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서늘한 영혼의 시

서늘한 영혼의 시

8.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 하늘을 향해 웃으며 나갔다. 어떻게 펑하오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펑호족: 초원에서 온 사람들, 즉 관료가 아닌 사람들. 천보 원년(742), 이백은 42세 때 당나라 현종으로부터 북경으로 소환하라는 칙령을 받았다. 그는 매우 흥분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고 즉시 난링에 있는 집으로 돌아와 자녀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기쁨을 숨기지 않고 열정적인 7자 시를 썼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자기만족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해줍니다!

7. '여행은 어렵다·1편' -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우기도 한다.

앞의 문장은 슬픔을 가라앉히기 위해 와인을 사용하는 그의 우울한 기분과 앞길이 울퉁불퉁하고 험난하지만 어떻게든 탈출구를 찾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묘사한 시의 마지막 두 문장입니다. 어떤 사람이 리바이입니까? 그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 수 있나요?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그의 강한 의지와 인내로 인해 그는 "바람과 파도가 거세게 되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건너게 될 것이다"라는 유명한 말을 읊게 되었다. 종추의 삼촌은 그에게 야망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종추는 "나는 장풍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부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세대는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바람과 파도를 타는 것"을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모든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그의 높은 야망을 실현하려는 저자의 확고한 자신감을 표현합니다.

6. "몽유병 천목의 이별" - 안능이 권력을 섬기기 위해 몸을 굽히니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이 문장의 의미는 '내가 어떻게 힘 있는 자들을 섬기기 위해 무릎을 꿇고 편안한 미소를 지을 수 없느냐! 이 시의 마지막 두 줄은 시인이 장안에서 3년 동안 매우 우울했던 이유이다. 당 현종 천보 3년(744년), 이백은 장안에서 유력자들에게 배척당하고 북경에서 풀려난 뒤 동로의 집으로 돌아와 다시 유랑길에 올랐다. . 이 두 문장은 그가 장안에서 3년 동안 겪었던 우울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5. "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서윤 교장에게 작별 인사" - 우리는 모두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보러 푸른 하늘로 가고 싶습니다.

이 문장은 두 사람 모두 술에 취해 날고 싶다는, 밝은 달을 잡기 위해 하늘에 오르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전 설명에서는 맑은 날과 가을 하늘을 묘사했지만 여기서는 "밝은 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는 후자가 실제 장면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올라가고 싶다는 말은 시인이 술에 취해 들뜬 상태에서 한 대담한 말이다. 여기에는 대담함과 순수함이 조화롭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성격이다. 하늘에서 달에 도달하는 것은 즉흥적인 발언이고 반드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날아가고 힘차게 움직이는 모습은 독자에게 숭고한 이상국가에 대한 시인의 염원과 추구를 여실히 느끼게 해준다.

4. "바이디성 조기 출발" -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시인은 양쯔강 위에서 쾌속정을 타고 가다가 둑 양쪽에서 유인원의 울음소리를 듣고, 양쪽에서 산의 그림자가 보이는 것을 보았다. 귀와 눈 사이에 하나의 전체"가 있습니다. 이백이 협곡에서 나와 유인원 소리와 산 그림자를 들었을 때 느낀 것은 이것이었습니다. 원숭이의 울음인데 어찌 자기 마음의 울음이 아닐 수 있겠는가? !

'경보선'은 순식간에 '만산'을 넘어섰다. 배는 평탄한 길로 들어서며, 고난을 헤치고 풍요로운 여행에 들어가는 시인의 기쁨이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다. 이 마지막 두 문장은 장면에 대한 설명이자 은유이며, 개인적인 기분의 표현이자 삶의 경험에 대한 요약입니다. 사물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절묘하고 비교할 수 없습니다.

3. "와인에 들어가겠다" -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이 다 ​​사라진 후에 돌아올 것이다.

이후 시인은 낙관적이고 강한 어조로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다”고 삶과 자신을 긍정했다. 이것은 놀라운 문장이다. "유용함"과 "필요함"은 매우 자신감이 있으며 거의 ​​인간 가치에 대한 선언과 같습니다. 여기에는 부정적으로 보이는 현상 속에서 그 속에 깊이 숨겨져 있던 긍정적인 본질이 드러나는데, 이는 일종의 미지의 재능이자 세계에 합류하려는 열망이다.

"천 개의 금을 잃었다가 다시 돌아온다!" 이 말은 돈에 얽매이지 않고 돈을 몰 수 있다는 자신감이 담긴 또 하나의 놀라운 문장이다. 모든 평범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려고. 그 시는 그 사람과 같아서 시인이 "(과거에) 1년도 채 되지 않아 (과거에) 여행을 다니며 30만 위안 이상을 흩뿌렸다"고 생각한다. 현'), 정말 영웅적인 위업이었습니다.

2. "샤커싱(Xia Ke Xing)" -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열보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리에도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칼의 날카로움을 칭송하는 『장자』의 암시이다. 시에서는 어떤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지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소위 기사도는 항상 불의한 사람을 죽입니다. 복수 등은 살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모든 방향을 죽입니다! "일이 끝나면 옷을 버리고 몸과 명예를 숨긴다"는 문장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명리와 부를 구하지 않고 충성을 존중하며 헌신을 중시하는 기사의 숭고한 인품을 잘 요약하고 있다. .

1. '주주팔선인' - 황제가 불러도 배에 탈 수 없어 술선인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는 사실 이백이 쓴 것이 아니라 그의 절친한 친구인 두보가 쓴 것입니다. '황제는 배에 오를 수 없다'는 말이 반드시 사실은 아닐지 모르지만 이백의 이념적 성격과 매우 일치하므로 예술적 진정성이 높고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배에 타지 않음"은 무질서하고 대담하며 억제되지 않고 봉건 왕자들을 내려다보는 이백의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이것이 바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리바이의 로맨틱한 모습이다. 이백은 술에 취한 후 더욱 오만하고 무자비해졌습니다. 황제가 그를 불러도 그는 그렇게 공손하고 겁을 먹지 않고 자랑스럽게 “나는 술에 불멸이다!”라고 외쳤습니다. 강한자를 두려워합니다. 이는 또한 이전 문장인 "안능(An Neng)이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기니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라는 문장과도 강하게 반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