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하녀 공격자에서 "붉은 방의 꿈"을 분석하는 방법
하녀 공격자에서 "붉은 방의 꿈"을 분석하는 방법
향기가 매우 섬세하고 얼굴이 매우 길고 예쁘다. 왕 부인의 설명에 따르면 외모는 청원보다 약간 열등하지만 방에서 2등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을 친절하고 꾸준하고 성실하게 대하며, 대관원 사람들은 선배들 다음으로 그녀를 칭찬합니다. 부하 샤오홍과 자희조차도 그녀가 유명한 현자라고 확신합니다. 그녀의 마음속에는 어리석음도 있었습니다. 주인이 누구를 섬기라고 명령하든 그녀의 마음속에는 오직 한 사람뿐이었습니다. 그녀는 바오유를 사랑하며 붉은 방의 꿈에서 바오유와 관계를 맺은 유일한 하녀입니다. 때때로 그녀는 바오유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조언합니다. 바오유는 진추서와 바람을 피우고 놀리고 죽인 죄로 아버지에게 매를 맞았고, 지아환에게 누명을 씌웠는데, 왕부인 역시 바오유를 제대로 훈육하라고 조언하며 정원에서 나가라고 말했습니다. 왕 부인은 범인이 달리를 잘 알고 있고 그를 신뢰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야채 두 그릇을 보상으로 주었을 뿐만 아니라 월급을 절반으로 올리고 '아줌마'로 승급시킬 준비를 했습니다. 최종 결과
"붉은 저택의 꿈"이 원래 분실되었기 때문에 공격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많은 추측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가해자가 살아 있을 때 바오유와 결혼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해자와 그녀의 남편 장위한이 지아 가족이 어려움을 겪은 후 바오유와 바오차이를 부양하기 위해 함께 일했다는 두 가지 단서입니다. 속편에서 바오유는 승려가 되지만 가해자는 본명이 없기 때문에 왕부인의 명령을 따라야 하고 결국 남자 주인공인 장위한과 결혼하게 됩니다. 그러나 황금비녀의 운명, 교사의 운명, 교사의 운명에 비하면 그녀는 끝이 납니다.
폭행범의 이미지 분석붉은 방의 꿈이 탄생한 이래 붉은 방의 많은 여성 캐릭터 중에서 폭행범은 더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가해자가 종노릇을 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하며, 심지어 청원의 죽음과 대경원 공격도 가해자의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슈친은 <홍실의 꿈>에서 공격자에 대한 챕터를 읽고 캐릭터를 묘사할 때 이 책을 빌려왔습니다. 머스크는 "우리 모두 놀러 갔어요. 이 방을 누구에게 주면 좋을까요?"라고 말했습니다. 바오유가 기다리는 동안 그는 "이것은 또 다른 노골적인 공격입니다."라고 외칩니다. "노골적으로 또 다른 공격자"라는 표현은 저자가 공격자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공격자가 정말로 봉건 수호자의 입장에 서서 조슈진이 그토록 신중하게 만든 꿈의 파괴자 중 한 명이 되었다면 공격자에 대한 작가의 미묘한 감정을 설명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적어도 작가의 마음속에서 공격자가 불쾌하고 부정적인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친절하고 성실한 공격자가 등장하자 작가는 그녀를 이렇게 소개합니다."이 공격자는 지아 어머니의 하녀이며 본명은 주얼입니다. 지아 어머니는 바오유를 사랑했기 때문에 바오유의 하녀가 임명되지 않을까 두려워했습니다. 가해자가 덕이 있고 성실하다는 것을 알고 바오유와 결혼했습니다. 바오유는 그녀의 본명 화를 알고 "하얀 태양은 꽃 냄새가 나고 사람들은 따뜻하다"라는 이전시를 읽고 명나라 노파에게 돌아와 이름을 공격자로 바꿨습니다. 이 공격자는 약간 어리석고 지아를 섬깁니다.
어머니였을 때는 내 마음속에 지아만 있었지만, 바오위와 함께한 지금은 바오위만 있다. 바오유의 괴팍함 때문에 그는 종종 훈계를 받습니다. 바오유는 말을 듣지 않고 마음이 정말 우울합니다. "덕이 있고 양심적"이라는 네 단어는 조괄이 가해자를 처음 평가한 단어입니다. 그러나 이후 장에서 우리는 그녀의 고결한 마음과 일치하지 않는 가해자의 세속적 인면을 실제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는 작가가 독자를 오도하기 시작한 것이 아니라 가해자의 성격과 생활 방식이 성장함에 따라 변화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가해자가 나이가 들고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발생하며, 여기서 조슈친의 캐릭터 묘사에 능숙한 솜씨가 발휘됩니다. 사실 이러한 변화는 가해자의 캐릭터가 등장할 때 드러납니다. 두 번째 등장, 즉 여섯 번째 "지아바오위가 처음으로 섹스를 시도하고 류로우가 집에 들어왔다"에서 가해자와 바오위는 관계를 맺는데, 이는 책에서 바오위의 성 경험이 실제로 쓰여진 유일한 곳이기도 합니다. 붉은 방의 꿈의 전반적인 순수성 측면에서 볼 때 초반에 이러한 글이 등장하는 것은 다소 갑작스러워 보이며 일부 사람들은 불필요한 더티 스트로크라고 생각할 정도로 일부 사람들은 불필요한 더티 스트로크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그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이후 줄거리 전개에서 이 경험은 파오와 그의 캐릭터의 관계와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자는 처음에 "...... 오늘 나와 함께 바오 유, 내 마음에는 단 하나의 바오 유 ......가있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조슈 친의 말에 따르면 성실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노예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러나 공격자의 양육을 보면 그녀의 생각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격자는 어렸을 때 지아 하우스에 팔려 갔고 정상적인 아버지 나 어머니의 사랑을받지 못했습니다. 온화한 소녀에게 이러한 경험 부족은 자연스럽게 그것을 대체 할 느낌을 찾도록 이끌었습니다. 지아 저택은 그녀가 자란 곳입니다. 자신을 무자비하게 지아 저택에 팔아넘긴 부모님에 비해 지아 어머니, 시샹윈, 바오유 등 스승들은 항상 그녀를 잘 대해주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지아 저택에 대한 소속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속감 덕분에 그녀는 "바오위 한 명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지아 바오위가 그녀에게 섹스를 요구할 때, 그녀는 소녀가 가져야 할 정상적인 예비력을 보여주지 않고 "나는 이미 지아가 바오위와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통과의례가 아니다"라고 생각합니다. 봉건 예절의 관점에서 볼 때 두 사람이 금단의 열매를 먹는 이런 종류의 행동은 분명히 일종의 간음이며 규칙에 절대적으로 부합하지 않습니다. 아롱이 '무례하다'는 생각을 한 것은 무식해서가 아니라 자후와 바오유에 대한 애정이 너무 깊어서 이성을 잃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는 마음속으로 오랫동안 자신을 지아 가문의 일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보기에 바오유의 요구는 매우 합리적이고 정상적인 것이었고, 심지어 자신이 바라는 것이기도 했습니다. 조슈친이 두 번째 출연에서 가해자가 지아바오위와 성관계를 갖도록 한 것은 가해자가 지아 가문에 소속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결정이었습니다. 바오유에 대한 가해자의 감정 역시 바오유가 다른 소녀들처럼 자신을 돌봐주기 때문이 아니라 이러한 소속감 때문이었습니다. 이 소속감에 대해서는 19장 "사랑은 설명하기 좋은 밤을 갈망하고 그 뜻은 끊이지 않고 옥은 향기롭다"에서 아룽 자신이 아주 잘 설명합니다."아룽은 집에 있었는데 어머니와 형이 자신을 몸값으로 지불 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죽을 때까지 돌아 가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그날 당신은 먹을 음식이 없었지만 저는 여전히 은 몇 틸의 가치가 있습니다. 내가 당신이 팔지 않았다면 어머니가 굶어 죽는 것을 볼 이유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저는 이곳에 팔려온 것을 행운으로 여기고 항상 당신을 저주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넌 살아남았어. 정말 곤경에 처하면 나를 구하고 더 많은 돈을 잃으십시오." 제가 죽으면 저를 구속할 생각은 안 해도 되잖아요! 그래서 저는 한참을 울었습니다. 지아푸는 바오위에게 어머니의 동생이 자신을 구속할 것이라고 거짓말을 했고, 이런 소속감마저 의도치 않게 드러났습니다. 공격자는 "어머니는 자연스럽게 감히 강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에게 말하고 더 많은 돈을 주었고, 돈을주지 말라고 말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감히 나에게 불순종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권력에 기대고 괴롭히는 것과 같은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 "우리 가족"가해자는 나중에 그런 말을 많이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른한 번째 장에서 가해자는 칭웬과 말다툼을 벌이다가 "착한 언니, 네가 돌아다니는 건 다 우리 잘못이야. "책에서 '우리'라는 단어는 계속 등장합니다. 분명 지아의 입장은 지아 가문에 대한 깊은 동일시와 소속감이 모든 공격의 출발점이라는 것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면 가해자가 지아의 어머니이자 왕 부인의 입장에 서서 항상 바오위에게 조언하고 심지어 왕 부인에게 "나는 더 이상 할 말이 없다"고 말한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단지 아내에게 내가 어떻게 변해야하는지 지적해달라고 부탁하고 싶고, 앞으로 중 씨에게 정원에서 나가도록 가르 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격자와 자푸의 동일시는 자기 동일시 일뿐만 아니라 영적 동일시이기도합니다. 그리고 그녀의 출발점은 바오유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전체 그랜드 뷰 가든에서 가해자는 신체적으로는 바오위와 가장 가깝지만 영적으로는 바오위와 멀리 떨어져 있는 소녀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살펴볼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역설입니다. 가해자와 바오유가 가해자를 언급할 때는 당연히 청원을 언급해야 합니다. "공격자는 머리핀의 대리자이고 칭은 대의 그림자다"라는 말에는 실제로 진실이 있습니다. 공격수는 인간사에서 바오 헤어핀에 비유할 수 있으며, 청원의 들뜬 기지와 냉소주의가 대유와 비슷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보유의 마음에서 대유의 위치는 최고이며 확실히 보 머리핀보다 낫지 만 보유의 중심에서 청어의 위치는 폭행자만큼 좋지 않으며 이는 또한 토론의 주제입니다. 바오유의 마음속에서 청얼과 가해자의 지위와 관련하여 가장 직접적인 비교는 서른한 번째, 가해자는 "유니콘 흰색, 별 두 개 흰색 때문에 딸을 웃게하기 위해 부채를 찢어"청원이 분쟁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바오 유는 공격자 편에 서서 "화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무슨 생각을하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내에게 돌아갈 것이고 당신은 너무 늙었습니다. 당신은 쫓겨날까요?" 책에는 지아 바오유의 사람들이 외출하는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가해자가 가족들이 몸값을 요구한다고 거짓말을 할 때이고, 다른 하나는 쯔좐이 다이위가 집에 가고 싶다고 거짓말을 할 때입니다. 처음에는 바오유가 모든 것을 원했고 다음에는 정신이 나갔지만 청원에게는 한 마디가 아니라 바오유가 직접 말했기 때문에 바오유의 마음에서 가해자의 위치가 청원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해자가 바오유의 마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이유는 가해자가 그의 인생에서 첫 성적 경험의 대상이고 가해자와의 관계가 규칙적이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바오유는 가해자와 처음 성관계를 시도했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더 정상적인 신체적 욕구를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흥미롭게도 조슈친은 그 후 바오유의 경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아 후대에 많은 추측만 남겼습니다. 서른한 번째로 공격자인 청원이 자신의 주장을 펼쳤을 때, 그녀는 공격자로부터 '우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신랄함을 더한 그녀는 몇 번 차갑게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당신이 누군지 모르겠어요. 부끄러워하라고 가르치지 마세요! 몰래해도 나한테 숨길 수 없어 ......" 처음으로 바오 유와 공격자가 "아무도 부딪히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칭원은 두 사람 사이의 문제가 이번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습니다. "운이 좋다"는 말은 바오이와 그의 아내가 여전히 조금 조심스럽고 매우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결국 칭웬은 그들이 섹스를 할 때 여러 번 있었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76화에서 강등된 후 칭웬은 중병에 걸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바오위는 그녀를 만나러 간다. 칭웬은 흐느끼며 "글쎄... 단 한 가지, 난 죽고 싶지 않아요. 나는 남들보다 조금 더 나은 배경에서 왔지만 당신을 유혹 할 호감이 없습니다 .... 오늘, 나는이 거짓 이름을 취하고 죽을 것입니다. 내가 이것을 알았다면 그날의 또 다른 이유가 있었을 것입니다 ......"바오 칭톈의 친밀감 수준으로 다른 소녀가 지아 바오 유와 관계를 가질 가능성은 훨씬 더 낮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가해자는 지아바오유의 비교적 정기적인 성 파트너이며, 결혼 전 바오유와 가까운 유일한 여자일 수도 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오유는 19장에서 "옌밍이 한 여자를 시켜서 경찰이 가르쳐 준 대로 ...... 했다"는 내용을 읽자마자 그녀를 찾아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분명히 그는 자극을 받았고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을 공격하는 것에 대한 성적 인식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조슈친은 이미 여섯 번째에 "바오위가 가해자를 다른 사람보다 더 다르게 생각했다"고 지적했지만, 바오위가 가해자를 다르게 대하는 이유는 육체적 관계가 유일한 이유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 이유도 아닙니다. 바오유의 가해자에 대한 감정은 다른 여학생들에 대한 감정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바오유에게 소녀와 여자의 차이는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자는 결혼하면 바보가 된다고 자주 말하곤 했습니다. 지아 바오위는 여자보다 여자아이를 더 존중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딸은 물로 만들어졌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들어졌다." 물이 진흙탕이라면 진흙탕이거나 적어도 "상쾌하지"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녀가 등장한 순간부터 가해자는 더 이상 물과 살과 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바오유는 왜 여전히 순수하고 깨끗한 소녀들보다 그녀를 다르게 대할까요? 바오유가 옆에 있는 소녀들과 다르다고 느끼는 것도 아니고, 전적으로 가해자의 몸에 대한 애착 때문도 아닙니다. 오히려 가해자의 몸에는 지아 바오유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오위가 태어났을 때부터 지아정은 저우의 분홍색 비녀를 잡는 문제 때문에 항상 바오위에게 매우 엄격했고, 왕 부인은 바오위를 마치 자신의 생명처럼 애지중지했다. 그는 깊고 강렬한 모성애 속에서 자랐습니다.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보면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갖는 것은 거의 불가피한 일입니다. (사실 프로이트에 따르면 이 콤플렉스는 모든 사람에게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아 바오유의 여성에 대한 특별한 애정은 대부분 그의 깊은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해자는 바오위보다 두 살 많고 온화하고 관대한 성격이며 연인이라기보다는 어머니와 같은 존재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오유의 의식주를 가해자가 항상 챙겼다는 점입니다. 이런 세심한 보살핌은 자연스럽게 바오유가 가해자에게 애착을 느끼게 만들 것입니다. 지아바오유의 오이디푸스 에피소드가 이상적인 출구를 찾을 수 있었던 것은 가해자의 특별한 성격과 정체성 덕분입니다. 가해자에 대한 지아바오유의 감정은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니라 욕망과 애착입니다. 무의식적인 죄책감 때문인지 조슈친은 가해자가 왕부인에게 인정받았을 때 여전히 그녀를 위해 해피엔딩을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