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앵무새 엄무의 반의어는 무엇입니까?

앵무새 엄무의 반의어는 무엇입니까?

당대의 백거이' 전당춘유' 에는 두 줄이 있다.'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누가 새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꾀꼬리가 노래하고 제비가 춤을 추며 봄의 활력을 보여 주었다. 황달과 제비는 모두 봄의 사자이며, 꾀꼬리가 완곡하게 울려 퍼지고 있다. 제비는 근면하여 사람들이 봄에 일을 시작하도록 격려하는데, 그들은 모두 이른 봄의 생기를 쓰고 있다. 몇 곳' 이라는 단어는 앵무새의 타인에 대한 호소와 시인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소리를 찾는 정태를 요약했다. 누구의 집' 이라는 단어에 대한 의심은 시인의 섬세한 심리활동을 보여 독자들에게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원시 시:

전당강 봄투어 당나라: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설명:

북산사 북, 자공정서, 서호의 수위가 막 상승하여 흰 구름이 호수와 연결된 것 같다. 일찍 날아온 황달새 몇 마리가 앞다투어 조양의 가지까지 날아갔다. 막 남쪽에서 돌아온 제비가 부드러운 진흙을 쪼아먹고 있다. 어느 처마 밑에 둥지를 틀까요?

해안가의 꽃은 점점 개방되어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푸르른 봄풀은 말굽을 가릴 수밖에 없다. 나는 호동의 풍경을 가장 좋아한다, 특히 나무 그늘 아래 버드나무가 그늘이 진 백사제방을 가장 좋아한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가도 모자란다.

확장 데이터:

장경 2 년 (기원 822 년, 당무종 시대) 7 월, 백거이는 항도사, 보리원년 (기원 825 년, 당경종 시대) 3 월, 쑤저우 도사 () 를 맡았기 때문에 이' 전당춘유' 는 장경 3, 4 년 (기원 80 년) 에 쓰여졌다

풍경의 감상은 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그것은 강렬한 봄의 느낌뿐만 아니라 강렬한 자연의 아름다움의 느낌도 썼다. 시 전체가' 봄' 자를 중심으로 경물 속에서 감정을 토로하고 있다. 행간에는 시인의 즐겁고 편안한 심정과 서호의 봄빛에 대한 섬세하고 상큼한 느낌이 드러났다. 구조가 치밀하고, 격법이 엄격하며, 대립이 단정하고, 언어가 유창하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말투가 소박하여 통속적이고 유창한 특징을 나타낸다.

첫 대련은 큰 곳에서 붓을 내리고, 고산사에서 본 풍경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작가의 초봄 퍼레이드의 장소이고, 두 번째 문장은 전망이다. "초평", 봄물이 막 솟아오르고, 먼 곳이 해안과 평평하다. 구름발이 낮다' 는 것은 흰 구름이 낮고 호수와 연결되어 초봄의 윤곽을 그리는 것을 가리킨다. 발밑의 잔잔한 수면과 하늘이 내려앉은 구름 커튼이 조용한 서호 수묵화를 이루었다.

전반적으로 시인은 호수의 봄기운이 완연하고, 도중에 풍경을 잘 묘사한다. 그는 전형적으로 분류배열과 결합한 것을 선택했다. 중간에 가장 아름다운 춘경을 네 개 쓰고 동물과 식물을 결합하여 독특하다. 그는 또한 경물의 특징을 잘 포착하여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글로 묘사하고 렌더링하는 데 능하다.

바이두 백과-전당강 봄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