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불교와 관련된 시

불교와 관련된 시

1, 목소리에는 붉은 먼지가 가득하고, 강은 현에서 흐트러진다. 창중앙가초시집전

2, 다른 해안화, 개천 년, 천 년, 꽃과 잎이 영원히 만나지 않는다. 사랑은 인과가 아니다. 운명은 생사할 운명이다.

3. 그 순간, 나는 바람과 말을 일으켜 축복을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오기를 기다리기 위해서였다. 그날 나는 눈을 감고 갑자기 불경에서 너의 입버릇을 들었다. 그날, 나는 마니 힙을 짓는 것은 수덕을 위해서가 아니라, 심호에 석두 던지기를 위해서였다. 그날 밤, 나는 산스크리트어로 하룻밤을 불렀는데, 깨달음을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숨결을 찾기 위해서였다. 그 한 달 동안, 나는 모든 경통을 흔들었는데, 초도를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손끝을 만지기 위해서였다. 그해, 나는 고개를 숙이고 산길을 기어올라갔는데,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따뜻함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아프지 않았다.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미친 듯이 움직이고, 몸을 다치면,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깨닫게 된다. 부처님

5, 삼천 번화 한, 손가락 하나 지휘실, 백 년 후, 황사 한 자루. -불교어

6,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명경도 대만이 아니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서 먼지가 났나요? 선종 육조혜능 대사인' 단경행품품'

7. 불교의 정수는 시종일관 변함없는 선, 고도의 공영, 재생의 힘에 있다.

8. "-"알 수 없는 출생, 무력한 생활, 알 수 없는 죽음. -남 와이진

9. 왜 바닥을 쓸까? 깨끗한 땅을 위해. 정토란 무엇인가? 명상용. 명상이란 무엇입니까? 마음이 평온해야 중생을 똑똑히 볼 수 있고 중생을 똑똑히 볼 수 있어야 생사를 발견할 수 있고, 비로소 천지를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마음속에 장애물도 없고, 걱정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뒤바뀐 꿈에서 멀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열반이다. 소서천의 역도 전설

11, 강자는 무적, 자비는 품에 안겼다. 약자는 무능하고, 무릎을 꿇고 부처님을 구한다. 달은 불 같다.' 선무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