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신선을 사랑하고' 한가한 거처부' 를 사랑하며 안인의 부탁을 다투고 도진을 경배하다." 무슨 뜻 이죠, 특히 마지막 문장?
"신선을 사랑하고' 한가한 거처부' 를 사랑하며 안인의 부탁을 다투고 도진을 경배하다." 무슨 뜻 이죠, 특히 마지막 문장?
--위안 하오 (yuan Hao) 는 "30 개의시" 여섯 번째 시리즈에 대해 물었다.
백화해석:
마음에서 우러나온 말, 마음에서 우러나온 그림이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며, 항상 한 사람의 문장 속에서 그의 모든 자질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서진의 판악은' 한가거푸' 라는 담박한 명리를 쓴 문장, 권세 있는 사람을 만났을 때 아첨하며 자미를 업신여겼다.
확장 데이터
이 절구는 서진 태강 시인 반악에 대한 논평을 통해 반악인과 시작의 이중성을 비판하고 풍자했다. 원호는 시를 묘사하는 것에서 시를 경멸하고 거짓을 쓰고 진심을 다하지 않는 작품을 물었다.
반악의 작품은 자신을 열등감, 사심, 고상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그는 한때 명성을 떨쳤는데, 천고에 낭송되었다. 사실, 그는 뻔뻔한 악당, 급공 근리, 바람을 따라 이익을 추구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한다.
그래서 원호는 양웅의' 마음으로 마음을 그리는 것' 이 믿을 수 없고,' 왜곡' 될 것이라고 물었다. 즉 진실하지 않고 언행이 다른 문제다. 한 사람을 아는 것은 그의 말만 보아서는 안 되고, 그의 언행이 일치하는지, 마음이 일치하는지 보아야 한다.
이른바' 속마음을 말하다' 와' 사람의 말을 쓰는 것' 은 절대적일 수 없다. 인간의 사상 감정은 복잡하고 모순으로 가득 차 있고, 발전 변화이며, 때로는 착각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복잡한 갈등을 분석하고 허상을 인식해야 정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원호문은 김대의 유명한 시인과 문론가이다. 원호가 묻는 시 이론은 자연의 진실을 주장하고, 조각을 쌓는 것에 반대하고, 창작을 중시하며, 건안 이래 시의 훌륭한 전통을 발양하였다. 그는 일가견이 있는 시 평론가이다.
원호가' 논시 30 곡' 을 묻는 것은 두보에 이어 절구 형식으로 시 이론을 체계적으로 서술하는 유명한 시 그룹이다. 그는 한웨이에서 송대까지 많은 저명한 작가와 유파를 논평하여 자신의 문학적 관점을 표명하여 후세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참고 자료:
30 개의시 _ Baidu 백과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