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문명과 도덕에 관한 시

문명과 도덕에 관한 시

1.문명과 도덕에 관한 시

문명과 도덕에 관한 시는 1. '문명과 도덕'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예절을 배우지 않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논어. 지"

2. 신사는 너그럽고 예의바르다: 너그러운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사랑하고, 남을 공경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공경한다. -맹자:맹자 -리우

3. 상호성. 오지 않는 것은 음란하고 오지 않고 가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의례. 곡례에 대하여

4. 교만하지 않을 것이요, 교만하면 무례하고, 무례하면 사람이 떠나는 것이요,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하는 것이다. -제갈량

5. 우리는 도덕에 대해 말하기보다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데 열중해야 한다. -데모크리토스

6. 사치에는 항상 방탕이 따르고, 방탕에는 항상 사치가 따른다. -몽테스키외

7. 사람은 지적으로나 영적으로 더 발달할수록 더 자유롭고 삶에 더 만족한다. -체호프

8. 불경건함 때문에 고통받지 말고 도덕성 때문에 고통받지 말고, 루의 비협조나 지능 부족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장헝

9. 벌은 꽃의 꿀을 먹고 캠프를 떠날 때 꽃에게 감사하지만, 거만한 나비는 꽃이 자신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10.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면 형제와 같고, 악으로 대하면 병사를 해친다. -관중

11, 시와 책을 읽고, 예절을 존중하고, 규칙을 준수하라. -이뎬, 『삼국지』

12, 귀족은 권력을 중시하고 백성은 예의를 중시한다. --오스틴

13, 사서오경이 왕조의 훈련에 들어가고, 유가들은 연주를 기억하기 위해 달령을 만들고, 이른바 예절, 즉 학문의 끝을 기억한다. -추준이, '인형극'

14, 말은 예의가 아니라 자기 학대를 의미한다. 내 몸은 자비를 베풀 수 없고 자기 포기를 의미한다.

15, 측은지심은 인의 끝이요,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은 의로움의 끝이요, 마음의 말은 예의의 끝이요, 옳고 그름의 마음은 지혜의 끝이다. -- 맹자, "맹자"

2. 도덕시

1. 거짓말 암초 당맹자오

슝우천예지예 평생을 꽃 피우고, 두 쌍의 원앙과 물새가 함께 죽는다.

처녀는 남편이니 남편처럼 충실히 살아라.

신께 맹세하노니 내 마음은 고요한 옛 우물의 물처럼 항상 신실하리라!

정결한 여인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플라타너스는 헛되이 함께 늙어가고, 원앙의 죽음은 순결한 여인의 순교를 비유하고 있습니다. 정절을 굳게 지키고 권력자나 부자와 어울리기를 거부하는 시인의 성품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봉건주의를 옹호하고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을 받아야 합니다.

2."맹하오란에게 보내는 짧은 메시지" 당 - 리바이

스승님, 마음으로부터 당신을 환영하오니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젊음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택하셨지만, 지금은 백두산입니다.

시 전체가 맹하오란의 미묘하고 대담한 성격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관직을 버리고 은거하며 함께 늙어가고, 밝은 달을 마시고, 꽃에 취해 관료가 아닌 맹호란의 고고한 성품을 묘사하고 있으며, 맹호란의 기품을 높은 산에 비유한 직설적인 서정성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3. '문명'에 관한 시

하늘의 동남쪽 모퉁이에서 해가 떠서 진나라의 탑을 비추네.

진나라에는 자신을 루오의 아버지라고 부르는 착한 딸이 있다.

루오는 누에를 기르고 도시의 남쪽 모퉁이에서 뽕나무를 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끼는 새장 끈이고 월계수 가지는 새장 고리입니다.

머리에는 상투가 있고 귀에는 밝은 달이 있다.

기(氣)는 아랫치마, 기(氣)는 윗치마다.

산책하는 사람이 노시를 보자 어깨를 곧게 펴고 콧수염을 쓰다듬었다.

청년은 노시를 보고는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쟁기질하는 사람은 쟁기질하는 것을 잊고 괭이질하는 사람은 괭이질하는 것을 잊었다.

그리고 그는 화가 나고 원망스러웠지만 앉아서 노나라의 아버지를 바라보았다.

왕이 남쪽에서 오자, 다섯 마리의 말이 꼿꼿이 서 있었다.

진나라에 착한 딸이 있었는데, 자신을 노씨 아버지라고 불렀다.

노시야, 스무 살이면 부족하고 열다섯 살이면 충분하오. 폐하, 로버에게 감사하오.

나는 차라리 * * * 들고 가겠소. 로시의 전치사,

너는 바보야. 군주에게는 아내가 있고, 로의 아버지에게는 남편이 있다. 동쪽에는 천 명의 남자가 타고 있고, 그 위에는 남편이 있다.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인데 남편을 알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포니테일은 포니테일이고,

금색이 말의 머리를 감싸고 있다. 허리에 차는 사슴검은 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15대 정부의 하급 관료들은

20개 왕조의 다이몬들이었다. 30명의 차관,

40개의 전문 도시에 거주합니다. 백인이고,

수염이 있다. 잉잉 쿵푸 스텝,

렌 정부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안에 앉아 있습니다.

4. 문명과 덕에 관한 고대 시구

사람은 믿음 없이는 설 수 없고, 예절을 배우지 않고는 설 수 없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대접하지 말라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사람이 되고자 손을 내밀어야 한다.

남을 비난하는 것을 두껍고 얇게 절하여 원한에서 벗어나십시오. 덕이 있는 사람을 보고 덕이 있는 사람을 보고 성찰하는 방법.

세 사람,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은 것을 바꾸십시오. 공경하는 마음으로 살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집사하고, 남에게 충성하라.

신사는 다른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모든 사람의 형제입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정중하게 행동합니다. 그는 사나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신실하지 않고 행동이 공손하지 않다면 비록 국가에 속해 있더라도 그럴 수 있다.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방에 쓸모 있게 하고, 삶을 불명예스럽게 하지 않는 것, 이것이 바로 군자다.

장자는 "세상을 위해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자애로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질문해 주세요.

"공명, 너그러움, 믿음, 사람, 호의. 공명정대하면 수치를 당하지 않고, 너그러우면 인자하고, 믿음이 있으면 책임감 있고, 세심하면 성공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신사의 의로움은 품격이고, 예의는 행동이며, 태양은 행동이고, 믿음은 성공입니다. 신사 여러분! 변하지 않으면 너무 멀리 간 것입니다! 지나치면 서둘러 변해야 합니다.

화내지 말고 선을 넘지 마세요. 세 군대는 지휘권을 잡을 수 있지만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으면 슬픔이 가까이 다가온다. 속도에 대한 욕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속도에 대한 욕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작은 이익을 보면 큰 것을 이룰 수 없다. 도덕을 굳게 붙잡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십시오. 글을 써서 친구를 사귀고 자비로써 친구를 사귀십시오.

얻는 친구는 세 명이고 잃는 친구는 세 명이다. 솔직하게 말하는 친구, 용서하는 친구, 더 많이 듣고 유익을 주는 친구입니다.

친구는 친구를 사귀고, 친구는 친근하고 부드러우며, 친구는 망가지고 피해를 입는다. 신사는 손이 아니라 입을 움직인다.

신사는 평화와 안전, 신중한 말과 행동으로 음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며, 길은 깨끗하고 정직하며 지식에 목말라합니다. 교활한 말은 도덕을 혼란스럽게 하고 작은 괴로움은 큰 계획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영리한 말은 상쾌하고 친절합니다. 고정관념적이고, 경직되고, 침묵하고, 게으른 접근 방식은 자비를 베풀지 못합니다.

도덕이 있는 사람은 몸과 말을 수양해야 하고, 말이 있는 사람은 몸을 수양할 필요가 없다. 말을 잘 듣고 행동을 잘 살펴라.

군자는 말로 앞서지 않고 남에게 말을 낭비하지 않는다. 옛사람들은 말을 하지 못하고 부끄러워 고개를 숙였다.

신사의 이름은 언제나 말이고, 그의 말은 언제나 행동이다. 신사의 말은 아무것도 아니다. 말과 함께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잃고, 말과 함께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잃고, 말과 함께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잃는다.

그것을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도 않고 말을 잃지도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조바심이라고 합니다. 말을 하고도 말하지 않는 것을 은폐라고 합니다. 색을 보지 못하면 질투라고 합니다.

선함과 자애로움은 배우기 어려우니 그 겉은 어리석고, 잘 알면서도 잘 배우지 못하면 그 겉은 흔들리고, 정직은 배우기 어려우니 그 겉은 도둑이고, 곧음은 배우기 어려우니 그 겉은 뒤틀리고, 용감하고 열심히 배우면 그 겉은 지저분하고, 배우기 어렵지만 또한 광기이다. 공손과 무례는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는 부끄럽고, 용기와 무례는 혼란스럽고, 성실과 무례는 뒤틀려 있습니다.

신사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나서 먹는다. 의례가 사용되며 조화가 소중하다.

남이 모르는 것을 알지 못하면 사람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제자 삼천 명, 현자 일흔둘.

때때로 배우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니었나요?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할지라도 그는 화를 내지 않아요. 날씨가 추워지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든다는 것을 알고 있죠. 아는 사람은 물속에서 행복하고, 친절한 사람은 산속에서 행복합니다.

아는 사람은 움직이고 친절한 사람은 조용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자비로운 사람은 오래 산다.

나쁘지 않습니다. 왜 안 될까요? 도에 가슴이 답답하고 음식과 옷이 부족한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분노로 먹는 것을 잊고 기쁨으로 걱정하는 것을 잊고 노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덜 먹고, 더 마시고, 베개에 팔을 구부리고, 행복하세요. 불의와 부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힌자이, 돌아와! 비열한 골목에서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은 참을 수 없는 광경입니다. 이 즐거움을 되돌리지 않겠습니다.

현자, 돌아와!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은 인간의 욕망이니, 이 길을 따르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가난과 인색은 사람이 싫어하는 것이니, 큰 길을 택하지 않으면 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돈을 요구할 수 있다.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하라는 대로 하시오.

이익을 보고 목숨을 버려라. 명예를 위해 몸을 수양하고, 평화를 위해 몸을 수양하라 ...... 평화를 위해 몸을 수양하라.

6피트의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 마일의 생명을 보낼 수 있으며, 큰 축제를 빼앗을 수 없습니다. 자비로운 남자와 여자는 자비롭고, 무해한 자비의 생존이 있고, 자비의 죽음이 있습니다.

당신은 병들고 세상이 없으니 이름이 모호합니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곧고 의롭다.

그의 말을 보고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다음 사람들을 생각하라. 신사는 태를 자랑스러워하고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 않으며, 소인은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고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

신사는 (그렇게) 말하기 쉽고 (그렇게) 말하지 않는 것은 (그렇게) 말하거나 (그렇게) 말하지 않는 것이 옳지 않다고 말합니다. 신사의 공식적인 입장은 또한 그의 의로움을 수행합니다.

자식은 생산을 말합니다. 신사의 길은 네 가지로, 자신의 명예, 업무의 명예, 백성을 기르는 이익, 백성의 의로움이다.

신사는 자기 자신과 평화롭지만 소인은 그렇지 않다. 신사는 교만하지만 다투지 않고, 무리는 있지만 당파가 아니다.

신사의 일주일은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일주일은 비교할 수 없다. 신사는 정직하고 개방적이며 소인은 항상 슬프다.

자비로운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되 불평은 더 많이 하십시오.

자비를 구하는 것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품격은 문학보다 우선하고 문학은 품격보다 우선한다.

자, 신사분. 신사는 먹을 것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길을 찾고, 신사는 가난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길을 걱정한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 일인가요? 비싼 걸로 바꾸면 되죠. 손잡이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안 할 수 있나요? 비싼 버클이죠.

변하지 않기 위해 공제하지 않고 말했듯이, 나는 지나간 것의 끝에 있습니다. 수프 탐험에서와 같이 좋은 것을보고 나쁜 것을보십시오.

신사는 현자를 공경하고 군중을 용납하며, 카산은 그렇게 되지 않기를 회개한다. 독자가 집에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신사의 의는 품격이고, 예의는 행동이며, 태양은 행동이고, 믿음은 성공이다. 신사 여러분! 변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너무 멀리 간 것입니다! 지나치면 서둘러 변해야 합니다.

화내지 말고 선을 넘지 마세요. 세 군대가 지휘관은 빼앗을 수 있어도 사람의 의지는 빼앗을 수 없다!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으면 가까운 곳에 슬픔이 찾아온다.

속도에 대한 욕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빨리 하고 싶으면 빨리 할 수 없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 일을 할 수 없다.

시는 자립적이고 갈 길이 멀어야 합니다. 자비를 자신의 의무로 여기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은 먼 곳에 있지 않습니까? 도덕을 굳게 지키고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십시오. 말로 친구가 되고 친절로 친구가 되십시오.

얻는 친구는 세 명이고 잃는 친구는 세 명이다. 솔직하게 말하는 친구, 용서하는 친구, 더 많이 듣고 유익을 주는 친구입니다.

친구는 친구를 사귀고, 친구는 친절하고 부드러우며, 친구는 망가지고 피해를 입는다. 신사는 손이 아니라 입을 움직인다.

신사는 음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평화와 안전, 신중한 말과 행동, 길은 깨끗하고 정직하며 지식에 목말라합니다. 요염함.

요염함, 신선함, 자비심. 고정관념적이고 경직되고 침묵하고 게으른 자비로운 접근.

덕이 있는 사람은 몸과 말을 수양해야 하고, 말하는 사람은 몸을 수양할 필요가 없다. 말을 잘 듣고 행동을 잘 살펴라.

말에 이끌려가는 사람은 없고 말을 낭비하는 사람은 없다. 고대인들은 말을 할 수 없었고 부끄러워 고개를 숙였다.

신사의 이름은 용감하고 대충 흐트러지지 않으며 곧고 대충 비틀어져 있다. 신사가 되어 남의 일을 존중하고 나서 먹는다.

예절의 사용, 조화는 소중합니다. 이익을 위해 하되 더 많이 불평하십시오.

큰 길을 여행할 때, 3대에 걸친 영어, 잡히지 않고 야망을 품는다. 대도(大道)가 우세하면 공동체 정신이 지배할 것이다.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믿음을 실천하며, 상호 이해를 키우세요. 오랜 친구는 단순한 가족이 아니라 자식일 뿐입니다.

늙은이는 늙고, 강한 자는 강하고, 젊은 자는 젊게 하자. 외롭고 아픈 사람은 돌봐주자.

남자는 점수를 얻고, 여자는 보상을 받습니다. 상품, 싫다고 숨을 필요는 없습니다.

5. 문명에 관한 고대 시

예절을 배우지 않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 "논어. 지"

신사의 뜻은 자애이고, 그 뜻은 예의이니, 자애로운 자는 남을 사랑하고, 예의 바른 자는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존중한다. -맹자:맹자 -이루

의례. 오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고, 와서 가지 않는 것도 예의에 어긋나는 일이다. --예기(禮記). 제(齊)나라 왕은 혼자서 두 개의 강을 차지하고 많은 자손과 수백 개의 도시를 거느렸다. 화려한 성공 뒤의 행복과 안위는 어떨까? --왕안시

사치하면 더 많은 욕망을 갖게 됩니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욕망하면 부를 갈망하게 되고 곧 곤경에 빠지게 된다. -시마광

손님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사람은 형제와 같고, 악한 기운으로 맞이하는 사람은 병사들을 해친다. -관중(管仲)

세상에 용감한 사람은 갑자기 찾아와도 놀라지 않고, 불에 기름을 붓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이 있다. -수시

예절을 배우지 않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고귀한 이유는 예의에서 비롯된다.

작은 악을 행하거나 작은 선을 행하지 말라.

관직을 업신여기지 말고 덕을 업신여기지 말고, 협력이 부족한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무식한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장횡

땅은 도시의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덕의 축적은 두꺼운 흙이다. --이백

확장된 자료 :

고대 양식 시(古代樣詩)는 고대 중국 시의 한 장르로, 고대 양식 시 또는 고대 양식이라고도 하며, 당나라 시대에 나타난 근양시(近樣詩)와는 달리 당나라 이전에 발생한 시의 한 장르를 말합니다. 덜 엄격한 운율 제한이 특징입니다.

장르의 범위

시적 장르로서의 고시는 현대시, 즉 고시와 반대되는 고대시를 말합니다. 당나라 법이 형성되기 이전의 다양한 종류의 시와 당나라 이후 고대 언어로 쓰여진 시가 있습니다. 당나라를 경계로 삼아 시경에서 남북조 시대까지의 당나라 이전 시는 모두 고시에 속합니다. 그 후 고전시는 쇠퇴하고 소멸했습니다.

고전시의 특징

고전시(고대 양식 시)는 고정된 구절과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시에 비해 고대시는 시적 제한이 적습니다. 길이는 길거나 짧을 수 있으며 운율은 더 자유롭고 유연합니다. 4언어, 5언어, 7언어, 잡어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의 고대 시는 일반적으로 5단어 또는 7단어로 되어 있으며, 일정한 운율과 굴곡이 있습니다.

모든 고대 시는 시의 단어 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4연은 쿼트레인, 5연은 펜타메타, 6연은 헵타메타라고 합니다. 쿼트레인은 일찍이 고전시에서 채택되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는 점차 쇠퇴하여 거의 쓰이지 않았습니다.

오자 고시는 고시의 정통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시를 쓰고 있습니다. 일곱 자 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며, 이는 늦게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곱 자 고대 양식은 일곱 자 근사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참조:

고대시 - 바이두 백과사전

6. 문명과 우정에 관한 고대시

1, 나는 진실하다. -한 무제 전기

2. 남편은 야심이 많았지만 완리는 그녀와 가까이 지냈다. -삼국지? 위? 조조의 '왕비에게 백마를 주다'

3.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반드시 가벼움을 요구하고, 종이 같은 산은 평탄함을 좋아하지 않는다. -청나라? 조조와 그의 친구가 산을 찾는 모습

4. 말이 없는 잉잉이수, 잉잉이수. 한? 열아홉 편의 옛 시, "먼 소떼의 별"

5. 흥얼거리며 그 다정한 목소리를 구걸한다. -시경

6. 문창과 친구가 되고, 위와 이웃이 되라. -당? 주용, <청명상허투 - 시류순 - 랑중에서의 이별>

7. 하루는 세 개의 가을과 같다 - 시. - <시? 왕펑 ?케이지 > & gt

8, 멀리서 서로를 알면 만리도 여전히 이웃이다. -Tang ? 장지우링, '청위 이소부 보내기'

9. 호위는 진심으로 주를 섬기며 호랑이에게 10만 조각으로 보답한다. -당, '화석의 술 취한 노래'

10. 불쌍히 여기지 말고, 의지하지 말고 하라. --피리수

11. 복숭아를 주면 매실을 돌려주고, 매실을 주면 복숭아를 돌려준다. ---시편?다야?억제> & gt

12, 파파야를 주시오, 조안에게 주시오. --Psalms? 펑웨이? 파파야

13,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아 - 종말의 날, 우리는 만난다. 이해합니다. 지인이랑 무슨 상관이야? -탕? 백주이의 비파 여행

14, 젊은이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Tang? 한유(韓愈)의 '유비(劉備)를 보내러 강주(江州)에 가다'

15, 사람은 거래하는 법을 알지만 친구를 사귀는 것은 어렵다. -삼국지? 루안지

16, 인생은 가라앉거나 뜨는 것이 아니라 끝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당? 호란진명, '고난길의 다섯 시'

17, 인생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우리가 먼저 어울려야 하는가? -탕? 두 푸 집으로 걸어가는 길

18, 손을 들어보세요, 두 감정은 똑같습니다. -한러푸 민요 '공작의 동남비행'

19, 서로 친구인데 왜 살과 뼈가 가까워야 하나요. -한러푸 민요 '풍류와 우아함의 발라드'

20.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당? 그는 재상직을 사임하고 수종으로 가서 관직을 맡았다

21 그러므로 정해진 규칙은 처음에는 현학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성의가 넘쳐서 관리와 백성들이 속는 것을 참지 못하므로 이를 규칙이라 부른다. --당명순지, "당평안, 랑중, 법무부 비문".

22, 보조 차량은 서로 의존하고 입술과 이가 차갑다. --주안

23, 나는 떠다니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할 것이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라. --이백

7. 문명에 관한 시

구곡의 의식적 영혼 - 구원

이청은 북을 치고, 추안은 춤을 추고, 딸들은 관용을 숭상하고,

. 봄의 난초, 가을의 국화, 끝이 없네.

풍과 황제는 천자(陳子)에게로 갔다.

대왕은 (농작물을) 잊는다.

(위조품)을 (천지로) 옮겨야 한다.

퇴위 기간이 분명하다.

사람에 대한 복종을 찬양한다.

보우 수안 디 투성.

황제는 지극히 겸손하고 관용적이다.

남쪽으로 모든 나라를 향하고 있습니다.

동쪽 전당에는 신들이 가득합니다.

염비 깃발은 항상 가득 차 있습니다.

하늘은 옥으로 가득하다.

종소리와 돌소리와 비파소리.

뇌우가 심하다.

성헤이의 새로운 오락.

왕예벤은 힘든 시간을 보냈다.

야오이에서 잔치를 벌이고 싶어요.

농부들과 봄을 보러 오세요.

아키라 샤드.

노인을 공경하고 서로를 존중하자.

감히 고개를 숙입니다.

개혁을 찬양하며 노래하고 춤을 추네.

신사는 최선을 다한다.

성인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 숲의 용은 허루이이다. 봉황은 높지 않지만 봉황은 그 이상이다.

옛날에 시체를 먹여 세상을 욕되게 할 때가 되면 숨는 선비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가면 안 되고, 뒤로 가면 안 되고, 왜 위선적인 글을 써서 명성과 아름다움을 얻으려고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