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에세이를 쓰기 위해시를 쓰는 방법?

에세이를 쓰기 위해시를 쓰는 방법?

1. 좋은 개인시를 쓰는 방법은 (단어 사용을 마스터한다는 전제하에)시의 예술에 대한 이해 정도와 마음 상태의 높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요점과 관련하여시를 이해하는 모든 동료들은시의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면 최고의시를 쓸 수 없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시를 이해하는 모든 동료들이 동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고난 지능과 유전 된 민감하고 감성적 인 성격이시를 쓰는 데있어 선입견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든 어떤 사람들이 모호한 시를 썼다는 느낌없이 시를 쓸 수있는 독특한 조건을 만들지 만 결국 모호한 시라고합니다. 저는 모호한 시를 진짜 시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은데 어떻게 독자를 노래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독자가 어떻게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까요? 즉, 이런 시와 독자 사이에는 격차가 있고 독자는 그것을 감상 할 수 없습니다. 이 소위 시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시에 대한 이해가 있고, 리듬이 무엇인지, 형식이 무엇인지, 선배들의 시는 어떻게 쓰여졌는지, 그 시가 나에게 무엇을 가져다주었는지 알아야만 시를 가까이 할 수 있고, 그래서 나만의 시를 창작하고 싶은 충동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 300수를 외워도 시를 외울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에 대한 이해가 완전하고 철저할수록 리듬의 아름다움, 형식의 아름다움, 공간적 상상력의 아름다움, 정상적인 인간 사고의 아름다움 등 그의 시가 더 아름다워질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시를 쓰고 싶은 사람은 고시와 현대시를 포함해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시의 역사와 범위에 대해 많이 알수록 시의 본질과 시의 발전에서 인간이 시를 선택한 진정한 의미를 볼 수 있으므로 시를 쓸 때 시를 생각할 수있는 능력을 갖게되고 반드시 좋은 시를 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에 대해 일부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시가 시인의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 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농민도 시를 쓸 수 있고, 노동자도 시를 쓸 수 있고, 살인자 맥카비도 시를 쓸 수 있고, 혁명가도 시를 쓸 수 있고, 착취자들도 원하는만큼 시를 쓸 수 있습니다. 예, 그들은 모두 시를 쓸 수 있지만 그들의 시를 함께 비교하면 누가 좋은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시라고 부르는 것은 사회 발전에 좋고, 대다수의 평범한 사람들에게 좋고, 사람들의 흥분과 자신감에 좋고, 사람들의 보살핌에 좋고,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즐거움에 좋은 것이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나 몇몇 사람이 얼마나 좋은지만 생각하고 사회에 사랑을 구하는 시를 씁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에게 사랑을 주겠지만 이것은 좋은 시가 아니며, 어떤 사람들은 사회적 도덕이나 사회 정의에 관계없이 시를 씁니다. 그들의 시는 이기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들은시 이론에 정통하고 아름다운 단어와 구절이 많지만 그들의시는 문체 적으로 아름답고 대중이 받아 들일 수있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비열합니다. 혁명가들은 대중을 위해 사심 없이 형제애로 시를 썼습니다. 그들의 시는 어린 소년 소녀들을 매료시키는 시보다 대중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여러 세대에 걸쳐 영감을 줍니다. 그들의시를 읽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모든 인류를위한 평화의 길에 헌신 할 것이므로 그들의시는 훌륭하고 존경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음 상태의 수준과 시의 질 사이의 관계입니다. 높은 마음 상태, 즉 우리가 박애와 이타심이라고 부르는 것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공부와 좋은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음의 상태는 사회적 지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농민과 노동자 모두 높은 마음 상태를 가질 수 있지만 역사상 부패한 관리들은 지위는 높았지만 마음 상태는 높지 않았거나 오히려 더러운 마음을 가졌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좋은 시를 쓰려면 시 이론을 익히고 자신의 마음가짐을 수양해야 합니다. 시 이론의 수준이 높은 수준에 도달하더라도 개인의 마음 상태를 끊임없이 개선하면서 더 좋은 시를 쓸 수 있습니다.

2. 중국에서 시를 쓰는 방법? 노크, 노크... 하늘을 강타하는 동양 경례의 큰 소리는 중국 민족의 각성을 알리는 우레와 같은 북소리입니다. 백 년 동안 잠들어 있던 동방의 사자가 깨어납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가닥이 잡힌 중국 배를 엽니다. 전 세계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수억 명의 중국인들이 흥분의 물결에 휩싸인 얼굴에 피어나는 고상한 망상과 행복한 미소, 사람들의 가슴에서 위아래로 뛰어다니며 피어나는 그 고상한 망상이 아프다. 파도를 거슬러 항해하는 우리 시인 선장은 배의 뱃머리에 서서 낭만적이고 대담하며 힘이 넘치는 자신의 시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의 결정은 그의 시와 같았습니다. 우리의 위대한 배는 동쪽의 거인들을 물리치고 북쪽의 흑곰을 쫓아냈으며 남서쪽의 뚱뚱한 코끼리를 해쳤습니다. 우리의 시인 선장은 기분이 좋았습니다. 우리는 그를 위대한 지도자로 존경했습니다. 우리는 그를 로맨스의 왕이라고 칭송했습니다. 그는 온몸으로 소리를 지르며 우리의 위대한 배를 제자리에서 날고 회전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군대를 집결시키고 싶었지만 그는 너무 강력하고 너무 강력했습니다. 우리 배는 시인 선장을 따라 그의 엄청난 에너지로 빙글빙글 돌고 또 돌았습니다. 회전하는 동안 낡은 배 몇 척이 유실되었습니다. 시인 선장은 멀리 떠났고 우리 배는 무거운 슬픔으로 가득 찼습니다. 우리 배는 여전히 돌고 있고 여전히 길을 잃었습니다. 70대 노인이 선미 갑판에 앉아 담배를 계속 피우고 있었습니다.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던 그는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배 안의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모았습니다. 바로 그 노인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를 늙은 선장이라고 불렀습니다. 무거운 방향타를 인수하고 배 전체의 희망을 들었습니다-환호와 노래,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는 낡은 배, 새로운 희망으로 불타는 일부 잃어버린 사람들 ... 하늘을 가르는 호루라기 소리는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우리의 옛 선장 우리의 옛 선장은 배은망덕한 불량배에게 교훈을 주었고 "주권은 협상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우리의 옛 선장은 개혁 개방의 웅장한 음악을 작곡하고 중국 통일을위한 세기의 교향곡을 연주하고 손을 흔들며 더 이상 우리의 옛 선장을 숭배하지 않았고 더 이상 국가의 안보를 한 사람에게 묶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지금 하늘에서 방황하는 우리의 옛 선장입니까? 당신은 여전히 우리의 위대한 배를 지키고 올바른 방향으로 항해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옛 선장. 당신은 우리의 늙은 선장이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여신은 높은 협곡에서 안전할 것이다"가 시인 선장의 소원입니다. 삼협댐은 양쯔강에 걸쳐 있습니다. "한 국가, 두 체제"는 옛 선장의 교향곡입니다. 홍콩과 마카오는 조국의 품에 안겨 노래하고, 베이징 시민은 매일 장강의 물을 마시고, 상하이 시민은 매일 올림픽 성화를 즐기게 될 것입니다. 고대 도시 베이징에서 우리는 화려한 불꽃을 밝히고, 매력적인 밤에 우리의 마음을 풀어주고, 올림픽 성화와 함께 우리의 꿈을 풀어주고, 장엄한 밤에 키 크고 잘 생긴 "대장정의 장군"을 풀어주고, 아름다운 "장에 소녀"를 태우고 우주로 날아갈 것입니다. 우리의 천년의 꿈, 멀고 신비로운 달로 점프하는 것은 너무 많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그림 같은 풍경, 안팎으로 백송이 꽃으로 피어나는 황하 남북의 중앙 평원은 번성하고 있습니다. 양쯔강은 동쪽으로 구불구불 흘러 중국 전역으로 흐릅니다. 산과 강은 정말 광활합니다. 숲은 얼마나 웅장하고 끝이 없나요? 호랑이가 있는 휘파람 언덕, 푸른 초원에서 날아오르는 독수리의 날개, 말이 질주하는 뜨거운 사막, 황토 언덕을 울리는 낙타, 티베트 고원을 순찰하는 하늘이 너무 밝아서 기차가 빠르게 달립니다. 외딴 마을 집에서 천천히 돌아다니는 소들, 아침 안개가 자욱한 풍경, 시골 평야에서 즐겁게 노래하는 새들, 닭과 개가 짖는 소리, 남중국해에 피어오르는 부엌 굴뚝의 연기, 언덕 위의 차밭에서 배를 타고 바쁜 어부, 도시 가장자리에서 차를 따는 농부, 번화한 도시에서 솟아나는 공장, 밤이면 밝은 도시에서 밀물처럼 흐르는 사람과 차량, 공원이나 광장에서 춤추는 사람들과 크게 노래하는 사람들. 또는 광장, 춤추는 사람들, 큰 소리로 노래하는 사람들.

3. 시 구성은 어떻게 쓰나요? I. 시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시의 영혼과 같으므로 신중하게 다듬어야 합니다.

또한 소설의 주요 아이디어와 유사하게 시의 내부 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시의 제목은 시의 상대적 풍부함을 나타내는 간단한 코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시의 제목을 코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둘째: 시의 길이일반적으로 시의 길이에는 엄격한 제한이 없으며, 몇 줄 또는 수백 줄까지 길 수 있고, 몇 줄 또는 몇 단어까지 짧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 자체에는 일정한 언어적 긴장감이 있기 때문에 언어적 긴장감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마음대로 줄이거나 늘릴 수 없습니다.

시 언어의 긴장에 따라 결정되어야하며 너무 많지도 않고 좋은 선택도 아닙니다. 셋째: 시의 의도. 시는 그 자체로 의도가 없을 수도 있고 의도가 있을 수도 있지만, 언어와 기법에 따라 의도가 필요한지 아닌지가 결정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시의 의도는 소설의 의도와는 다르지만, 소설의 의도를 참조하여 시에 의도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시의 개념은 소설의 개념만큼 엄격하지 않습니다. 시의 개념은 단서에 불과합니다. 시의 의도를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시는 이론적인 교과서를 써야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 시의 아이디어는 순간적인 것입니다. 시의 행간이 머릿속에 떠오를 때 의도는 이미 만들어져 있고, 단어나 구절 몇 개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디어를 따라가는 것은 바로 그 단어나 문구입니다. 아이디어를 명확히 해야 한다면 소설의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결정할 수 있지만, 시의 제목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의 제목 자체가 시의 중심이 됩니다. 따라서 시의 제목은 시의 의도로 간단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넷째: 시의 언어. 시의 언어 사용은 좀 더 복잡하므로 여기서는 몇 가지 핵심 사항만 언급하겠습니다. 시의 언어에는 세련미와 긴장감이 필요하며, 이를 짧고 간결하다고 합니다.

언어의 온도 조절하기. 소위 언어 온도는시 자체의 언어 요구 사항을 과도하지 않고, 주제를 과장하지 않고, 무자비한 카타르시스가 아니라 필수 불가결하고, 주제를 압축하지 않고, 억압하지 않고, 필수 불가결 한 언어 요구 사항을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내면의 기쁨이 있습니다. 음악의 감각은 노래의 형태로 부를 수 있는 시를 쓰는 것이며, 언어는 아름답고 간결해야 하며, 끌리지 않아야 하며,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엉성해서는 안됩니다.

좋은 시는 가수가 직접 작곡하고 부를 수 있습니다. 내재된 긴장감이 있어야 합니다.

긴장은 시의 탄력성인데, 허구적 언어의 탄력성과 마찬가지로 너무 길거나 짧아서는 안 됩니다. 시의 길이는 시의 의도에 따라 달라지므로 함부로 늘릴 수 없습니다. 시를 강에 비유하면, 강은 어떻게 흘러도 항상 강둑 안에서 흐르고 강둑처럼 범람하지 않습니다.

산문은 그렇지 않습니다. 양쪽 강둑을 완전히 범람할 수도 있고 강둑 안쪽으로만 흐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시와 산문의 상대적인 차이점입니다. 그래서 시는 결코 범람하지 않는 강입니다.

다섯째, 시의 기술은 가장 복잡한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시와 다른 장르의 글쓰기는 기본적으로 세 단계를 거칩니다 .1, 의식의 흐름 단계, 즉 순전히 의식적인 모바일 창작, 무엇을 쓸 것인지 떠오르는 것, 법령이없는 일종의 글쓰기 방법 .2, 다양한 기술의 사용, 개요의 단계, 즉 자신의 글쓰기 의도, 아이디어 및 생각에 따라 자신의 권리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창작을위한 글쓰기 방법, 일반적으로 글쓰기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글쓰기 의도를 볼 수 있으며, 정확한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명확한 메인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세트의 창의적인 단계의 이정표를보기 위해 도로의 도로와 유사합니다.

3, I 단계 없음, 즉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개요도 만들 수 없으며 하늘을 자유롭게 비행하는 단계와 유사하게 무대에서 유사한 기술이 당신을 따르고 다양한 기술을 습득했으며 기술을 찾을 필요가 없으며 자연스럽게 부 자연스러운 기술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기술이라는 단어는 두 단계에서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시의 기술은 다른 장르보다 약간 더 복잡하지만 다른 장르와 유사점도 있습니다. 시의 기술 중 하나: 풍부한 상상력은 시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 문장으로 "풍부한 상상력이 없으면 좋은 소설가, 철학자, 정치학자가 될 수는 있어도 좋은 시인이 될 수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사실이지만 "시는 말도 안 되는 것에서 나온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물론 시는 말도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시적 창조의 이미지, 즉 상상력의 구현을 보여줄 뿐입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 창작자에게 없어서는 안될 기술 중 하나이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분위기는 독자가 시대의 맥박을 느낄 수 있도록 시대의 분위기를 갖는 것입니다. 시대는 진화하고 사회는 변화하며 모든 영속적인 시에는 고유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두리도 같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왜 노두는 '시의 현자'로 불리는 반면, 두리는 '불멸의 시인'으로만 알려져 있을까요? 두보의 시에서 우리는 번성했던 당나라의 한 세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획기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백은 방탕하고 거침이 없었지만 시적 스타일은 미묘하고 즉흥적이었기 때문에 시인이 되었습니다. 아우라는 겉모습과 의미 사이의 환상적인 관계입니다.

어떤 영혼이든 반드시 육체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육체가 없는 영혼은 불완전하고 눈에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영혼은 형상으로 표현되어야 하고, 외형은 영혼에 의해 형성되어야 합니다.

네자 또한 육화하기 위해서는 연꽃이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영혼은 살 곳이 없다. 시에서 영혼은 생각과 의식을 구현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현실로 바꾸는 방법은 전적으로 개인의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궈샤오촨의 '대장을 뽑다'를 보면 "젊은 연대 서기가/ 생산 대장을 뽑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그의 손에는 군사 명령을 이행할 계획이/ 박수를 치며/ 마을을 들어/ 넓은 박수의 어깨에 올려놓았다."라는 시구가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꽤 잘 번역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박수는 사람들의 신뢰를 나타냅니다.

4. 에세이에서 시를 쓰는 표준 형식은 엄격하게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목 아래에 빈 상자를 남겨두세요. 에세이나 인용문을 작성하는 경우 문장 끝에는 구분 기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단락 끝에는

상단 격자:

.................. ............

나는 부드럽게 떠나고,

나는 부드럽게 오고,

나는 부드럽게 손을 흔들고,

서쪽 구름에 작별을 고하네.

강가의 황금빛 버드나무는 석양의 신부가 되고,

물결에 그림자가 되어 내 마음속에서 흔들리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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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 .....................

파도 속에서 너의 이름을 부르고, 너의 이름을 부르며

천 개의 돛 너머로 항상.

파도가 왔다가 사라지네.

왼쪽의 신발 자국은 한낮이고

오른쪽의 신발 자국은 해질녘이다.

6월은 매우 감상적인 책이었다.

결말이 너무 슬프다.

- 해가 서쪽으로 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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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의 띄어쓰기:

............... .........

지금 이 시간

내 최고의 시간

무거운 문이 잠겨 있었다.

향기로운 미소 뒤에

누가 내 연꽃 마음을 알까?

기회는 없다.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었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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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 편곡:

......... ......

커피 테이블 위에

재만 하얗고 차갑습니다.

봄이 가을로 가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나를 위해 만들어줄래?

고리버들 의자에 앉아 졸고 있는 수천 명의 포즈

각자의 이름을 지어줄래요?

이브닝 페이퍼가 튄다.

잠들다

저기

새들이

날아간다

지나간다

.................. ............

대나무.

푸르고 가파른 초록색 나뭇가지.

모간산, 신선한 바람.

끝은 북서쪽으로 움직이고, 잎은 창백하고 얇다.

흩어진 녹색 산책로, 연속적으로 떠 있는 대나무 영혼.

제한되지 않은 높이, 산 전체에 흔들리는 머리.

봄과 무관하지 않은 산으로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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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조는 몇 마디만 하고 멈춘다.

5. 좋은 나와 시 에세이를 쓰는 방법 아주 어렸을 때 선생님께서 "내 침대 밑에 벌써 서리가 내릴까?"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우리는 시끄러운 책 소리가 오래 남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시를 잘 읽은 것은 아니지만 시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어"부터 "게으르지 마, 나는 회색이야, 슬퍼"까지 시는 아름답고 단어는 대담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라서 조작과 잔소리를 배웠습니다."봄은 목욕을하지 않고 모기가 사방에 물립니다. 밤에 두드리면 모기가 얼마나 많이 죽어요." 이런 말을 들으면 저는 항상 비켜서서 작별 인사를 하곤 합니다. 저는 시에 대한 애정과 열망이 큽니다.

고향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리워요. 루유는 "원나라의 날"에서 "왕의 분열이 평원 한가운데 놓인 날, 가족의 희생은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썼다. 유건은 또한 "라임의 시"에서 "나는 뼈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내 결백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고 썼습니다. 그리고 두무의 말입니다.

"서로 만날 때 펜과 종이는 없지만 평화로운 당신의 소식은 있습니다"도 고향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그의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이는 마음속의 때를 씻어내고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순수한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인간과 동물, 특히 냉혈한 동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간은 누구에게나 감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조가 성을 함락시킬 때 감정이 없었다고 말하지만, 그는 '단송'에서 자신의 슬픔을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은 두강뿐이라고 적었습니다. 거북이의 일생」에서 노인은 웅크린 호랑이로 용을 숨기고 천리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조조의 원대한 야망을 단숨에 일축하는 표현입니다.

군장 장패가 술을 마시며 하늘의 눈을 비유한 곳: 옥황상제가 금광을 세우려면 석회와 석회를 배워야 한다. 거지 주원장이 왕위에 올랐을 때 "닭 노래 한 소리, 닭 노래 두 소리, 닭 노래 두 소리, 세 마리의 닭이 푸산 날을 깨우고 달의 바람과 먼지를 쓸어내네"라는 시를 썼습니다. 멋지네요! 처음 두 줄은 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전체 텍스트를 읽으면 원본이 뒷부분의 길을 닦는 것이며 거지 황제가되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삶은 시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시가 부족한 것입니다. 시는 당신이 "책이 덜 싫어한다"고 말할 때 당신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세계는 말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말 결백합니까? 나는 정말로 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참고로, 건배.

6. 시를 바탕으로 천천히 성장하는 에세이를 써보세요.

시는 어렸을 때부터 저와 함께했습니다. 시가 있기에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알고, 시가 있기에 우정의 소중함을 알며, 시가 있기에 세월이 남긴 흔적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일곱 살, 천진난만한 나이에 종종 남의 마음을 아프게 하면서도 스스로를 돌보는 나이. 지금 생각하면 웃기기도 하고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 짧지만 의미 있는 스타일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거위야, 거위야 목을 하늘로 굽혀라",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내려앉아 문득 집이 생각난다" 같은 시들이요. 이런 시는 참 신선합니다. 매일 할아버지 품에 꼭 안겨 시 이야기를 들으며 꿈을 꾸고 꿈을 꾸었습니다.

5학년 때 저는 열세 살이었는데, 우정을 나누고 선생님들의 애정 어린 보살핌을 받기에 딱 좋은 나이였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미래와 책임감을 이해하던 시기였죠. 저는 친구들의 존경을 받기 위해 계속 외우고 또 외우고, 읽고 또 읽었습니다. 어느 비 오는 날 밤, 이웃집 치우가 고열이 났는데 부모님이 집을 비웠어요. 저는 그의 부름을 듣고 자전거를 타고 병원으로 달려갔어요. 곧 그는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보다 깊지만 왕룬만큼 깊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간직하고 있고 낙원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등 우정을 찬양하는 시를 읊조리며 잠이 들었습니다. 열세 살 소년 두 명이 보내온 이야기입니다. 세월이 흘러도 치우는 여전히 그 시절을 그리워하지만 저는 항상 "정말, 왜 기억이 안 나지?"라고 말합니다. 이 시적인 우정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어서 절대 언급하지 않아요. 나이가 들어서야 기억이 났어요. 정말 멋지네요!

제 인생의 두 번째 해는 그 나이에 걸맞은, 지극히 연약하면서도 설레는 시기였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어렸을 때처럼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항상 먼지 쌓인 비밀을 가두어 두죠. 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저 조용히 시를 읽고, 기억을 쓰다듬고, 남겨진 흔적에 한숨을 쉬고 또 쉬었습니다. 돌이켜보니 저는 어른이 되어 있었습니다. 더 이상 거리를 뛰어다니는 아이는 아니지만, 책임감을 느끼고 가슴으로 날고 꿈으로 짓기 시작했습니다.

세월은 한 편의 시와 같아서 이야기에 또 이야기를 만들고, 인물에 또 인물을 빚어내고, 시를 또 시로 전해주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50년 후, 나는 그 시절의 내가 누구였는지, 무엇을 했는지 기억할 수 있을까요? 어제는 시간에 묻어두고, 오늘을 소중히 여기며, 내일을 준비하세요.

7. 시는 어떻게 쓰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삶입니다. 경험하고, 관찰하고, 반성하고, 기억하고, 잘 하려고 노력하면 삶의 온전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헨리 제임스). 경험은 광범위할 필요는 없지만 깊이가 있어야 합니다. 에밀리 디킨슨이 어떻게 살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섹스도, 여행도, 마약도, 직업도, 라이프스타일도 전혀 없었지만 그녀만큼 충만하고 진지한 삶을 살았던 미국인은 거의 없습니다. 진지한 삶을 살지 않고 책으로만 글을 쓸 수는 없으니까요.

독서. 반면에 사람은 많이 읽음으로써 글을 씁니다. 시는 시에서 나오고, 독서와 글쓰기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며, 독서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작가가 될 수 없습니다. 역사책, 소설, 과학 작품, 좋아하는 모든 책, 물론 가장 중요한 시를 읽으세요. 독서는 삶과 마찬가지로 욕심이 아니라 지식이 필요합니다. 호머, 버질, 단테, 셰익스피어, 제임스 1세의 훌륭한 성경과 같은 최고 수준의 책을 읽으세요. 계속 읽으세요.

쓰신 내용을 반복해서 수정하세요. 물론 평생 동안 쓴 글을 바꿀 수는 없겠지만, 엄격하고 생생하며 영혼이 담긴 작품은 오랜 시간 끈질기게 쓰고 고치고, 오랜 시련과 실패를 통해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가장 초기의 아이디어가 항상 최고의 아이디어는 아니며, 시는 재즈가 아니며 항상 즉흥적인 것도 아닙니다. 사실, 가장 초기의 아이디어는 종종 진부하고 초점이 맞지 않으며 전통을 따르고 일관성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부분의 시는 20번에서 50번까지 많은 초고를 필요로 합니다. 너무 만족하지 마세요.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세 가지 요건입니다. 이를 쉽게 따르지 못한다면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운율이 아니라 상징과 리듬과 운율, 또는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운율을 완성하는 진짜 운율을 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시인들은 약 한 세기 동안 이런 방식으로 글을 써왔지만, 운율이 없는 시가 유행하고 점차 새로운 표준이 된 것은 지난 수십 년 동안입니다. 이 새로운 규범을 정의해야한다면 규범을 위반하는 규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의 주요 특징은 사회 생활에 대한 고도로 집중된 반영, 풍부한 감정과 상상력, 독특한 리듬과 운율입니다. 시를 쓰는 초보자는 상상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궈모루오의 '천상의 거리'는 가로등, 별, 거리, 사물, 류랑의 '직조 소녀'와 별똥별을 통해 천상의 거리의 아름다운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현실에 대한 증오와 이상적인 삶에 대한 갈망을 보여줍니다. 작가는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감정에 집중하세요. 시에서 표현되는 감정은 현실적이고 따뜻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는 고국에 대한 사랑을 진솔하고 따뜻한 감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거짓 감정은 시가 공허해지고 구호처럼 서정적이 될 수 있습니다. 언어의 전염성에 주목하세요. 시는 언어에 대한 요구가 가장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고도로 응축된 언어와 의미 있는 이미지를 통해 독자를 감염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