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달을 빌려 고향을 회상하는 고대 시에 대한 설명

달을 빌려 고향을 회상하는 고대 시에 대한 설명

장지우링의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의 감상

지금 달은 세상 끝 바다 위에 있다 * * *.

이별하는 마음, 밤은 길고 사려 깊다.

초를 꺼도 하늘은 어두워지지 않고, 외투를 입어도 하늘은 따뜻해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달에게 메시지를 남기고 꿈을 바라며 침대로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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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달에 대한 애착이 깊었고 연상이 매우 풍부했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종종 고대 시의 주제이지만 장지우링처럼 조용하고 경쾌하며 깊이 있게 쓴 것은 드문 일입니다. 이 시는 달을 바라보는 주인공의 심경의 기복에 대한 묘사를 통해 멀리 있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밝은 달은 하늘에 있고, 하늘은 이 시각 바다 건너 * * *"라는 두 행, 한 행은 장면을 쓰고, 다른 한 행은 장면에서 오는 분위기를 읊고 있습니다. 시인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여 동중국해 저편에서 떠오르는 둥근 밝은 달을 묘사하여 무한한 광대 함, 웅장하고 감동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달은 매우 신비롭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인의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는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도 지금 이 순간 달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시에서 사람들은 달이 찼을 때 서로를 그리워한다고 말하지 않고 달이 찼을 때 자신을 그리워한다고 상상합니다. 이것은시의 심오한 메시지를 생생하게 반영하는 영리하고 의미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성"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이 시는 매우 상상력이 풍부하며 장 시인의 시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와 함께 자란다"의 "성"이라는 단어와 비슷합니다. "이때 하늘은 세상의 끝자락에 있다 * * *"라는 문구는 셰좡의 "달의 푸가"에서 따온 것입니다. 시인은 풍경 글쓰기와 서정성을 능숙하게 결합합니다. 밝은 달 * * *에 서로에 대해 글을 쓰면서 그리움도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이것을 포착하고 후속 연은 그 다음 연에서 이어집니다.

"이별을 가슴에 품고 밤은 길고 사려 깊다"라는 대사는 많은 연인들이 긴 밤을 원망하고 달을 그리워하며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는 상상에서 현실로, 달을 바라보다가 잠이 드는 시 속 인물들의 양면성을 표현한 것입니다. 먼 곳을 동경하다가 생각이 많아지고, 생각이 많아지다가 깊은 잠을 자고, 깊은 잠을 자다가 긴 밤을 불평하는 일련의 행동에는 연인들의 주관적인 감정도 담겨 있습니다. 이 '긴 밤의 불평'에는 얼마나 깊은 감정이 담겨 있을까!

소리와 운율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쿠데타는 깔끔하게 쓰여진 대화 여야하지만이시는 달리는 대화의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물론 당나라 초기에는 소리와 운율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없었으며 어느 정도 고대시의 스타일을 여전히 유지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이 연은 내용면에서 첫 번째 연에 가까운 흐르는 물 연의 형식을 채택하여 자연스럽게 흐르고 순수한 운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달에게 메시지를 남기고 꿈을 바라며 침대로 향한다." 멀리 있는 사람이 그리워 서로를 볼 수 없으니 달빛을 마주하는 것은 멀리 있는 사람에게 달을 선물한다는 생각을 가질 수밖에 없다. 진(晉)나라 루지(盧子)의 고대 시 '밝은 달 허자오자오'에는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잡을 수 없는 여운이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시에서 "그래서 나는 달에 내 메시지를 남긴다"라는 대사가 변형됩니다. 그리고 꿈의 꿈이 나옵니다. 그것은 절망적인 망상입니다. 하지만 멀리서 그리워하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강조하고 시를 더욱 구체적이고 의미 있게 만듭니다. 실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시가 갑작스럽게 끝나는데, 이 시를 읽으면 특히 의미가 깊다.

시의 제목은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입니다. 시 전체가 '바라보기'와 '생각하기'를 중심으로 '달'과 '먼 곳'을 표현의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시의 모든 곳에 달이 있고 모든 줄이 가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달이 너무 부드럽고 느낌이 너무 차분하고시의 감정이 너무 오래 지속되고 감상적이지 않습니다. 언어는 자연스럽고 거슬리지 않습니다. 이 스타일은 맹하오란과 왕웨이 같은 후대의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석:

[1] 밤: 긴 밤. 저녁:저녁은 밤이다.

[2] 동정:사랑. 아들:건강.

[3] 풀 손:손을 가득 잡다를 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