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진리를 이해하는 것에 관한 시 또는 명언.
진리를 이해하는 것에 관한 시 또는 명언.
. --이칭추, '여름날의 완벽함'
내 평생 좋은 시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 언어가 놀랍지 않으며,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초가을의 쓴 열사 사건'
고대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생을 마감한 사람은 없다. --원천샹, '바다를 건너다'
진흙은 더럽혀지지 않고, 맑음은 악마가 아니다. --주둔이, '사랑의 연꽃'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소모한다. --리상인, '무제'
그림에 중독된 당신은 늙지 않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부와 지위는 내게는 떠도는 구름과도 같습니다. (당? 두보의)
작은 악을 행하지도 말고, 작은 선을 행하지도 말라. (삼국지)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논어)
좋은 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마른 군으로 가득 차게 하라. (원나라? 왕관 매화)
2. 철학에 관한 명시를 아는 사람?"1. 무거운 산을 벗어날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노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수평으로 보면 능선은 서로 다른 거리에서 봉우리가 된다. (서림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3. 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왕지환, '왜가리 오두막에서')
4. 가라앉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앞에는 만 그루의 봄나무가 있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생수의 원천이 있으니. (주자의 '독서에 대한 생각'
6,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이 있다. (소시의 '물의 노래 - 밝은 달은 언제인가')
7.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8.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샘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
9.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가장 높은 경지를 두려워할 뿐이다. (왕안시 "비행봉을 기다리며")
10,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북부산 아래 웅덩이')
11, 동풍은 알기 쉽고, 색채는 언제나 봄이다. (주나라의 봄날)
12, 늙은 왕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위시의 '오월의 길')
산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못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우뚝 섰다. (백주이, <고대초목>)
3. 심오한 진리를 담은 시를 짓다(진실은 뒤에 나온다) (10행) 제목 시린비(송나라 소서) 원시 능선의 옆 봉우리를 보니, 멀리서 보거나 가까이서 보거나 서로 다르다.
나는 백두산의 진면목을 알아볼 수 없다. 철학사람은 서로 다른 위치와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서로 다른 결론에 도달한다.사람은 주관적, 객관적 한계를 없애고 루산 밖에 있어야만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제목 진시(송수시) 원시에 피아노에서 소리가 난다면 왜 상자에 넣지 않는가? 피아노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놀라운 철학을 가진 음악은 유기적 인 전체이며이 전체는 서로 영향을주고 제한하는 여러 부분과 요소로 구성됩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서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생각과 감정, 연주 기술 및 기타 부분과 요소는 상호 의존적이고 필수 불가결하며 상호 영향, 상호 제약이 있으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유물 변증법에 따르면, 보편적 연결의 근본적인 내용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연결뿐만 아니라 사물 내에서 상충하는 당사자 간의 연결입니다. 따라서 이 곡이 드러내는 것은 피아노와 손가락, 피아노 소리 사이의 모순적인 관계입니다.
연주자를 포함하면 연주자의 생각, 감정, 기술과 피아노와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부 모순(내적 원인)과 외부 모순(외적 원인)의 관계로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음악 생산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생산의 조건이며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책 제목에 대한 생각(송주희)시의 원제인 반 평짜리 연못이 열리고 하늘과 구름이 맴돈다. 물처럼 맑은가? 그 연못에는 생수가 무궁무진하게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철학은 연못을 은유로 사용하여 배움의 길은 새로운 영양분을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은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며, 모든 것은 움직여야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물이 끊임없는 자기 갱신 속에서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중단 없는 움직임과 변화, 발전입니다. 이 움직임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지식을 끊임없이 갱신하고 축적하지 않으면 지식은 생명력이 없고 발전이 없는 고인 물 웅덩이가 될 것입니다. 이는 학습뿐만 아니라 다른 일을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송원-옻칠공의 궁전에서 아침을 요리하다(송양완리)의 시 '모샤인링'의 제목은 매우 편안하고 보행자들에게 사랑받는 시입니다. 나는 방금 10,000 개의 산의 원에 들어갔고 한 산이 다른 산에 설명됩니다.
철학적인 시인은 경치 좋은 묘사와 생생한 은유의 도움으로 산을 걷는 느낌에 대해 글을 쓰면서 보편적 인 의미의 심오한 진리를 설명합니다 : 무엇을하든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추정하고 단일 사건의 성공에 취해서는 안됩니다. 이 시의 주제를 파악할 때 우리는 먼저 스타일을 철학적 시로 배치해야하며,이 시가 등산의 느낌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인생 철학에 관한 것입니다 : 우리가 어떤 성공을 거두었을 때 결코 자만하지 말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한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4. 철학에 관한 고대의 시와 명언도 있습니다.1. 하늘의 길은 건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입니다.
신사로서 우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져야 하며,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자기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2. 덜 악한 것과도, 덜 선한 것과도 함께하지 마십시오.
--유비, 『삼국지』 옥편:작고 보잘것없는 일이라고 해서 하지 말고, 반대로 작은 일이라고 해서 하지 말라. 남에게 이익이 되는 좋은 일이라면, 그것이 별것 아니라고 해서 하지 말아야 한다.
3. 좋은 것을 보는 것이 나쁜 것을 보는 것보다 낫다는 것은 국을 맛보는 것과 같다. --공자 논어 번역: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우기에는 너무 늦을까 두려워한다. 선한 일을 보면 그것을 행할 수 없을까 두려워한다.
악한 사람을 나쁘게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과 같다. 즉시 떠나서 멀리해야 한다.4. 남에게 고개를 숙이고 비난하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공자 논어 번역 :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주된 책임을지는 사람은 "남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이고, 남을 용서하는 사람은 "남을 가볍게 비난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그들은 서로를 원망하지 않는다.5.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신사는 그를 악하게 만들지 않는다.
악인은 그 반대다. --공자 논어 번역본:신사는 항상 남의 선하고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며, 세상을 냉정한 눈으로 보지 않고 진심으로 남의 선한 소망과 정의로운 요구를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두려움 때문에 다른 사람이 실패나 실수, 고통을 겪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습니다. 반면에 악당은 항상 "어른의 선이 아닌 어른의 악"이 될 것입니다.
6. 덕이 있는 사람의 얼굴을 보고, 덕이 있는 사람의 성찰을 본다. --공자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장점과 강점을 가진 사람을 보면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 사람을 따라잡아 같은 수준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 사람을 보면 자신에게도 그 사람의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지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7.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공자 논어 번역: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고통, 재난, 재앙 등)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 강요하지 말라.
8. 도리를 다하고 스승에게 양보하지 말라. --논어 번역: 스승이 곁에 있어도 주저하지 말고 선행을 베풀고, 스승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행해야 한다.
"도리를 다하라"는 관용구는 후에 발전되었다.9. 신사는 입은 움직이지만 손은 움직이지 않는다.
--공자 논어 번역: 신사는 말은 크게 하지 못하지만 일에는 민첩하고 능숙하다.10.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한 가지 생각으로 서로의 이익이 깨질 수 있다.
--주역:한마음으로 일하는 사람은 그 힘이 단단한 쇠도 부술 수 있고, 한마음인 사람은 만장일치로 의견을 표명하니 마치 향기로운 난초 냄새를 맡은 것처럼 설득력이 있고 받아들이기 쉽다.11.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적절한 때를 기다린다.
--주이 번역: 신사는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과시하고 자랑하지 않는다. 오히려 필요할 때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한다.
12.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다. --상수 번역: 성취한 것에 자만하면 손실과 재앙을 가져오고,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자각하면 이득을 얻는다.
13. 사람들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신사답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성취했다고 해서 결코 화를 내거나 불만을 품지 않습니다. 이것도 신사적인 행동이 아닐까요? 지위안자이 14. 마음을 말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공자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추측하지 말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지 않고, 실현 가능하며, 경직되지 않고 유연하게 행동하고, 모든 것이 '나'에 집중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일을 완수하십시오.16. 우리 셋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은 것은 바꾸어야 한다.
--논어 번역: 세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그 중 한 사람이 어떤 식으로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면 그는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강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의 약점과 단점은 내가 배워서 고칠 것이다.
17. 군자는 자기를 찾고, 악인은 남을 찾는다. -공자 논어번역:군자는 항상 자신을 징계하고 자신의 잘못과 문제점을 찾는다. 소인은 남을 보고 자신의 결점과 단점을 찾는 경향이 있다.18.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소인은 길고 금욕적이다.
--공자 논어 번역:신사는 마음이 열려 있고, 솔직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편안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인다. 소인은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고 정신적 부담이 무거워서 외모와 행동이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는 종종 불안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합니다.
19. 불평하지 않고 남에게 친절하지 않다. --공자 논어 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객관적으로 변명하지 않고 남의 탓으로 돌리지 않는다. 훗날 '하늘과 남을 원망한다'는 사자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내지 마라.
20.남에게 화를 내지 말라. -- 공자 논어 번역: 실수를 했을 때 남에게 화풀이하지 말라.)
21.참을 수 없다면 큰 계획을 세우라.
21. 참을 수 없다면 큰 계획을 세우라.
작은 것을 참지 못하고 인내심이 없으면 큰 그림에 영향을 미쳐 큰 일을 망치게 된다.22. 작은 사람의 실수는 반드시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
--논어 번역:악인은 반드시 자신의 잘못을 덮어야 한다.23.변하지 않는 삶이 너무 많다.
--논어 번역:잘못을 고치지 않는 것이 진짜 실수다.24.신사의 도리는 진실에 바탕을 둔다.
--논어 번역:군자는 자신의 뿌리에 정진하고, 뿌리가 확립되면 자연스럽게 '도'가 생겨난다.25.군자는 자신의 말은 부끄러워하지만 행동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번역: 신사는 말을 너무 많이 하고 행동을 너무 적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26.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라.
--논어 번역:모든 일은 반복해서 생각해야 한다.27.많은 행동이 자멸로 이어지지 않는다.
--좌전(左傳)翻译:지나친 악행은 결국 자멸을 가져온다.
-누구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바꿀 수 있고, 그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28.
--주안 번역:모든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수정되는 한, 그들은 여전히 최고 중 최고입니다.29.첫 번째 브러시에서 당신의 미덕을 숨기지 마십시오.
--주역:사람을 평가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장점을 지워서는 안 된다.30.사람이 할 수 있으면 할 수 있다. 사람은 열 가지 방법으로 또는 천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사람이 한 번 배우면 백 번을 쓰면 된다.
5. 고대 시 1에는 심오한 진리가 담겨 있는데, 제목은 시린비입니다.
송수지
봉우리와 계곡을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보고,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게서 바라본 루산은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준다.
나는 루산에 있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었다.
2."비를 기다리며"
당 - 리월
땅에서 연기를 내뿜는 뽕잎, 샤오관 용수사를 맞이하다.
주나라 사람들은 여러 곳에서 노래와 춤에 빠져 봄소리가 현을 삼킬까봐 두려워한다.
3. 웨이셴 그림 대나무
시에
야자이는 누워서 작은 주소 소리를 듣고, 그것이 백성들의 곤경의 소리라고 의심한다.
조주현, 일부 작은 수집가들은 항상 자신의 감정에 신경을 씁니다.
4, "진시"
송수시
피아노가 머리카락이라면 왜 상자에 넣지 않습니까?
피아노 소리가 손에서 나오는데 왜 소리가 안 들리지?
5."연극은 여섯 가지 절대 연극이다(위)"
탕두푸
유신의 글은 말년에 더욱 성숙해졌고, 그의 펜은 높고 창백하고 강렬하여 마치 파도처럼 자유자재로 휘둘렀어요.
오늘 날 사람들은 그를 조롱하고 그의 작품을 비난합니다. 만약 유신이 아직 살아 있었다면, 그는 당신을 정말 사대부로 대할까 두렵습니다.
6."여덟 가지 형태"
당두부
당신은 삼국 시대에 독보적인 업적을 세웠고, 침략적인 법으로 영원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돌은 돌리지 않아 오나라를 정복하지 못했음을 나타냅니다.
7. 독서에 대한 반성
송주희
반 평방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이 흐려졌다.
물처럼 맑다고? 생수가 무궁무진하게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8."고대의 모방"
명 천 년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사람들은 계속 찾아온다.
낮에는 서쪽 산이 보이지 않고 아침 햇살은 여전히 찬란하다.
봄꽃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풀이 노랗고 푸르다.
자연에는 쉬는 시간이 없으니 그 순환은 궁극적인 것일까요?
인생은 별개의 세계, 젊은이들은 열심히 일해야 한다!
9. 시에 대하여
쉬운
두리의 시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지만 새로운 것은 아니다.
이 나라는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재능 있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10, 풀
당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풀빛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서매 11수
루송매 퍼
봄이 내려오기를 거부한 서매, 시인의 정자에서 펜값을 계산한다.
메이쉰과 쉬쉰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은 매화 향기를 잃었다.
12, "회충천 소우물"
송수시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처음 알아차렸다.
시든 갈대의 새싹은 강물이 막 올라오려는 듯 짧았다.
13, 역사의 찬양을 노래하다
당고의
또 다른 선물은 도포였으니 반의 말에 공감해야 한다.
세상은 모르지만 그래도 옷으로 세상을 봅니다.
14, "겨울밤의 독서".
송 - 루유
고대인은 배울 것이 없고, 젊은이는 늙지 않았다.
종이 위에 적힌 것은 얕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