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람들의 '가을의 슬픔'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사람들의 '가을의 슬픔'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바람이 거세고 밤이 늦으면 언덕의 노란 단풍이 시들어간다.
기분이 가라앉자마자 가을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밤의 돌계단은 차가운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소를 치는 사람과 베를 짜는 사람을 바라본다.
숲 밖에는 수풀이 우거지고, 가을 산은 석양에 반쯤 물들었다.
1, 가을바람이 아름다우면 오강의 물은 살찐다.
(출처):장한창의 오강 사상의 노래.
(해석):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이 날리고, 오강의 농어는 싱싱하고 살찐다. 집에서 삼천 리나 떨어져 있어 돌아가고 싶지만 돌아갈 수 없다.
(감상문):시의 첫 두 행, "가을바람에 낙엽 날리고 오장강 농어는 살쪄서"는 가을 풍경이 다시 한 번 사람을 부르며 고향의 풍광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가을바람이 살랑거리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엷고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이런 풍경은 누구에게나 즐거움이 되고 머물고 싶은 풍경일 것입니다. 그러나 감동적인 풍경 뒤에는 뤄양에 있는 사람은 수천 마일의 공무원이라는 자명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렇게 쓰여진 것은 낙양의 '가을바람'과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읽혀지는 것은 고향의 가을 풍경입니다. 다른 곳의 풍경이 작가의 시골에 대한 생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2, 상황은 높고 바람은 늦고 산은 노랗고 낙엽은 썩어 가고 있습니다.
(원문):산속의 왕보
(해석):더구나 가을바람이 이미 매섭게 불고 산은 노랗게 단풍이 들며 낙엽이 떨어지고 있다.
(감상):시인은 당면한 환경과 풍경을 파악하고 "바람은 사랑으로 높고 저녁 늦게, 산에는 붉은 단풍이 날리고"라는 두 행을 읊고 있습니다. 이 두 행은 말 그대로 단순히 풍경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은 향수병으로 인한 내면의 슬픔을 풍경시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산에서 서늘한 가을바람과 떨어지는 노란 낙엽을 봅니다. 이는 풍경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이자 시인의 암울하고 슬픈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인이 오랫동안 떠돌아다닌 탓에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유난히 슬프고, 가을에 모든 것이 시들어가는 것을 본다는 사실이 시인의 향수를 더욱 심화시키는 것입니다. 이 두 행은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시인의 진한 감정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을 풍경은 '대조'와 '번영'을 모두 의미합니다. "상승"의 역할의 관점에서 볼 때, 황량하고 황량한 환경에서 시인의 향수병은 견디기 어렵고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비교"의 기능의 관점에서 볼 때, 황량한 가을 바람과 떨어지는 노란 낙엽은 시인의 우울한 마음 상태와 방황하는 상황의 상징입니다. 이 두 줄은 송유의 "아홉 가지 주장"에서 사용될 수 있지만 모방되지 않아 연상의 층을 추가하고시의 분위기를 심화시킵니다. 시 전체를 놓고 보면 이 두 줄에 쓰여진 풍경은 한두 줄에 쓰여진 감정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사용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물론 그런 비유 사이에는 거리가 있습니다. 동시에 시의 마지막에 "산색에 노란 나뭇잎이 날아간다"라는 문장을 배치하여 경치를 주제로 쓴 순수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션이푸는 그의 "여포지선"에서 "문장은 무한한 의미로 풀어내야 하며, 풍경으로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 시는 멋진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마음이 흔들리고 가을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원문):가루에 흔들리는 가을
(해석):내 기분은 슬프고 우울하여, 초목이 흔들리고 시들어가는 가을바람 소리도 듣고 싶지 않네.
(감상):시인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마음 상태를 잘 나타내고 있다. 흔들리며」에서 "풀과 나무가 모두 누렇다"는 구절의 의미는 송유(宋維)의 「구논(九論)」에 나오는 구절과 같다. 여기서는 황혼의 날씨와 황혼의 실망스러운 상황을 가리킬 때 쓰이는데, 그래서 "만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만남'을 우울과 좌절이라고 하는데, 이는 '감정'이 단순히 개인적인 좌절에 그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가을의 소리는 북풍이라고 하는데, 차갑기 때문에 "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 차가운 소리를 듣는 것은 혼란과 슬픔을 더할 뿐입니다. 이것은 처음 두 문장에 담긴 복잡한 감정의 성격과 경향을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사실 이 시의 표현과 서정적 특징은 루안지의 <날개시>와 매우 흡사합니다. 이 시의 서정적 이미지는 시인이 감상적이고 불안하며 슬퍼하고 있음을 드러내지만, 그 이유를 단정하기는 어렵다. 그가 이 기법을 채택한 것은 아마도 정치에 대한 오랜 경험과 역사 지식에 대한 친숙함 때문일 것이다. 그는 한나라와 당나라의 번성했던 두 황제 사이에 어떤 유사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역사에서 영감을 얻은 것처럼 막연하게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말할 수 없었고 무력했지만이 느낌과 감정을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구성하는 것으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이미지를 통해 표현됩니다.
4.(출처):두무의 가을밤
(해석):가을밤, 촛불이 화폭에 비치고, 그의 손에는 작은 부채를 들고 반딧불이를 두드리고 있다. 밤의 돌계단은 차가운 물처럼 시원하고, 침실에 앉아 소를 바라보고 있다.
(감상):이 시는 환멸에 빠진 기녀의 외로운 삶과 암울한 심정을 노래한 시이다.
처음 두 행은 궁궐에서의 생활상을 그렸다. 가을 밤, 은백색 촛불의 희미한 빛이 화면의 그림에 어둡고 차가운 톤을 더합니다. 그 순간 고독한 궁궐 하녀가 작은 부채로 펄럭이는 반딧불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이 문장은 매우 미묘하며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째, 옛 사람들은 썩은 풀이 반딧불이가 되었다고 말했지만 비과학적이지만 반딧불이는 항상 그 황량한 곳의 무덤 사이의 풀에서 태어납니다. 이제 기녀들이 반딧불이가 날아다니는 마당에 살면 황량한 기녀의 삶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반딧불이를 때리는 행동에서 기녀의 외로움과 지루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이 없던 그녀는 외로운 세월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반딧불이를 풀어주어야 했습니다. 작은 부채로 반딧불이를 때리며 자신을 둘러싼 외로움과 고독을 쫓아내려는 듯 보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다시 한 번, 기녀의 손에 쥐어진 작은 부채는 상징적입니다. 부채는 원래 여름에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가을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을 부채는 종종 고대시에서 버려진 여인에 대한 은유로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漢)의 공주 반제유는 한때 조염비에게 쫓겨났다고 합니다. 그녀는 황제의 총애를 잃은 후 장신궁에 살면서 '이사오'라는 시를 썼습니다."새로 나뉜 수, 서리와 눈처럼 밝네. 밝은 달처럼 둥근 아카시아 부채로 자르네. 당신의 품 안과 밖에서 바람을 흔들며. 종종 가을 축제가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차가운 공기가 더위를 빼앗아갑니다. 버림, 선은 멸종한다." 이 말은 믿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후대의 시에 부채와 가을 부채가 등장할 때는 종종 인기가 떨어진 여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가을 창신'이라는 시에는 "빗자루를 주어 황금 궁전을 열면 둥근 부채가 개울에 떠내려간다", 왕젠의 '궁중에서 놀다'에는 "둥근 부채, 둥근 부채, 미인의 병이 얼굴을 가린다"라는 구절이 나옵니다. 이 시에서 '작은 부채'는 부채를 휘두르는 기녀들의 버려진 운명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 행,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낮의 질서'는 궁궐의 돌계단을 가리킵니다. "밤이 물처럼 차갑다"는 것은 이미 밤이 늦고 쌀쌀해져서 안으로 들어가 잠을 자야 할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궁전 하녀는 여전히 돌계단에 앉아 하늘의 강 양쪽에 있는 알타이르와 베가 별을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직녀는 천황의 손녀로 황소 알타이르와 결혼했으며, 일 년에 한 번 칠월 칠석 전날 까치를 다리 삼아 강을 건너면 그를 만난다고 합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한서』 열아홉 시에 나오는 '먼 소떼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기녀는 페니 위버의 이야기가 마음을 감동시키고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을 상기시키고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게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페니 위버를 보았고 밤에 잠자리에 들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말하자면 걱정과 기대가 가득했습니다.
메이위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지금처럼 끝없는 통찰력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고, 그때가 가장 좋을 것이다."
. ("육일시" 참조) 이 두 줄은 이 시의 예술적 특징을 정확히 보여줍니다. 처음 세 줄은 풍경을 묘사하여 독자에게 가을 밤 깊은 궁궐의 풍경을 매우 사실적으로 보여줍니다. 동사로 사용되는 형용사 '차갑다'라는 단어는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물처럼 차갑다"는 은유에는 색뿐만 아니라 온도도 있습니다. 기녀에 대한 두서너 줄의 시구는 미묘하고 흥미롭습니다. 시에는 가사가 없지만 슬픔과 기대가 얽힌 기녀의 복잡한 감정이 넘쳐나며 봉건시대 여성의 비극적 운명을 한편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 시는 환멸에 빠진 소녀의 외로움과 괴로움에 관한 시입니다. 첫 행에서는 가을 풍경을 묘사하는 데 '추위'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높고 서늘한 가을의 분위기를 암시하고 주인공의 내면의 외로움을 보여준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반딧불이를 쏘며 시간을 보내고 우울함을 달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는 밤에 잠을 못 이루고 행운을 기다리며 당신의 사랑을 얼음과 같은 거리와 물과 같은 거리에 비유합니다. 마지막 문장에서는 소떼를 바라보며 슬픔을 표현합니다.
5.(출처):구쥔의 '책강 누각벽'
(해석):넓은 황하에는 몇 척의 배만이 항해하고 있었고, 눈앞에는 파도가 넘실거렸다. 나는 홀로 강 위의 정자에 올라가 난간에 기대어 슬픔이 강물처럼 끝없이 흐르고 있었다. 강가 저 멀리 가을바람이 부는 가운데 드문드문 숲이 있었고, 그 뒤로는 높은 산들이 반쯤 햇빛을 받고 있었다.
(감상):
황하변의 어느 정자 벽에 새겨진 풍경에 대한 서정적인 시입니다. 가을 풍경이 주요 장면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슬픈' 색채를 띠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황하의 풍경을 세 가지 측면에서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넓다'다. 왕완의 '제방의 썰물까지'를 시인은 '넓은 둑'으로 압축했다. 강은 광대하고 황허는 장엄하고 넓습니다. 두 번째는 강이 너무 넓어서 가장자리가 보이지 않고 해가 지고 있기 때문에 "얇다"입니다. 해가 지고 있고 자연스럽게 연기와 파도 속에서 글자를 찾기가 어렵고 강 반대편이 보이지 않으며 셋째는 "드문드문"입니다. 강에는 보트가 거의 없습니다. "백전백승"의 분주한 장면은 볼 수 없지만 강이 더 넓어 보이고 연기와 파도가 더 가늘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강 위의 연기와 물결은 어떤 느낌을 줄 수 있을까요?
두 번째 행의 '생각'이라는 단어는 앞의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시인은 정자의 난간에 기대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하늘까지 밀물을 견디며"를 생각했을 수도 있고, "얼음에 질식해 황하를 건너고 싶다"를 생각했을 수도 있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떨어지고 만리가 내 마음속에 밀려온다"를 생각했을 수도 있고.... 굳건한 시인은 이때 조금 슬퍼 할 수도 있지만 "바다 속으로, 다시는 돌아 오지 않는"황하 앞에서 어떻게 "돌아올 때까지 뼛속까지 미워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합니다.
네 번째 줄은시에서 가장 좋은 줄 중 하나이며 의미가 가득합니다. 백주이의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이 물 위로 쏟아지고, 강의 반은 그늘에, 강의 반은 붉다"를 떠올리게 합니다. 부드러운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을 받은 가을 산의 절반은 화려한 '2월의 꽃보다 붉은 서리'보다는 덜하지만 사람들에게 여유롭고 친근하며 취한 느낌을 줍니다. 반쯤 보이지 않는 가을 산에 관해서는 시인은 언급하고 싶지 않지만 황하 일몰의이 웅장한 그림 앞에서 그의 마음에 실망은 무엇일까요? 이 시점까지 얼마나 많은 회상, 또는 독자가 그것을 맛볼 수있게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