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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를 묘사한 고시 명문

중국은 세계에서 대나무를 연구, 재배 및 이용하는 최초의 나라로 서양학자들이' 동방대나무 문명' 의 고향으로 보고 있다. 대나무를 묘사한 고시 명구를 나와 함께 보세요.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나무를 묘사한 고시 명구 < P > 대나무와 소나무, 매소는' 세 친구', 매, 란, 국화와 함께' 꽃 중 사군자' 라고 불리며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사계절은 푸르고, 가지들은 우뚝 솟아 있고, 오히려 꺾일 수 있는 기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푸르고 푸르고, 흐느적거리며, 우아하고 다정한 운치가 있다. 그것은 청풍하고 날씬하며, 겸허하고 절개가 있고, 훌륭한 군자의 태도가 있다. 그것은 수림 속에서 태어나 그윽한 샘물보다 길며, 소탈한 풍채와 매혹적인 모습을 한 몸에 지니고 있다. 그것은 자신의 독특한 자질과 멋으로 수많은 문인 소객의 마음을 정복하여 무수한 문인 묵객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고 끊임없이 탄식했다. < P > 대나무의 성질은 강유하고 경제적이며, 추위를 이겨도 시들지 않고, 바람이 꺾이지 않고, 교만하고 겸허하며, 세상의 초목은 이 방면에 필적할 만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대나무를 사랑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서성' 왕희지의 아들 왕휘였다. 「세설 신어」 (Shi Shuo new language) 에 따르면, "왕자님은 잠시 빈 집을 보내 대나무를 심게 했다. 아니면' 잠시 머무는 게 무슨 귀찮아?' 왕 xiaoyin 오랜 시간 동안, 직지 대나무는 말했다:' 왜 하루 이 왕이 없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P > 죽의 명시 < P > 영죽시 중 가장 회자되는 청대 정섭의' 죽석' 입니다. 이것은 정판교가 자업자득한' 죽석도' 에 실린 한 편의 주제화시입니다. 정섭은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그 시, 책, 화세는' 삼절' 이라고 불렸고, 난주를 잘 그렸는데, 청대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였다. 이 시의 탁물언지는 암죽의 강인하고 완강한 성품으로, 자신이 강직하고, 정직하고, 굴하지 않고, 철골이 굳은 기개를 말한다. < P >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다", "깨물다" 라는 글자는 우뚝 솟아 있고 청산을 굳게 쥐고 있는 대나무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대나무를 의인화' 하는 것은 일종의 힘감을 지녔으며, 푸른 대나무가 청산에 단단히 붙어 있는 정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과 싸우는 대나무의 정신을 보여 대나무의 완강한 생명력을 전달했다. 입근원은 파암 속에 있다' 며 청죽들이 청산위에 자랑스럽게 우뚝 솟아 있는 이유를 밝혔다. 바로 그 뿌리가 파열된 바위 속에 깊이 박혀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천년의 참천대나무는 반드시 흙 속에 깊이 파묻힌 뿌리덩어리가 있어야 하고, 뿌리가 깊지 않으면 가지와 나무가 무성하지 않고, 대나무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유명해지려면 고귀한 영혼이 있어야 하고, 외물의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과 힘이 있어야 한다. 처음 두 구절의 깔개를 깔면서 작가는 자연스럽게' 천밀만격도 견고하고, 임얼동서남북풍' 이라는 두 문장을 인용해 대나무의 강인하고 용감하고 여유로운 생명자세를 써냈고, 이에 따라 시 전체의 의경이 갑자기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신감명언) < P > 시의 대나무는 실제로 저자 본인의 고상한 인격의 화신이기도 하다. 실생활에서 정섭은 여민의 질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증오와 존귀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에 묘사된 대나무처럼 밑바닥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 뜨거운 권세자들에게는 자신의 고결한 자질을 바꾸지 않고 청산을 물고 결코 긴장을 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시인의 시는 형신을 겸비하여, 그는 모든 날씬하고 딱딱한 암죽에 자신의 이상을 주입하여 자신의 인격에 녹아들어 인죽일치의 경지에 이르렀다. < P > 그는 또' 현서 중화죽연백대승포' 시를 한 편 썼고, 한 편의 문제화시이기도 하다. 첫 번째 문장' 야재누는 소소소죽' 을 듣고, 죽성부터 시작해 뇌졸중으로 대나무를 부는 주제를 꼭 그려보고, 바쁜 가운데 한가롭게 쉬고, 드러누울 때, 창밖의 맑은 바람이 대나무를 날리며 흐느끼는 소리를 듣고, 이 소리는 저자를 매우 불안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의심은 민간의 질고성' 이라는 문구로, 작가가 대나무 잎 소리에 의해 생겨난 연상이다. 그 쓸쓸한 대나무 소리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백성들의 오열소리인 것 같다. 한' 의심' 자는 시인의 애민의 마음과 근정의 뜻을 표현하여 작가의 심계 백성들의 심정을 표현했다. 정판교는 재임 기간 동안 백성들에 대한 배려가 참으로 깊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 P > 시는 그림의 대나무를 썼고, 작가는 대나무 소리만 썼고, 대나무 가지가 흔들리는 양식뿐만 아니라 대나무의 무성함을 암시했다. 작가는 대나무 소리를 써서 시적인 소리를 모사하지 않지만, 민간 백성의 애성과 결합하여,' 야재' 의 특정 환경 아래의 특정 심리상태를 충분히 보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 작은 오조주 현리, 한 잎 한 잎 총 관정' 은 자신이 비천하지만 백성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자신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가슴을 부드럽게 말했다. "일부 작은 우조주 현리" 는 자신을 쓰면서도, 물론 천하의 모든' 학부모관' 을 포함한다. 일엽총관정' 은 풍죽화와 시문제를 보살피고 깊은 감정을 걸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질박하고, 순전히 백묘수법을 사용하며, 비유, 말장난의 수법을 꿰뚫어 그림의 의경을 높여 시화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정판교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하고, 대나무는 그의 글에서 다른 이미지를 대표한다. 그는' 신죽' 에서 "신죽보다 낡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모두 늙은 간부가 지원해 준다" 고 썼다. 다음 해에는 다시 신입생이 있고, 1 장 용손이 봉지 주위를 돈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신죽' 에서 인간 세상의 생존과 발전의 이치를 연상시킨다. 그는 새 가지가 낡은 가지보다 높을 수 있는 것은 낡은 가지의 지원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대나무 자체의 성장에서 생발하여 상징적인 작용을 한다. 신주' 는 신입생의 힘, 즉 한 시대의 청년 후배를 상징한다. "베테랑 간부" 는 구세대, 어른을 대표한다. 이 두 문장은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장강 후파가 앞물결을 밀고 한 세대가 옛사람을 이긴다" 고 말하지만, 신입생의 힘은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과 재배를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후배들은 선배들의 지원 교수의 은혜를 잊어서는 안 된다. "다음 해에 다시 신입생이 생기고, 십장용손이 봉지를 돌고 있다" 는 두 문장은 미래에 대한 전망으로, 신입생의 대나무가 더욱 무성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신입생의 힘이 베테랑 간부의 지원으로 더욱 강해질 것임을 암시한다. < P > 대사인 수시 () 도 대나무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는' 잠승 녹준헌' 시에서' 고기도 먹고 죽도 없이 살지도 말라' 고 말했다. 대나무를 사랑하는 간절한 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잠승 녹준헌' 이라는 제목으로 풍아고절을 찬양하고 물욕속골을 비판하는 것이다. "차라리 고기도 먹지 않고, 죽도 없이 살게 해서는 안 된다" 는 왕휘의 사랑죽의 전례로 잠승의 속된 기풍과 청골을 찬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속속되게 한다' 는 것은' 거무죽하게 해서는 안 된다' 에 대한 진일보한 발휘이다. 그것은 철리가 풍부하고, 정취가 풍부하며, 물질과 정신, 미덕, 음식의 비교에서 가치를 썼다. 음식이 감미롭지 않고, 가장 많이' 날씬하다' 에 불과하지만, 사람이 송죽절이 없고, 아상답지도 않다면, 그것은' 속된' 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잠승풍절에 대한 찬미의 말이자 당시 풍절이 부족했던 사람들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사람은 날씬해도 살찌고, 사속은 치료할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더욱 채찍질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한 사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적 품격과 정신적 경지이다. 한 사람이 고상한 정서를 가지고 있다면, 한 몸이 청빈해도 여전히 존경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대로, 비방은 사람을 배척하는 대상이다. "세속은 치료할 수 없다" 는 것은 저자가 촌스러운 사람에 대한 강한 풍자와 부끄러움, 의학은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정말 구제할 수 없는 일이다. < P > 마지막 네 문장은 시인의 속사에 대한 조롱과 반문입니다. 스시의 질투와 악은 원수처럼, 사람됨이 강직하고, 불공평한 바람을 만날 때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만난다. "파리가 먹고, 토하는 것이 빠르다", "씹다", "양주학" 등의 단어로 속사를 조롱하고, 익살스럽고 뼈를 깎는다. 수시는 매우 좋은 주제를 빌려 발휘하고, 연상이 풍부하며, 새로운 것을 내놓지 말고, 뜻이 깊고, 나무에 입목하여, 작가의 강직한 품격을 반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시인 두보의 초당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천간청죽입니다. 그는 "나는 너구리 대나무가 있다" 며 "라쿤화계초당의 대명사로 대나무를 직접 사용한다" 고 말했다. 그의 일생도 영죽이나 대나무와 관련된 시를 많이 썼는데, 이 시들에서 우리는 두보가 대나무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는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풍죽과 부거필림천", "지팡이 퀴는 손님께 절하고, 대나무는 어린이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또 자신의' 게으름성은 여태껏 수죽에서 살아온 적이 없다',' 평생 쉴 곳, 반드시 몇 개의 장대를 심을 것이다' 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게으름, 게으름, 게으름, 게으름) 그는 대나무의 수려한 정취를 아주 잘 감상하는데, 그의 글에서는 대나무가 매우 사람을 즐겁게 한다. < P >' 엄정공택동영죽' 은 두보의 영죽시로' 대나무' 를 읊는 대상으로 토물언지, 흥미를 자아낸다. "녹색 대나무 반 포함 트렁크, 새 끝이 벽 밖으로 나왔다", 신죽의 초기 길이를 쓰고, 그 부드러움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함'' 재출' 은 죽순의 왕성한 성장의 전형적인 과정을 잡았다. 연련은 "색침서가 늦었고, 그늘이 술병을 지나 서늘하다" 며 대나무 그림자가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썼다. 대나무의 색깔은 매우 푸르고 책옷에 비치어 빛이 어두워진 것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나무 그림자가 흔들리고, 술기를 옮겨서, 좋은 술이 더욱 청량해 보이게 한다. "비는 졸졸 씻고, 바람은 가늘고 향기롭다" 는 두 문장은 비전과 후각으로 비 온 뒤의 대나무를 묘사한다. 가느다란 봄비가 대나무를 티끌 하나 없이 씻어내고, 미세한 봄바람이 대나무의 맑은 향기를 보내왔다. 졸졸' 은 가랑비로 씻은 대나무의 결백하고 상큼한 모습을 묘사한다. 가늘게' 는 대나무의 싱그러운 기운을 쓴다. 이 두 그룹의 겹단어는 대나무의 목소리와 대나무의 색깔을 모사할 수 있어 대나무의 이미지를 더욱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음률이 조화를 이루게 하고, 낭랑하게 읽어서, 듣기 좋은 소리로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작가는 이렇게 그윽한 환경에 살면서, 정말 흔쾌히 음식을 잊고 즐거워하며 근심을 잊는 느낌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상상을 펼쳤다. "그러나 자르지 않고, 구름을 스쳐가는 것을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들은 진정으로 대나무를 사랑하고, 대나무를 보호하고,' 가위 절단' 을 하지 않고, 귀여운 신대나무를 파괴하지 않으면, 반드시 자연스럽게 구름을 스치는 높이까지 자랄 것이다! 시인은 반복적으로 대나무의 귀여움을 써서 천성을 존중하고 물성의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는 통치자에게 함부로 인재를 파괴하지 말고 인재를 보호하라고 호소한다. 혹은 죽자태로 조정에서 자신을 휴대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자신이' 군요순상' 을 일으켜 치국평천하에 면박의 힘을 바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두보는 대나무를 깊이 사랑했기 때문에 청두라쿤화계변 초당에서 친구로부터 죽종을 요구했다. "화헌은 나이가 많고 면죽정은 현고가 나왔다. 강 상가 앞에는 이런 물건이 없었지만, 다행히 푸르른 파도가 일었다. " 첫 번째 문장, 평서직기, 웨이가 면죽까지 계속하여 명령을 내리다. 두 번째 문장이 승승장구하여 면죽으로 이어졌다. 절문과 세 번째 문장은 모두 웨이속정 속의 대나무로, 시인의 집에는 이 대나무가 없기 때문에 점제에서' 면죽찾기' 를 뜻한다. 마지막 문장은 "다행히 푸르른 파도를 나누다" 며 "찾다" 라는 글자를 하류의 배처럼 썼다. 작가는 성공적으로 좋은 대나무를 찾아 초당에 심어 자신의 거처를 더욱 빛나게 하여, 마음이 매우 즐겁다. "다행이다" 라는 글자는 작가의 내면의 기쁨을 묘사하며, 크게 기뻐하는 기색이 역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청록색" 은 청록색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면죽을 가리킨다. 파도를 털다' 는 바람은 대나무를 불고, 대나무 잎은 파도처럼 돌돌 돌며 대나무의 무성한 모습을 암시한다. < P > 두시는 얼마나 비장한가, 이 시는 매우 완곡하고, 음운은 낭랑하며, 친구에 대한 고마움과 면죽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 P > 하지만 두보는 대나무를 좋아하지만, 또 다른 시에서는 "신송한이 천 피트도 안 되고, 악대나무는 만대를 잘라야 한다" 고 말했다. 사실 대나무의 이미지는 다의성이 있다. "제민요술": "대나무의 못생긴 자는 네 가지가 있다: 청고, 백고, 자고, 황고." 이른바' 악죽' 이란 이런 것을 가리킨다. 시인은 신송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준수해서, 수시로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이 악죽을 미워하는 것은 악죽과 함께 난잡하게 태어났기 때문이다. 이 두 문장은 두보의 선악이 분명하고 애증이 뚜렷한 사상과 성격을 드러낸다. < P > 백거이도 대나무를 좋아하는데, 그가 더 감상하는 것은 대나무의 내면적 품격이다. 그는 "수력성은 우리 친구로, 대나무는 마음이 허술하면 우리 스승이다" 고 말했다. 물은 사람의 성격을 담담하게 하기 때문에 나는 물을 친구로 삼는다. 대나무는 겸허하고 겸손할 줄 알기 때문에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청죽허심은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상징으로, 대나무를 스승으로 삼아 시인의 근면과 겸손의 품격을 표현했다. 이 연대는 정연하고, 비유가 교묘하며, 사물이 절경하고, 이치에 맞고, 시인 토물언지는 물, 대나무에 대한 찬양과 사랑, 그리고 양자정신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그는 또 "명봉관으로 자를 필요도 없고 낚싯대로 자를 필요도 없다" 고 말했다. 천화백초가 시들어 버린 후, 분분히 눈 속에 남아 바라보다. " 이 영죽시는 죽언지를 빌려 대나무를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정신 추구를 분명히 했다. 처음 두 마디, 밋밋하고, 간단할 뿐만 아니라, 깊은 의미도 없고, 대나무의 일반적인 용도만 설명하지만, 작가는' 필요 없음',' 필요 없음' 을 강조하는데, 연유는 마지막 두 마디를 지적하는 것이다. 원래 처음 세 문장은 모두 안감으로, 마지막 문장과 비교하기 위해서였다. 시인은 대나무를 피리로 만들 필요도 없고 낚싯대로 사용할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대나무가 천화백초가 시들어 버린 후, 큰 눈이 흩날리면 눈 속에 우뚝 솟아 그 눈서리를 치는 정서를 볼 수 있게 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처음 두 문장은 실제로 대나무의 공리실용성을 쓰고, 마지막 문장은 대나무의 정신' 실용성' 이며, 공리실용성은 저자가 중시하지 않는다. 그는 대나무 품격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중시한다. 작가는 고의로 강한 대비를 이루게 했고, 대조적으로 대나무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대나무 품격에 대한 찬사가 드러났다. "분분히 눈 속을 바라보라", 뭘 봐? 자연은 대나무의 청록색 자태를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눈 속의 고죽에서 대나무의 고결한 본질을 볼 수 있다. 세속과는 독립적인 고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시는 대나무 도덕을 바탕으로 교묘하게 대비를 하여, 저자가 그런 고결하고 고귀하며 굳건하고 불굴의 정신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 P > 시인 이하는 대나무를 빌려 중용되기를 갈망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그는 한 편의 영죽시에서 "수문광동으로 들어가 짬짬짬을 내어 푸른 그림자 봄을 비웠다" 고 썼다. 루 왓슨 죽순 경로, 이끼 색이 서리 뿌리를 스친다. 뜨개질은 향기로운 땀을 감당할 수 있고, 비단 비늘을 잡을 수 있다. 삼량 () 은 일찍이 쓰였고, 한 절은 왕손 () 을 봉봉봉했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의 외형을 직접 묘사한다. 수문광동' 은 수중대나무의' 반사' 를 묘사한다. 마이크로웨이브가 출렁이고 대나무가 수면에 반사되고 대나무 그림자가 아른거려 귀엽다. 짬짬짬짬이 초록그림자 봄' 은 공중의 대나무를 썼다. 그것은 하늘을 뚫고 올라가고, 청록색의 대나무 그림자는 무한한 생기로 가득 차 있다. 이 두 문장은 고개를 숙이고, 서로 다른 형태의 대나무를 매우 세밀하게 묘사했다. 이어 두 구절은 간접적으로 대나무를 쓰고, 이슬과 이끼로 대나무를 돋보이게 하며, 대나무가 있는 환경의 그윽함과 대나무의 푸르고 귀여운 모습을 묘사한다. "짬을 내라" 는 말은 대나무가 꼿꼿하게 우뚝 솟은 상태를 묘사한다. "서리뿌리" 는 죽근에 맺힌 하얀 분말을 가리킨다. 마치 서리와 같다. 이 네 구절의 시는 대나무의 힘이 당당하고 소탈할 뿐만 아니라, 환경의 그윽하고 매혹적이기도 하다. < P >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대나무의 기능을 썼다. "직물은 향기로운 땀을 감당할 수 있고, 재단은 금비늘을 잡을 수 있다." 대나무는 좌석으로 짜여져 향기로운 땀을 맡을 수 있다. 대나무 장대로 잘라 낚시에 쓸 수 있다. 이것은 대나무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이지만, 가장 자랑할 만한 용도는 "세 들보가 쓰였고, 한 마디는 왕손이었다" 는 것이다. 시인은 세상 물정을 모르는 재능을 품고, 늘 세상을 구제하여 나라를 보답하는 마음이 있지만, 평생 동안 시종 울울하여 시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시인은 대나무가 관모 속의 딱딱한 안감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왕손에게 한 절을 바치고 싶다고 말했다. 우의는 분명합니다. 대나무를 빌려 중용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 P > 대나무의 명구 < P > "청록색이 짙게 떨어지고, 허성대가 일찍 추워진다" 는 두 문장은 이백의' 자외할머니 대나무' 에서 나왔다. 시각과 청각, 촉각의 관점에서 청초한 대나무가 주는 느낌을 적는다. 푸르른 대나무가 수면에 반사되어 푸른 물이 더욱 짙푸르게 보이게 한다. 한차례 바람이 불고, 대나무 잎 사이에 소리가 나서, 사람들이 너무 일찍 가을바람의 한기를 느끼게 했다. 이 두 구절은 시 전체에서 가장 멋진 필치로, 작가는 통감 수법을 채택하여 파도의 깊이를 통해 대나무의 청록색을 쓰고, 사람의 추위를 써서 대나무의 소리를 쓴다. 위의 문장은 죽색을 쓰고, 다음 문장은 대나무 소리를 쓰고, 사람의 각종 감각의 느낌을 통해 자애로운 돌대나무를 다각도로 묘사하여 영죽으로 쓰는 것은 매우 참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모든 사람이 대나무를 볼 수 있는 느낌을 글로 옮기면 사람의 * * * 울음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풍동 이슬방울, 달빛 그림자가 들쭉날쭉하다' 는 심약의' 영처마 앞 대나무' 에서 그린 대나무가 자란 환경에서 글을 써서 대나무의 멋을 묘사한다.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