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랑, 헌신, 정직에 관한 고대 중국 시
사랑, 헌신, 정직에 관한 고대 중국 시
관세 청구서
원/리제예
요즘 사람들의 의무는 헛되고, 그들은 의무를 다하지 않고 종을 울린다.
나는 위원의 고사를 읽고 싶지만 위정을 막을 수는 없다.
어렸을 때 나는 성공하기를 열망했고 식목과 관련된 책들을 좋아했다.
수나라 말, 천하의 바람과 구름이 움직일 때, 바람을 쫓는 대의의 영웅.
위정은 다섯 번이나 주인이 바뀌었지만 그의 명성은 점점 높아졌습니다.
리원이 리미의 뒤를 이어 천하를 위해 지안더를 세웠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일에 전념하며 수천 년 동안 시칭에 머물렀습니다.
나는 편애하지 않고 말과 행동으로 자신의 위치를 굳건히 지킵니다.
헌신은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마음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날의 위정이라면 현직이 위정의 스승이 되었을 것이고, 그의 임무는 완수되었을 것입니다.
주:웨이정 공원은 허베이성 진저우시에 있습니다. 하북성 줄루 출신인 위정(580~643)은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관리이자 문학가, 역사학자였습니다. 그는 당태종 황제가 '정관정요'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사후에 '정문'이라는 칭호와 함께 24명의 연기공신 중 한 명인 정공(鄭公)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수서 서문"과 "양서, 진서, 수기 서문"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야망이 커서 와강자이의 반란군에 합류했으며 수완이 뛰어났습니다. 그는 후대의 소설에서 '와강촌의 군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다섯 번이나 주인이 바뀌었지만 한 사람에게만 충성하지 않고 자신의 임무에 충실했기 때문에 여전히 칭찬을 받았습니다. 와강자이의 이미, 당태종 이원, 왕지의를 반대했던 두견데, 황태자 이청건, 당태종 이시민 등이 있었습니다.
2. 정직과 신뢰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천태추의 우정 시대 천태추의 우정 시대, 즉 한낮에는 충분하지 않고, 천태추는 포기합니다. 당신이 가면 잊어 버리십시오.
팡위안은 일곱 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천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아버지가 거기 계세요?"라고 물었다. ?""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네가 도착하기 전에 나가셨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친구는 화를 내며 "비인간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걸어, 사람들과 함께 걸어." 팡위안은 "너와 네 가족이 정오에 만나지 않으면 신의를 저버리는 것이니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이라고 말했다.
"내 친구가 땀을 흘리고 내립니다. 어쨌든 제곱 원이 시작됩니다.
천타이추가 친구에게 같이 나가서 정오에 만나자고 했다. 이미 정오가 지났고 타이추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습니다.
타이추가 떠난 후 탤런트가 왔다. 중위의 장남인 천원방은 일곱 살 때 성문 밖에서 놀던 아이였다. 남자가 팡원에게 "네 아버지는 집에 계시니?"라고 물었다. 방원이 대답했다."
오랫동안 안 오셨으면 이미 떠나셨을 겁니다." 그 남자는 이성을 잃고 저주했습니다."정말 부끄러운 일이야! 다른 사람에게 같이 가자고 했는데, 그들을 두고 혼자 갔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팡위안은 "당신과 아버지가 정오에 함께 떠나기로 약속을 했어요. 정오에 도착하지 않으면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들을 대신해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이었습니다. 그 남자는 부끄러움을 느꼈고 차에서 내려 팡위안과 악수를 하려고 했지만 그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차 문으로 들어갔습니다.
2. 화신과 왕랑은 둘 다 배를 타고 피신했는데, 둘 중 한 명은 어렵게 붙고 싶었습니다.
Lang은 말했다 : "다행히도 여전히 넓습니다. 왜 안 되겠습니까?" 도둑이 쫓아오자 왕랑은 자신의 사람들을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신이 말했다: "그래서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받아들였으니 서둘러 악을 버리려 합니다. "그럼 예전처럼 구원을 가져와라. 이것으로 세상은 중국과 왕의 공덕을 판단합니다.
화신과 왕랑은 함께 배를 타고 피난을 떠났다. 둘 중 한 사람이 배를 타고 가자고 하자 화신은 당황했습니다. 왕랑은 "다행히도 배는 넓으니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그러자 도둑과 산적들이 그들을 쫓아왔고 왕랑은 방금 배에 탄 사람을 붙잡고 싶었습니다. 화신이 말하기를, "이것이 바로 내가 방금 망설인 이유입니다. 상황이 급박하기 때문에 이미 배에 승선했는데 그를 어디에 버려둘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를 승선시켰습니다.
그리고 세상은 두 왕의 장단점을 판단했습니다.
3. 정직에 관한 고대의 글과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능력은 성실함입니다.
예기에는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했습니다. ● 정직한 사람, 천하의 도리; 진심으로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 이로우상 성실은 자연의 이치요, 성실은 사람의 이치이다. 신사는 자신의 말에 충실하면 행동이 결실을 맺는다.
주희가 말하기를:말하라. 실체:실제적인 내용.
선한:행동. 변하지 않는:인내.
신사는 사실을 가지고 말하고 변함없이 행동한다. 신사는 손이 아니라 입을 움직인다.
공자 가훈 연희공자 말씀 신사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말만 하고 행동은 하지 않는다. ● 자신과 사물, 상황을 대할 때 성의를 다한다.
"서명수안독서" 자신을 평가할 때, 윗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사람을 이끌 때 성의를 다해야 한다. ● 고대에는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이 출세했다.
탕한유, '성실의 본도':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성실하게 하는 것이다. 의지:그럴 것이다.
유위:차이를 만들다.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성실해야 합니다.
●원(文)은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성실함이 첫 번째입니다. 류탕중원의 저서 '원준과 천서채를 보고하여 스승의 이름을 피하라'는 도덕적 행동에 기초하고 있으며, 정직은 덕목 목록의 최상위에 있습니다.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바르고,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유, 원도 몸과 마음을 수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생각을 맑게 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벌거벗은 진실한 마음으로 멈추지 않는 말이 있다면 천하를 움직일 수 있고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철 스님의 '존엄과 악의 진리'는 진심과 마음을 담아 쓰면 바위처럼 단단한 것도 거꾸로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정성은 돌을 열게 한다.
시경 잡문, 권5성실:지극한 정성. 돌이 길을 연다:돌처럼 단단한 것도 움직인다.
성실은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고 한다. 성실은 보완하고 돌은 상실한다.
왕한총, "허무의 담론" 성실:성실. 상실:상실.
진심을 다해 일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진실한 감정, 유비쿼터스 감동.
송, 우추호 "녹실 기타 메모" 청:성실. 감정:감정.
진심은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은 정직하다.
말과 행동:윤리. 정직은 사람의 최고의 자질이다.
● 정직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행의 바탕이다. 송주희의 인은 좋은 삶의 원천이자 선한 행동의 기초가 되는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켜나갑니다.
●성실은 수양의 근본이고 선은 청렴의 근본이다. 송주석의 사서삼경과 맹자 주석은 성실을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성실은 도덕적 인격을 수양하는 열쇠입니다.
●사기꾼을 만나면 성의를 다해 움직이고,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친절하게 대하라. '채근담'의 명홍지청은 사기꾼을 만나면 성의를 다해 감동시키고, 폭력적이고 예의 바른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감동시켰다.
●금에 구리와 철이 섞이면 정제되지 않고, 덕에 거짓이 섞이면 순수하지 않다. 쉬밍쉔의 독서와 기록의 경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천지가 살아 숨 쉬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성현과 현인의 덕이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모두 진실하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청쩡궈판 "겅중청 부부를 축하합니다"도둑질:겸손은 개인적인 의견을 말합니다.
나는 천지가 끝없이 운행되고, 나라가 세워지고 공고해지며, 성현들의 도덕적 노력이 발전하고 지속되는 열쇠는 성실이라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 신은 성실에 무관심하다.
장송상영의 수서(修書) 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정직은 성인의 근본이며 모든 행동의 원천이다.
송, 저우둔이, "성실서" 성실은 뛰어난 인격의 뿌리이며 모든 번영의 원천이다. 선(행): 직업, 일.
●신사는 속이지 않는다. 송과 저우둔이의 간군, 제31장 쓴 일: 자기 계발.
신사는 자신을 최대한으로 강화한다. 가식적이지 않고 핵심을 건드린다.
바오팡의 성의 전집:성의. 거짓:거짓.
위선이 아닌 진정성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킨다. ●수양이란 다름 아닌 진정성이다.
주명(朱明)의 말 "성심에 관한 두 시" 성심으로 자신을 수양하고 성심으로 남을 대하며 성심으로 좋은 사람, 좋은 관계를 상대하라. 성인은 모든 것을 알지만 성의가 없으면 대중을 변화시킬 수 없다.
순자의 현자는 전지전능하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 마음을 기르는 신사는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의 마음 수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성실에는 쉼이 없다.
예기 - 중용에서 성실은 끝이 없다. 항상 성실하게 자신을 격려하라.
●정직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되고, 정직하게 행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된다. 성치석 선생님의 '치우치우학' 강좌: 지식에 대한 토론.
혼잡할 혼: 어지럽다. 행하다: 무언가를 하다.
●비열함은 돈을 벌지 못하고, 정직함은 돈을 잃지 않는다. 펑밍멍룽의 "세상을 깨우고, 약속을 지키고, 아무도 팔아 꽃밭을 독점하지 말라"의 의미는 무정하고 동정심이 없다는 뜻입니다.
정직은 해를 끼치지 않고 비열함은 이익을 얻지 못한다. ● 정직하게 행동하고 이름을 잊지 마라.
펑밍멍룽의 "경고, 상황이 너무 경계되어 죽은 아들을 깨뜨릴 수 없다"는 말은 현실을 직시하라는 은유로, 일을 현실적이고 진지하게 하라는 뜻입니다. 명성: 곰의 명성.
무엇을 하든 진지하게 하려면 곰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라. 굵은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자애로운 사람은 유명해지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는다. 두청원란, '고사성어' 우화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으면서 명성을 추구한다. ●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신자는 병든다.
당서 - 천자전 "깨끗하고 정직하다. 탐욕:부정부패.
믿음:성실. 질병과 거짓:위선을 미워함.
질병: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한다.
●천도의 길은 속일 수 없습니다. 시황제의 '조주 한문공 사당'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납할 수 없다.
●성실은 위선보다 낫다. 북왕조의 얀즈두이, "얀가족 훈련 - 시명장" 진실한 정직보다는 교묘한 위선.
●현란하고 공허하다. 모든 것을 잘못하는 것은 과시적이고 실제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공허하고 비실용적입니다.
●거짓말을 듣지 말고, 떠도는 기술을 듣지 말고, 중국 이름을 채택하지 말고, 거짓을 만들지 말라. 한쉰위 《신전 俗》 화려한 말을 듣지 말고, 비실용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칭호를 추구하지 말고, 거짓된 일을 하지 말라.
●군주는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 푸, "잠수 남편에 관한 논문" 훌륭한 사람들은 피상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으며 교양 있고 권위있는 사람들은 현실에 전념합니다.
●고대부터.
4. 사랑과 헌신에 관한 시 - 여포(如銅)
음산(陰山) 기슭의 여포.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들판을 덮고 있네.
하늘은 광야처럼 창백하고 바람이 일찍 불어 소와 양을 볼 수 있다.
현대시
초원 원/왕웨이크
당신은 일어나서 자세를 취하네.
초록빛 표정, 섬세한 피부.
생명과 텅거의 부름을 맞이하고
신의 보살핌과 수집
이 광활하고 무한한 지형.
자유의 피가 몸에 흐르게 하소서
깨끗하고 활기찬 영혼.
나는 우울한 도시에 있네.
자존심을 느끼고 갈망하네
당신은 내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경입니다.
내가 바라는 하루.
당신의 팔다리는 모든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힘차게 뻗어
삶의 희망이 부정의 모래폭풍을 삼켜버리게 하소서.
광활한 영토, 늠름한 말
맑은 샘물과 야생화의 아름다움
물결치는 갈대와 날아가는 백조
살찐 양, 소박한 목동
풍성한 말의 젖과 맛있는 고기.
원래의 상태는 여기서 계속됩니다.
순수한 마음들이 이곳에서 번성합니다.
당신은 선에 대한 하느님의 보상입니다.
죄 많은 인류는 무지로 당신을 독살합니다.
당신은 혼란스러운 자들의 눈에는 천국입니다.
잔인한 현실은 당신을 무자비하게 파괴합니다.
당신의 샘은 더럽고 더럽습니다.
너의 얼굴은 초췌하고 누렇게 변했어
누가 어리석게도 너의 아름다움을 묻었지?
당신은 지금 내 눈 속에 있네.
슬픈 눈은 옆에서 바라볼 수밖에 없다.
식상한 이미지
양심을 잃은 무감각한 인간
먹을 것을 갈망하는 인간.
언젠가 조용히 묻히고 싶은가
구르는 모래 곁에
너에게 일어난 일은 나를 슬프게 한다
칠천
북나라 민요
칠천,
그늘진 산 아래,
하늘은 금고 같고,
기치는 사방을 덮고 있네.
하늘은 회색이었고,
황량했으며,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볼 수 있었다.
이 고대 민요는 북부 초원의 웅장하고 풍요로운 풍경을 기념하며 칠레인의 고향에 대한 사랑과 삶의 장엄함을 표현합니다.
"뒤쪽의 음산 아래에 있는 칠레촨"은 칠레촨의 지리적 위치를 나타냅니다. 음산은 만리장성 너머로 뻗어 있는 큰 산으로, 초원이 음산에 펼쳐져 있어 웅장한 인상을 줍니다.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니 하늘은 마치 대초원 전체를 덮고 있는 거대한 돔형 펠트 천막과 같았습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다." 하늘은 파랗고 초원은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시의 첫 여섯 줄은 평평한 강, 큰 산, 하늘, 사방으로 펼쳐진 네 개의 들판에 대해 쓰여져 있으며 분위기는 매우 넓고 웅장합니다. 그러나 시인의 묘사는 모두 거시적인 관점에서 구체적인 묘사 없이 일반적인 정적인 스케치를 하고 있어 다소 공허하고 밋밋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바람이 풀을 불면 소와 양이 보인다"는 마지막 문장을 읽으면 갑자기 풍경이 바뀝니다. 초원은 목동들의 고향이자 소와 양의 세계이지만, 목초지가 풍요로워 소와 양은 모두 초록빛 바다에 숨어 있습니다. 산들바람이 불고 풀 물결이 일렁일 때만 낮은 풀밭에서 소와 양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노란 소, 하얀 양, 동쪽과 서쪽이 어우러진 무리가 사방에 펼쳐집니다. 이처럼 정적인 것에서 동적인 것, 창백한 것에서 화려한 것까지 초원 전체가 생동감 넘쳤고, 돔 같은 하늘까지 색으로 물들었다. 따라서 사람들은이 마지막 문장을 맑은 하늘의 펜이라고 부르고 "불다", "낮다", "보다"세 동사의 원조 인 "바람"을 높이 평가합니다. "바람"이라는 단어.
키질족은 돔 모양의 펠트 천막을 대초원 하늘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여 "바람에 날리는 풀과 낮은 소와 양"의 풍경을 찬미하며 그들의 생활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창고는 유목민들의 이동식 방이었으며, 소와 양, 목초지는 그들의 의식주의 원천이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과 운명과 관련된 이러한 것들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원과 소와 양을 찬송할 때 고향과 자신의 삶을 찬송하는 것이며, 이 민요가 민족적이고 지역적인 색채가 강한 것도 바로 여기에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술 한 잔 권하네, 양관을 떠나지 않을 이유가 없네.
내 친구들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을 향해 달리는 양쯔강의 첫 번째 선만 보입니다.
마지원의 가을 생각
죽어가는 넝쿨과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과 옛길과 서풍에 날리는 말/ 석양/ 부서진 절벽과 상한 마음.
5. 청렴에 관한 고사시 1, 천태추와 우정고개 남북조:유이경 천태추와 우정고개, 일제시대, 중간 길에 이르지 못하면 태추가 흘릴 것이고, 간 뒤에도 흘릴 것이다.
팡위안은 일곱 살 때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천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아버지가 거기 계세요?"라고 물었다. ?""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네가 도착하기 전에 나가셨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친구는 화를 냈습니다. "비인간적이군!" "사람들과 함께 걸어, 사람들과 함께 걸어." 팡위안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일본에 있을 겁니다.
한낮에 그곳에 있지 않으면 믿음이 없는 것이고,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내 친구가 땀을 흘리며 내려, 팡 위안은 상관없이 입장합니다.
천타이추와 그의 친구들은 정오에 만났다. 정오가 지나도 친구들은 오지 않았다. 천타이추가 먼저 떠났고 친구들은 천타이추가 떠난 뒤에야 도착했다. 팡위안은 일곱 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첸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네 아빠 여기 있니?"라고 물었습니다.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셨는데 아직 도착하지 않으시고 벌써 가셨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친구는 화를 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인간! 다른 사람을 만나더라도 먼저 떠나세요."
"정오에 아버지와 약속이 있었는데 정오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이고, 자식에게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입니다. 제 친구는 부끄러움을 느꼈고 차에서 내려 팡위안의 손을 잡으려고 했어요. 팡위안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집으로 들어갔어요.
2. 호문과 유렌 시대의 한족 사냥: 류샹웨이, 호문, 유렌. 이날 위 후작과 모든 신하들은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비가 내리고 있었다.
위 후작이 약속을 위해 나가려고 하자 수행원 중 한 명이 "오늘 술 마시는 게 너무 괴롭습니다. 또 비가 오네요. 어디 가세요?" ? 웨이원호는 "다른 사람들과 사냥을 하러 가는데, 이렇게 즐거운데 어떻게 약속에 안 갈 수 있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약속에 가서 직접 연회를 취소했습니다. 그때부터 위는 힘이 세졌다.
위문 후작은 산과 늪을 담당하는 관리들과 함께 사냥을 하러 가기로 했다. 이날 위문후작과 관백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자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위문은 약속을 잡으러 나가고 있었는데 웨이터가 "오늘 술을 너무 재미있게 마셨는데 비가 오네요. 어디 가세요?"라고 물었습니다. 허우 웬은 "사냥을 하러 가기로 약속이 있어요. 지금 이렇게 즐거운데 어떻게 약속에 안 갈 수 있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속 장소에 가서 직접 연회를 취소했습니다. 그 후로 위는 강해졌습니다.
3. 명나라의 오기는 약속을 지켰다: 송련이 그해 오나라를 떠났을 때 오랜 친구를 만나 식사를 중단했다. 옛 친구는 "그럼, 다시 돌아와서 다시 먹겠습니다." ."
오기는 "내가 같이 먹을 때까지 기다릴게요."라고 말했다. . "옛 친구는 저녁에 오지 않았고 우기는 그를 기다리며 먹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오랜 친구를 불렀는데, 그는 와서 함께 밥만 먹었습니다. 오기는 옛 친구를 기다리는 동안 자신의 말이 소용이 없을까 두려워서 밥을 먹지 않았다.
그는 군대를 설득할 수 있는 명분이 될 정도로 자신의 신용을 지켰다. 군대를 설득할 때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옛날 옛적에 오기가 외출했다가 저녁을 먹으러 간 자리에서 오랜 친구를 만났습니다. 옛 친구는 "그럼, 돌아오면 (당신 집에서) 밥을 먹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기는 "저녁을 같이 먹을 때까지 기다릴게요."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친구는 저녁에 오지 않았고 오기는 그를 기다리는 저녁을 먹지 못했다.
다음 날 아침, (오기는) 옛 친구를 불렀습니다. 옛 친구가 왔을 때 그는 그와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오기가 밥을 먹지 않고 옛 친구를 기다린 이유는 그가 약속을 지키지 않을까 봐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는 군대를 설득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이 믿을 만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군대를 설득하려면 (장군으로서) 자신의 말을 번복해서는 안 된다.
4. 청나라에서 자신의 말을 번복한 자나라 사람:인을 도왔던 자나라 사람 주유는 강을 건너다가 물에 떠 있는 뗏목에 앉아서 살려 달라고 외치다가 죽었다.
어부들이 배를 타고 구조했습니다. 도착하기 전에 지아는 "돈이 있으면 나를 구해주고 백 위안을 줄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해변으로 가는 어부에게는 금화 열 냥이 주어졌습니다.
어부가 말했습니다."쉬에게 금화 100위안을 주었는데, 이제 금화 10위안을 주시겠습니까?"
. 자렌은 흥분하며 말했다:
"어부들도 참여한다면 하루 낚시 대가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한 번에 10금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나요?" 어부는 좌절감에 후퇴했습니다. 어느 날 자만이 돌보다 얇은 배를 타고 노량에서 표류해 내려와 어부가 그 배를 덮고 있는 동안 다시 그 배를 덮었다.
"왜 안 되겠습니까?" 어부는 "돈을 주기로 약속하고 안 준 사람!"이라고 말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만은 그러지 않았다. 음지에 한 상인이 있었는데, 강을 건너다가 배가 침몰하여 물 위에 떠 있는 수초 위에 등을 대고 누워 도움을 청했다.
어부가 자신의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 배가 그에게로 노를 저어 가기 전에 상인은 서둘러 외쳤습니다."나는 지베이의 대가족입니다. 당신이 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은 백 틸을 드리겠습니다." 어부는 그를 배에 태워 뭍으로 데려온 후에야 은 열두 냥을 주었다.
어부가 물었습니다. "내가 당신을 구해 주었을 때는 은 120달란트를 주겠다고 직접 약속했는데, 지금은 은 120달란트만 주네요. 이것이 불합리합니까?" 상인은 즉시 얼굴을 바꾸고 이렇게 말했습니다."당신은 어부입니다. 하루에 얼마나 벌 수 있습니까?" ? 이제 한 번에 은 12 틸을 얻었는데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어부는 불행히도 떠났습니다. 며칠 후 상인은 배를 타고 레량강 동쪽으로 향했습니다. 배가 바위에 부딪혀 다시 가라앉았고, 어부는 우연히도 가라앉은 바로 그 자리에 있었어요.
어부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고 어떤 사람들이 "왜 그를 구하지 않았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어부는 "이 사람은 은 백 데나리온을 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인데, 그런 뜻이 아니었습니다."라고 경멸하는 듯이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어부는 배를 뭍으로 끌고 가서 한동안 물속에서 발버둥치는 상인의 모습을 지켜보다가 강물에 가라앉았습니다.
5. 어제 제나라는 노나라를 공격하여 왕위에 오를 것을 요구했다. 진나라 때 주추명은 노나라를 공격하여 왕위에 오를 것을 요구했습니다. 노나라 왕은 조용히 다른 삼각대를 교체하고 증서를 요구했다.
기준은 노나라가 진품 천둥송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유비가 이것이 진품이라고 하면 제가 받겠습니다."라고 제안했다. ." 루준은 유비에게 가서 부탁해야 했다.
유기가 말하기를: "삼각대는 네 나라이고 신존은 내 나라이기도 하다. 이제 제가 제 나라와 군주의 나라를 깨뜨리기는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노 황후는 전등에게 이렇게 말했다. 옛날 제나라가 노나라를 공격하여 국가의 보물인 천둥둥을 요구했습니다.
노나라 왕은 조용히 다른 삼각대를 치준과 교환하고 치준에게 계약을 맺으라고 했다. 치준은 노나라가 진품 천등을 보낼 것이라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유비가 진품이라고 하면 제가 받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루쥔은 유비에게 물어야 했다. 여지가 말하기를, "자네는 전등을 국가의 가장 중요한 무기로 여기지만, 나는 신용을 문제의 근본으로 여깁니다. 지금 당신은 장관의 기반을 무너뜨리고 나라를 구하고 싶은데 장관으로서는 그렇게 하기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루준은 어쩔 수 없이 전등을 치준에게 바칠 수밖에 없었다...
6. 밤의 연회를 정직에 관한 고대 시로 보아야 할까요? 현대 게는 "나의 위대한 나라는 정직에 기초한다!"라고 말했다. 동한 왕조의 왕충은 "성실이 돌을 연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를 기쁘게 하는 것은 기울어도 변하지 않는 기둥은 없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현대 루쉰은 "성실은 사람을 세우는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속으로는 자신을 속이지 말고 겉으로는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과 인간의 합일 이론과 자연의 선함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성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말한다:정직은 최고의 경쟁 수단이다. 중국인들은 말한다: 신념은 지킬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는 신발을 모으지 않고, 리샤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 "여포시"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이 모두 가볍다. <기사도>는 평판이 좋지만, 그 말은 한결같아야 한다. --이백판은 직설적이지만 구성은 노래다.
--명원매 곧은 사람은 솔직하지만 편협한 사람은 근심한다. --논어.
7. "그녀를 만나기 전에는 제목 없는 시간이 길었지만, 헤어졌기 때문에 더 길어졌다"는 옛 시구 중 일과 헌신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표현한 것은?
당나라:이상인
오래전 그녀를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송이 꽃이 피었네
이별한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났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를 치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가져와!
수향
당나라:두부
비단 도시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에 유명한 재상의 사원이 있다.
봄이 되자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정을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봄밤에 내리는 즐거운 비.
당나라:두보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봐,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벌
당나라:노음
지하든 높은 산이든, 꽃이 피는 곳이면 어디든 벌은 바쁘다.
벌아, 꽃을 따서 꿀을 만드는데, 도대체 누가 그 수고로움을 보상해주고, 누가 그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느냐?
조카 손상을 만나기 위해 란관으로 이사
당나라:한유
하늘의 편지 한 통, 조주도로 팔천.
현명한 자는 재앙을 없애고, 늙은 자는 쇠퇴하고 소중히 여긴다!
윤흥진령의 집은 어디인가?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합니다.
먼 길을 오신 것을 알았으니 강가에서 시체의 뼈를 수습할 수 있도록 의도적인 것이겠지요.
고대 시인들이 추도사를 쓴 것은 어떤 의미가 있었나요?
어떤 사람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이 중국의 꿈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중국의 꿈은 인민의 행복과 안녕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중국의 꿈으로 우리의 생각과 이해를 통일해야 한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중국의 꿈을 위해 우리가 주도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중국몽은 모두의 꿈이고 개인의 꿈은 중국몽의 구체적 구현이라고 믿습니다. 중국몽은 무수히 많은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다채로운 개인 꿈의 집합체입니다. 그리고 이 꿈은 우리의 헌신과 노력을 통해 실현되어야 합니다. ......
8. 청렴에 관한 시고대시여러분의 질문에 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러나 단청을 피처럼 여기고, 거짓된 말을 갈대처럼 알라. -당백주이
그가 그 자리를 수락하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세 잔의 술잔이 다섯 산처럼 가볍다. 기사도
해월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언제나 변함없을 것이다. --이백
문필가에게는 이성도 중요하지만 음악에는 글이 중요하다. --명원매(明元梅)
신사는 소심하지만 정직하고 개방적이지만 근심과 걱정이 많다.... -- 공자 논어 "행동이 근본이요, 성실이 먼저다" -- 유종원 "원준, 천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하라"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고, 성실이 되려면 먼저 성실한 자세를 취하라. --한유 "원래의 방식은 오래 지속될 수 없으며 오래 지속될 수도 없습니다. 하늘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충성이 곧 옷이고, 믿음이 곧 옷이다. --루자오시 화해는 알 수 없고 의도적인 것이다.내가 도와줄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입양할 수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