런 시풍을 반대한다. 그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들의 진보 이론은 당시 시인들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따라서 이 투쟁은 후세 사람들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초당 사걸은 시 창작과 이론상 초보적인 혁신을 가지고 있지만, 천자앙이 의식적으로 비교적 명확한 문학적 주장을 제기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 정이 독특하다-한웨이 스타일

동좌씨 주수서' 는 천자앙의 시론 강령이다.

동방가을은 친구이고 무측천시기에 좌사를 맡고 있다. 그는 일찍이 문장' 오동송'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이 글은 동' 고동푸' 에 대한 논평이다.

이 잡문에서 그는 한위 시대 아속공유상의 진보 전통을 긍정하고, 진 송 이래' 문불문제',' 염쟁' 의 폐단을 지적했다.

크게 놀라는 이치가 망가졌다. 위진 풍골은 이미 사라지고, 시문은 화려한 미사여구를 위주로 하고, 감정적인 기탁은 없지만, 문채와 내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천자앙은' 스타일' 과' 번영' 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중점적으로 제기하여 500 년 동안의 시풍을 정신적으로 바꾸려고 시도했다. (500 년은 서진에서 무측천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이른바' 풍골' 이란 건강한 내용과 생동감 있고 강력한 언어 형식의 통일을 말한다. 이른바' 길성' 은' 토물 부흥' 과' 물표지' 의 표현이다. 그들은' 시 300 수' 에서 정시까지 훌륭한 전통으로, 작가는 당시 시단에 영향을 주려고 시도했다.

이 문장 속 작가는 송시대 묵천 한위의 풍격을 계승하는 경향이 있어' 태초의 소리가 여기서 재현된다' 와' 건안 작가가 서로 마주보고 웃어보자' 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정석시대: 만 10 세인 조방이 즉위, 조시원, 사마의 * * * 가 시랑이다. 이때부터 조석과 사마의 권력 다툼이 시작되어 많은 서기들이 죽임을 당했다. 이런 무서운 상황에서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재난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되면서 현학과 이성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고 장자식의 초탈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2. 불황기-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어떤 문사들은 응우옌적 () 처럼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며 재난을 피한다. 그의 시도 "의미심장하고 심오하다" 고 말했다. 그는 너무 분노하여 국가 정치를 직언할 수 없었지만, 함축적인 완곡한 방식으로 표현했지만, 마음속으로는 매우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웠다. 그' 영회' 33 과 같다.

응우옌

날마다, 날마다.

색깔을 정상으로 바꾸면 정신이 사라진다.

가슴에 수프와 불이 있고, 변화는 똑같다.

만물은 모두 무한하며, 어려움을 알고 완벽을 구하는 것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한순간 영혼이 바람에 흩날릴까 봐 두려웠다.

내 인생은 살얼음을 밟는 것 같지만, 나는 매우 걱정된다

강한 공포와 억압을 나타내다.

광릉산

감히 간언하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불요불굴하며 고상한 정서를 유지한다. 예를 들어 강강, 그의 명작' 산집원과 절교' 와' 광릉산' 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가 냉소적이고 불순한 성격의 표현이며, 사마소에 대한 경멸이 그의 죽음을 초래한 것이 바로 이런 기절의 뚜렷한 예이다.

처음의 목소리는 바로 이런 풍격이 청초한 작품을 가리킨다.

천자앙으로 돌아가다.

그의 창작은' 주주' 편이든' 느낌' 이든 이 사상을 실천하고 장구령 등에 영향을 미치며 이백과 두보에서 시 혁신의 깃발을 더 높이 들었다.

그 후 백거이, 원직 등은 신악부 운동을 더욱 발동하여 이론과 실천에서 진보시론의 전통을 총화하고 발양하여 당대시를 더 큰 번영으로 몰아넣었다.

4. 평가

진자앙은 당대의 시 혁신 운동의 자각 옹호자이다. 그 이론과 창작의 정렬, 그리고 양이래의 불량시풍은' 퇴폐적 위축의 기풍을 억누르는' 역할을 하며' 세고질변화' 의 영향을 미쳤다.

-이 언어 에서, 루 zang 는 \ "첸 ziang 세트 순서 \" 를 사용했다.

한유' 추천사': "국부민이 강하고 아들이 춤을 추기 시작했다." 국조는 당나라 () 를 가리킨다. 즉 당대의 시문의 번영은 진자앙이 자발적으로 시문 혁신의 큰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이다.

최근 유행하는 노래' 외로운 용감한 사람' 은 변화를 주도한 사람들의 외로움과 용기를 묘사한다. 그들은 처음에는 어둠 속의 불꽃일 뿐, 무수한 발버둥과 시련을 거쳐서야 성공을 거두었다.

어두컴컴한 골목길을 혼자 걸어가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네가 무릎을 꿇지 않는 모습이 좋다

당신을 사랑하고 절망에 직면하다.

울기를 거절하다 ...

문학의 내면적 변화, 개인의 파벽 성장, 사회제도의 쇄신은 우리가 외로움을 견디고, 외로움을 견디고, 용감하게 걸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 * 네 맘대로 해!

참고 자료: 곽소우 중국 역대 문론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