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링난수시의 시
링난수시의 시
뤄푸산 봄의 네시,
루주양매는 두 번째 신참이다.
하루에 리치 300개,
주저하지 말고 링난이 되세요.
지역(노래) "영남설"
바다에 얼어붙은 산호 만리 모래,
6가지 처방의 염증은 꽃이다.
낙양에는 봄의 질서가 있다,
누가 원안에게 처녀의 가족이 되라고 했나?
송 - 원지(당나라) "대유 북산 주막 벽에 새겨진 글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이 달만 돌아오면 다시 돌아온다고 한다.
남쪽으로 가는 내 여정이,
추적된 적이 있었을까?
강은 썰물 때면 흐르지 않고
숲은 안개가 자욱합니다. 그러나 내일 아침이면 이 언덕 너머에,
새벽은 고향의 매화나무와 함께 하얗게 떠오를 것이다.
2. 영남에 관한 시 영남에는 눈이 많이 내린다.
저자:오석항
수 마일의 모래, 바다에 얼어붙은 산호, 꽃이 만발하네.
낙양에 봄이 왔지만, 누가 원안에게 처녀의 집을 구하겠는가?
영남의 봄
시대:송작자:
구름처럼 대나무로 장식한 창문, 봄새들의 아름다운 말만 들리고
가만히 앉아 이불 위에서 잠을 자고, 솥에서 차를 피운다.
영남의 손님
시대:송작자:
백보에 바람이 부는데 집에 가는 기분이 어떠세요?
연국에는 꽃이 일찍 피었고, 배는 봄비를 실어 날랐다.
뱀에 대한 두려움은 모과를 태우고 그 종의 쇠퇴를 막는다.
동굴의 사업가는 때때로 야행성 노래를 부른다.
영남에서는 흔하지만 혹독한 추위에는 드물게 겅우에는 눈이 내리지 않는다
시대:노래작가:정
대나무의 처마와 바람이 수리되고 밤 옥상이 튀어나온다.
작은 왕의 산은 느슨하고 외롭고 가늘고 얼어붙었다.
정자를 보내면 기꺼이 날아다니는 눈을 보려고 합니다.
무쇠처럼 단단한 발을 비켜라.
푸른 언덕은 전혀 늙지 않고, 황혼의 비는 창백하다.
대지의 공기가 아니라면 습기가 새지 않는다.
수중에서 구름을 자르고 허공에서만 쉬고 있습니다.
올해는 왁스가 차갑고 모든 입에서 차갑습니다.
영난의 더위를 씻어내는 첫눈의 소리다.
본질에는 차이가 없으니 놀라지 마세요.
숲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꽃들이 매듭을 짓고 있습니다.
풀은 촉촉하고 그을린 것처럼 보입니다.
영남비천
시대:노래작자:판
호수에 뜬 달에 대해 한마디 하고, 영남의 샘을 세 번 바라보네.
이상한 새는 귀신처럼 울고, 어리석은 원숭이는 사람처럼 서 있네.
마나미는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어부들은 강변과 섞여 있다.
채찍과 황소들이 길의 먼지를 줍고 있습니다.
중간의 영남로
시대:당나라저자:조송
수백 송이의 꽃은 돌아오지 않고, 마음에도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탈출할 돈의 항아리가 있고, 개간기에 넣은 풍경이 있다.
큰 나무를 가리기 위해 그늘과 안개가 반 강, 햇살 네온이 섞인 영광의 가을 조각.
풀은 한가롭게 서 있는 말 앞에 뒤섞여 있고, 자고새는 울며 남쪽으로 날아간다.
영남 열매는 멀리 보낼 수 없다. 잘 보지는 못하겠지만 잘 볼 수는 있겠구나.
시대:송저자:장웨이
리코는 여전히 벌을 받고 있고 치우린은 평판이 좋다.
남풍은 없지만 수천 마일을 견뎌낸다.
나카자와 토모히데 천링난루
시대:당나라저자:리더위
산과 강은 경쟁하여 나뭇가지를 부채로 만들고, 코코넛 잎을 어두운 들판으로 만든다.
독한 안개를 걱정하고 뱀과 풀을 만나고, 떨어지는 모래벌레를 두려워하고 진흙을 삼키지 않으려 합니다.
5월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불벼를 모으고, 사흘 밤이면 톈진 당국에 갯벌 닭을 신고할 것입니다.
고향을 생각하며 가슴이 아프고 붉은 히비스커스 꽃에서 더 많은 새들이 울고 있습니다.
영남에 사람을 보내서 살펴보게 하라.
시대:당나라저자:대수륜
어렸을 때 고향을 떠나 수천 개의 산과 강을 유람했는데, 늦가을에도 링난의 풍경은 여전히 푸르고 생동감이 넘쳤다.
길에는 푸른 대나무와 붉은 꽃이 줄지어 있었고, 원숭이와 원숭이들이 휘파람을 불며 고요한 소리를 냈습니다.
링난 소스 산책
날짜:당나라저자:류종원
양쯔강 남쪽으로 가면 황해를 볼 수 있습니다.
산비탈에 비와 햇살이 내리면 이미지가 더욱 선명해지고 수영장의 심장은 더 따뜻해지고 길어집니다.
궁수들은 능숙하게 방황하는 인물을 기다렸고 허리케인 어머니는 여객선을 놀라게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찰나의 순간이 기다려집니다. 저우 판사를 링난으로 보내라.
시대:당나라저자:야오부
매미는 아침의 가을노래를 보고, 진나라의 저녁 불평을 본다. 매미에게는 여러 가지 감정이 있다.
의미 있는 사람은 모든 것에 감사한다. 먼 저항을 반복해서 읽고, 삶에 대한 갈망을 오래도록 간직한다.
아침에 9 마일을 달리고 황혼에 10,000 마일을 출발합니다. 하이먼 안개 도시 감사합니다.
수원 근처의 쉬운 샘, 녹색 모래를 밝게 픽업하십시오. 난초는 선물이고 가난은 공허함이다.
물론 가장 유명한 명언은 "하루에 300개의 열매, 나는 링난이 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입니다.
수시의 원래 명언은 "하루에 열매 300개, 차라리 영남 사람이 되겠다"였습니다.
후이저우 최고
수시
뤄푸산의 네 번째 봄, 루의 오렌지 자두는 가장 늦게 피었습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는 링난을 키우는 것만 못하다.
3. 영남으로 강등된 소동파의 시와 남경(서기 1094년) 59세의 나이에 국정을 담당하던 신당의 보복적이고 치명적인 공격을 받아 영남으로 강등된 소시는 몇 달 사이에 조정의 명령이 세 번이나 바뀌었다. 결국 쑤시는 공식적인 지위뿐만 아니라 치안판사로서의 신체적 권리도 잃고 점점 더 강등되었습니다. 3년 후, 그는 더 멀리 하이난으로 갔습니다. 이 시점에서 소서의 정치 경력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기를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그 다음 거의 극단적인 강등 기간 동안 소시는 마침내 사고와 창의력에서 완벽에 도달하여 동포 문화 인격의 완성, 성숙 및 완성을 진정으로 완성했습니다. 그 후 수천 년 동안 영남 문화, 중국인, 특히 문화인의 정신 세계와 문학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시기는 링난에서 가난하게 살았던 7년으로, 자칭 "황주, 후이저우, 단저우에서 출세하고 싶다"고 말했던 시기입니다. 첫째, 링난에서 강등된 관리로서 쑤시의 실제 생활 환경은 발전 초기 및 초기 단계였습니다. 첫째, 진주, 코뿔소 뿔, 열매 등과 같은 희귀 한 제품을 사냥하는 궁중과 지방 관리, 둘째는 명나라와 청나라가 주로 중요한 유배지의 추방을 받아들이기 위해 "범죄 관리"를 강등하기 전의 명나라 및 청나라 시대입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링난은 잘 발달되지 않았고 자연 환경과 인간 스타일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원시적이며 강남의 중앙 평원은 매우 다릅니다. 소서가 혜주로 추방되었을 때 그의 공식적인 지위는 몇 번의 변경 끝에 마침내 결정되었고 혜주는 다시 정착했습니다. 다시 그가 하이난으로 추방되었을 때 공식적인 지위는 창화군 청주부자(靑州府子) 정착지였습니다. 그의 공식적인 지위는 분산되었고, 자지와 향촌 종친과 같은 고위 관리의 고위 관리로서 "정착"은 자유와 경제적 지위 측면에서 분배보다 더 나은 것이어야했습니다. 그리고 신당 참전 용사들에 대한 신당 특별 박해로서 수시는 신당의 "특별 관리"에서 내가 혜주에있을 때뿐만 아니라 종종 음식과 의복이 부족할 때 더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후이 저우에있을 때 음식과 옷이 부족했을뿐만 아니라 단저우에있을 때는 생활이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고기, 약, 방, 친구, 숯, 냉천이 없다는 여섯 가지가 아니라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으며 전혀 과장된 것이 아닙니다. 둘째, 쓴맛과 우아한 자의 생존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링하이 시대의 생활 환경은 실제로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역경에 직면하여 수시는 항상 자신의 뛰어난 자기 조절 능력을 발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원래 불리한 초월 환경에서 몸과 마음을 초월 할 수 있었으며, 이는 수시의 영적, 문화적 성격의 뛰어난 측면이기도합니다. "큰 요율이 없다"는 어려운 존재는 60이 넘은 남자를 가난하게 만들지 않았고, 현명한 동포는 탈출구가없는 것처럼 보였을 때 항상 탈출구를 찾았습니다. 방이 없으면 스스로 집을 짓고, 숯이 없으면 친구들이 불평 없이 자기 집을 짓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기꺼이 얻은 좋은 먹은 "평생 책을 쓸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먹을 것이 없을 때는 직접 농사를 지으며 고행의 시절, 오히려 봄날 같은 순수함과 정의감을 씹어 먹었습니다. 수확기 "농부"로서의 동포는 한때 "고난에서 아름다움"을 한탄했지만 동시에 아름다움 속의 고된 삶, 세상의 고된 삶에서 학자-시인의 우아함을 찾는 진정한 삶입니다. 시인은 와인을 사랑했습니다. 와인은 기분을 조절하는 좋은 약이지만 필수 불가결합니다. 그래서 음식이 부족하지만 시인은 여전히 와인을 양조하는 것을 잊지 않고시의 이름이 와인보다 낫습니다. 시인은 순전히 와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아한 풍미와 와인 향의 편안함과 즐거움 때문에 그것을 즐겼습니다. 와인을 빚고, 마시고, 와인의 진한 향기를 맡으며 동시는 고통과 무력감, 삶의 무거움을 초월하고 여유와 시를 더했다. 아마도 병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의 와인에 대한 사랑은 차로 옮겨졌고, 수시의 높은 문화적 재배와 함께 시인의 자연스러운 관심과 고독을 반영하여 깊은 의미를 감상하기 위해 절묘한 마시는 차에있을 것입니다. 시인은 차와 와인 외에도 문화 생활의 또 다른 필수품 인 체스에 집착 해 왔으며, 지난 해 루산의 도교 사원에서 고대의 소나무와 흐르는 물 사이에서 한밤중에 체스 소리를 자주 회상합니다. 동포는 체스에 와인이 있듯이 체스에도 와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읽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들이 체스를 두는 모습을 보는 관점으로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몇 년 전에 들었던 것과 같은 아름다움으로 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기는 것도 좋고 지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평온하고 방종합니다. 만리를 떠나있던 말년에 소시는 마음속에 상실감과 황량함을 느끼지 않았고, 북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완전히 끊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유연한 소시는 적응력이 매우 강했습니다. 그리고 현지 사람들이 섞여서 저는이 아름답고 이상하고 단순한 외국 땅을 좋아합니다. 저는 순수하고 자유로운 언어를 사용하여 정치국에서 멀리 떨어진이 황량하고 황량한 곳에서 "꿈없는 새 비의 잠"을 즐기는이 아름다운 땅을 묘사합니다. 셋째, 동포 링하이 시대와 현지인 및 사회와의 상호 작용, 동포는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내면이 깨끗하고 "눈에 나쁜 사람이 없다", 동포 사람들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친밀감을 가지고 있으므로 완전히 낯선 두 환경과 사람에 직면 한 마지막 강등에서도 동포는 빠르게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동포는 야만인이라고 알려진 이곳 사람들의 소박함에 더욱 감명을 받았고, 주변 사람들의 진심과 친절을 느끼는 데 매우 능숙했습니다. 그는 현지 베트남인을 언급할 때마다 항상 선의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동포와 친구가 된 사람들은 추랍과 같이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문인들만이 아니었습니다. 주변에는 민간인들도 있었습니다. 소시는 지역 주민들과의 우정으로 링하이에서 좋은 평판을 얻었고, 소시에게 링하이는 이곳보다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링난의 강등 행렬의 일원으로서 수시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문화 보급과 링난의 독특한 개성과 정신의 유산을 계승하는 임무를 더 많이 수행했고, 이는 나중에 링난으로 강등된 링난 사람들과 관리들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배반과 속임수로 박해를 받았던 소시는 성서를 읽지 않은 천성적으로 순박하고 착한 리족을 좋아했지만, 동시에 문화적으로 교양 있는 고위 문화인으로서 자연스럽게 지역의 민속과 풍습에 관심을 기울이고 리족을 스스로 교육했습니다. 모두가 리즈윈의 형제애에 속해 있습니다.
4. 영남문화시:4 - 혜주에서 수시의 독특한 시
지금 뤄푸산의 네 번째 봄이고, 루의 오렌지 매화가 가장 늦게 피었습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링난으로 자랄 수 있다. 큰 단검
(소서는 영남으로 강등되어 영남에 대한 시를 많이 지었다. 다음 노래 '딩펑선생'이 유명했다)
딩펑보
나는 종종 천하의 유랑을 부러워하네.
하늘에 도움을 청해야지.
자정하는 노래가 하얀 이빨을 펴고,
바람이 불고 눈이 날리고 바다가 시원해진다.
마일스가 돌아오는 시간이 적을수록,
미소, 웃으면 여전히 링 메이의 향기를 가져옵니다.
링 메이가 나쁜 건가요?
그러나 이 안심할 수 있는 곳은 내 고향이라고 그는 말했다.
5. 링난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나라 이덕무의 <천령령난도> :
산과 강이 경쟁하여 나뭇가지를 부채로 만들고, 코코넛 잎은 어둡고 거칠다.
독한 안개를 걱정하고 뱀과 풀을 만나고 떨어지는 모래 벌레를 두려워하고 진흙을 삼키는 것을 피합니다.
5월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불쌀을 모으고, 사흘 밤이면 톈진 관리들이 갯벌 닭을 신고할 것입니다.
고향이 그리운 새들은 붉은 히비스커스 꽃 속에서 울어댑니다.
해설:링난 도로는 개울이 가로지르고 지형이 구불구불합니다. 여기가 어딘지 모르겠어요. 가는 길 곳곳에 키 큰 나무가 보였고 개울은 푸른 나무 아래 깊게 보였습니다. 독한 안개와 뱀, 풀을 만날까 봐 여행하는 내내 바늘과 바늘에 찔렸고, 모래벌레를 피하기 위해 제비가 진흙을 껴안고 있는 것을 보면 제비를 피하곤 했습니다.
이 곳의 관습은 특별합니다. 5월에 벼를 수확하면 한밤중에 수탉이 울어요. 만조가 되면 제 시간에 맞춰 울어요. 그때 톈진 관리들이 마을 사람들에게 홍수기가 왔음을 알립니다. 한동안은 이 모든 것에 익숙해지기가 어려웠습니다. 밝은 색의 히비스커스 꽃을 보고, 나무에서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며 고향을 생각하면 망명의 세월은 언제 끝날까, 생각만 해도 가슴이 아픕니다.
2. 송나라 소시, '후이저우이제/열매를 먹으며':
뤄푸산의 네시는 봄이고, 오렌지와 포플러 매실은 새롭다.
하루에 열매 300개,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해석:뤄푸산의 다음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이 되고 싶다.
3.송수시 "딩펑보 남해 귀향 왕딩궈":
항상 세상의 옥랑을 부러워하니 하늘은 바삭바삭한 어머니를 구걸해야 한다.
힘껏 노래를 부르며 이를 벌리면 바람이 불고 눈이 날리고 바다가 차가워진다.
완리는 웃지 않는 얼굴로 돌아와 함께 미소를 짓는다.
나는 링난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음의 평화는 내 고향입니다.
해석:나는 종종 이 세상에서 부유하고 옥 조각처럼 잘 생긴 사람이 부럽다. 신조차도 그를 불쌍히 여겨 온화하고 지적인 미녀와 동행하게 해주었다. 사람들은 모두 그 여인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온화한 미소를 칭찬했습니다. 바람이 불면 그녀의 노래는 더운 여름날 눈송이처럼 흩날리며 세상을 시원하게 했다.
먼 곳에서 돌아온 당신은 더 젊어 보였고, 미소는 여전했으며, 당신의 미소에는 여전히 영남의 매화 향기가 묻어나는 것 같아서 "영남의 상황이 좋지 않지 않습니까?"라고 물었다. 그러나 당신은 침착하게 "내 마음이 안정된 곳이 바로 고향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4.당나라 사공수의 '영남유람기':
남쪽에서 수만 명의 관광객이 교주의 버드나무를 보기 위해 찾아왔다.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만 술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파도가 푸른 새를 날리고 바람이 검은 담비를 따뜻하게 한다.
돈이 부족해도 고향을 미워하지 마라.
해석: 완리는 버드나무가 무성하고 싱그러운 영남을 여행한다. 그는 하루 종일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즐겁게 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새벽이 되면 파도와 함께 떠다니는 화려한 유람선을 볼 수 있고, 따뜻한 바람이 검은 어민복을 벗게 합니다. 가방에 돈이 충분하지 않더라도 집이 너무 멀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5. 당나라 유종원의 링난 여행
양쯔강 남쪽으로 가면 황해를 볼 수 있습니다.
산비탈에 비와 햇살이 더해져 익신은 더 따뜻하고 길어집니다.
궁수들은 능숙하게 방황하는 인물을 기다렸고 허리케인 어머니는 여객선을 놀라게했습니다.
다시는 걱정할 일이 없으니 찰나의 순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해석:강남은 광활한 구름 바다 속으로 사라지고 노란 머리 끝에는 해변이 있었다. 비가 그치자 산비탈에는 코끼리가 나타나고 타오르는 웅덩이에는 거머리가 나타납니다. 궁수는 보행자를 불길하게 바라보고 허리케인 엄마가 때때로 여객선을 방해합니다. 그 이후로 걱정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고, 몇 년 더 늙어가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6. 링난 사람들의 새로운 시와 융합이 있습니다.
[명] 원정명
구창수는 몇 년을 살다가 복건성에서 서화 몇 권을 옮겨왔다. 이시다는 부러진 가지를 시험해보고 푸른 잎이 통통하게 올랐지만 믿을 수 없었다. 복건 사람들이 선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그가 리힌 챕터를 썼기 때문에 그에게도 같은 운명이 주어졌다.
보라색 필름과 하얀 피부의 브로케이드, 하이난에는 생 열매가 없습니다.
소금과 꿀로 뒤틀린 나는 내 인생에서 시들어가는 것밖에 보지 못했다.
전설에 따르면이 특산품은 지구를 떠나지 않으며 추위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세 개의 우를 얻습니다.
서너 개의 구자 식물이 있으며 구이린은 푸르고 무성합니다.
먼 사람들은 믿을 수 없지만 민 시셴이 외쳤다.
또 많은 아이들이 태어 났고 붉은 베일은 분명히 옥으로 싸여 있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향기, 색깔 또는 과일은 말하지 않았고 모양이 좋다고만 말했습니다.
천 년 동안 북쪽을 표류하다가 갑자기 남편의 이빨을 잃었다.
바이 투 차이 푸는 과장된, 텍스트 장식이 눈보다 낫다.
시골에서만 만족하는 신선한 맛은 점차 수도로 이동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세상을 두려워하는 링난이 될 필요가 없습니다.
북한이 충격과 자괴감에 빠진 것은 사실입니다.
윤이 상선과는 거리가 멀다고 해서 그냥 지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생물들은 멀리 있지 않고, 좋은 일은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꽃과 식물은 많은 땅을 차지하지만 자연은 인간에게 빼앗깁니다.
불멸자는 원래 하이샨이었는데, 그 이후 장량은 악한 생각을 싹틔웠다.
오연이 "내 고향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한 것부터 여러 가지 맛이있었습니다.
이 것의 가장자리는 살찌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두려움 일뿐입니다.
푸산 자두는 남동쪽에서 일찍 유명한 동팅 오렌지를 자릅니다.
세관 냄새는 독특한 열매 3라고 불리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유싱 후 칸화
이른 아침, 안개는 침묵에 가려져 일출 보트가 두 배로 매끄럽고,
더 말할 필요도없는 아름다움의 리치 식사, 이것은 링난의 낭만의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