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물을 차용하여 노래하는 시를 찾습니다.
사물을 차용하여 노래하는 시를 찾습니다.
내 시얀 호수 머리나무,
먹자국으로 창백하게 꽃을 피우네.
색이 좋다고 칭찬하지 말고,
그냥 신선하고 꾼의 기운이 가득하다.
[참고]
1. 수묵매화:수묵화로 그린 매화.
2. 서 벼루호: 붓과 벼루를 씻은 후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다. 왕시지에는 "책 속의 연못, 연못물은 모두 검은색"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암시의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제목 시입니다. 수묵매화는 먹으로 그린 매화입니다. 시인은 먹매와 구도자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기고자 하는 마음을 찬양하고 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비유로 삼아 서민들에게 아첨하지 않는 자신의 인간적인 태도와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서안호의 첫 번째 나무, 내 집, 모두 옅은 먹자국"이라는 첫 두 줄은 모메이를 직접적으로 묘사합니다. 그림에서 연못가의 매화나무는 만개했고, 매화는 모두 옅은 먹색으로 물들여져 있습니다. '서거호'는 왕시즈의 '연못중학서, 연못물은 모두 검다'를 암시하는 작품입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즈는 성이 같으니 '우리 가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너 줄이 모매의 기질을 찬양합니다. 그것은 밝은 잉크로 묘사되고 외모는 섬세하지 않지만 맑고 고상하고 위엄 있고 한적하고 초월적인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오직 향기를 발산하여 하늘과 땅에 머물러 있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왕관왕은 낮에는 소를 치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권력자와 부자들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챙기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서 은둔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좋은 섹스를 칭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빈 마른 군을 남기기 위해서"라는 구절은 시인의 경멸적이고 독립적이며 자기 인식적인 성격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먹 매화"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시인은 회화 양식, 시풍,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면서 실제로는 서 있는 사람의 덕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가벼움'과 하나의 '가득함'으로 자신의 인격을 표현하고 있다.
--수묵 매화 감상
매화는 꽃이 시드는 추운 계절에 피어난다. 눈을 맞으며 당당히 서 있고, 맑은 힘줄과 옥골의 불멸의 자세로 모든 꽃보다 먼저 봄을 예감한다. 추위가 심할수록 더 향기롭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매화를 강인한 인품과 높은 도덕적 절개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이 글에서 매화는 먹으로만 그린 무색의 매화를 말하며, 매우 우아하고 넉넉해 보입니다. 이 시의 작가인 왕관(王冠)은 원나라 말 명나라 초에 태어났으며 '매화화의 대가'로 불렸어요. 이 시는 작가가 직접 그린 매화에 관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매화는 아름답고 향기롭고 뛰어납니다.
고대 사람들은 시를 썼고 단어의 세련미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詩)의 매화(그림이라고도 함)는 작가가 매일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가에서 자라는데, 모든 매화에는 희미한 먹 자국이 보입니다. 처음 두 줄은 선묘를 사용하여 매화의 모양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매화를 그리는 방식을 표현하는 동시에 추위 속에서도 당당히 서 있는 매화의 고풍스럽고 우아한 자태를 묘사해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마지막 행을 다시 살펴봅시다. 시인은 왜 유독 매화를 채색 없이 담묵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했을까요? 그것은 천박한 사람들이 매화의 화려한 색채를 찬양하는 것을 원치 않고 오로지 천지의 싱그러운 향기만을 간직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라는 단어는 매화의 충만함과 설렘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카리스마가 빛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 거침없고 거만한 기질은 시인으로서의 왕관(王冠)의 관심사이며, 매화의 정신을 헛되지 않고 아름다운 표현 방법을 추구하지 않는 이 사랑은 화가로서의 왕관(王冠)의 예술 작품입니다.
"매화 그림에는 매화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매화처럼 맑아야 한다." 이것이 사람들이 왕대관화를 칭송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왕관식은 그림 속 매화만큼이나 고집스럽고 자기 고집에 빠져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관식의 그림은 특히 뛰어났다고 합니다. 지방 총독과 강력한 부자가 그의 이름을 갈망했지만 그를 만나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마침내 지방 수령이 직접 그를 만나러 시골로 내려왔고, 그 소식을 들은 그는 서둘러 숨어버렸고, 수령은 문을 닫아 버렸다. 그래서 '먹과 매화'라는 시는 그가 그린 매화의 멋과 작가의 고고한 풍류와 명성과 재물에 대한 무관심을 동시에 담고 있으며, 세상에 아첨하지 않는 그의 굳건함과 순수한 기질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시에서 '빛'과 '가득'은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다. 한편으로는 먹빛 매화의 풍요로움과 시인의 자랑스러운 이미지가 화면에서 튀어나오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체와 매화의 향기가 얼굴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든다! '시풍'과 '회화풍', 개성이 교묘하게 융합된 작품입니다!
작은 인연-
백매화
--왕관
얼음과 눈의 숲에서,
각기 다른 복숭아와 매화가 향기로운 먼지와 섞여,
문득 밤새도록 좋은 냄새가 납니다. 메마른 땅의 향기처럼 수 킬로미터에 걸쳐 흩어진다.
매화의 창작은 문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먼저 북송 시대의 임허정, 소동파 등 시인들은 매화의 풍요로운 정신과 인품에 대해 열렬히 찬양했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매화를 무한히 소중히 여겼습니다. '침묵시'의 그림이 이어졌고 매화는 회화계에서 매우 인기 있는 소재가 되었습니다.
당시 매화 그림에 가장 창의적이고 공헌한 사람은 중런이고 해석을 맡은 양은 보조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어느 날 달빛 아래 창호지 위에 핀 매화에서 영감을 얻은 중련은 화광 스님이라고도 불렸으며, 진하고 옅은 먹으로 후광을 만들어 이른바 수묵매화(水墨梅花)를 그렸습니다.
왕코로넷은 양과 당의 전통을 이어받아 매화도감, 매화도장 등을 끊임없이 연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예술적 재능을 발전시켰습니다.
왕관 매화는 그의 생각과 감정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이것은 새겨진 시입니다. 시인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먹매와 구도자를 찬양합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비유로 삼아 서민들에게 아첨하지 않는 자신의 인간적인 태도와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사물을 이용해 사람을 지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는 한두 문장으로 먹매의 이미지를 묘사한 다음 서너 문장으로 먹매의 소망을 적고 있습니다. 겉모습은 아름답지 않지만 소박하고 고상하고 위엄이 있으며 조용하고 초월적인 이미지를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화려한 색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칭찬을 받으려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늘과 땅 사이에 머물 향기를 발산하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하게 자란 왕오천왕은 낮에는 소를 치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권력자와 부자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챙기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 은거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좋은 섹스를 칭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빈 마른 쿤을 떠나기 위해서"라는 말은 시인의 경멸, 독립성, 자기 감사를 보여줍니다. 시인은 화풍, 시풍,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입장을 높이 평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