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자기 성찰에 관한 철학적 시 한 편

자기 성찰에 관한 철학적 시 한 편

자기 비판에 대한 철학적인 이야기 - 인생의 '오해'에 대한 철학적인 이야기

알래스카의 한 젊은 부부가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습니다. 아내는 출산 중 아이를 남겨두고 사망했습니다.

남편은 생계를 꾸리고 집을 돌보느라 바빴습니다.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개를 훈련시켰습니다. 개는 영리하고 순종적이었고 아이를 돌보고 젖병을 씹어 젖을 먹이며 아이를 키웠습니다.

어느 날 주인이 나가서 개에게 아이를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다른 마을에 갔다가 눈이 와서 그날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다음 날 집에 돌아왔을 때 개는 바로 그 소리를 듣고 주인을 만나러 나왔습니다. 주인이 문을 열자 사방에 피가 흘렀어요. 그가 고개를 들어보니 침대에 피가 묻어 있었고 아기는 사라져 있었습니다. 개는 근처에 있었고 입에는 피가 가득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주인은 개가 아이를 성폭행하고 먹어치웠다고 생각했습니다. 분노한 그는 개 머리에 칼을 대고 개를 죽였습니다.

그는 매우 이상했습니다.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이 개 시체를 보세요. 다리에 고기가 없었어요. 그 옆에는 개고기를 입에 물고 있는 늑대가 있었습니다. 개는 어린 주인을 구했지만 실수로 주인에 의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이것은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오해입니다.

주: 오해는 사람들이 무지하고, 비이성적이고, 참을성이 없고, 생각이 부족하고, 여러 가지 면에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 성찰이 부족하고, 극도로 충동적일 때 종종 발생합니다.

오해가 시작되면 항상 상대방의 잘못만 생각하기 때문에 오해는 점점 더 깊어지고 통제할 수 없게 됩니다. 사람들이 무지한 동물과 강아지를 오해하면 끔찍하고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며, 사람 사이의 오해의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까마귀 한 마리가 나무에 앉아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었어요. 한 작은 토끼가 까마귀를 보고 "저도 까마귀처럼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 있어도 돼요?"라고 물었습니다. 까마귀는 "물론이지, 안 될 게 뭐 있겠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토끼는 나무 아래에 앉아서 쉬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여우가 나타났어요. 여우는 토끼에게 달려들더니 토끼를 잡아먹어버렸어요.

이 이야기의 교훈은... 가만히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면 정말 정말 높이 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칠면조와 황소가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칠면조는 한숨을 쉬며 "저 나무 꼭대기에 올라가고 싶지만 힘이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내 똥을 좀 먹지 그래요?" 황소는 "영양가 있잖아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칠면조는 황소의 똥 한 조각을 먹은 후 나무의 첫 번째 가지에 닿을 만큼 힘이 세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날 칠면조는 소똥을 더 먹은 후 나무의 두 번째 갈림길에 도달했습니다. 마침내 2주 후, 칠면조는 나무 꼭대기에 당당히 서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농부가 칠면조를 눈여겨보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농부는 칠면조를 쓰러뜨릴 만큼 예리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교훈은... 소똥으로 정상에 오를 수는 있지만 영원히 그곳에 머물 수는 없습니다.

한 마리의 새가 겨울을 나기 위해 남쪽으로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새는 얼어붙어 하늘에서 떨어져 넓은 밭에 떨어졌습니다. 새가 밭에 누워 있는데 소 한 마리가 다가와서 똥을 쌌어요. 얼어붙은 새는 소똥 더미에 누워 있었습니다. 소똥을 파헤치니 너무 따뜻했습니다. 소똥 때문에 속도가 느려졌어요! 새는 따뜻하고 행복하게 거기 누워 있다가 곧 행복하게 노래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나가던 고양이 한 마리가 새의 노래를 듣고 무슨 일인지 알아보려고 다가왔습니다. 소리를 따라가던 고양이는 소똥 속에 숨어 있는 새를 발견하고는 곧 새를 파내어 먹어치웠어요!

이 이야기의 교훈은...

1) 당신에게 똥을 싸는 모든 사람이 당신의 적은 아니다.

2)공격, 즉 당신을 똥에서 꺼내주는 사람은 당신의 친구입니다.

3)또한 똥더미에 깊이 빠졌을 때는 닥쳐!1) 상황은 다르다

돼지, 양, 소가 한 우리에 갇혀 있었다. 양치기가 돼지를 잡자 돼지는 울부짖으며 격렬하게 저항했습니다. 양과 소는 돼지의 울부짖음이 밉다며 "그는 우리를 자주 잡는데 우리는 비명을 지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돼지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을 잡는 것과 나를 잡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그는 당신의 머리카락과 우유만 원할 뿐, 내가 죽기를 원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서로 다른 입장과 환경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좌절, 좌절, 고통에 대해 비웃기보다는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용서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2. 독립적으로

꼬마 달팽이가 엄마에게 물었다:왜 우리는 참아야 하나요?

공성전의 철학적 의미는 무엇인가요?! Rising! 철학적 의미입니다! 깊은 생각: 인생 묘사, 문화적 성찰, 철학적 사고.

첸중슈의 '공성전'은 의미가 풍부한 소설입니다. 그것은 삶의 의미, 사회와 삶에 대한 작가의 성찰, 그리고 독자들에게 한눈에 명확하지는 않지만 반복해서 숙고하고 깊이 음미해야하는 그의 독특한 "예술 세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소설은 기본적으로 사실주의의 방법을 채택하고 전체적인 구조가 상징적 인 "모더니즘"의 풍미를 지닌 도덕 소설입니다. "모더니즘"의 풍미를 지닌 도덕 소설로, "죽순을 벗겨내는" 방법을 사용하여 그 풍부한 의미를 층층이 발견해야 합니다.

책 서문에서 언급했듯이 첫 번째 단계는 "현대 중국 사회의 특정 부분과 특정 유형의 인물에 대해 쓰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원시적이고 후진적이며 폐쇄적인 본토 농촌에 대한 폭로, 교육계와 지식인 세계의 부패에 대한 풍자 등 전쟁 기간 동안의 고대 중국 세계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팡훙즈 등이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본토로 떠난 긴 여정에서 쓴 소설은 등장인물들의 경험을 단서로 삼아 '유라시안 호텔'에서 벌어진 '벼룩-벼룩 대회' 등 온갖 오물이 난무하는 폐쇄적인 마을을 뒤집어 놓습니다. '유라시아 호텔'의 벼룩과 벼룩 대회, 영탄의 작은 식당에서 구더기가 들어 있는 공기 건조 고기, 조롱하는 듯한 획으로 그려진 온갖 민속품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이러한 묘사는 호기심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당시의 사회상을 자연스럽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또한 "산루 대학"의 판데모니에 더 많은 공간을 할애합니다. 대학 당국은 부도덕하고 권력과 이익을 위해 경쟁하며 교직원들은 서로 결탁하고 있습니다. 팡홍잔은 불화의 혼란에 지쳐 있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교육계의 고름과 피에서 보이는 사회의 괴저를 드러냅니다.

이 소설의 첫 번째 의미는 삶에 대한 묘사입니다. 작가는 1940년대 중국 사회생활의 낙후된 모습, 침체된 분위기, 온갖 추악한 세태를 객관적이고 날카롭게 드러낸다. 소설은 특정 시대의 사회 생활의 모순을 '반영'하고 전쟁 기간 동안 교육의 부패를 폭로하며 시대의 흐름 밖에 서 있던 지식인의 공허함과 괴로움을 비판하며 역사를 '이해'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두 번째 차원의 함의는 '문화적 성찰 차원'입니다.

<도시의 포위>는 반영웅적 관점에서 지식인 영웅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관점은 현대 중국 문학의 유사 작품 중 독특하게 '신유학의 숲'의 약점을 폭로하거나 지식인의 길을 탐구할 뿐만 아니라 '신유학의 숲'에 대한 글을 통해 중국 전통 문화와 문화를 성찰하려고 시도한다. '신유학의 숲'의 약점을 폭로하거나 지식인의 길을 탐구할 뿐만 아니라 '신유학의 숲'에 대한 글을 통해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성찰을 시도합니다. 작가의 초점은 전통 문화에 대한 비판에 있으며, 이러한 성찰과 비판은 5-4 운동 이후 많은 작가들이 그랬던 것처럼 오래된 지식인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최신' 문인, 즉 주로 유학생 또는 '고급' 지식인 집단을 묘사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팡의 작품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팡훙젠은 <신유사>의 대표적인 인물로, <북경인>의 착한 '낭인' 쩡과 닮았고, 어떤 면에서는 <집>의 '착한 사람' 주신과도 닮았다. 하지만 첸중슈의 비판은 훨씬 더 날카롭고 단호하며 후회도 적습니다. 소설은 팡훙젠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우유부단함, 직업과 삶에서 나약함과 소극성, 발전이 없는 모습, 특히 게으름과 허영심이 그의 심리적 특징이 되고, 전통문화의 관성에 의해 '지나가는' 캐릭터가 드리워진 모습을 보여준다. 팡홍젠은 해외에 있었지만 어떤 측면과 이름은 "새"이지만 내면은 "옛"이며 "옛것과 새것의 혼합"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옛"요소가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또한 옛것과 새것의 혼합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옛것이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것은 모순적인 캐릭터입니다. 소설은 그가 인생에서 몇 번이고 좌절을 겪으며 항상 너무 씁쓸하고 쓸모 없다고 씁니다. 물론 여기에는 사회적 이유가 있지만 소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의 비겁한 성격의 문화적 뿌리를 보여줍니다. 봉건 질서에 대한 팡홍젠의 절망은 부모와 시댁과의 영적 갈등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전통 문화의 부패에 많은 애착을 가지고 있거나 전통 문화가 던진 게으르고 무능한 성격으로 인해 현실 사회에서 자리를 찾지 못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없는 "중복 된 사람"이 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그의 "오래된" 성격은 소설에 기록되어 필연적으로 외국 문화의 본능적 * * * 경쟁적인 현대 정신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팡홍젠은 수년 동안 해외에 있었지만 여전히 봉건적 사기꾼의 게으른 삶을 기껏해야 이국적이고 우스꽝스러운 수단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소설은 전통문화의 쇠퇴로 생명력이 약화된 '빈 껍데기 인생'을 주인공으로 삼고 있는데, 이 '빈 껍데기'의 외양은 사실 외래 유행의 색채를 많이 입혀 그 의도가 매우 깊다. > & gt

청나라 극장에서 나오 나오의 직업은 어떤 직업인가요?

왕실 후손들의 일상생활을 돌보고 훈련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급여는 정치적 비밀입니다.

여생 동안 늙은 기생으로 사는 것보다 훨씬 전망이 좋죠.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사람을 대하는 철학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현실에 적용하나요? 아니면 여전히 반성하는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과 같은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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