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여성을 위한 시 100편.

여성을 위한 시 100편.

여성을 위한 시 100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달빛이 눈썹에 비치고 요정은 요정보다 더 웅장하네.

2. 브로케이드 화장은 꽃보다 낫고 아름다움은 옥보다 얇습니다.

3. 매끈한 몸매, 아름다운 시골, 아름다운 풍경, 요정 나라.

4. 아름다움은 본질적으로 부러워하고 부드럽고 요정처럼 조용합니다.

5. 요정의 아름다움은 땅으로 내려오고, 젊음은 그 영광에 부응하지 못한다.

6. 샘물과 푸른 파도는 후안 롱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고 하늘의 향기는 요정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7. 물과 같은 눈, 부드러운 아름다움.

8. 아름다운 얼굴은 봄꽃과 같고, 멋진 불멸의 자세가 사람의 품에 들어갑니다.

9. 이백의 '청평곡 1'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며, 꽃의 아름다움을 보고 꽃을 보러 온다.

그녀를 만나러 옥산이 아니라면 달 아래에서 만나는 것은 야오치다.

10 이백의 '청평곡-나라에 쏟아지는 명화-두 단계의 감상'

미녀와 모란의 아름다움은 서로 보완하고 미녀와 긴 꽃은 왕이다.

봄과 같은 섬세한 아름다움은 무한한 원한을 풀 수 있으며, 심향관 북귀상이에서.

지식의 확장

'여성 학자'라는 용어는 당나라 주나라의 명화 기록에 처음 등장합니다. 이 책에는 저우, 천홍, 장쑤안, 청시지, 탄조, 왕, 소홍, 레준, 장서, 장롱, 리추가 모두 '여학도'의 그림을 전문으로 그렸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아름답고 지적인 여성을 대표하는 '여학자'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송나라 중기에 이르러서였고, 오랜 세월 동안 화가들의 열렬한 묘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중국 회화에서도 '여성 문인화'라는 특별한 범주가 등장했는데, 여러 시대의 화가들이 각자의 '미'에 대한 이상에 따라 여성 문인의 이미지를 결합하고 형상화했습니다. 이상적인 여성 학자는 자연, 인간의 감정, 체스, 서예, 그림의 원리와 함께 유명한 부드럽고 우아한 학문에 대한 깨끗한 고백과 같으며, 이는 오랜 세월 동안 문인들을 장식해 왔습니다.

인용 설명

1. 관가의 여인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송맹원 《도쿄맹루》-판로동지향》:""노조문 거리 산지 찻집 북쪽 동쪽, 불멸의 동굴, 불멸의 다리 안에 있다. 여성들은 종종 밤에 여행하고 그곳에서 차를 마셨다." 위안시더위 "취장연못"의 첫 번째 구절은 "준선이 넘어지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붉은 살구 비를 맞고, 붉은 치마가 초록 연기를 뿜는 모습을 보세요."입니다. 예밍주 "롼잉이 빙조를 세웠다": "고아의 운명은 여인의 결혼을 화해하기 어렵고, 문에서 뼈가 부끄러운 수치를 생각했다."

2. 여성 그림의 인물을 말합니다. 그녀의 이미지 대부분은 봉건 시대의 중상류층 미인에 속합니다. 위안 탕 호우, "당나라 회화의 고대와 현대 회화": "장 쑤안 부인의 작품은 특히 오른쪽이 아닌 아기를 잘 그렸다." 장광푸, "중국 미술사" 8장 5절 3절: "당음은 인물, 여인뿐만 아니라 풍경, 꽃, 새도 모두 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