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백의 인간 태도 시
이백의 인간 태도 시
2. 리백은 징먼 페리에서 출항했고 곧 남쪽의 사람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리바이, "징먼 페리에서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
명성 없이 혼잡한 군중 속에 살면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할 이유가 있겠는가? 고대에 은퇴하지 않은 인재 중 영광을 누리고 비극적으로 죽지 않은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이백, '세 가지 어려움'
수(須)는 지그재그 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었고, 헌성은 진달래를 본 적이 있었다. --리바이, '쉬안청에서 진달래를 보다'
푸쉔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리바이, '리상롱'
어리석은 남편은 불쌍한 주백천을 경멸하고, 나는 이제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으로 진나라로 간다. --이백, "난릉지디가 도읍에 들어가지 못함"
대국의 왕은 한참을 고민하다가 몸을 땅에 던져 따라잡았다. --이백, '난릉지디 도성에 들어가지 못함'
술에 취해 상쾌하게 노래하며 위로하고, 가을과 황혼에 취해 춤을 추며 영광을 겨뤘다. --리바이, "난링의 아들딸은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세상이 큰 꿈이라면 왜 일할까? 하루 종일 술에 취해 흐트러진 채로 누워 있으면 되잖아요. --리바이, '봄에 취하다'
하루는 너무 짧고 백 년은 빨리 지나간다. --이백, '짧은 노래'
산에서 돌아왔을 때는 백주가 익어가고 곡식의 가을에는 노란 닭이 살이 찌고 있었다. --리바이, "남능선의 아이들은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도시에서도 청춘의 야망은 술잔 사이에서 한 사람의 인생을 끝낼 수 있다. --리바이, '잭의 청춘 소풍'
나는 활짝 웃으며 나갔다. 풀밭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내가 어떻게 이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이백, '남쪽 능선의 아이들은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후산 사람들이 그의 집에 왔을 때, 아이들은 서둘러 나무 문을 열었다. --이백, '산 끝으로 내려가다' 후기의 베갯잇과 그릇으로
복숭아와 매화의 장점은 하얀 태양을 뚫을 수 있는 젊음에 있다. --리바이 '긴 노래'
밤마다 달은 타이위안에서 구불구불하지만 마음은 달빛과 함께 고향인 치에의 몸으로 돌아간다. --리바이, '타이위안의 초가을'
산봉우리는 가파르게 치솟고, 염소자리는 그 시절의 기억에서 해방된다. --이백, '화합을 추구하며 스승의 암자를 기리다'
나는 나의 즐거움이 있는 통관산을 사랑하며 천 년 동안 떠나고 싶지 않네. --이백, '통관산의 술 취한 절대자'
복숭아와 자두는 햇살에 꽃을 피우고 그해에는 영광이 빛날 것이다. -이백 "장송"
3. 이백의 시에서 인간 생태를 감상하는 방법 "허, 정신이 있는 사람은 마음 가는 대로 모험을 하고 달을 향해 금잔을 비우지 말라!"
3. 당나라 이백의 '술 속으로'에서 인용한 구절입니다.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아침에는 비단같이 검은 고운 머리카락이 저녁이 되면 눈처럼 변하는 것을 보셨나요?
오,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고 마음 가는 대로 모험을 떠나게 하소서!
하나님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대로 두어 고용하라! 돈은 흩어졌지만 다시 모일 것입니다. 염소를 삶아 소를 죽여 식욕을 돋우고, 삼백 그릇이나 되는 큰 술을 마시게 하소서!
단치성 경이 마시고 잔은 멈추지 않으리라.
노래 한 곡 불러드리죠! 제 노래를 들어주세요.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보세요)
종과 북, 진미와 보물은 무엇일까요? (소귀:
종, 진미, 보물, 내가 깨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어. (소귀:허주귀, 다시는 깨어나지 않겠다:깨어나고 싶지 않다/깨어날 필요가 없다)
고대의 술꾼과 현인은 잊혀지고 술 잘 마시는 사람만이 만대에 걸쳐 유명해질 것이다. (古作:고대로부터, 通할 통:통할 뿐)
찬이 완성전에서 열린 연회에서 만금에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가 재치 있는 말에 웃었다.
왜, 주군, 돈이 다 떨어졌습니까? 가서 포도주 사서 같이 마시자!
꽃이 만발한 말 다섯 마리, 황금 희년, 소년에게 좋은 포도주를 사서 주시고,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이 시는 이백의 길들여지지 않은 성격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한편으로는 자신에 대한 확신과 오만함,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적 부침을 겪은 후의 방종함을 보여줍니다. 이 시에서 그는 장자의 쾌락 철학을 해석하고 부와 성현에 대한 경멸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폭음하고 먹고 마시고 즐기는 가운데 실제로는 재능에 대한 깊은 실패감이 있습니다. 시 전체는 영웅적인 추진력, 활기찬 감정, 유창한 언어, 강한 전염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리바이는 "주제를 활용하여 놀고", 와인을 사용하여 슬픔을 없애고 분노를 표현합니다.
4. 리바이의 삶의 시 정서 1. 리바이의 정서 :1, 펑페이지우톈 정서 : 성당, 나라가 강하고 학자는 경력을 쌓기를 열망합니다.
이백은 자신의 재능에 자부심을 가지고 "지성을 강화하고, 환추를 크게 만들고, 바다와 군을 맑게하려는 욕망을 돕고", "이익을 멀리서 웃고", "나라를 즐기는 끝"의 이상을 변함없이 추구하는 그의 삶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는 평생 '이익을 멀리 보고 웃는다'는 이상과 '결국 나라를 즐긴다'는 이상을 흔들림 없이 추구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하늘을 나는 말인 록(鹿)에 비유했습니다."록은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리를 날아오른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
장상처럼 뛰어난 통치자가 되어 제갈량처럼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싶었던 것입니다. 인의 '제갈우호 전기 읽기'와 동이의 '순찰가'와 '고난도'는 그의 생각을 반영합니다.
2. 자유와 자유로운 감정: 그는 자신의 재능으로 "제후와 제후를 사귀러 나가고, 도망치면 둥지를 내려다볼 수 있다"(「셴청산에 제비를 보내 숨어 놀게 하는 서문」)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집안 배경을 바탕으로 높은 지위와 고액 연봉을 누리는 권력자들을 강하게 경멸하며 불굴의 성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봉건적 계급을 경멸했고 아첨과 아첨을 꺼렸으며 관습에 따라 가라앉거나 뜨는 것을 경멸했습니다.
현실의 어둠은 그의 이상을 환멸로 만들었고, 그는 봉건적 윤리 위계의 멍에에 질식했습니다. 그는 인격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했고,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거칠고 거침없는 삶의 태도를 취했습니다. 그의 표현 방식은 거친 음주와 노래에 빠지고 불멸을 추구하고 도의 길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술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고, 불멸은 더 미묘했기 때문에 그는 "내 삶에 따라 끊임없는 습관"("여산 발라드")을 지지와 자유의 구체화로 찬양하는 아름다운 자연에 따라 "내 삶에 따라"("여산 발라드").
에메이산, 화산, 루산, 타이산, 황산 등등. 그의 작품에는 장엄하고 구름과 시냇물이 가득하고, 거센 황하, 성난 장강이 모든 것을 휩쓸고가는 작품에서 시인의 억제되지 않은 성격과 구속을 돌파하려는 강한 열망을 보여줍니다.3. 국가와 국민에 대한 걱정감 : Xuan종의 큰 기쁨에 대해 군사주의, 누출은 자신의 것이 아니며 국민의 아들딸이 헛된 희생을 초래했습니다. 환관의 오만함으로 인해 환관의 권력은 뜨거웠습니다 ... 이백은 요염의 정치판 분석과 현장 관찰을 통해 시인들에게 민감했고, 그와 두 푸는 당대 최초로 재앙을 폭로한 시인이었습니다.
'안시 난'의 발발은 그의 애국적 열정을 승화시켰고 숨겨진 출처를 사용하는 모순에서 그를 해방시켰습니다. 그의 반항적 성격과 반항적 정신은 사회적 의미와 시대적 특성이 풍부한 깊은 애국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풍의 세 번째, 열다섯 번째, 스물네 번째, 서른아홉 번째 등은 사회 현실에 대한 심오한 폭로와 강한 비판을 하고 있다.4. 그는 숭고한 면과 저속하고 겸손한 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의 이상과 자유는 산과 동화의 나라, 술 취한 고향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술에 취해', '강가에서 노래하다', '샹양의 노래' 등의 시에서 그는 꿈처럼 살고, 먹고 마시고, 모든 것을 즐기며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생각을 발산하고 있으며, 봉건 사회에서 올곧고 고고한 문인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5. 이백은 <인생은 걷기 어렵다>(위)에서 어떤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시를 썼나요?
순수한 술의 값, 황금 잔에 만 동전, 주전자에 만 원, 진은 만 위안을 부끄러워했다.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건널목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을 것이다.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고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고, 앤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요?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며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거야.
배경: 시인은 인생길의 폭풍우를 매우 어려운 표현으로 묘사하여 삶에 대한 시인의 낙관적이고 진취적인 태도, 정치에 대한 소망과 희망, 이상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진링의 세 노래
땅에는 진링의 잠재력이 있고 도시에는 다시 흐르는 강이 있다.
당시 주루의 거리에는 수백만 가구가 늘어서 있었다.
나라의 죽음에는 봄풀이 자라고 궁궐에는 고분이 없습니다.
호수와 달의 빛이 한가하자 파도는 영주까지 올라갔다.
6. 오늘날 이백의 이상적인 삶에 대한 시는 990여 편이 있습니다.
시인의 비범한 야망, 억제되지 않은 열정, 기사도를 충분히 표현하고 성 당나라 시의 전형적인 어조를 대표하는 정치 서정시가 많이 있습니다. 리백은 "하루 만에 솟아오르고 물결은 만리를 휘몰아치네"('리용') 등 여러 차례 자신을 노루에 비유하며 강한 자의식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장안에서 3년 동안 환멸을 느낀 이백은 다시 한 번 현실에 부딪히자 그의 혈기왕성한 정치적 열정은 슬픔과 분노의 격렬한 노래로 바뀌었고,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내 앞에는 길이 없고, 닭과 개와 싸우며 배와 과일을 걸고 내기하는 등골 없는 사람들을 따라가는 것이 부끄럽고, 길로 돌아가려는 풍족한 마음과 먹을 물고기도 없고, 귀인에게 굴복할 생각도 없는 주나라가 부끄러워 가슴에서 분출했다. " 이백은 또한 풍성한 술 시를 지어 자신의 재능에 대한 슬픔을 달랬습니다.
술에 취하다: "오, 기개 있는 사람은 달을 향해 금잔을 비우지 말고, 마음 가는 대로 모험을 즐겨라!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은 천 조각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세요! 양을 삶고, 소를 죽이고, 식욕을 돋우고, 삼백 그릇으로 긴 술을 마시게하십시오!..." 이 억제되지 않는 감정의 기운을 반영하는 리바이의 시적 구성은 마법 같은 이미지, 끝없는 변화, 수직과 수평의 구조적 도약, 엇갈린 문장이 특징이며 웅장하고 미묘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시인은 평생을 순수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찬양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항상 열정으로 온 세상을 품고, 완전한 성공을 추구하고, 경력을 쌓고 행복을 누리고, 모든 아름다운 것에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현실을 파악하지만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삶의 급류에 몸을 던져 고난을 초월하고, 활기찬 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합니다. 이상적 색채가 당나라 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보다 미래지향적인 이상적 노래 스타일로 시대의 최전선을 걸어왔습니다.
이백의 시와 노래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7자 고시('촉의 고난한 여정', '고난의 여정', '천무산 오름을 꿈꾸며', '술에 들어가다', '양-' 등) 한, 위, 오나라의 음악 민요에는 '긴 행진', '아들의 밤에 우의 노래' 등과 같은 5자 고시(59개 고형)와 7자 고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천문산을 바라보며, 초백제시(初白帝市)와 같은 일곱 자로 된 연은 모두 성 당나라 시대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했습니다. 그의 시는 "정해진 양이 아니라 집집마다 수집되었다"고 합니다.
이백은 중국 시의 첫 번째 인물이었습니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 시에서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습니다.
당대의 다른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큰 야망을 가졌습니다. "셴은 황제의 예술을 구하고, 황제의 지혜를 얻고, 황제를 돕고자 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환구를 크게 만들고, 하이셴을 맑게 한다"("대소산이 맹소부 전기에 답하다")는 것이 그의 가장 끈질긴 인생 신념입니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 속에서 정치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있었는지는 의문이지만, 시인으로서 이 신념은 그가 장엄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다. 그는 수많은 고대 영웅들의 매너와 스타일에서 힘을 얻고 현실적인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그의 시 속에 영웅적 인물의 갤러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천하를 호령한 영웅들을 찬양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량음'은 태공왕에 대해 "아침의 노래, 웨이빈의 80년 어선, 흰머리를 부끄러워하고 물을 가벼이 여기며 시대를 만나 강인하고 사려 깊었음을 보지 않았는가. 넓게 열린 3800 낚시, 바람 시대 어둡고 프로.
대현자 호랑이는 어리석고 예측할 수 없게 되었고, 당시에는 아주 평범했습니다.
바다 밑바닥에서 밝은 달이 한 번 밝게 빛날 것입니다. 그러나 진전영은 금을 울렸고, 후손들은 뒤돌아보았다.
딸의 선물을 밝게하려는 의도로 구향평원은 웃는다. 나는 또한 창녀이고 옷을 닦는 것도 곡조입니다."
"어려운 선"의 두 번째 부분과 같은 재능에 대한 갈증, 영국 군주의 높은 도덕성을 칭찬하십시오 : "당신은 금 재능의 선물에 전 연왕, 종 재능 높은 건물 플랫폼을 보지 못합니다.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몸을 구부리고 땅을 쓸어? 드라마 신은 감사하고 전심으로 그를 섬기며 음모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왕의 유골이 묻혀 있는데 누가 다시 황금 단의 바닥을 쓸어내리겠습니까? 오만하고 무례한 자를 칭찬하고, 이시기의 '부량음'과 같은 천하 명재상들의 위엄을 고수하라: "레빈 술꾼들이 술을 마시는 것을 보지 말고, 오랫동안 산동 롱준공을 찬양하고, 신인들은 두 여인의 웅변을 숭배하지 않고 바람을 따라 세탁을 그만둔다. 동쪽으로 72마일 떨어진 제나라가 부유를 위해 초한을 지휘했다.
강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미친 사람들은 여전히 쓰러져 있다!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영웅은 서정적인 주인공과 뗄 수 없는 격동과 혼돈의 시기에 역사의 무대에서 군림했던 인물들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 대한 감사를 담은 시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풍수는 자본을 보는 것과 같아서 황제를 돕기 위해 장대를 던질 수 있다."
.(눈을 준 방주의 왕사마, 염정자에게 보답하며) "스스로 말하면 누가 만들 수 있겠는가? 문을 닫는 것이 좋겠습니다."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간 후 양산런에게 선물') 술이 깨자 그는 "부차는 반장의 관리이고 이사는 독수리와 개라고 했다"고 야망을 드러냈다.
국가를 시작하는 것보다 고통에서 회복하는 것이 낫다." ('겨울밤 용문에서 술에 취하다') 이백은 안시성 난 이후 상황을 초나라와 한나라의 싸움으로 간주하고 장량과 한신을 자신의 잠재력으로 삼았다: "초나라와 한나라처럼 항복은 끝이 없다.
보랑사를 향해 해질녘 회음시로 향했다. 장량은 한신의 가난을 만나지 못했고, 유향춘은 두 명의 장관으로 죽었다. 나는 당분간 서피로 갈 것이니, 떠다니는 어머니를 내 주인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포효하는 호랑이") 그는 용왕림에 입성한 후 자신을 서안과 비교하며 "그러나 동산의 서안은 경후사를 조롱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왕용동 순찰가) 60세가 되어 군에 입대할 때까지도 서한 영웅 맹획을 이용해 "나는 병신 반 서, 동남 무공이다"라고 자신을 칭송했다. 야포는 맹이 처음 막은 연극 구를 보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인생의 전성기에 태어난 이백이 난세의 영웅들에게 바치는 찬사는 단순히 과거에 대한 반성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인은 이러한 인물을 통해 자신의 정신과 열정을 보여주고 역사에서 경력을 쌓고 적극적으로 자아 가치를 창출하려는 삶의 열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백은 완전한 삶을 이루기 위해 세상을 구한다는 이상과 자유로운 개성의 자유를 결합했습니다. 그가 설계한 인생의 길은 두 단계로 나뉘는데, 첫 번째 단계는 구름과 같은 위대한 업적을 세우는 것입니다.
"마음 대신에 도움이 없다면 사람이 착해져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위자춘 비서에게") "두 용이 서로 경쟁하고 하늘과 땅이 움직인다. 칼의 그림자 속에서 술이 춤을 추고 한나라의 분쟁은 급히 해결됩니다." ("장시우카이를 고등학교에 보내라") 그러나 성공 후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갈망하며 "오호" "창저우"를 고향으로 삼았습니다.
관료 시절에 그는 "내가 성공했을 때 나는 옷을 털고 창저우 옆에서 스윙했다"는 말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유전 공주 홀 쓴 비") 부적절한 관직이 가장 기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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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은 고시를 잘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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