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산과 봄과 구름의 기적, 문학 언어
산과 봄과 구름의 기적, 문학 언어
문제 2:다.
문제 3:(1)갑자기 사방에 노란 연기가 피어오르더니 한 치 앞을 볼 수 없게 되었다. 물속의 폭발은 산이 무너지는 것처럼 흔들렸다. (2)황산의 봉우리가 구름 위로 높이 솟아 있었고, 구름에 아무것도 붙어 있지 않아 하늘이 너무 넓고 높았다.
문제 4:조용하다(또는:조용하다, 고요하다 등). 명성과 재물을 경멸하다(또는:명성과 재물에 무관심하다, 삶에 무관심하다 등).
문제 5:B
문제 1:
문제 분석:
문항 B의 '横柯遮顶'의 '계'는 나무의 가지를 가리키며, ACD의 지문 해석이 모두 옳다. 일반적인 문학 언어 학습 과정에서 응시자는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 문학 내용 단어의 축적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문제 2:
문제 분석:
문장의 위치, 배열, 문맥에 따라 찾을 수 있는 네 개의 가상어 '위에, 안에, 밖으로, ~에'를 이용하여 '의미와 쓰임이 같은 것'을 찾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네 개의 가상어 '위에, 안에, 밖으로, ~에'를 이용하여 '의미와 쓰임이 같은 것'을 찾는 문항입니다. A에서 '위로'는 위로, B에서 '~에'는 ...... 사람들, C에서 '~에'는 끝내다, 마지막 '~에'는 완료하다를 의미합니다. C에서 "절대적으로"는 완료를 의미하고 마지막 "절대적으로"는 중지를 의미합니다.
문제 3:
시험 문제 분석: 이 문제의 번역은 문장의 "although, for, take"와 같은 단어의 번역이 핵심입니다. 번역은 일반적으로 직역을 기반으로 하며 문맥에 따라 이탈리아어 번역으로 보완되며 텍스트는 유창합니다. 따라서 이 질문은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국에서 나를 위해 사다리를 만들어 주었으므로 나는 송을 가져갈 수밖에 없다.
문제 4:
문제 분석: 작가는 <이상한 산>을 쓸 때 산의 고요한 성격을 샘물, 새소리, 매미, 원숭이 소리와 대비시켰습니다. 나중에 서정적인 단편 에세이 "하늘을 향해 연을 날리다"를 통해 ... 계곡을 들여다보며 역경을 잊는다"는 명성과 부귀에 무관심한 작가의 사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의 성품은 고요함과 고요함 속에 깃들어 있으며, 생각과 감정을 글로 쓴다는 것은 명성과 재물에 대한 경멸과 삶의 가벼움을 뜻한다.
문제 5:
시험 문제 분석: 황산은 "산도 없고, 봉우리도 없고, 돌도 없고, 소나무도 없고, 기이한" 기이한 소나무, 바위, 구름에 "세" 유명한, 온천은 황산 "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온천은 황산의 '4대 명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황산의 3대 불가사의는 샘기, 구름, 송기입니다. 샘의 경이로움은 모든 샘이 산기슭에 있다는 것이고, 구름의 경이로움은 구름 바다의 긴 경이로움, 헤아릴 수 없는 경이로움, 산과 강의 경이로움이다."라고 했습니다. 문학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에 대한 일반적인 연구에서 우리는 축적하고 암기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2."황산 여행"의 원문 번역 첸 원문 :산의 경이로움, 샘, 구름, 소나무가 있습니다.
물의 경이로움, 백룡못의 모치, 샘의 기적, 당관의 모치, 모두 산기슭에 있다. 복숭아 과수원 개울은 탕취안으로, 백운 개울은 복숭아꽃 개울과 스물네 개울로 흘러드는데, 모두 산기슭에 있습니다.
산은 속이 비어 있고 물이 배에 가득 차 있으며 물 채찍이 배 아래에 있으므로 샘 아래 산, 산에는 샘이 없습니다. 산이 매우 높으면 천둥 번개가 치고 구름이 나와서 집으로 돌아가고 모두 허리에 있습니다.
하늘의 봉우리를 볼 때마다 구름이 띠를 이루니, 나는 그들의 무덤에 갈 수 없다. 오랫동안 구름이 그것을 덮고 봉우리는 구름 밖에 있습니다.
하늘을 덮은 구름은 바다처럼 보이다가 갑자기 토끼의 죽음처럼 풀린다. 산은 구름보다 높고 하늘은 넓으며 구름은 산에 달라붙을 것이 없다.
당 사원 위의 산은 모두 곧은 소나무 유명한 재료, 편백 나무, 편백 나무, 헤더, 포도 나무, 모래 이불 등 녹색의 아름다움의 그늘입니다. 노인 봉우리에는 많은 다른 절벽이 있으며 부정적인 돌은 결코 나오지 않습니다. 소나무 아닌 나무가 없고, 정강이만큼 큰 뿌리가 있고, 무로 굽은 뿌리가 있고, 발만 찾은 뿌리가 있고, 가지가 드문드문 길가를 덮고 있고, 절벽을 따라 내려와 있고, 옆으로 중복된 이음새가 무너지고, 깃털처럼 좁은 것이 있고, 용처럼 곧은 것이 있고, 누운 것이 있고, 일어나고 눕는 것이 있어, 이상하지 않은 것이 없다. 사다리 뒤의 만주스리의 왼쪽, 산의 모양은 매우 편안하고 뒤로, 특히 구부러진 사람과 함께 매우 편안하고 뒤로, 특히 이상합니다.
신봉의 북쪽 절벽의 시작 부분에 소나무가 남쪽 절벽으로 덮여 있으며, 가지가 각도로지지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소나무를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위 서쪽에 높이 3피트, 너비 1에이커의 소나무가 똑바로 서 있습니다. 절벽을 지탱하기 위해 구부러져 정상을 통과했습니다. 돌은 가운데로 갈라져 서로 엉켜 있어 스크램블링 파인이라고 불립니다.
석순 일꾼과 연금술사가 산꼭대기에서 튀어나와 지지대도 없이, 지방도 없이, 돌과 소나무, 첫 번째처럼, 자동차 덮개처럼, 구름 속으로 비틀 거리며, 한 눈에보기에는 이상하고 신비해서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느슨한 지구, 지구를위한 돌, 몸과 피부, 마른 돌도 있습니다.
구천의 구름과 비를 일으키고, 서리와 눈을 죽이고, 고초의 원기, 갑옷 스와이어뿐만 아니라 금 기름 부음 물, 녹색 약, 조령의 속도 비범합니다. 그것을 분지로 삼고 그 근처에서 놀면 매우 무례하지 않습니까? 동쪽으로 사다리를 오르면 긴 소나무 천둥이 갈라지고 수십 피트가 가로 질러 분노의 비늘이 있습니다. 사람들을 소중히 걸었습니다.
소유는 "이 창작자는 연극을 뒤집어 백 년이 넘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볼거리로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꽃을 파는 우 사람들은 매화 접힌 허리의 오래된 가지를 따서 꽃병 꽃 상호 칭찬을 위해 봄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느슨하고 창조의 한 가지입니다. "천 년이 지나도 여전히 사람들이 나를 보고 웃을 것이다. 황산은 샘과 구름, 소나무가 어우러진 독특한 곳입니다.
물도 이상하고, 백룡못도 이상하고, 당천도 이상합니다. 모두 황산 산기슭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도화원의 물줄기는 당천으로 흐르고, 백운시의 젖줄기는 동쪽에서 도화원으로 흐르며, 24개의 물줄기는 모두 산기슭으로 흐른다.
계곡은 비어 있고 물이 가득하며, 시냇물은 튀고 흐르며 모두 산기슭 아래에서 흘러내립니다. 그래서 산 아래에는 샘이 있고 산 위에는 샘이 없습니다. 황산은 매우 높습니다. 천둥 번개는 모두 산기슭에 있습니다. 구름은 산에서 모였다가 솟구쳐 산을 돌아 다시 산으로 돌아오며 산허리를 휘돌아 다닙니다. 천두산과 같은 산봉우리를 볼 때마다 흰 구름이 긴 리본을 형성했지만 정상에 도달할 수 없었습니다. 잠시 후 구름은 공기로 가득 차서 한 장으로 접혀서 아래 하늘을 덮었고, 봉우리는 흰 구름 위로 우뚝 솟아 있었습니다.
구름이 흩어져 광활한 바다처럼 보이다가 갑자기 겁에 질린 오리나 토끼처럼 갑자기 흔적도 없이 흩어져 버렸습니다. 황산의 봉우리는 구름 위로 높이 솟아 있고, 하늘은 구름에 달라붙는 것이 없어 광활하고 높다.
곧게 뻗은 소나무와 주니퍼, 타마린드, 헤더 등 다양한 귀한 나무가 있습니다. 모두 당사원 위 언덕에서 자랐습니다. 그 주위로 덩굴이 얽히고 풀이 덮여 고요한 그늘이 만들어집니다. 노인의 봉우리를 오르면 절벽에 돌담에 등을 대고 자라는 기이한 소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소나무가 아닌 나무가 없고 이상하지 않은 소나무가 없으니, 줄기는 사람 종아리만큼 가늘지만 뿌리는 뱀처럼 뻗어 한 아름이나 되는 것도 있고, 길이는 열 발밖에 되지 않지만 가지가 너무 굵고 가늘어서 길을 가리는 것도 있고, 가파른 절벽을 따라 깊은 계곡을 지나면 양쪽의 돌담에 매달리듯 매달려 있고, 돌 사이로 갈라진 틈이 있고, 그 틈 사이로 소나무가 마치 절벽 옆에서 자라는 것처럼 튀어나왔고, 어떤 것은 깃털로 만든 자동차 우산처럼 고음송을 둘러싸고 있었으며, 어떤 것은 방랑하는 용처럼 용맹스럽게 서 있고, 어떤 것은 똑바로 누웠다가 기대고, 어떤 것은 합쳤다가 분리되고, 어떤 것은 분리되었다가 다시 합쳐졌다. 원수태의 왼쪽, 백계단 뒤편에 있는 산은 거의 수직으로 내려가 있지만 그 위에 소나무가 웅크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대각선으로 서로 가까이 다가가서 가장 독특한 방식으로 관광객들과 놀아요.
시신봉 북쪽의 높은 절벽 위에는 남쪽 절벽을 덮고 있는 소나무가 있는데, 그 가지를 타고 올라가면 남쪽 절벽을 건너갈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접목 소나무라고 부릅니다. 그 서쪽에는 방충망처럼 생긴 바위와 키가 3피트밖에 안 되는 소나무가 있습니다. 가지가 넓이가 1에이커를 넘지 않게 펼쳐져 있습니다. 나무의 구부러진 줄기가 절벽을 뚫고 위에서 아래로 돌을 통과하면서 바위가 두 개로 갈라지고 가지가 뒤틀리고 돌았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불온한 용송이라고 부릅니다.
우뚝 솟은 석순, 연금술 플랫폼, 바위 꼭대기가 솟아오르고, 외로운 봉우리가 솟아 있고, 가지가 없고, 언덕이 많습니다. 돌 위의 소나무는 머리에 비녀처럼, 마차의 우산 덮개처럼 보입니다. 높이가 고르지 않고 우뚝 솟아 있으며 멀리서 보면 케이 퍼처럼 보입니다. 정말 이상하고 으스스하지만 그럴 수는 없어요. 황산송이는 밑에 흙이 없기 때문에 바위를 흙으로 사용해요. 그래서 몸통과 껍질, 줄기는 돌처럼 단단하고 구름과 비에 촉촉하게 젖고 서리와 눈에 얼어 우주의 원초적인 기를 흡수하여 싹을 틔웁니다. 먼 고대에는 일반 초목과 달리 금기수, 녹약, 조령과 같은 귀한 물건에 해당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잘라서 분재처럼 앞에 놓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너무 얕지 않나요? 100계단을 올라가서 동쪽으로 가보세요. 길가에 큰 소나무 한 그루가 번개를 맞고 구부러진 채 뻗어 있습니다. 바닥에 쓰러진 소나무는 수십 피트나 뻗어 있었어요. 껍질을 벗긴 솔잎은 긴 숲의 용처럼 보이며 거만하게 퍼져 있습니다.
3. 여행의 고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만경여행기.
명나라:원홍도
베이징의 날씨는 매우 춥고 꽃의 생일 이후에도 겨울 추위는 여전히 매우 두껍습니다. 찬바람이 자주 불고 모래가 날립니다. 자신의 집과 같은 방에서 외출하고 싶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냄비라고 부르지 않는 냄비의 귀환입니다.
22 약간의 평화와 조용함, 몇몇 친구들은 망가이의 동쪽으로 곧장 갔다. 키 큰 버드나무가 주름을 잡았고 흙이 약간 촉촉했습니다. 언뜻 보면 새장에서 벗어나면 비어 있고 넓습니다. 그런 다음 얼음 껍질이 녹기 시작하고 빛의 파도가 열리고 비늘 모양의 파도가 겹쳐지고 수정처럼 맑고 거울처럼 새롭지 만 갑자기 차가운 빛에서 상자에서 나왔습니다. 산은 고운 눈으로 씻겨져 시험처럼 아름답고 아름다운 처녀의 얼굴처럼 밝고 머리 활의 시작처럼 밝았습니다. 버드나무는 기지개를 펴고 있었지만 아직은 아니었고, 부드러운 새순이 바람에 흩날리고, 밀 모종은 동물의 목에 달린 털처럼 짧고, 1인치 정도밖에 안 되는 짧은 길이로 땅을 뚫고 나왔습니다. 관광객은 많지 않았지만 봄차를 마시며 와인 잔에서 노래를 부르는 당나귀, 버로를 쓴 당나귀가 가끔 눈에 띄었습니다. 여전히 바람이 불었지만 걷다 보면 땀이 났습니다. 해변의 노출된 새들은 파도의 비늘 아래에서 깃털 사이로 기쁨을 만끽하며 평온한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시골에는 봄이 없다는 걸 알지만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장교는 바위와 초목 사이를 문제없이 헤엄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여정이 처음부터 시작되는 유비에게 적합한 곳이니 악을 절제할 수 있을까요? 명나라, 2월 27일, 2월.
2. 황산 기행문
청나라:건천비
경이로운 산, 샘이 있고, 구름이 있고, 소나무가 있다[1]. 물의 경이로움, 백룡못의 모치, 샘의 기적, 당천의 모치, 모두 산기슭에 있다. 복숭아 과수원 개울은 젖줄인 탕취안으로, 백운 개울은 복숭아꽃 개울로, 스물네 개의 개울은 산기슭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산의 공기는 물이 배를 가득 채우고 물이 모두 배 아래로 채찍질하므로 산 아래에는 샘이 있고 산에는 샘이 없습니다.
산은 매우 높을 때 천둥 번개가 치고 구름이 허리에 모두 집으로 돌아 오기 위해 나옵니다. 하늘에 봉우리 무리를 볼 때마다 구름이 띠처럼 뭉쳐서 무덤에 갈 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구름이 그것을 덮고 봉우리는 구름 밖에 있습니다. 하늘을 덮고있는 구름은 바다처럼 보이며 토끼의 죽음처럼 갑자기 풀립니다. 산은 구름보다 높고 하늘은 넓으며 구름은 산에 달라붙을 것이 없다.
당사 위의 산은 모두 곧은 소나무 유명한 재료, 편백, 편백, 편백, 헤더, 등나무, 모래 덮개 등 녹색의 아름다움의 그늘입니다. 노인 봉우리에는 많은 다른 절벽이 있으며 부정적인 돌은 결코 나오지 않습니다. 옛날에는 소나무가 아닌 나무가 없고, 뿌리가 정강이처럼 큰 것도 있고, 뿌리가 무로 굽은 것도 있고, 뿌리만 있는 것도 있고, 가지가 드문드문 길가를 덮은 것도 있고, 절벽을 따라 내려온 것도 있고, 옆으로 겹겹이 무너진 것도 있고, 깃털처럼 좁은 것도 있고, 용처럼 곧은 것도 있고, 누운 것도 있고, 일어났다 눕는 것도 있어 이상하지 않은 것이 없다. 사다리 뒤의 만주 쉬리 사원의 왼쪽, 산의 모양은 매우 편안하고 뒤로, 사람들이 기대고, 특히 이상합니다. 신봉의 북쪽 절벽이 시작될 때 소나무가 남쪽 절벽으로 덮여 있으며, 가지가 소나무를 잡는 것으로 알려진 각도로지지됩니다. 서쪽 바위는 높이 3피트, 너비 1에이커의 소나무가 똑바로 서 있습니다. 절벽을 지탱하기 위해 구부러져 정상을 통과했습니다. 돌은 가운데로 갈라져 스크램블러 파인이라고 불리는 형태로 서로 얽혀 있습니다. 석순과 연금술사가 정상에서 튀어나와 지지대도 없이 살도 없이 돌출되어 있고, 자동차 덮개처럼 돌과 소나무가 비틀거리며 구름 속으로 비틀거리며 한 눈에 봐도 무엇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기이하고 신비롭습니다. 느슨한 흙, 흙을위한 돌, 그 몸과 피부, 마른 돌도 있습니다. 구름과 비를 키우고, 서리와 눈을 죽이고, 고초의 생명력, 갑옷과 칼뿐만 아니라 금 기름 부음 물, 녹색 약, 조령의 속도 비범합니다. 그것을 분지로 삼고 그 근처에서 놀면 무례하지 않습니까?
동쪽의 사다리, 긴 소나무 벼락, 가로 수십 피트, 분노의 비늘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곳을 걸었습니다. 샤오유는 "이 창작자는 연극을 뒤집어 백 년이 넘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광경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꽃을 파는 우 사람들은 매화 오래된 가지 접는 허리를 따고 그것에 대해 꽃병 꽃 상호 칭찬을 위해 봄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느슨하고 창조의 한 가지입니다." 지금으로부터 천 년 후에도 누군가는 여전히 나를 웃고 있을 것이다.
3. 청천사로의 밤 여행
북송시대:소시
6년 10월 12일 밤, 잠자리에 들기 위해 옷을 벗고 문에 비친 달빛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일어나 산책을 나섰습니다. 같이 놀 사람이 없다는 생각에 장화민을 찾으러 틴하우 궁전에 갔어요. 사람들은 잠들지 않았고 우리는 함께 마당을 걸었습니다. 안뜰은 물처럼 비어 있었고 물 속의 해조류와 풀은 서로 얽혀 있고 대나무와 사이프러스로 덮여있었습니다. 달빛이 없는 밤이 어디 있겠습니까? 대나무와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겠습니까? 우리처럼 자유로운 사람들이 부족할 뿐이지요.
4."왕후각의 눈"
명나라:장대
중전 12월에 나는 서호 옆에 살았다. 며칠 동안 눈이 내렸고 호수의 보행자와 새들의 소음이 사라졌습니다. 오늘 저녁 8시쯤, 나는 가죽 코트를 입고 난로를 들고 작은 배를 타고 눈을 보러 호수 정자로 갔다. 하늘은 얼음 꽃과 빛으로 새하얗게 빛났습니다. 호수의 그림자는 긴 모래사장의 흔적과 호수의 작은 윤곽선, 그리고 제 배와 그 안에 탄 두세 명의 보트뿐이었어요. (왼쪽: 마오 유)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에서 두 사람이 펠트를 깔고 있고 한 아이가 와인 스토브를 요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를 본 유는 "호수에는 이런 사람이 없다!"라고 말하며 기뻐했습니다. 그는 저를 끌어당겨 함께 술을 마셨어요. 저는 큰 와인 세 잔을 마시고 그들과 작별 인사를 나눴어요. 나는 그들에게 성이 무엇인지 물었고 그들은 난징에서 왔으며 이곳에 온 손님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를 기다리는 동안 뱃사공은 중얼거렸습니다."각하, 이 바보 같은 사람, 당신 같은 사람에 대해 말하지 마세요!" !"
5."작은 돌산"
당나라:유종원
서쪽 산길에서 북쪽으로 황모 능선을 지나면 두 길이 있는데, 하나는 서쪽으로 이어져 아무것도 없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북쪽과 동쪽으로 이어져 있지만 사십 리 정도 떨어져 있고 흙이 부서지고 사천이 갈라져 있으며 그 넓이에 돌을 쌓아 놓았다. 그 위에는 대들보의 모양이 있고, 성 안쪽에는 문이 있으면 검은색으로 보이고, 작은 돌을 던지고 구멍에 물이 있어 오래도록 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리는 올라가서 먼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흙이 없으면 좋은 나무와 아름다운 화살이 태어나고 이상하고 강력합니다. 그 희소성의 수는 억제되었고 현명한 사람이 설정했습니다.
이봐! 나는 오랫동안 창조주의 존재를 의심해왔고, 그럴수록 그것이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비난은 중주가 아니라 천년 동안 팔리지 않은 이디입니다. 쓸모없고 쓸모가 없습니다. 신에게 적합하지 않으면 결실이 없습니다. 또는 : "남편을 위로하기 위해이 사람은 부끄럽습니다." 또는 "제나라의 제는 위인이 아니라 유일한 대상에 있기 때문에 주남 사람들은 돌을 더 적게 사용합니다." 둘 다 믿지 않습니다.
4. 나비의 봄 국가 회화 하위 리듬의 나비 봄, 달리 포인트의 바닥에 서 있습니다. 나무 그늘에 박힌 반짝이는 돌처럼, 그 특유의 기묘함으로 멀리서 바라보고 있다.
봉인 된 차의 바닥에서 운남-티베트 도로를 따라 30 공량 이상 가면 차 왼쪽에 고대 돌 광장이 있습니다. 현판에 새겨진 '나비 샘'이라는 글귀는 궈모루오가 달리를 방문했을 때의 유물입니다.
광장에서 나비 샘까지 약 100미터, 샘의 길이는 23피트, 기둥을 확장하기 위해 창시(長石)의 머리가 세워져 있습니다. 샘물은 맑고 항상 은백색의 액체로 빙퇴석에서 천천히 솟아나며 거품을 일으키며 흐르고 있습니다. 이 샘은 눈이 녹는 효과가 있으며 물은 예외적이지는 않지만 좋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많은 학자들이 이곳을 여행하고 많은 중요한 기사를 썼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지리학자 쉬샤커는 여행 중에 나비 샘이라고 불렀습니다. 허윤: "나무의 봄, 그것은 나비와 다른 4월의 첫 번째 나비와 같습니다. 수천만 마리의 진짜 나비, 심지어 발이 갈고리 달린 나비가 나무에 매달려 있고 샘물에 매달려 화려하고 화려합니다. 모든 관광객들이 이 나비를 보기 위해 달 무리를 따라다니는데 벌써 5월입니다." ." 청나라 시인 사천은 그의 시 '상관나비의 봄'에서 "나비나무에 수백만 마리의 나비가 꼬리를 술처럼 달고 있다"고 찬사를 보냈습니다. 나비 마을을 가리기 위해 그림자 깃발을 세우는 대신 나비 샘을 믿는 것이 낫다." . "
지난해 4~5월, 유농봉에는 온갖 이국적인 꽃과 식물들이 서로 경쟁하듯 피어난 가운데 아카시아나무가 은은한 향기를 뿜어내며 나비를 불러 모았다. 손바닥만 하고 벌만 한 이 나비는 오색 동백꽃과 진달래, 풀 사이에서 춤을 추기도 하고 꽃이 핀 사람 위를 날아다니며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또한 아카시아 나무에 거꾸로 매달린 나비는 발까지 연결해 긴 밧줄을 만들어 물속으로 곧장 내려와 하얀 태양 아래 오색빛깔이 흐르고 있습니다. 특히 음력 네 번째 달 열한 번째 날에는 날씨가 맑으면 특히 나비가 많고 나비 종은 많고 불사조 꼬리 나비, 불사조 나비 등이 있습니다.
버터플라이 스프링은 고대 도시 달리 칠공량 남쪽의 창산 셴머산 첫 번째 봉우리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비 샘에서 50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 정사각형 샘이 있습니다. 물은 거울처럼 맑고, 샘의 바닥이 드러나고, 샘은 그림자로 덮여 있으며, 샘 위에 누워있는 고대 나무, 이 "나비 나무"에 대한 일종의 숭배가 있습니다. 이 "나비 나무"는 매년 봄과 여름이 시작될 때, 특히 6월 14일에 나비를 끌어들입니다. 나비는 샘물에 둘러싸여 하늘에서 펄럭입니다. 가장 놀라운 나비인 화려한 나비는 나비 나무를 헤엄쳐 수많은 줄에 매달려 물속으로 떨어지고 단단해집니다. 고대에는 나비 샘의 경이로움에 대해 명나라의 쉬샤커가 쓴 글이 있을 정도였죠. 1961년 궈모루오는 여행 중 나비샘 근처 광장의 돌에 "나비샘"이라는 세 글자를 직접 써서 새겼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비 집, 육각 정자, 초승달 연못, 나비 표본 박물관, 바다 건물, 쉬샤커 동상을 바라보며 쌓아 올린 샘 공원이 복원되었습니다.
5. 명나라 때 쉬샤아케가 만든 "나비의 봄"이라는 이름의 고대 중국어 번역.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협곡의 남쪽을 지나 남쪽으로 2마일 가면 큰길 오른쪽에 폴로 빌리지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서쪽 산기슭의 나비 샘에 이상한 것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들었던 이야기입니다. 도착하자 현지인이 삼탑사에서 짐을 챙겨서 강나라의 휴식처로 가라고 해서 마을 남쪽으로 산을 내려갔다.
반 마일쯤 가다가 맑은 샘물이 흐르는 것을 보고 그 샘물을 따라 위쪽과 서쪽으로 반 마일을 올라가 산기슭에 이르렀습니다. 절벽 위에 접힌 나무들이 서 있었고, 그 아래에는 동쪽에서 흘러내린 샘물이 나무줄기를 타고 흐르고 있었는데, 거울로 볼 수 있을 정도로 맑았다. 조금 더 동쪽으로 가면 그 아래에 또 다른 작은 나무가 있었는데, 역시 산의 샘이 줄기를 타고 흐르고 있었습니다. 두 개의 눈을 가진 산 샘은 광장에서 10피트 정도 떨어진 늪으로 합쳐졌다가 곧바로 다시 상류로 흘러갔습니다.
봄나무는 4월 초에 나비처럼 꽃을 피우며 촉수와 날개를 활짝 펼칩니다. 동시에 발에 촉수를 붙인 수천 마리의 진짜 나비가 나무 꼭대기에 거꾸로 매달려 봄의 표면을 가로질러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이 아름답습니다. 5월 이후에는 볼 수 없는 색다른 광경을 보기 위해 이번 달(4월)부터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저는 광둥성 서부의 산리시에 있습니다. 루는 아직 이르기 때문에 이곳의 꽃이 피지 않았다고 이상한 말을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물었을 때 어떤 사람들은 나비가 꽃에서 나온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들은 나비를 닮아서 나비가 꽃에 끌린다고 말했습니다.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원래:
제2협곡에서 남쪽으로 2마일 정도 가면 길 오른쪽에 폴로 빌리지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그 서쪽 산기슭에 나비샘이 있는데, 원주민들이 서쪽을 가리키기 전까지는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나는 하인 슝을 먼저 삼탑사에 가서 허조가 사는 스님의 집에 합류시키고, 두유는 마을 서남쪽으로 나가서 산기슭을 바라보았다. 산기슭에는 나무들이 절벽에 기대어 산자락을 감싸고 있었고, 나무 아래에는 샘이 있었는데 뿌리에서 나와 동쪽으로 흐르며 바닥까지 맑게 흐르고 있었다.
동쪽으로 조금 더 가면 그 아래에 또 다른 작은 나무가 있었고, 역시 뿌리가 뽑힌 또 다른 작은 샘이 있었습니다. 두 샘이 합쳐져 네모난 늪을 이루며 산 정상으로 다시 흐르고 있었습니다. 봄에는 큰 나무가 있고, 4월 초에는 꽃이 나비처럼 피어나는데, 날개가 있어야만 하는 진짜 나비와 다르지 않고, 수천 마리의 진짜 나비들이 갈고리를 달고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화려한 모양과 색깔로 샘물 표면에 매달려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번 달부터 5월까지 단체로 관람하기 시작합니다.
광둥성 산리시 서부에 있는 이곳은 육지와 떨어져 있어 꽃이 피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입니다. 원주민에게 물어보거나 나비가 꽃으로 변했다거나 꽃의 모양이 비슷해서 수업에서 알 수 없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나비의 봄"은 쉬샤커의 여행기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첫 문단에서 아카시아 나무 아래에 맑은 샘이 있고, 그 아래에 샘이 있는 절벽 위에 서 있습니다. 절벽 위에 높이 서 있는 창백한 오래된 아카시아 나무가 있습니다. 그 나무 아래에는 거울처럼 맑은 물이 샘솟고 있었다.
두 번째 문단, 꽃이 먼저 이상하다. "4월 초순에 피는 꽃은 계곡의 나비처럼 날개가 있어 생나비와 다를 바 없다." 이 큰 나무는 매년 음력 네 번째 달에 꽃을 피웁니다. 꽃은 나비 모양이며 실제 나비와 다르지 않은 촉수와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비의 아름다움에 대해 "수천 마리의 진짜 나비가 있고,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있고, 샘 표면에 형형색색의 갈고리가 있을 것이다"라고 적고 있습니다. 그 진짜 나비는 서로 교차하여 샘 근처의 나비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수많은 나비의 줄이 형형색색으로 물 밖으로 곧게 매달려 있습니다.
그는 또한 많은 관광객들이 "이번 달에 보기 시작해서 5월에 끝난다"고 적었습니다. 이때 관광객들이 몰려들어 음력 다섯째 달이 될 때까지 멈추지 않는다고 합니다.
6. 한 작가가 가파른 산을 올랐다는 내용의 짧은 고대 글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고대 텍스트인가요? "태산의 푸가"입니다.
선슈카오
한 번은 부부를 데리고 게페이윈이 안뜰과 연결된 타이산에 간 적이 있습니다. 서쪽은 홍문궁, 동쪽은 마일 하우스입니다. 롱취안관의 옛 이름인 더우민천을 만들었습니다. 양동이에 담긴 사람들은 손이 닿지 않는 하늘에 세워진 천국의 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남쪽을 바라보면 길은 낮은 산으로 가득합니다. 중천문, 타이산 반쪽. 하늘이 무너져 등반을 시작하고 18 세트, 1800 레벨, 웨를 등반하는 것이 가장 위험합니다. 두 산 사이의 절벽은 마치 구름의 사다리를 오르는 것과 같은 절벽과 같습니다. 18개의 원반으로 이루어진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곳곳에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누가 감히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산이 높을수록 더 위험합니다. 하늘이 작을수록 더 외로운 구름이 높이 매달려 있습니다. 발이 빡빡하고 마음은 더욱 단단해져서 드나들기가 어렵습니다. 구름을 돌아보고 추위를 돌아봅니다. 돌아갈 수 없고 앞으로만 갈 수 있습니다. 제 발바닥은 항상 제 삶이 위태롭다고 느껴집니다. 톈먼을 올려다보면 저는 두 봉우리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비행봉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비행룡바위가 있습니다. 천문은 바로 이곳에서 열리는 것 같습니다. 이 문은 원나라 때 지어졌다고 합니다. 노란 유약을 바른 기와와 붉은 벽이 눈에 띕니다. 웅장하고 문 측면에 커플트가 있습니다. 아홉 개의 문, 사흘간의 계단, 만 개의 계단, 만 개의 불가사의가 내려다보입니다. 옥황상제 홀이라고도 불리는 옥황상제 홀에 올라보세요. 옥황상제는 땅에서 솟아올라 타이산 정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에 황제들은 장작을 태우며 산과 강의 신을 바라보았다고 해요. 옛날 옛적에 진시황 황제가 명상을 위해 태산을 폐쇄한 적이 있었어요. 오늘날 태산은 장엄하고 풍경이 가라앉아 아름답습니다. 공자가 태산에 올랐으니 정말 작은 세상입니다. 오늘 저는 태산 푸가를 쓰면서 이런 느낌을 가슴에 담고 있습니다.
7. 고대 중국 풍경에 대한 묘사
나는 공자와 함께 강을 건너 산으로 가려고 했는데, 너무 피곤해서 서 있을 수가 없었다. 나는 수천 마일을 건너왔다. 산에서 샘물을 떠서 기꺼이 마시며 미네랄을 보며 웃었다. 병과 캔을 가져 오지 않은 것을 후회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종종 그 산을 오르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 콩과 덩과 함께 갔는데, 셋 다 전갈자리였어요! 단, 침대에서 뛰어 내려 만남의 장소로 서둘러 빵과 마실 물을 사려고 배고프지 만 강 건너 샘물을 가져 가고 싶고, 길은 황량하고 잡초가 만연해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산, 도로에 가까운 산을보세요. 들판을 돌아서 논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산을 돌아가는 강을보고, 강으로 고통 받고, 건너 갈 다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길은 길고, 마침내 다리가 보입니다. 콩이 먼저 탐험하러 갔고 덩과 제가 따라갔습니다. 자세히 보면 다리가없고 돌길이 포장되어 있고 약간 익사했습니다. 한 농민 여성에게 왜 다리를 건넜냐고 물었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며 맨발로 걸어야한다고 대답하십시오. 물이 진정되고 바위 아래로 돌진하는 것을보세요. 외설의 깊이를 모릅니다. 우울해하고 있는데 두 아이가 맨발로 건너는 게 보였습니다. 바위가 미끄럽고 물살이 빠르지 않냐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아니오'였습니다. 그래서 신발과 양말을 벗고 서로를 도와줬어요. 저는 불안하기는커녕 너무 즐거워서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강 건너편을 바라보며 저는 우리가 위대할 뿐만 아니라 영웅적이라는 사실에 감탄했습니다. 강 건너편에는 도로가 없는 산이 있어서 덩이 옷을 입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도로가 없는 곳이 많았죠. 다행히도 보트 산이 두 개 이상 있으면 하나 더 찾습니다. 산이 보이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과 산이 많이 보이고 산길은 흙과 나뭇잎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짐을 가볍게 하기 위해 스프링이 없는 물병을 버렸습니다. 상체는 올라갈 수도 내려갈 수도 없습니다. 산을 내려오기 전에 집이 하나 있고 마당에 우물이 있어 물을 길어 올 수 있었습니다. 상쾌한 기분이 들어 세수를 하고 물을 마셨다. 다시 물병을 가져가고 싶었지만 이상한 물병이 그대로 있어서 그냥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계속 가다가 대나무 숲을 발견하고 들어가서 언덕에서 바라보고 먼저 정상에 올라가서 아무것도 찾지 못한 다음 다시 내려왔습니다. 콩과 덩은 둘 다 배가 고프다고 말합니다. 두 사람은 마을과 바닥에 놓인 가방을 보고 마을 여인에게 어디에서 팔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마을 여인은 앞을 가리켰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자 두 사람은 허기를 채우기 위해 우물물을 구하러 돌아갑니다. 거미를 발견하고 발에 빨간색과 노란색 글자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어요. 다시 강에 도착했을 때 물이 길 전체에 범람하는 것을 보았고 더 급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돌아가야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강에 도착하면 물이 밀려오는 것을보고 무서워서 강을 내려다 보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물이 무릎까지 차오릅니다. 강을 건너고 나서 걱정하세요. 그는 또한 해변에 가서 쉬고 싶다고 말했고, 그곳에 도착했을 때 물이 흐르는 물과 강으로 흐르는 물이 옆에있는 수영장을 원했습니다. 이 수영장은 깊지 않고 무릎 깊이가 아닙니다. 물에 뛰어들고, 앉아서 물속에 머물러 보세요. 물에 뛰어들어 놀고, 숨을 참으며 즐겁게 놀아보세요. 물속에 다시 누워보세요. 물이 높기 때문에 수영은 하지 마세요. 몸을 식히고 정오가 되었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너무 편안해서 떠나고 싶지 않았어요. 그 후 일어나서 물에 뛰어들어 잠시 떠 있었는데 시원하고 위험하지 않았습니다. 얀은 오른쪽으로, 해변으로, 뜨거운 발로, 물가로, 발을 뒤섞어 길을 드러내고, 젖은 옷을 쾌적하게 드러 냈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희망을 품고 피곤한 마음으로 돌아옵니다. 다리는 약하고 긴 길은 길다. 마침내 집에 도착하면 너무 피곤해서 무릎을 꿇고 걷거나 가만히 앉아 있습니다. 뉴스를 보면서 가끔씩 읽은 내용을 확인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고정된 그물망이라고 말합니다. 반나절의 휴식으로 다리와 발의 피로가 사라지지는 않지만, 살 만한 가치가 있는 삶의 보람을 얻게 됩니다. 슬프게 태어나서 슬프고, 행복하게 살고, 점점 더 행복을 그리워합니다. 상심한 사람이 2007년 7월 3일에 일기장을 읽었습니다.
8."리안윈 여행"의 문학적 번역은 다음과 같다:
고대에는 춘산으로 알려진 리안윈은 현의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물고기 멍에 가족은 아침이 맑고 사계절이 다양하고 푸른 산에 살았습니다. 화창한 날이면 산꼭대기에서 구름이 오면 비가 내렸어요. 구름이 다른 곳에서 오면 비가 오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산이 우리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비를 내린다고 생각하지만, 사람 때문에 비를 내리지는 않습니다. 산은 나머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준 비어있는 (검은 색) [새] 길은 10 마일 이상 단절되어 있습니다. 정상을 건설하고 싶지만 도로가 끊어지고 세 번 더 멀리, 반복적 인 시험 여행을합니다.
셩마오 꽃받침 스크린에 대해 같은 잔양, 겅우, 함께. 15마일을 걸어서 룽차오탕을 통과합니다. 눈 덮인 봉우리 기슭의 홀, 단일 고추, 광택이 아름답고 순수한 산 중 하나입니다. 잔디 홀과 옥 거주지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류준은 "나와 아들은 서로 멀리 떨어진 연기와 안개 속에서 고개를 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맑고 차가운 달밤, 피아노처럼 날아다니는 봄, 꿈의 영혼이 맑습니다.
리단, 투성, 주오칭 등. 오솔길을 안내로 삼아 다섯 신성한 포자이를 방문했습니다. 10 마일을 노를 젓고 길은 좁고 풍경은 이상하고 눈 덮인 봉우리를 뒤돌아 볼 수 있으며 산 중턱의 절반 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코티지 구걸 크림, 정상에 물어봐, 여전히 10 마일 이상. 드럼은 용감하게 올라갔고, 발가락없이 좁고, 원을 그리며 올라갔습니다. 후자는 마치 천국에있는 것처럼 선구자들의 웃음 냄새를 맡으며 발 뒤꿈치를 바라보며 선구자들을 바라 보았다. 10 개 이상의 휴식은 밤의 절정, 체스 셔틀 돌의 수, 바위 파빌리온의 바위 끝입니다. 위험이 피곤하면 신들이 넣습니다. 처음에는 극단적으로 느껴졌지만 결국에는 하늘과 반의 세 봉우리 였고 추종자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팔 앞에서 철학자들은 중족골 대신 손바닥으로 위로 걸어 올라갑니다. 원하는 높이, 보이는 거리, 신발 사이를 걷는 눈 덮인 봉우리. 십여 일 동안 쉬고 꼭대기를 쌓은 후 바람이 옷을 사냥하고 닭의 항아리에서 나오면 창조주와 함께 헤엄칩니다. 한참을 앉아 있으니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문득 내 몸이 작고 하늘과 땅이 크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구일에서 출발해 찰링을 거쳐 완자이, 류양 국경에서 접혀 다웨이산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다웨이에서 핑동 중제산까지 구불구불한 길은 북쪽으로 황룡, 수푸를 돌아간다. 그 남쪽, 90으로가는 길은 보라색 산의 위치로 올라갑니다. 남쪽은 푸시, 북쪽은 스즈펑으로 둘 다 창사에 있습니다. 높이 올라가서 후추를 보면 오른쪽 평평한 왼쪽이 맑고, 창사 남서쪽의 월, E의 북쪽입니다. 동쪽으로 물을 노를 저어 화이강은 쓰촨 서부로 들어갑니다. 많은 산들이 개미와 같다.
가을이 무르익어 눈이 200리 밖까지 갈 수 있을 때, 나와 둘째 세 아들은 땅 위에서 소풍을 즐긴다. 보라색 산, 산 아래 숨겨진 바위에서 수영하는 당천 씨의 장소, 여전히 들판의 땅이라고 불리는 역사 책을 처음 본 이래로 나는 보라색 산을 읽었습니다. 선생님은 시암 산 기슭에 살았고 주를 맛 보았고 학자들은 그를 선생님이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천년 후이고 지금은 거의 600 년이 지났습니다. 천보위윤: "내 앞에, 그 떠난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는 앞으로 올 세대가 어디 있는가?" 이 시를 읊조리기에는 너무 길다.
산 겨드랑이에서 지탱하는 해시계는 특히 위험합니다. 정상 앞에 길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올라가고, 절벽에서 몸이 나온다는 것을 믿지 않고 떨어집니다. 각 산에는 고대 사원이나 집이 있습니다. 위험하지만 결국에는 소멸됩니다. 보라색 산의 새는 들어 본 적이 없으며 모든 신발에는 짐승이 살고 있습니다. 바람이 너무 심해 나무를 심을 수 없고, 아르테미시아에는 아무도 없어 오르내리기가 힘들어요. 해질녘에 풀밭 언덕으로 돌아가 잠을 청하는데, 눈 덮인 봉우리가 고독한 사람을 깎아내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윙 데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다릅니다. 맑은 물을 따라 부엌 문으로 나가면 돌출부처럼 생긴 키친 넥이라는 구멍이 있습니다. 프라이팬처럼 오목한 시탄 2세도 있습니다. 천 피트의 웅덩이에서 날아다니는 샘이 죽고, 솥 앞에 솥이 다시 솥으로 돌아가고, 천둥 눈이 굴러가고, 백 보 떨어진 곳에서 거품 * * *이 날아다닙니다. 저는 여산을 여러 번 여행했습니다. 소위 옥 협곡과 삼협 샘은 이것을 능가 할 수는 없지만 유명합니다. 다른 곳에 사는 사람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