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정직에 관한 네 편의 고대 시
정직에 관한 네 편의 고대 시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2.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진실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 리우상은 성실하고, 이는 자연의 원리이며, 성실은 인간이되는 원리입니다.3. 신사의 말은 진실하고 그의 행동은 결실을 맺습니다.
저우이시자가 말했다:말하다. 실체:실제 내용.
착할:행동. 변하지 않는: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변함없이 행동한다.4. 군자는 말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가훈 연희공자 말씀 신사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말로만 말하고 행동으로 하지 않는다.5. 자신을 잘 대하고, 일을 하고, 정직하라. 자신을 평가할 때, 윗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사람을 이끌 때 정직해야 한다.6. 옛말에 진실한 사람이 앞서 나간다는 말이 있듯이 진실한 사람이 앞서 나갈 수 있다.
탕한유, "의리와 성실의 본도":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의지:그럴 것이다.
유위:차이를 만들다.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성실해야 합니다.
7. 원은 행동에 기반하며 성실함이 첫 번째입니다. 류탕종원의 저서 '원준과 천수채를 보고하여 스승이라는 이름을 피하라'는 도덕적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직은 덕목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8.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바르게 해야 하고,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유, <도덕경> 몸과 마음을 수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생각을 맑게 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실하게 하는 것이 우선이다.
9. 진실한 마음에 밀어붙여 멈추지 않는 말이 있으면 천하가 움직이고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수송철의 존엄과 악의 긍정의 진실은 정성과 마음을 담아 쓰면 바위처럼 단단한 것도 뒤집어 놓을 수 있다.10.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
시경, 제5권 성심(誠心):성심(誠心). 돌이 길을 연다:돌처럼 단단한 것도 움직인다.
성실이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고 한다.11. 성실이 더해지면 돌이 없어진다.
왕한총, "허공의 담론" 성실:성실. 손실:손실.
성실하게 일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12. 성실한 마음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
송, 우추호 "녹색 방 기타 메모" 청:성실. 감정:감정.
성실은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다.13. 사람들은 정직하게 행동한다.
말과 행동:윤리. 정직은 사람의 최고의 자질이다.
14.정직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자비는 좋은 삶의 원천이자 선한 행동의 기초가 되는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켜나갑니다.
15. 정직은 수양의 근본이고 선은 청렴의 근본이다. 송주석의 사서삼경과 맹자 주석은 성실을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성실은 도덕적 인격을 수양하는 열쇠입니다.
16. 사기꾼을 만나면 성의로 감동시키고,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찌른다. 명홍지청 '채근탄'은 사기꾼을 만나면 정성으로 감동을 주고, 폭력적이고 행실이 나쁜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다스렸다.
17. 금이 구리와 철과 섞이면 정제되지 않고, 덕이 거짓과 섞이면 순수하지 않다. 이 기록을 읽은 환공의 경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18. 천지가 살아 숨 쉬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성현과 현인의 덕이 지속되는 이유는 모두 진실한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청쩡궈판의 "겅중청 부부를 축하한다"는 절도 사건: 겸손은 개인적인 의견을 말합니다.
나는 천지가 쉼 없이 운행하고, 나라가 세워지고 공고해지며, 남녀의 도덕적 노력이 발전하고 인내하며, 핵심은 성실함에 있다고 믿는다.19. 모든 것을 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칭구투강 연윤사려가 없으면 실패할 수 있고, 성실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20.신은 성실이 아니다.
장송상영의 채근담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21. 정직은 성인의 근본이며 모든 행동의 원천이다.
송, 저우둔이 "통수" 성실은 뛰어난 성품의 기초이며 모든 거래의 번영의 원천입니다. 선(행): 직업, 업무.
22. 신사는 정직을 잊지 않는다. 송과 저우둔이의 간군, 제31장 쓴 일: 자기 계발.
신사는 최고의 성실함에 도달하기 위해 자기 계발을 한다.23. 진심을 다해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거짓이 아니다.
바오팡의 성실 전체 모음: 성실.
위선이 아닌 성실로 남을 감동시키는 것.24. 몸을 수양하고 인격을 수양하는 것은 다름 아닌 지극한 성실함이다.
주명(朱明)의 '성실 두시'는 성심으로 몸을 수양하고, 성심으로 남을 대하며, 성심으로 선한 사람을 대하라는 말입니다.25.성인은 자신이 무엇인지 알지만 정직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을 이끌어낼 수 없습니다.
순자의 성인은 모든 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아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26. 신사는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의 수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이다.27. 성실은 쉬지 않는다.
예기 - 중용에서 성실은 끝이 없다. 항상 성실하게 자신을 격려하라.
28. 정직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되고, 정직하게 행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된다. 성치석 선생의 '치우치우학' 강좌: 지식에 대한 토론.
혼잡할 혼: 어지럽다. 행할 행: 일을 하다.
29. 비열함은 돈을 벌지 못하고 정직함은 돈을 잃지 않는다. 펑밍멍롱 "세상을 깨우고, 계약을 지키기 위해, 랑 독점 꽃 기지를 팔지 말라"는 의미: 무자비하고 동정심이 없다.
정직하면 해가 없고, 비열하면 이익이 없다.
정직하면 해가 없고, 비열하면 이익이 없다.
비열하면 해가 없다.30.
펑밍멍룽의 "경고, 죽은 아들을 깨뜨리기에는 상황이 너무 경계를 하고 있다"는 말은 현실적으로, 진지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진지하게 하려면 곰의 명성을 얻으려 하지 말라.31. 굵은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자애로운 사람은 이름을 위해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두칭원란 "고대 속담" 우화 사람들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고 명성을 추구한다.32.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신자는 병든다.
신 당나라 책-천자전"은 깨끗하고 정직합니다. 탐욕:부패.
신:성실. 질병과 거짓:위선을 미워한다.
질병: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한다.
33. 천국은 거짓이 될 수 없다. "조주 한문공 사당"의 위선은 하늘이 용납하지 않는다.
34. 지성은 성실만큼 좋지 않다. 북왕조의 얀 즈두이, "얀 가족 훈련 - 시밍 장" 진실한 정직보다는 영리한 위선.
35.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없다. 모든 것을 잘못하는 것은 화려함과 환경, 실제 콘텐츠 부족으로 인해 공허하고 비실용적입니다.
36. 거짓에 귀 기울이지 말고, 허풍에 귀 기울이지 말고, 중국식 이름을 채택하지 말고, 조작하지 마십시오. 한쉰위, "셴젠 공통"은 꽃 같은 말을 듣지 말고, 비실용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공로를 추구하지 말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마십시오.
37. 군주는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푸.
2. 정직에 관한 일곱 줄의 고대 시, 양
왕송안시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로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앙이 되어야 한다.
번역:
고대부터 백성들은 성실함에 의해 움직여 왔고 법은 엄격했다.
오늘의 유가들은 법과 정책을 확고하게 시행할 수 있었던 상앙을 임의로 폄하할 수 없습니다.
확장 데이터:"예로부터 사람들은 믿음과 성실을 추구해 왔으며, 말 한마디가 중요하다."
. 이 두 인용문은 상앙의 강압적인 관행을 높이 평가합니다. 상앙이 개혁을 시작했을 때 그는 몰락한 노예 소유주와 귀족들의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파부치"와 "불벌령"에 따르면 상양은 노예 소유 귀족들의 복권 세력을 단호하게 진압하여 개혁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정부가 해야 할 일을 하게 만든 상앙의 능력"은 민중의 신뢰를 얻은 상앙의 능력과 유신 세력을 단호하게 진압해 개혁을 추진할 수 있게 한 그의 능력에 대한 찬사입니다.
왕안시는 이 시를 쓰며 상양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상양의 역사적 업적을 인정하고 강경파의 방해 음모를 분쇄했습니다. 특히 '상양'이라는 단어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단어입니다. 상앙이 정부에 해야 할 일을 하라고 한 것은 법을 존중하고 유교에 반대하는 왕안시의 입장을 직접적으로 드러낸 것입니다.
혁신의 대의에 대한 강경파의 저주에 대해 정면으로 대답한 것은 상앙의 법가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새로운 법을 단호하게 시행하겠다는 왕안시의 결의를 보여줍니다.
3. 청렴에 관한 고대 시 1, 상양
송나라:왕안시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로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앙이어야 한다.
고대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정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요컨대 엄격한 법규보다 금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오늘날의 유가들은 법과 정책을 확고하게 시행할 수 있었던 상앙을 자의적으로 폄하할 수 없습니다.
2. 당나라 시경, 권18
당나라:이백
해월은 여전히 의지할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움직이지 않는다.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져도 한 번 한 약속은 결코 바꿀 수 없다.
3. 느낀 것을 말하라
당나라의 위정자
지부는 약속을 하지 않았고, 호영은 한 마디를 했다.
인생은 열정적이고, 명성과 재산은 다시 이야기한다.
지부와 호영은 모두 약속을 지킨 인물입니다. 사람들은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왜 그런 명성과 재물에 신경을 쓰나요. 저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은혜를 갚는 것을 중요시하며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기사도
당나라:이백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큰 그릇에 호영과 함께 술을 마셨다.
침 세 잔을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졌다.
주해와 함께 큰 덩어리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사발의 와인을 마셨다. 몇 잔의 술을 마신 후 나는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대산보다 더 소중히 여겼다.
5. 신사적인 행동
삼국지:조자룡
신사는 의심을 받지 않도록 경계한다.
이세민은 신발을 벗지 않고는 정식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참외밭을 지날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지날 때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않으면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 매실을 따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조심해야 한다.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를 피하기 위해 모든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예시입니다.
4. 밤의 연회를 정직에 관한 고대 시로 보아야 할까요? 현대 게는 "나의 위대한 나라는 정직에 기초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동한(東漢)의 왕충(王充)은 "성실이 돌을 연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를 기쁘게 하는 것은 기울어도 변하지 않는 기둥은 없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현대 루쉰은 "성실은 사람을 세우는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속으로는 자신을 속이지 말고 겉으로는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과 인간의 합일 이론과 자연의 선함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성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말한다:정직은 최고의 경쟁 수단이다. 중국인들은 말한다: 신념은 지킬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는 신발을 모으지 않고, 리샤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 "여포시"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이 모두 가볍다. <기사도>는 평판이 좋지만, 그 말은 한결같아야 한다. --이백판은 직설적이지만 구성은 노래다.
--명원매 곧은 사람은 솔직하지만 편협한 사람은 근심한다.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