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대나무 장단 및 장단 학교 13과(4행 끝의 16가지 방법 ·2·)
대나무 장단 및 장단 학교 13과(4행 끝의 16가지 방법 ·2·)
강사/편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밤에는 4행 마지막에도 16법을 계속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9) 간단하고 빠르게 수집할 수 있으며 앞면을 숨기고 풍미를 남깁니다.
4행을 만들 때는 일반적으로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료는 작아야 합니다. 줄거리는 작아야 하고, 언어는 좋아야 하고, 코드는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하고, 의미는 능숙하게 숨겨야 하고, 운율은 깊고 맛은 길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시작 문장은 고상해야 하고, 다음 문장은 꾸준해야 하며, 전환 문장은 우아해야 하며, 문장 끝은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되어야 하며 경직되고 경직될 수는 없다. Xiangqi, Cheng, Zhuan 및 He의 구조는 4개의 문장으로 나누어 일대일로 대응할 수 있으며 Qi, Cheng 및 He만 사용할 수도 있고, 일부 특수한 경우에는 Qi, Zhuan 및 He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Qi, Cheng 및 He는 두 가지 수준으로 사용됩니다.
Jin Changxu의 "Spring Resentment"를 살펴 보겠습니다.
꾀꼬리와 싸울 때 나뭇가지 위에서 노래하는 법을 가르치지 마세요.
울면 꿈속에서 첩을 놀라게 하여 요녕성 서부까지 갈 수 없게 된다.
이 시의 구조는 매우 특별합니다. 첫 문장은 '싸움'으로 시작하고, 다음 세 문장에서는 '싸움'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첫 번째 문장부터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이 아무런 전환 없이 이어집니다. 이 1~3문장 패턴은 문장의 시작을 중심으로 한숨에 흘러내리며, 문장들이 빈틈 없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후칠자(後七子)의 지도자 왕원매(王源美)는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단 하나의 생각이다.”(“이위안마오옌”) “시작과 끝이 극도로 끊어져 있다”고 중간에 삽입할 여지도 남기지 않은 것이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 힘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적인 흐름에 있으며, 시는 그 숨결로 획득됩니다. 이 시의 결말 방식은 매듭을 끊는 일자형, 속형형이라고 한다.
획이 곧고 날카로워 마치 서예가의 필기체처럼 획이 매우 빠르다. 마치 구멍에서 뱀이 튀어나오는 것처럼, 새가 숲 속으로 뛰어드는 것처럼 말이다. "봄 원망"의 "요시에 도착하지 않음"은 실제로 절단 효과가 있고 매듭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 의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새가 날아가도 달콤한 꿈은 계속되고, 꿈속에서는 바라던대로 요서까지 갔으니 어떡하지? 꿈에서 깨어났을 때 베갯잇은 아직도 눈물로 젖어 있고 내 사랑은 헛되고 보내줄 곳이 없나요? 이는 시인이 비록 매듭을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자리를 감추고 글에 풍미를 남기는 점을 음미할 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쑤팅(Su Ting)의 '펀상징추(Fen Shang Jingqiu)' 역시 직접적이고 빠른 결말로 시 평론가들로부터 칭찬을 받는 시이기도 하다.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북풍이 흰 구름을 불어서 강과 분을 건너 수천 리를 건너갑니다.
기분이 흔들리고 가을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이 시의 첫 대행은 한나라 무제의 『가을바람』 중 “가을바람이 일어나 흰 구름이 날고, 떠 있는 건물과 배가 강에 온다”라는 시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Ci"는 역사를 즉석에서 읊는 것이든, 즉석에서 읊는 서정시든, 시 평론가들은 늘 사람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실제로 당나라에서는 절구에 인유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풍습(인유를 사용하더라도 인유가 있는 것을 모르는 척하는 경우가 많다)과 시의 제목으로 미루어 볼 때 이 시는 시인의 슬픔에 대한 시임에 틀림없다. 분수강에서 본 가을풍경에 촉발된 마음과 자신의 진심을 표현한 것은 염창역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 이는 시 제목의 '경'과 시의 '만남'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다. 문장. 시인은 분수강과 황하가 합류하는 지점에 흰 구름이 휘몰아치는 북풍을 보았다. 주변의 초목이 흩날리는 쓸쓸한 소리와 마음의 상실감이 뒤섞여 "소리"라는 문장으로 마무리했다. 가을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너무 설레고 설렘이다. 이 시는 급하게 시작하고 끝나는데, 단숨에 가을소리의 강렬함이 여실히 드러난다. 그래서 고락은 이 시를 “오자 중에서 가장 희소한 대인의 걸작”이라고 칭찬했다.(“당나라 만경선선”) , 7자 시보다 더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단어에 한 음절이 누락되어 있어 깔끔하고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Qiyan에는 한 음절이 더 있어 읽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스트로크의 의미는 여전히 매우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Li Bai의 "Baidi City 조기 출발":
Chaoci Caiyun은 Baidi 사이에서 수천 마일의 Jiangling을 하루에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이 시 역시 단숨에 영웅적인 문체로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이는 Wang Han의 "Liangzhou Ci"의 결론과 일치합니다.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Li She의 "Suhelin Temple의 스님 집"의 결론: "나는 다시 반나절의 여유가 있습니다." 송나라 왕링의 '봄을 보내다'의 결론: "믿지 않는다. 동풍이 너를 다시 부를 수 없다" 등은 모두 말은 끝났으나 감정은 그렇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아직 해결되었지만 매듭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러한 결말 기법은 현대 시에서도 매우 흔하게 사용됩니다. 여기에 이야기할 몇 곡의 노래가 있습니다.
후난의 시인 Xiong Jian은 "장지신 애도"라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장지신이 처형되기 전에 사형집행인에 의해 목이 잘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
거짓말쟁이는 진실을 말하기를 두려워합니다. 쓰촨성을 막으려는 계획은 서투르고 헛된 것입니다.
장산의 혀가 잘려도 세상에는 꾸짖는 도둑이 많을 것이다.
그는 장즈신을 애도하기 위해 사형집행인의 비인도적인 악행을 질책하기 시작했고, 그를 꾸짖은 사람은 나 웅지안뿐만이 아니라고 말했다. 법원에서와 마찬가지로 간결하고 깔끔합니다.
Shantou 시인 Xu Xiwen은 "책을 고쳐 어머니에게 보내십시오"라는 시를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 스타일도 둥글고 결론이 매우 간결합니다.
나무가 쓰러지면 가을바람이 강하고, 바다의 파도는 차갑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눈물에 감히 보답하지 못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선선한 늦가을 날씨로 시작했다가 급락하다가 여유롭게 마무리된다. 형은 끝났지만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감히 보복하지 않는 것은 문제의 해피엔딩과는 거리가 멀고 일시적인 평화이다. 저자는 이것을 공부하고 일하러 나가는 어려움에 대한 비유로 사용합니다. 이것이 바로 장펑의 맛이다.
산터우 시인 쉬시원(Xu Xiwen)은 "어머니에게 보낼 책에 답장하다"라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문체도 둥글둥글하고 결론은 매우 간결하다.
나무가 쓰러지면 가을 바람이 강하고 바다의 파도는 차갑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눈물에 감히 보답하지 못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선선한 늦가을 날씨로 시작했다가 급락하다가 여유롭게 마무리된다. 형은 끝났지만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감히 보복하지 않는 것은 문제의 해피엔딩과는 거리가 멀고 일시적인 평화이다. 저자는 이것을 공부하고 일하러 나가는 어려움에 대한 비유로 사용합니다. 이것이 바로 장펑의 맛이다.
후베이 시인 정윤루(Ding Runru)는 "여름이 온다(Summer Occasionally Comes)"라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구조가 매우 특별합니다. 깔끔하게 잘랐다.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슬비가 비를 모으고, 미풍이 저녁에 시원함을 가져다줍니다.
시황보다 길거리 얼음 한 그릇이 더 맛있다.
죽이는 비, 식히는 바람, 목을 촉촉하게 해주는 얼음이 있는데 이 세 가지가 어우러져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결론은 단순하다. 슬로건. 다행스럽게도 이미 여름의 청량함을 사람들에게 선사했으며, 슬로건에 담긴 감성은 여전히 현실감이 넘친다.
작년에 quatrain을 썼었나요? 8월 1일의 회상:
Text/Bian Yi (랴오양)
가끔 옷장에서 오래된 패션을 보는데, 잔디는 녹색입니다. 아직 조금 아프네요.
오랜만에 군대를 떠난 지금, 군가가 귀에, 가슴에 맴돌고 있습니다.
옷장을 뒤지다가 낡은 옷을 보며 문장을 시작했다. 녹색 군복에는 군부대를 떠나는 그리움이 담겨 있었다. 문장은 흐름을 따르며 그 이유를 직접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군가를 활용해 귀와 마음을 채우는 간결하고 명쾌한 문장이다.
(10) 둥그스름함과 풍부한 시적 풍미:
보통 시인들은 날카로운 결말을 숨기고 씹는 맛을 남기지만, 여전히 진정한 감정이 더 많이 제시되는 상황이다. 노출된.
예를 들어 Jia Dao의 "암자를 구하는 사람은 만나지 않습니다":
마츠시타는 선생님이 약을 모으러 간다고 소년에게 물었습니다.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이 시 역시 한 문장이나 세 문장 형식으로 되어 있지만 결론은 날카롭지만 언어는 단순하고 의미는 분명하다.
또 다른 예는 Dai Shulun의 "Drinking Wine"입니다.
Sanchong River는 수천 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산의 봄바람은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게 만듭니다.
백운에게 취하라고 하고, 샹관에 가는 꿈은 꾸지 말자.
이야기의 결말도 사실이다. 때로는 깊이 있게 연주하기 위해 시인들은 결론에서 의도적으로 모호한 단어를 선택하여 결론을 더욱 불확실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결말 기법을 모호하고 둥글게 말하는데, 그 목적은 시를 더욱 심오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왕창령의 7대 불가사의 중 네 번째 '군대를 걷다'를 살펴보자:
칭하이의 눈 덮인 산은 긴 구름으로 덮여 있고, 외로운 것은 도시는 멀리 Yumen Pass를 바라본다.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이 시의 결론 역시 소멸의 기세를 갖고 있지만, '끝'이라는 모호한 단어의 용법은 좀 다르다.
'끝'이라는 단어는 '마침내'와 '항상'이라는 두 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전자는 돌아올 날이 없다는 뜻이고, 후자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며, 객관적인 무력감에 사로잡혀 있다는 뜻입니다. 다른 하나는 주관적입니다.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결론이 대담하고 대담해야 한다고 말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대담하고 대담하다면 왜 "맹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더 영웅적이지 않느냐고 말합니다. 청나라 출신인 심덕겸(Shen Deqian)은 "영웅적인 글로 읽을 수도 있지만, 돌아올 날짜를 정하지 않고 읽으면 그 편지에 의미가 있다"고 믿었다. p>사실 시인이 '끝'이라는 모호한 단어를 사용한 이유는 분명한 '맹세'라는 단어 대신 '맹세'라는 단어를 사용한 목적은 결론의 불확실성을 이용하여 시 전체의 의미를 악화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아마도 시인이 원하는 것은 자랑스럽기도 하고 무기력하기도 하여 감정의 색이 더욱 풍부해지고 복잡해지는 것일 겁니다. 시인이 '맹세'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분명해질 수 있지만, 그가 외치는 영웅적인 말은 단지 '일어서서 말하라'는 시인의 구호일 뿐일 것이다. 허리 다치지 않고"라고 했는데 국경수비대의 목소리는 절대 아니다.
왕창링의 모호한 엔딩 방식은 또 다른 곡 '군대행진'에도 반영됐다.
1부 of "군행진":
황혼과 바닷바람, 가을에 봉화시 서쪽 100피트 높이의 건물에 홀로 앉아
강피리를 연주하며 마무리 달,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황금 내실이 없습니다.
결론 문장의 "Wuna"라는 단어도 원래는 자신을 놓친 국경 수비대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아내는 탑 위에서 애절한 피리를 불면서 갑자기 슬픔을 느꼈다. 나는 피리 소리가 나를 향한 아내의 그리움을 해소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무력하다", 그러나 "무력하다"는 평범하고 단순하다. 한훈은 이 시의 결론에 대해 "사파이변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다. 단지 내실에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면 향수병보다 더 깊습니다." "강렬하고 심오한 의미로 문장을 마무리하는 왕창링의 능력에 대한 칭찬입니다.
모호한 결말 기법을 사용하면 두보의 〈팔행〉은 시적 의미가 피상적이고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것을 막지만 후세의 해석을 야기할 수도 있다. . 문제는 끝에 있는 "miss"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원시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라의 세 부분을 정복하고 팔군으로 알려졌습니다. p>
강물에 빠진 돌은 돌아가지 않고, 후회도 사라지게 됩니다.
'잃어버린'이라는 단어는 '놓치다', '잃어버린'이라는 뜻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패'는 '실수', '잃다'로 해석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단어의 모호한 의미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잃다'로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p>
하나는 오왕국을 멸망시키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이고, 하나는 오왕국을 멸망시키는 데 도움을 주지 못한 '돌은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다. p>
오군이 제8진에 진입했으나 진군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모두 전멸해 후회를 했다고 한다.
'실수'에 대한 설명은 세 가지다. 설명:
p>한 가지 설은 유비가 우의 실수 때문에 그를 미워했다는 것이다.
한 가지 설은 제갈량이 유비가 우를 죽인 것에 대해 훈계하지 못한 것에 분개했다는 것이다.
한 가지 이론은 유비가 그렇게 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8대 형성도를 사용하여 오나성의 역사적 후회를 애도합니다.
흥미롭게도 소송에 참여한 사람들은 모두 유명한 학자들입니다. 그리고 Su Dongpo, Qian Qianyi, Zhu Heling, Qiu Zhaoao, Pu Qi Long, Shen Deqian, Yu Biyun, Li Yong, Liu Yongji 등과 같은 시 평론가도 있습니다. 실제로 학자들은 종종 역사적 사실에 의존하거나 Zhuge Liang을 다음과 같이 해석합니다. 명확하게 설명하되 가장 근본적인 사실은 잊어버리십시오. 이 시는 두보(Du Fu)가 지은 것이므로 두보(Du Fu)의 판결이 정확해야 합니다. 그러나 두보가 당신은 괜찮다고 말하고 이것이 바로 내가 원하는 효과라면 당신은 그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것을 '의미 없는 시'라고 합니다.
당연히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사용하며, 여기에 뛰어난 결과를 얻은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장시(Jiangxi) 시인 차이후시(Cai Houshi)는 절구 "옌당산 회내(Yandang Mountain Huai Nei)"를 가지고 있는데,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옌당산의 이상한 물도 이상하고, 커플은 정점에서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딩동천 물소리가 재잘거리는 것 같은데, 떠나기 전에 눈썹을 안 칠했던 기억이 문득 생각난다.
이 시의 결론 문장은 매우 모호하다. 네 가지 다른 해석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시인 자신이고, 다른 하나는 시인의 아내이고, 시인은 그의 아내를 그리지 않았고, 아내는 시인을 그리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세 번째 유형이 작가의 원래 의미에 더 가깝습니다. 여행을 할 때 어떤 책임을 이행하지 않았거나, 헤어졌을 때 해야 할 일을 놓쳤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쩌면 떠날 때는 급하게 친밀감만 신경 썼을 수도 있고, 급하게 떠났을 때 작별인사를 할 시간조차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부부봉 기슭에 이르렀을 때 우리는 강한 사랑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제서야 우리 마음 속에는 표현할 시간이 없었던 깊은 감정이 많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후회했습니다. 우리 연인들. 그래서 이 결론은 사랑의 따뜻함과 달콤함을 반영하기 위해 사과의 힌트를 사용합니다. 결론 문장이 "떠나기 전에 눈썹을 그리지 않았다고 농담으로 말했다" 또는 "불평하다" 또는 "불평하다"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다른 모호함 없이 시인이 아내의 눈썹을 그리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의미할 것입니다. 그러나 "Wei Huamei"에 해석의 여지를 더 많이 제공하고 전체 시를 심오하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갑작스러운 기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용천 시인 조우궈롱(Zou Guorong)은 절구 '만음(Man Yin)'을 가지고 있는데, 결론도 매우 모호하고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마음은 막힘이 없고 희박하고 거칠다. 문지방 앞의 원과 사각형을 받아들인다.
시와 술이 배 모양을 이루고 있어 떨어지는 빛이 부드러운 장을 이룬다.
이 시의 마지막 대행은 주로 삶 속의 '시와 술', '낭만적인' 행위, 그리고 여유롭게 바람과 구름이 지나가는 것을 바라보는 시인의 넓은 마음, 일출과 일몰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결론에 나오는 "렛"이라는 단어는 자유롭고 안일한, 개방적인, 무기력하고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자유롭고 편안하다는 것은 은퇴 후에는 가족과 나라의 일에 깊이 관여하지 않고 단지 풍경을 즐길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기력한 설명은 당신이 은퇴했고, 더 이상 당신의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은 야망은 충분하지만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민의 정치 문제를 관리하는 데 많은 단점이 있지만 한숨만 쉴 수 있습니다. ? (뤄조, 비록 '무한히 좋은' 풍경이 있다 해도 결국은 무너져 생명력을 잃어버릴 듯한 아름다운 풍경이다. 평장(平章)은 백성을 관리하는 정식 명칭에 대한 설명으로도 쓰일 수 있다. 요전" "9부족이 화합하고 평장에 백성이 있다." 송나라에 재상급에 해당하는 "통평장시"라는 관직이 있었다. 후자라면 시인의 '시와 술과 배 같은 방탕'은 자신의 위치에 있지 않고 정치적인 일을 추구하지 않는 일종의 자기 망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의 슬픔의 흔적. 이 시의 결론은 그 모호함 때문에 다른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1) 평범한 결론, 깊은 감동:
시 평론가들은 종종 시의 아름다움은 결말에 있고, 결말의 아름다움은 감정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 감정의 아름다움은 그 미묘함과 미묘함에 있습니다. 겉으로는 아무렇지도 않게 평이한 말로 끝날 수도 있는데, 때로 시인은 자신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드러내지 않고 그저 서서 지켜보지만, 객관적이고 담백한 말 속에 깊은 감정을 숨긴다. 그런 결론은 읽고 나면 그저 평범하지만, 덮고 나면 재미있다. 생각해보면 심오하고 시적이라는 느낌이 든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 기술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유위시의 '가을바람'을 보자:
가을바람은 어디로 오나? Xiaoxiao는 기러기를 보냅니다.
정원수에 방문객이 들어오면 혼자 있는 방문객이 가장 먼저 그 냄새를 맡는다.
시 전체는 두꺼운 펜과 두꺼운 잉크로 가을 바람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가을 바람은 흔적도없이오고 가고 멀리서 "휘파람"소리 만 들리고 가을 바람은 도착하자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곧 가을 바람이 나뭇잎 사이로 다시 안뜰로 들어왔습니다. 이쯤 되면 가을바람의 이미지가 가시화됐지만 시인은 아직 어떤 감정도 드러내지 않은 채 결론에서 그 장면의 감정을 부각시켜야 할까? 그러나 시인은 “이 말을 가장 먼저 들은 사람은 외로운 손님이었다”로 결론을 맺었다. "먼저 듣는 것"은 기쁨인가요, 아니면 걱정인가요? 언어가 감정적 함축 없이 중립적이고 단조롭기 때문에 단어만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Fen Shang Jingqiu"에서 Su Ting이 "가을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라고 사용한 것과는 달리 슬픔과 슬픔이 즉시 말로 표현됩니다. 그렇다면 시인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싶지 않은 걸까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책을 숨긴 뒤 뒤를 돌아보며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가을바람이 휘파람을 불며 안마당으로 들어온다. 그 소리는 내 눈앞에도 있고 내 귀에도 있다. 물론 다른 사람들도 들었지만 왜 '외로운 손님이 먼저 들었다'고 하는가. ? "고독한 손님"이 다른 사람들보다 주변 환경의 변화와 계절적 현상의 변화에 더 민감한 것은 분명합니다. Tang Ruxun이 말했듯이, "외로운 손님의 마음은 가을이 흔들리기 전에 알기 때문에 가장 먼저 가을을 듣습니다.
("당시 해석")" 이와 같이 "외로운 손님"은 먼저 여행의 슬픔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의 고통을 겪은 후 먼저 "듣기"에 예민해지고 다음에는 가을의 "소사"소리에 민감해집니다. "외로운 손님"이 감동과 두려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슬픔에 슬픔이 더해지며 황홀함을 느낍니다. 알다시피, 이러한 강한 생각과 감정은 결론의 평범한 언어에 조용히 숨겨져 있습니다. 시: "'견딜 수 없다'는 말은 아니지만 '처음 들었다'는 말은 뜻이 깊다는 뜻이다('당시 복귀').
시 쓰기는 솔직하고 단순해야 한다고 주장한 리바이 ,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자연 조각은 제거됩니다", 그는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스승을 잘 창조했습니다. 이백의 5 자 또는 7 자 절을 읽으면 바람에 목욕하는 것처럼 신선하고 자연스러워집니다. 아침 이슬을 만지고, 정원을 산책하고, 숲속의 새소리를 듣는다. 이 시는 여전히 당나라 시 10위 안에 속하며, 그 단순함과 자연스러움이 매력이다.
침대 앞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다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향을 내려다보는 것은
이 작은 시가 신선하고 단순하며, . 문장은 모두 말로 표현된다. 달은 서리처럼 하얗고, 밤은 고요하고, 가을은 시원하다. 짧은 꿈에서 깨어나 고개를 들고 고개를 숙이면 나도 모르게 생각과 감정이 닿는다. 머리, 오랫동안 잃어버린 고향을 생각하며.
시는 경쾌한 어조로 시작하여 담백한 어조로 끝납니다. 내용은 단순하지만 감동이 풍부합니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유월이 <후루비탄>에서 말한 것은 “감정은 무자비한 말로 나오며, 의도가 없을 때 그 의미는 진실이다”이다. 이 시의 아름다움이자 후잉린이 '의도 없이'라고 말한 것도 바로 '어김없이 하는 일'('시. 내권 6')이라는 '자연스러운' 작품이다. 수천년 동안 중국 민족의 골수에 통합되어 "고개를 들다"와 "고개를 숙이다"라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평면 및 경사 리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평이한 말로 문장을 완성하는 이 방법은 송나라의 절구에도 널리 사용된다.
그리고 왕유진의 『청명』을 보라:
꽃과 술도 없이 청명을 보내니 분위기가 마치 들스님처럼 따분하다
어제 이웃이 새 불을 달라고 했더니 새벽에 독서등을 주었다
p>이 시는 첫 번째 문장이 주제를 강조하고, 다음 문장이 논의를 표현하고, 세 번째 문장이 '불을 구걸하다'라는 줄거리를 보완하고, 결론이 자신의 야망과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Han Wei의 "잔강 파빌리온의 베고니아"를 살펴 보겠습니다.
한때 슈강 상류에 갔는데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오늘은 울타리에 걸린 색깔을 보니 서주로 돌아가는 건 꿈도 못 꾼다.
이 시의 제목부터. , 하이탕에 대한 시이지만, 시를 자세히 읽어보면 감상적인 사랑의 시입니다. 시인은 수십 년 동안 한 미인에 대한 비밀스런 사랑을 갖고 있었으므로 그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비슷한 모습의 여자를 보니 문득 마음 깊은 곳의 사랑이 떠올랐다. 그러나 청춘은 사라졌고, 사랑은 그리워졌다. '서주를 지나다'라는 말은 담백하고 우울하다. 그리고 그것은 달콤한 꿈이 곧 끝났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의 시는 평이한 언어를 사용하여 결론을 내리는 데 능숙하며, 시 속에 숨어 있는 잔잔한 어조와 깊은 감정이 매우 좋습니다. 현대 시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예술에 능숙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호남 시인 Zhou Duwen은 "서재"에 quatrain이 있으며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음표와 Zheng의 음표를 암송하고 닭 창의 조명이 조각을 쌍으로 만듭니다. .
천 스타킹에 파란 셔츠를 30년 동안 입고 있던 옛 사랑을 누가 없앨 수 있을까?
옛 시에 주석을 달고, 감상문을 쓰고, 가끔씩 몇 편의 시를 낭송하며 화를 풀고, 어둠 속에서 빛을 받으며 매일매일 이 외롭고 따분한 공부 생활이 30년 동안 지속됐다. 이 벤치에는 대개 훌륭한 영역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시는 선비의 마음과 시인의 기질을 드러내는 고백이지만, 결론은 물처럼 담백하다. “천 스타킹과 파란 셔츠의 삼십년”이라는 말에는 감정이 깊숙이 숨겨져 있다. 색상.을 읽고 나서 천천히 생각해보면 꽤 흥미롭습니다.
장시성 시인 Xiong Shengyuan은 "노래를 듣는 인상"이라는 절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의 그림자와 칼의 빛 검이 연달아 지나가고, 뻐꾸기의 슬픈 소리에 눈물의 강물이 흐른다.
세상에 평화가 찾아올 줄 누가 알았고, 그 해의 명언을 다시 듣게 됐다.
인용가는 문화대혁명 시기 중국 전역에서 유행했던 특정 사회 현상이다. 그 역사적 시대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 시를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검, 검의 빛', '눈물의 강'이란 무엇인가? 게다가 그 역사시대는 아직 완전히 정리되지도, 철저히 반성하지도, 공정하게 심판받지도 못한 시대이다. 그러나 '반란'이라는 이름으로 구호를 외치고, 모자를 쓰고, 막대기를 흔들고, 칼을 사용하고, 전통문화를 파괴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것은 홍해가 모든 것을 침몰시키는 문화적 재앙이다. 인용곡은 정의와 이성, 인간성을 잃어버린 미친 시대를 대표한다. 그러므로 이 시의 결론은 단순하고 무감각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시인의 강한 분노와 깊은 고민이 담겨 있다.
후난 시인 Xiong Jian은 문화 혁명 시대에 쓴 "모심기"라는 절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의 분위기와 자신의 어려움으로 인해시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론은 특히 조용합니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배불리면 벼농사도 쉽게 할 수 있고, 말 사료 반 냄비는 사람의 먹이로 사용됩니다①.
케이크 위에 장식으로 늙은 아내는 달팽이 세 마리를 국물 한 그릇에 만들었습니다.
참고 : ① 1970년 제작진은 모내기 지원을 위해 눈후군 간척농장의 식량으로 쓸 말용 콩떡 몇 개를 간청했다.
이 시는 작가가 후난성 위안장(源江)에 파송된 '노동개량' 시기에 쓴 것으로, 특정 시대의 구체적인 삶의 모습을 훌륭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말은 사람이 먹듯 먹인다." 그 시대의 황량함을 겪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이해할 수 있다. "사람을 위한 말고기 음식"과 비교하면 이 "달팽이 수프"는 확실히 가장 맛있고 군침이 도는 진미입니다. 담백한 결론을 지닌 이 시에는 삶의 행복한 분위기가 가득 담겨 있는 듯하며, 시인의 넓은 마음과 삶에 대한 낙천주의를 느끼게 한다. 실제로 찬찬히 맛보면 대사 사이에 숨겨진 슬픔과 원망을 느낄 수 있다. 알고 보니 나는 슬픔을 쓰기 위해 음펜을 사용했던 것 같다. 그러나 그 말에는 슬픔이나 분노의 힌트가 전혀 없습니다. 이것이 가장 독창적이고 미묘한 글쓰기 방법입니다.
(12) 여운을 남기는 선화:
때로는 절구절 끝에 시인은 선화기법을 사용하여 특정한 이미지를 그리거나 특정한 모습을 묘사하기도 한다. 세부적인 부분은 독자들이 감상하고 맛보는 일에 맡기고, 시인의 숨겨진 감정 역시 독자들의 감상과 취향을 통해 이해하는 것에 달려 있다.
Yuan Zhen의 "The Palace"를 살펴 보겠습니다.
고대 궁전은 외롭고 궁전 꽃은 외롭고 붉습니다.
백두 궁녀가 여기에 둘러 앉아 현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이 시는 먼저 궁궐의 황폐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보이는 것은 외로운 궁중 꽃과 백발의 궁녀들뿐입니다. 모든 것이 끝났을 때 시인은 그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을지도 모릅니다. 뜻밖에도 결론 문장에는 "현종에 대해 이야기하는" 궁녀의 행동만 묘사되고 글쓰기가 중단된다. 궁녀는 현종에 대해 뭐라고 말했습니까? 시인은 자신의 말을 드러내지 않고 독자들이 스스로 맛보고 생각하도록 내버려둔다. "쉬오"라는 단어는 Guan Jian 단어입니다. "shuo"라는 단어에는 이미 우여곡절의 고통과 향수가 모두 담겨 있습니다. 사람들은 경계하고 경계합니다. 선화기법을 활용해 논평 없이 결론을 내리는 것이 토론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면 슬프고 감동적일 수도 있다.
Liu Yuxi의 "봄의 조화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봄 풍경과 안뜰의 슬픔에 잠겨 새로운 분장을 한 Zhulou와 마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을 세기 위해 안마당으로 가던 중, 잠자리들이 옥 위로 날아와 머리를 긁적였다.
이 시는 아름다운 봄을 맞이한 젊은 여성의 외로움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문장에서도 젊은 여성의 정성껏 치장한 머리카락 위에 잠자리가 날아가는 모습을 선화로 표현하고 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젊은 여자는 꽃을 보고 생각에 잠겨서 멍하니 서 있었습니다. 그녀는 머리 위로 날아다니는 잠자리조차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디테일하게 끝나는 것도 꽤 흥미롭다고 볼 수 있다.
송인들은 이 선화 기법으로 절구를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Kong Pingzhong의 "농작물 요리":
서풍이 곡식과 기장의 향기로 불고 Dou Valley에 봄 소리가 들립니다.
늙은 소는 노고의 결실을 맺고 노을을 바라보며 풀밭 비탈에 누워 있다.
결론에 그려진 이미지는 쟁기질을 마치고 언덕에 누워 풀을 뜯고 있는 늙은 소입니다. 그렇다. 하지만 그것은 시인의 자양분이자 숙고의 대상이기도 해야 한다.
장순민은 저녁 목가적 귀환의 그림으로 그릴 수 있는 '마을 거주지'라는 시도 썼다.
들판에 물이 흐르고 대나무 물이 울타리도, 느릅나무도 다 없어졌고, 무궁화 꽃도 드물다.
해가 질 때 소를 업고 누워 갈까마귀를 둘씩 데리고 집으로 데려오는 사람은 없습니다.
결론에 그려진 이미지도 소의 등에 올라탄 까마귀가 소를 데리고 돌아오는 모습이다. '소가 갈까마귀를 이끈다'는 것은 이 부조화한 조합이 소의 무력한 목적지가 되었다는 뜻으로, 자연이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된다는 메시지를 불러일으키는 결말이기도 하다.
선화 이미지로 마무리되는 동시대 시인들의 대표작을 함께 살펴보자.
허베이 시인 웨이 신허(Wei Xinhe)는 "서호의 노래"라는 절구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서호의 12개 다리를 보면 첸장강이 서호보다 더 높습니다. 나무 꼭대기.
세상에 정해진 수준은 없고, 나무는 천천히 내 허리까지 닿는다.
여행시입니다. 이 시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짧은 문장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호랑이가 옥황산에 뛰어올랐기 때문에 나무들이 태양을 가리고 길에는 낙엽이 가득했습니다. 왼쪽의 서호와 오른쪽의 Qianjiang River는 모두 나무 꼭대기 위에 있고 주변 산 꼭대기는 모두 소매 바닥에 있습니다. 사실 이 문단은 바로 시가 탄생하는 장면이므로 굳이 쓸 필요는 없다. 나무 꼭대기가 산 꼭대기보다 높고 서호와 Qianjiang 강이 나무 꼭대기보다 높습니다. 이는 보는 각도와 위치로 인해 발생하는 이상한 현상입니다.
시인은 이 이상한 장면에서 세상의 사물을 생각하고 많은 것을 느꼈기 때문에 '세상은 높고 낮음'이라는 독창적인 생각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어떤 토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나올 것이다. 교활한 시인은 뜻밖에도 논의를 중단하고 나무 꼭대기가 '내 허리'까지만 닿는 장면을 붓으로 그렸고, 이 장면에는 모든 감정이 숨겨져 있었다. 시인의 발견과 통찰은 눈앞의 풍경에서 나온다. 그는 논술을 소진시키지 않고 독자들이 스스로 관찰하고 작가의 사상적 영역을 이해하도록 안내한다. 이것은 비교적 영리한 글쓰기 방식이다.
장쑤성 시인 한성리는 새로운 농업 기술을 익히기 위해 시간을 내어 기술학교 야간 수업에 공부하는 농부들을 찬양하는 4행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목은 '농민 기술'입니다. 학교"라는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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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승달은 버드나무 속에 숨어 있고, 농민공업학교는 밤에 밝게 빛난다.
질리언은 야채를 팔다가 늦게 돌아와 찐빵을 한 입 들고 수업에 들어왔습니다.
찐빵을 한 입 가득 안고 교실에 들어가는 것도 선화로, 공부에 열중하는 시골 여성의 모습이 그 페이지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시인은 이 이미지를 표현함으로써 새로운 농촌 패션에 대한 감사와 찬사도 표현했는데, 행간 사이에 진정한 감정이 숨겨져 있습니다.
후난성 시인 장창뎬(江昌店)의 시구 '농가풍경'은 시대적 특성과 함께 실생활의 새로운 분위기를 잘 포착하는 데에도 능하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옛 연에서 돌아오면 초가지붕이 아니라 화려한 건물이 보이는 새로운 슬픔이 있습니다.
대들보를 세 바퀴 돌린 후 마침내 확인했는데, 괭이 바구니는 여전히 벽에 걸려 있습니다.
이 시는 현재 농가의 변화를 묘사하고 있다. 도시화가 진행되고 경제 및 생활여건이 향상됨에 따라 농민들은 돌집, 초가집, 간소한 방갈로에 이르기까지 들판에 집을 짓고 흩어져서 독거생활을 하던 과거의 생활환경에서 벗어나 농촌으로 이동하고 있다. 도시화, 집약화, 획일화로 인해 일부 농민들은 사업을 운영하고, 운송업을 운영하고, 일하러 나가고, 더 이상 농사를 짓지 않는 농민들에게 농지를 넘겨주었습니다. 농업인들은 괭이 바구니를 걸고 손과 발을 씻고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이런 풍경, 이런 변화는 시골을 자주 걷는 사람들이 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시인의 예리한 눈이 집중한 것을 사람들이 외면한 것이 바로 이러한 새로운 조류였기 때문에 그는 걸작을 썼다. 이 4행시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 그 개념의 절묘함은 전적으로 그 결론에 있습니다. "회칠한 벽에 아직도 괭이 바구니가 걸려 있다"는 장면도 흰색으로 그려져 있어 감동과 경이로움을 모두 담아낼 수 있다.
작년에 썼던 절구도 이 방법을 썼어요
Qijue Mother (New Rhyme)
막대기에 기대어 아들의 귀환을 기대하며 , 그녀의 얼굴은 창백하고 머리카락은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차가운 옷을 입은 외로운 그림자는 늦은 밤을 걱정하며 천천히 뒤돌아 회색빛을 띠고 있다.
모두가 천천히 그 맛을 음미한다.
시간관계상 오늘 수업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들 굿밤되세요!
2017-08-01? 나비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