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기타의 시 전체 뒤에 그녀의 반쪽 얼굴을 숨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기타의 시 전체 뒤에 그녀의 반쪽 얼굴을 숨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비파경'의 시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녁에 나는 단풍잎과 가을에 익은 등꽃이 바스락거리는 순양강에서 손님과 작별을 고했다. 주인인 나는 내리고 손님은 배에 올랐고 우리는 잔을 들고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음악이 없었다.

우리는 술을 마셨지만 행복하지 않았고 강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넓어졌을 때 서로 헤어졌습니다. 갑자기 기타 소리가 들려왔고,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목소리가 끊어졌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집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초대해 포도주와 등불을 더 불러와 잔치를 다시 시작했어요.

그러나 우리가 수천 번을 부르고 찔러도 그녀는 우리에게 다가오지 않았고, 여전히 기타 뒤에 얼굴을 반쯤 숨겼다.... 그녀는 줄을 돌리고 몇 개의 줄을 테스트했고, 연주를 하기 전에도 우리는 그녀가 느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 하나하나가 관조적이고, 음 하나하나가 깊은 생각에 잠겨 있었고, 그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 같았다. 미간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며 연주를 시작한 그녀는 조금씩 자신의 모든 것을 우리에게 들려주었다.

그녀는 첫 번째 초록색 허리로 현을 닦고, 천천히 비틀고, 쓸어내리고, 뽑습니다. 큰 현은 빗소리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얼음 샘은 차갑고 떫고 끈이 응축되어 응결이 끝나지 않습니다. 목소리보다 침묵 속에 감춰진 슬픔과 슬픔의 깊이가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

갑옷을 입은 말과 무기의 충돌과 타격에 은빛 꽃병이 갑자기 깨지고 물줄기가 솟구쳐 솟구쳐 올랐다. 그녀는 플렉트럼을 내려놓기도 전에 네 줄이 모두 비단을 찢는 듯한 소리를 내며 단숨에 끝냈다.

동쪽에는 조용한 배, 서쪽에는 조용한 배가 있었는데 강은 새롭고 가을 달은 희었다. 그녀는 정성스럽게 끈을 묶고 일어서서 옷을 다듬고 예의 바르고 공손했다.

두꺼비 언덕에 있는 부모님 집에서 살면서 수도에서 10대 시절을 보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열세 살에 기타를 마스터한 그녀는 음악가로서 이름을 떨쳤습니다.

쿠바는 남자에게 양보하는 법을 가르쳤고, 그녀의 아름다움은 모든 무용수들의 선망의 대상이었어요. 무릉의 고귀한 젊은이들은 아낌없이 경쟁했고, 노래 한 곡을 위해 무수히 많은 붉은 비단이 주어졌다.

그리고 술로 얼룩진 피의 색, 중국. 계절마다 기쁨에 기쁨이 이어졌고 가을 달도 봄바람도 그녀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오빠가 전쟁터에 나가고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면 그녀의 아름다움은 사라졌다. 문 앞에는 마차와 말이 점점 줄어들었고 마침내 그녀는 상인과 결혼했습니다.

한 달 전 후량에서 차를 사러 가던 상인은 우연히 그녀를 떠났다. 그녀는 강 어귀에서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행자가 없는 빈 배를 돌보고 있었다.

때때로 늦은 밤, 그녀는 꿈에서 깨어나 흐르는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승리를 꿈꾸곤 했습니다! 그녀의 첫 기타 소리에 한숨이 절로 나왔고,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니 더 슬퍼집니다.

우리가 만난 마지막 날까지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해했습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1년 전 수도를 떠나 이곳으로 온 저는 지금 병든 지우장 망명객이 됐어요.

지우장은 너무 멀어서 1년 내내 현악기 소리도 대나무 소리도 듣지 못했어요. 간강의 습도가 낮은 지역에 사는 집은 쓴 갈대와 누렇게 변해가는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침과 밤에 이곳에서 어떤 소리가 들리나요? 뻐꾸기의 피맺힌 울음소리와 원숭이들의 우는 소리입니다.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비치는 가을 저녁에는 종종 와인을 들고 혼자서 마십니다.

우릴 떠나지 마세요. 이리 와서 앉아요. 한 번만 더 연주해줘요. 기타에 대한 긴 곡을 쓸게요 ..... 내 말에 감동한 그녀는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현을 당기는데, 그 소리가 더 슬프게 들렸다.

그녀가 전에 연주했던 곡과는 다른 곡이었지만, 듣는 사람들은 모두 얼굴을 가렸습니다.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많이 울었을까요? 바로 이 지우장 관리였습니다. 파란 소매가 젖었습니다.

번역은 다음과 같다:

가을밤에 돌아오는 손님을 배웅하러 순양강 상류에 갔더니 가을바람이 불어 단풍잎과 갈대들이 바스락거렸다.

손님과 나는 배에서 내려 작별 인사를 나누며 음악에 맞춰 잔을 들었다.

잘 마시지 않으면 더 슬퍼질 것이다. 당신은 떠났고 강은 밤의 밝은 달을 비춥니다.

갑자기 강가에서 류트의 선명한 소리가 들리고, 나는 돌아 오는 것을 잊고 손님은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소리의 근원을 찾아 누가 류트를 연주하는지 물어보세요. 류트는 한참 동안 멈췄지만 움직이지 않았어요.

배를 가까이 가져가서 그녀를 만나러 나오라고 하고 하인들에게 포도주를 다시 채우고 등잔으로 돌아와서 잔치를 벌이라고 합니다.

한참 후에 그녀는 거문고를 품에 안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천천히 나왔다.

축을 조이고 줄을 잡아당겨 몇 번 쳐보았는데, 그 형태는 곡이 되기 전에 깊은 감정에 젖어 있었다.

현의 슬픈 소리는 마치 그녀의 실패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명상을 암시했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연주를 계속하며 악기를 통해 자신의 무한한 과거를 이야기했습니다.

큰 현은 폭풍우처럼 길고 시끄럽고, 작은 현은 누군가 속삭이는 것처럼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류트는 어느 순간 꽃 아래에서 들리는 부드러운 새소리처럼 들리기도 하고, 얼음 밑에서 간헐적으로 흐르는 딱딱하고 낮은 물소리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차가운 물줄기와 떫은 류트 소리가 합쳐지기 시작하자 불협화음이 서서히 멈췄습니다.

갑자기 은색 꽃병이 물에 깨져 튀는 것처럼, 철갑을 두른 기병들이 칼과 창을 들고 싸우는 것 같았다.

곡이 끝날 무렵, 그녀는 현의 중앙을 조준하고 뽑았는데, 네 줄의 굉음이 천을 찢는 것 같았다.

동쪽과 서쪽 배에 탄 사람들은 조용히 듣고 있었고, 강 중앙에 비친 흰 달이 보였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플렉트럼을 제자리에 놓고 줄에 꽂은 다음 엄숙한 얼굴로 옷을 곧게 펴고 있었다.

나는 베이징에서 유명한 가수이고, 고향은 장안 남동쪽의 링란이라고 했다.

열세 살 때 비파를 배웠고, 자오팡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라인업에 제 이름이 포함됐어요.

모든 곡이 예술의 대가들을 열광시켰고, 청두 화장을 할 때마다 게이샤들이 부러웠다.

교토의 부유한 아이들은 섹스 경쟁을 벌였고, 한 곡을 연주한 후 얼마나 많은 붉은 베일을 모았는지 궁금하다.

해머헤드의 은창살은 때리면 부서지기 일쑤였고, 술로 얼룩진 붉은 드레스는 후회하지 않는다.

해마다 해마다 웃음과 희극으로 보내고 가을은 봄으로 가고 좋은 시간은 낭비됩니다.

오빠는 군에 입대하고 누이는 집에서 죽어 이미 망했고, 세월이 지나면서 나는 늙어 안색이 희미해졌다.

문 앞의 마차는 손님이 줄었고, 젊음이 사라져 상인과 결혼해야 했다.

상인은 정보다 이익을 중시하면 쉽게 떠나는 경향이 있는데, 그는 지난달 후량으로 가서 차 장사를 시작했다.

그는 나를 하구에 홀로 남겨두고 떠났고, 가을 달이 오두막 주위를 따라다니고 가을 물은 차가웠다.

한밤중에 나는 종종 어렸을 때의 즐거운 꿈을 꾸었고, 꿈속에서 울다가 깨어났고 눈물이 얼굴에 묻었다.

우리는 둘 다 세상 끝으로 내몰린 슬픈 사람들인데, 왜 오늘 만나서 전에 만난 적이 있느냐고 묻는 걸까?

작년에 번영했던 수도 장안을 떠나 순양강으로 내려온 이후 나는 자주 병에 걸렸다.

황량하고 외진 쉰양에는 일 년 내내 오케스트라 악기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음악이 없습니다.

간강의 낮고 습한 곳에 살며,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가 첫 번째 집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저녁으로 어떤 소리가 들리나요? 뻐꾸기 원숭이의 슬픈 울음소리입니다.

가을 강가의 달밤처럼 좋은 강가의 꽃들; 안 돼요. 나는 종종 혼자 와인을 마신다.

여기엔 발라드나 마을 피리도 없나요? 허스키하고 거친 음색만 있네요.

오늘 밤, 당신이 류트를 연주하고 마음을 말하는 걸 들었는데 귀에 요정 음악을 듣는 것 같았어요.

부디 앉아서 한 곡 더 연주하는 걸 거절하지 마세요. 당신을 위해 새로운 시 '비파 싱'을 작곡하고 싶어요.

내 말에 감동한 그녀는 한참을 서 있다가 몸을 돌려 앉더니 현을 잡아당겨 날카로운 음을 뽑아냈다.

방금 전의 슬픔은 더 이상 들리지 않았고, 여기 있던 사람들은 모두 다시 듣고 얼굴을 숨겼다.

누가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나요? 저, 장주 시마가 눈물로 파란 드레스를 적셨어요!

연장 데이터:

작가 약력

백주이(772-846)는 허난성 신정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사실주의 시인이었습니다. 정원의 통치 기간 동안 백주이는 학사 학위를 받고 지방 학교의 서기로 임명되었으며, 나중에 좌잔산의 상서이자 박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원허 재위 첫 10년(815년)에 우 재상이 암살당하자 백주이는 살인범에 대한 엄벌을 주장했습니다. 권위를 넘었다는 이유로 강주 사마로 강등되어 항주 암살자, 소주 암살자, 법무부 상수 등을 연이어 역임했습니다.

작품 감상

이 작품은 사실주의의 유명한 걸작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비파 소녀의 인생 경험과 시인의 감정을 단서로 삼아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 세상 끝까지"라는 말로 만납니다. 가수의 비극적 경험은 매우 구체적이어서 밝은 선이고, 시인의 감정은 비파 소녀가 연주하는 음악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의 경험과 함께 행간 사이로 스며들어 어두운 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밝은 선과 어두운 선, 현실과 상상의 선이 기복이 심한 줄거리를 만들어냅니다. 이야기는 우여곡절 끝에 감동적으로 전개되고, 표현되는 감정은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언어는 아름답지만 화려하지 않고, 세련되지만 모호하지 않으며, 내용은 생활에 가깝고 널리 사교적이며 우아하고 대중적입니다.

"우리는 와인을 모두 마시고, 불행하다고 느끼고, 헤어지고있다"고 말한 다음 "갑자기 소리가 들리고 기타가 물을 가로 질러 자르고, 호스트는 집에가는 것을 잊고, 손님은 자신의 길을 가야한다"는 줄거리는 다른 영역으로 밀려납니다. 첫 번째 류트 연주가 끝나고 "동쪽 배에는 침묵이 있고 서쪽 배에는 침묵이 있습니다."도 끝나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비파 소녀가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합니다.

비파 소녀가 이야기를 마치자마자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경험을 비파 소녀의 경험과 연결시켜 이야기 전개에 기여합니다. 다른 곡이 연주되고 음악이 절정에 이르자 시인은 자신의 목소리가 "슬프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지 않다"며 긍정적인 묘사를 멈춥니다. 그는 이 시를 쓰다가 갑자기 멈춥니다.

이것은 심오하고 광범위 할 수 있습니다줄거리의 우여곡절은 비파 소녀의 극적인 경험을 돋보이게하고 그녀의 비파 기술을 자세히 묘사하며 작가의 기분과 감정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손님 배웅' 부분에서는 '가을의 서러움', '슬픈 이별', '떠도는 강물' 등의 표현이 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비파 소녀가 비파를 연주하는 장면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인은 비파 소녀가 연주하는 기교와 선율을 묘사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증오를 드러낸다.

자기 서사는 '슬픔과 원한'의 원천이며 과거의 폭풍으로 인한 모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경험을 한탄하고 자신의 감정을 환경에 빗대어 방황의 슬픔을 온전히 그려내고 있습니다. 단락의 마지막에는 애절한 현악기 소리와 울음소리가 시인의 슬픔과 함께 산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사전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언어가 간결하고 명확합니다. 시인이 세상을 떠난 직후, 탕원종-천리는 그를 애도하는 시를 지었다."

이 아이는 긴 증오의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후허는 비파 싱을 부를 수 있다.

이 시에서 가장 감탄할 만한 부분은 비파의 음악에 대한 묘사입니다. "비처럼 윙윙거리는 거문고 줄"에서부터 "피리를 내려놓기 전, 한 방으로 마무리"까지 추상적이고 지각할 수 없는 음악을 청각과 시각적 이미지를 동시에 지닌 생생한 은유로 형상화했다. 독서는 과거의 여운과 여운을 남깁니다.

"모든 크기의 진주는 옥판과 같다", "가장 깊은 슬픔의 방으로, 소리보다 더 좋은 소리는 없다"와 같은 은유는 음악에 대한 고전시가 되었습니다. "쏟아지는 비", "중얼거림", "환영", "봄의 흐름", "" 옥판에서 떨어지는 구슬", "병 깨지는 물", "칼을 타는", "찢어짐" 등 일련의 미묘한 은유가 독특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이 음악은 한유(韓愈)의 '진(秦)을 연주하는 스승의 말을 듣고', 이허(李和)의 '이평의 시를 듣고', 이신의 '동다가 후천의 운반실을 연주하고'와 함께 고전 음악의 4대 명작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현실적이고 적절한 은유, 부드러운 언어, 풍부한 감정으로 인해 다른 세 작품보다 더 널리 유포되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에 묘사된 사건의 정서적 요소(가을밤 강가에서 손님을 보내는 일, 비파 소녀의 비극적 운명, 작가의 비루한 삶), 풍경 묘사와 분위기 대비, 인물들의 행동과 심리에 대한 상세한 묘사, 인물들이 서정적으로 슬픔을 쏟아내는 것, 독창적인 설명과 논평 등이 이 작품의 특징입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비파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