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백이 두보에게 준 시
이백이 두보에게 준 시
루석문은 두를 배웅한다.
리퍼
며칠 동안 취하지 않고 연못대에 오르다.
석문로는 언제 다시 열리나요?
시선이 수라바야에 떨어지니, 바닷물이 온통 밝다.
처마를 날고 벽을 걷고, 멀리 바라보고, 잔을 손에 쥐고 있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 4 년 (745) 가을에 쓰여졌다.
744 년에 이백은 장안을 떠나 양송으로 갔다. 당시 두보는 정주와 양원 (오늘 개봉) 사이를 뛰어다니며 할머니의 장례를 돌보았다. 두 위대한 시인은 마침내 양송에서 만나 손을 잡고 동행했다. 빨리 헤어지자.
745 년 봄 이백과 두보는 노군 (오늘 산둥 여주) 에서 다시 만나 지루를 함께 여행했다. 늦가을, 두복희는 장안으로 갔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유람하며 노군동 석문에서 헤어졌다. 떠날 때 이백은 이 송별시를 썼다.
두보는 둘째라서 시에서 그를 두이패라고 부른다.
며칠 동안 취하지 않고 연못대에 오르다. 술을 떠난 지 며칠이 지났는데, 우리 같이 가까운 산당 테라스에 가 보자.
석문로는 언제 다시 열리나요? 우리는 언제 석문산 앞 길에서 다시 만나서 한 잔 더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시선이 수라바야에 떨어지니, 바닷물이 온통 밝다. 수라바 앞에 추파가 출렁이고, 하늘가의 해색이 먼 산을 비추었다.
처마를 날고 벽을 걷고, 멀리 바라보고, 잔을 손에 쥐고 있다. 헤어진 후 우리는 비행 텐트처럼 점점 멀어졌다. 이제 잔을 들어 술을 마시자!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백도 두보와의 우정을 소중히 여긴다.
둘째, \ "모래 언덕 도시 du fu 를 보내. \"
두보를 모래언덕 도시로 보내다
리퍼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거야? 지세가 높은 모래언덕의 도시.
성변에 고목이 있어 가을소리가 밤낮으로 울린다.
노주는 취하지 않고, 헛노래를 한 곡 부른다.
만약 네가 신사를 생각한다면, 너는 그를 남방으로 보낼 것이다.
이백은 노군동 석문에서 두보를 송별한 뒤 사구성 (산둥 문수) 에 살면서 두보를 그리워하며 이 시를 선물로 썼다.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거야? 지세가 높은 모래언덕의 도시.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하루 종일 이 모래언덕 도시를 한가롭게 거닐다.
성변에 고목이 있어 가을소리가 밤낮으로 울린다. 모래언덕 도시 옆에 있는 그 고목들은 온종일 슬픈 가을 소리를 내고 있다.
노주는 취하지 않고, 헛노래를 한 곡 부른다. 나는 루티의 담주를 취하지 않았고, 티지의 노래도 무정했다.
만약 네가 신사를 생각한다면, 너는 그를 남방으로 보낼 것이다. 너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격류처럼 네가 남쪽으로 흘러가면서.
이 시에서 이백은 대량의 필묵을 써서 처음 여섯 문장에서 자신의 생활, 거처의 주변 환경, 그리고 자신의 심정을 썼다. 시의 처음 여섯 문장에는' 생각' 이라는 글자도 없고' 군' 자도 없어 독자들에게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을 주었다.
이백은 시가 끝날 때까지' 보고 싶다' 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처음 여섯 마디를 회상할 수 있고, 그 다음 한 마디마다 두보를 그리워하는 느낌을 기억할 수 있다. 두보가 없으면 삶의 모든 것이 무미건조하고 어쩔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연극은 두보에 속한다'
두보에게 연극을 한 편 주다
리퍼
벼령과 두보가 만나 이씨가 눈에 띄었다.
너무 날씬하지 마라, 그러나 항상 과거의 시를 쓸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
두보를 위해 쓴 극본은 서기 746 년 이백과 두보가 여주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쓴 것이다. 선물로 놀러 왔는데 좀 농담이에요. 두터운 우정이 있어야 거리낌 없이 농담을 할 수 있다.
벼령과 두보가 만나 이씨가 눈에 띄었다. 나는 코판에서 나의 오랜 친구 두보를 만났는데, 그는 머리에 삿갓을 쓰고 한낮의 햇빛을 가렸다.
너무 날씬하지 마라, 그러나 항상 과거의 시를 쓸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 형님, 왜 우리가 헤어진 후에 이렇게 날씬해졌어요? 아마도 요 몇 년 동안 시를 쓰는 것이 너무 힘들기 때문일 것이다.
이 시의 기조는 유머러스하다. 이것은 그들이 서로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