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한 왕조의 어떤 풍습이 현대 생활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한 왕조의 어떤 풍습이 현대 생활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언어

한족의 언어는 한자로 쓰인 중국어입니다. 중국어는 중국-티베트어 어족에 속합니다.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류 방법에 따르면 북방 방언(관화), 우, 시앙, 간, 하카, 민, 광동어의 7가지 방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다양한 분류에 대해서는 중국어 방언 사전을 참조하세요). 최근 많은 학자들은 광시 핑화와 산시 진화를 다른 7개 방언과 나란히 배치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표준 중국어는 한족이 거주하는 지역마다 다르게 정의됩니다. 중국 본토, 대만, 싱가포르는 표준 만다린(베이징 방언을 기반으로 만다린어권 지역에서 개발된 언어로서 지역에 따라 각각 만다린어, 관화어, 관화어로 불림), 홍콩은 표준 광둥어(위에)로 간주됩니다. 중국어는 각각 중국어 번체와 중국어 간체로 표기됩니다.

또한 일부 학자들은 민족 방언을 민난화와 민베이화로 나누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언은 고유한 분포 지역을 가지고 있으며 각 방언은 그 자체로도 세분화될 수 있어 북방과 남방이 서로 소통하지 않는 복잡한 중국어 방언의 언어 상태를 초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자의 높은 통일성으로 인해 한족에게는 강력한 응집력을 가지고 있어 한자가 없었다면 한족 국가도 없었다고 해도 전혀 과장이 아닌 것 같습니다.

건축의 종류

한족의 분포 지역이 광활하기 때문에 한족의 전통 주거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북 평원에 사는 한족의 전통 가옥은 대부분 벽돌과 목조 구조의 방갈로이며, 마당은 베이징 사각형 마당으로 대표되는 사각형 마당이 대부분입니다. 동북에 사는 한족의 전통 가옥은 기본적으로 화북의 가옥과 비슷하며, 차이점은 벽과 지붕에 있는데, 주로 보온을 위해 일반적으로 두껍고, 산시성 북부에 사는 한족은 황토 고원의 두꺼운 토양층과 낮은 수위의 특성에 따라 가마 동굴을 파서 집을 짓습니다. 동굴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뿐만 아니라 경작지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남쪽에 사는 한족의 전통 가옥은 주로 목조 구조로 처마가 무겁고 정자가 있으며 법의 구조가 있습니다. 중국 남부의 관습과 자연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주거용 건물의 배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릉지의 건물은 산 위에 지어지고 장쑤성, 저장성 및 중국의 수상 도시는 앞쪽의 거리와 뒤쪽의 강에 주목합니다. 푸젠성의 흙 건물은 크고 아름답고 쑤저우의 정자는 작고 아름답습니다.

남방의 한족이든 북방의 한족이든 전통 가옥의 공통점은 북쪽에 앉고 남향을 향하며 실내 조명에 중점을 두고, 무게를 지탱하는 나무 기둥, 벽돌, 돌, 흙 옹벽, 대청을 중심으로 대들보를 조각하고 지붕과 처마를 장식하는 데 능숙하다는 점입니다.

식습관

주식

한족의 주식은 쌀과 밀이며 채소, 육류, 콩 제품으로 보충합니다. 차와 와인은 한족의 전통 음료입니다. 쌀은 주로 밥의 형태로 먹으며 죽, 쌀국수, 떡, 만두, 종지, 떡 등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밀은 찐빵, 국수, 롤, 만두, 만두, 완탕, 도넛, 춘권, 튀김 케이크, 팬케이크와 함께 먹습니다. 한족은 요리에 집중하고 뛰어납니다. 여러 지역의 한족은 튀김, 구이, 튀김, 삶기, 찌기, 굽기, 냉채 요리법을 통해 각기 다른 지역적 풍미를 개발해 왔습니다. 한식은 일반적으로 쓰촨, 광둥, 푸젠, 안후이, 산둥, 후난, 저장, 장쑤의 8가지 주요 요리로 나뉩니다.

차 마시기

한족은 적어도 4,700년 전 신농 시대부터 차를 마셔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도 중국의 한족 동포들은 술 대신 차를 마시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은 태호의 훈제 콩차, 쑤저우의 꽃차, 후난의 생강차, 청두의 가관차, 대만성의 냉동차, 항저우의 롱징차, 푸젠의 우롱차 등 다양한 차 제조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의 기본 식단 구조는 곡물을 주식으로 하고 다양한 동물성 식품과 채소를 반찬으로 먹는 것입니다. 이는 중국 서부의 소수 민족과 티베트인 및 몽골인의 식단 구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또한 장기적인 민족 발전 과정에서 하루 세 끼를 먹는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하루 세 끼의 주식, 요리 및 음료의 조합은 특정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지리적 및 기후 환경, 경제 발전 수준, 생산 및 생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일련의 특정 특성을 형성합니다.

축제 음식

축제 음식은 다채롭습니다. 풍부한 영양, 즐거운 예술적 형식, 심오한 문화적 의미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전형적인 축제 음식 문화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물입니다. 고대에는 궁정, 관리, 씨족 및 가족의 제사 및 축하 행사와 같은 특별한 의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현대 한족의 대부분에서 이러한 현상은 오래 전에 끝났으며, 일부 외딴 지역이나 특정 행사에서만 상징적인 활동만 남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먹는 특정 음식입니다. 이것은 축제 음식과 식습관의 주류입니다. 예를 들어, 춘절 전날에는 북방의 모든 가정에서 만두를 만드는 습관이 있으며 강남 전역에서는 떡을 가지고 놀고 먹는 관습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또한 한족의 많은 지역에서 설날 잔치에는 생선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생선은 '한해의 풍요'를 상징합니다. 용선 축제에서 쫑지를 먹는 관습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추절의 월병에는 가족의 재회와 인류의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른 봄에 먹는 춘절 떡과 춘권, 음력 정월 15일의 등불 축제, 음력 정월 8일의 냉식 축제에서 먹는 라파죽과 찬 음식, 음력 정월 2일의 돼지머리, 콩, 햇곡식 시식, 결혼식 축배, 생일 잔치의 장수 복숭아, 장수 케이크 등은 모두 특별한 의미를 지닌 특별한 음식과 식생활 풍습입니다.

식생활의 신념과 금기

대부분의 한족은 음력 정월 첫째, 둘째, 셋째 날, 즉 정월 초하루에는 날 음식을 피하고, 음식이 구력보다 많이 만들어지기 전 3일 동안만 솥에 넣고 끓여 먹습니다. 생각은 부드럽게 요리하고 삶을 반대합니다. 그래서 새해 이브 전에 모든 것이 준비된 곳이 있으며, 3 일간의 칼과 가위가 말을 움직이지 않는 축제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허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첫 달 셋째 날이 기장의 생일이며,이 날은 쌀을 먹지 않으면 기장 생산 감소로 이어질 것이며 과거에는 여성의 가임 기간 동안 많은식이 금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족의 많은 지역의 여성들은 토끼 고기를 먹은 아이가 토끼 입술을 가질 것이라고 믿고 임신 중에 토끼 고기를 먹지 않았으며, 아이가 손과 발에 여섯 손가락이 자라지 않도록 신선한 생강을 손가락이 많기 때문에 먹는 것을 금지하는 곳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녀가 없는 대부분의 한족 여성들은 개고기가 부정한 음식이며 개고기를 먹으면 힘든 노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믿어 개고기 섭취를 피했습니다.

복장

한족은 그들만의 길고 화려한 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복식 문화 이면에는 독창성, 융합, 갈등이 있으며 많은 스타일이 변했지만 넓은 옷과 큰 소매의 특징은 모든 풍파에도 불구하고 변하지 않았습니다.

한족 복식의 지배적인 스타일은 "고개를 숙인"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스타일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사람은 바로 쿠위안입니다. "나는 젊고 이 이상한 의상을 좋아하지만 늙어서 결코 나이를 잃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나라 시대에는 한나라가 건국되면서 기본적으로 한족이 형성되었고, 원시적인 형태의 의상이 정형화되었는데, 주로 오른쪽 목선과 넓은 옷, 큰 소매로 구성되었습니다. 그 후 다른 민족의 다양한 칼라 의상을 흡수하면서 의상이 진화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당나라에 둥근 목의 튜닉이 도입되고 여성복에도 셴베이후 스타일이 도입되어 기본적으로 단일 복식 체계에서 벗어났으며, 두 번째로 청나라 군대가 들어와 남성들에게 만주 복식을 채택할 것을 요구한 것입니다. 문인들의 항의가 있었지만 곧 받아들여졌습니다. 옷깃이 있는 복장은 배우와 승려들 사이에서만 허용되었으며, 삭발에 대한 대규모 반란이나 유혈 충돌은 없었습니다. 청나라가 발전한 후 한족의 튜닉은 반칼라이지만 넓은 옷과 큰 소매와 같은 일반적인 주류 한족 복식의 특징을 유지했으며 다민족 국가로 인해 복식의 종류가 증가하여 웨이스트 코트와 청삼과 같은 원래 한족의 특징에서 벗어나기도했지만 이러한 복식의 광범위한 유통은 한족 복식의 또 다른 이미지가되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한복'은 고대에는 민족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명확한 개념은 아니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십자수 제도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의 제도를 되살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복'이라는 대중적인 개념을 정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화적 관습

한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역사적 형성 및 발전 과정에서 개방적이고 절충적인 성격을 띠며 치루, 중앙 평원, 조연, 관중, 바수, 징추, 오월, 링난, 윈구이, 푸젠 및 대만, 송려, 간후이 등의 지역 문화와 기타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여 한 문화의 다양성과 그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한족은 고대부터 다양한 종교적 신념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해왔습니다. 즐거움(자기 결정과 자기 추구)과 조상에 대한 존중(숭배하지 않음)은 한족의 주요 전통 개념입니다. 역사적으로 일부 한족은 도교와 불교를 믿었으며, 나중에 천주교와 기독교가 중국에 전해지면서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종교를 믿기 시작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인(仁) 중심의 접근 방식을 옹호하고 윤리 교육을 강조하는 유교는 한족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통 축제

축제 명칭 및 날짜 설명

설날/춘절음력 정월 초하루를 흔히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전통적으로 연말의 섣달 그믐날과 첫 달의 첫날부터 첫 달 15일의 등불 축제까지 이어집니다).

청명절은 양력 4월 5일에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날입니다.

두안양 축제라고도 불리는 용선 축제는 음력 5월 5일에 열리며 쫑즈(쌀 만두)를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음력 칠월 일곱째 날인 중국 발렌타인데이는 중국의 사랑 음모인 주, 발렌타인데이, 신화적인 다리 만남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7월 15일의 설날은 음력 7월 30일, 유란절이라고도 하며 영혼을 위한 제사 등의 민속이 행해지는 날로 유령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추절: 음력 8월 15일에 열리는 가족 상봉의 축제로, 달을 즐기고 월병을 먹는 것을 주제로 합니다.

중양절: 음력 9월 아홉째 달 아홉째 날입니다.

한족은 인구가 많고 관습도 다양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남녀 결혼은 간소하고 활기찬 결혼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족의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전통 민속 관습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보존되고 있습니다.

한족은 항상 단순함과 창의성으로 유명합니다. 정치, 군사, 철학, 문학, 역사, 예술, 자연과학 등 모든 분야에서 한족은 많은 훌륭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역사적으로 한족의 경제는 남자는 쟁기질하고 여자는 베를 짜는 전형적인 자연 경제인 농업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한족의 농업 생산은 역사적으로 잘 발달해 왔으며, 특히 관개와 집약적인 쟁기질로 유명합니다. 한족의 수공예품과 다양한 기술은 청나라 때까지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