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서예에 관한 유명한 시

서예에 관한 유명한 시

서예를 묘사한 시 1. 라이브러리 회원으로 가입하고 전체 콘텐츠 보기>

원저자:모든 설레임

서예에 관한 문장:1. 붓과 먹의 사용은 자유롭고 흘러내린다. 서예와 시를 묘사합니다. 펜 속의 용과 뱀:용과 뱀이 펜 속으로 뛰어듭니다. 강하고 절제된 획으로 서예를 묘사합니다. 2. 구름과 흐르는 물줄기를 타고 여행하는 것. 3. 움직이고, 바라보고, 말을 타고 날아가는 것. 그리고 하늘을 나는 용, 무에서 와서 무로 돌아가는 것, 거의 미쳐서 천지의 기운을 담은 것. 4. 서예는 유교의 인내, 웅장, 기업 정신과 노장 전통의 공허, 분산, 고요, 한가함을 통합하며, 미묘하고 먼 것을 추구하기 위해 붓질에서 세속적인 화려함과 화려함을 배제하는 경향이 있다. 5. 지치지 않는 힘, 과장하지 않는 자세, 구름과 흐르는 물 속에서 펜이 달리는 모습, 6. 두시제 뼈의 힘, 약간 얇은 말과 그림. 서리가 내린 숲에 잎이 없으면 폭포가 날아갑니다.7. 바다에서의 번영, 공중에서 춤추는 학, 공중에서 수영하는 (양나라 우 황제, 소연, 왕시지에 대한 논평).8. 구름처럼 떠다니고 용처럼 민첩합니다. 철제 책과 은제 갈고리, 가장 고대의 것과 현대의 것.9. 회수는 칼을 휘두르는 강인한 사람처럼 표정은 움직이지만 안팎으로 구불구불하다.10. 펜을 들고 몇 번 낙서하면 종이에서 날아다니는 용이 튀어나온다. 그가 그리는 용은 생생하고 장엄하며 다양합니다. 천롱은 종종 용 전체, 용 머리, 용 발톱을 숨기고 숨기고, 마치 목소리를 듣는 것처럼, 그 모양을 보는 것처럼, 구름에 잉크를 튀기고 안개에 물을 뿌리는 것처럼, 멋진, 사람들은 엥롱 (이름 엥)이라고 부릅니다 .11. 문자가 인터레이스되고 크고 작고 열리고 닫히고 두껍고 얇은 선이 분명하게 바뀌고 기복이 있습니다. 마지막 줄은 구부러져 너무 구부러져 거의 압도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은 딱딱하지 않고 자유로워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진 그의 자의적인 면모를 반영합니다. 첸롱의 몸짓은 가파르고,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기울어 지거나 공격적이며, 무겁거나 가볍고, 그녀는 벼락처럼 시작하여 화난 아름다움을 발산합니다. 그는 빠르게 글을 쓴다.

2. 서예에 대한 잘 쓰여진 인용문 1, 장시취안.

반차오는 난초처럼 글을 쓴다, 랑치구.

반초는 글씨를 쓰듯 파랗게 쓰고, 잎이 드문드문 꽃을 아름답게 쓴다.

서예를 찬양하는 옛사람들의 시

2. 정반교

날마다 연못에서 먹을 갈고, 분필로 아름다운 글자를 쓰지 않았다.

그림은 서예를 알고, 주란은 필기체 관리와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3. 황팅젠

그러나 세상은 란팅에게서 배웠고, 그의 본성을 바꿀 묘약은 없다.

양봉지가 낙양에 있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고 그가 글을 쓸 때 그는 우우 술집에 갔다.

4, 왕문지의 "책 속의 절대 문장에 대하여".

모치의 펜 매장이 잇달아 열렸지만 『선』을 이해하기는 쉽지 않았다.

손공의 책을 자세히 읽으면 구가 경험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서예에 대한 명언 ▲ 말, 마음의 소리; 책, 마음의 그림. 소리와 그림은 신사와 악인으로 여겨진다. 소리와 그림의 대가, 신사와 악당, 감정적. -양시옹, '법의 눈' ▲ 서예와 그림은 높고 넓게, 인격의 첫 번째 중요성, 탁월함의 단면. 사람들은 자신의 펜과 잉크를 소중히 여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존중한다. --칭송니안, "이원의 회화에 대한 토론" ▲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은 붓과 먹 이외의 자신만의 밝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Qing. 왕유 ▲ 그 광활하고 황홀한 감정은 모두 붓과 먹에 있다. 소위 말하는 높은 품질과 운율은 모두 자기 방종입니다. -장원, '서도명언' ▲선인들이 책에 대해 말하기를, 첫째는 인격이 높아야 하고, 둘째는 고금을 배워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책의 법이다. 학자는 알기 때문에 그것을 익히려면 먼저 덕을 닦아 몸에 익숙해져야 한다. 덕은 몸에 익숙하고 책은 손 안에 있다. --서예의 세 가지 맛 ▲서예를 배우는 사람에게는 사물을 보는 시각과 나를 보는 시각,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과 나를 바라보는 시각이 같다. -칭. 류시재, '예술의 개요' ▲사람마다 기와 피가 다르고, 힘줄과 뼈가 다르다. 심장은 조밀하고 손은 영리하며 책의 추함은 심장과 손에 있다. -Tang. 장연원, '정법서' ▲ 책은 인간이기 때문에 병들 수 없다. 쉬:병들게 할 수 없다. -동한시대. 채용 '석실의 신성한 붓' ▲서예는 옳은 것이니 또한 옳은 것이니 또한 한가하다. --Ming. 샹무, "서예 우아한 단어" ▲ 그러므로 책은 또한 마음의 학문이며, 작가, 또한 글을 씁니다. -청나라. 류시자이 "예술 입문" ▲ 학문적 고전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고, 마음은 정확하지 않고, 운동은 악을 알게 될 것입니다. 류공콴이 말했다:마음이 정확하고 펜이 정확합니다. -첫 번째는 19세기 후반에 출판된 '서예론'입니다. 샹무 "서예 우아한 단어" ▲ 마음에 펜이 있으면 마음이 정확하고 펜이 정확하고 펜이 정확합니다. -류공관 ▲ 책을 책으로, 배움을 배움으로, 재능을 재능으로, 야망을 야망으로. 요컨대, 그것은 사람과 같습니다. 책은 여전히 명확하고 두꺼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책이 모호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을 반영 할뿐입니다. -클리어. 류시자이의 예술의 개요 ▲ 도구를 얻는 것보다 도구를 얻는 것이 낫고, 성공하는 것보다 성공하는 것이 낫다. (성공하는 것이 성공하는 것보다 낫다.) -탕순궈팅, '서예의 계보' ▲서예는 하나의 기술일 뿐이지만 인격을 세우는 첫 번째 순간이다. 서예는 단지 기술일 뿐이지만 인격을 세우는 첫 번째 순간이다." ▲서예는 단지 기술일 뿐이지만 인격을 세우는 첫 번째 순간이며, 서예는 단지 기술일 뿐이지만 인격을 세우는 첫 번째 순간이다. -칭. 주희, "임치에 대한 새로운 설명" ▲ 서예와 그림에 능숙하고 학문에 능숙하지는 않지만 뛰어나며 정치적 업적으로 알려진 모든 사람들로 후대에 드물게 알려져 있습니다. -청송년, '그림에 관한 이원' ▲ 펜 벤 수묵의 정서는 인간의 기질에 기초한다. 이성적이라면 책의 첫 번째도 마찬가지입니다. -칭. 류시자이, 미술 입문 ▲손과 신성한 움직임, 예술은 경험에서 배운다. 그의 야망은 책 속에 있고, 움직일 수 없고, 구부릴 수 없고, 스스로 자랑스러워한다. Song. 주문창, '책휴(冊休)' ▲ 책을 원할 때 눈을 감고 들으면 결코 괴로워하지 않고 마음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된다. 마음이 바르지 못하면 책이 기울어지고, 야망이 조화롭지 못하면 말이 상반된다. -당유시난, '펜의 본질에 대하여' ▲ 천지의 마음을 보고, 성현의 마음을 밀고, 의심을 접고, 일반 유생을 다스리라. --동한 시대. 조이, '논어' ▲ 기쁨은 말로 조화롭게, 노여움은 말로 거칠고 위험하게, 슬픔은 말로 우울하게, 기쁨은 말로 평평하고 아름답게. 사랑에는 무게와 가벼움이 있고, 가장 아름다운 말, 심지어 가장 편안한 말에도 강렬함과 변화가 있다. -원. 천이는 한때 "한림필수"를 썼습니다 ▲ 사람은 추악하지만 신사와 악당은 가릴 수없고, 그들의 말은 좋은 주장이지만 신사와 악당은 속일 수 없습니다. 책이 서투르지만 신사와 악당의 마음을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수시, "서예 이론" ▲고윤 깊고 단단하고 대담하며, 그들 없이는 책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칭. 류 시젠 "예술 입문" ▲ 작가, 잉지 다른 것들, 긴급한 문제의 기사. 이런 식이지만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그릴 수 있지만 더 좋고 덜 나쁜 것은 나쁜 것과 좋은 것을 너무 많이 놓아 두는 문제가 아닙니다! 송. 주원창, "책의 계속" ▲ 그래서 덕, 일, 문학, 스타일에 대해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상을 판단하고 사람들을 존경하며 책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 그리고 불멸의 사람들. -칭. 주희, "린치신제" ▲ 모든 영혼의 아내, 주백골의 심장. 그러므로 마음은 덕에서 비롯되어 지로 나타나고, 명예로 확립되고, 절제로 확립되고, 기사로 선언되고, 필체로 옮겨진다. -첫 번째는 이 책의 저자가 쓴 "세계론"입니다. 샹무 "서예 우아한 단어" ▲ 다른 성격, 다른 기질, 펜 제스처, 악은 자명합니다. -밍. 처음 이것을 보았을 때 나는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 있었고, 한밤중에있었습니다. 연설은 명확하고, 움직이기 쉽고, 잘 생기고 오만한 영어의 숫자가 끊임없이 있습니다. 오래 된 것은 책의 힘이고 책의 모양은 적습니다. 근육은 여전히 강하고 우아하고 아름다운 외모, 좋은 만남과 접이식입니다. 책에는 책이 몇 권 밖에 없습니다. 그 규모가 웅장하고 도덕이 부드럽고 우아하고 고귀하다면 장로들은 요정과 같이 설명하기 어렵고 봄과 가을을 구별 할 수 없습니다. 내가 처음 본 것은 비록 적지만 강한 견해는 세상이 초기 십대라고 불리는 것처럼 오래되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높은 빔, 부드러운 브러시, 부드러운 기질이었습니다. -밍. 샹무 "책 우아한 단어" ▲ 숙녀 기질 단단하고 유연한, 손 조화로운 상호 사용과 함께. 꼼꼼한, 제약, 쉬운, 정식 월; 빠른 충격, 불안; 늦고 무거운, 감히 날지 마십시오; 단순하고, 꽤 파는 신선한 도로; 엄격한 단단하고 적은; 따뜻하고 매혹적인, 더 매듭; 위험에 대한 입찰, 조각은 너무 까다로운; 장엄하고 단단한 지구력; 완창, 점차 두꺼운 끝; 장치, 커버도; 아름다운 사람, 화려하고 상황 후; 슬림 한 몸매 또는 더 편안한; 귀, 용기; 익숙한 사람들 신선함이 부족합니다. -밍. 샹무 "책 우아한 단어" ▲ 유는 펜과 잉크 사이에서 사람들에게 영감을주기에 충분하며 서예도 마찬가지라고 말했습니다. ..... 주등산, 얀 창산, 류의 박람회, 오늘날의 사람들은 해와 달을 통해 훌륭하고 충성스럽고 의로움, 책은 엄숙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타이 바이의 책은 신선하고 활기차고 명확하게 호흡하며 필멸의 먼지가없고 불멸처럼 떠 다니는 책입니다. ..... 이 모든 단어는 인간처럼 자연스럽게 흐릅니다. --청. 저우싱롄, '임치에 대한 나의 의견' ▲ 가문을 배워 다산이 되었지만, 그는 자신이 성욕의 자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했다. 곧은 사람은 거칠고 고집불통이며, 고집이 센 사람은 고집불통이며, 떫은 것을 추구하는 사람은 해롭고 절제하지 못하며, 도망치기 쉬운 사람은 질서가 없고, 온화한 사람은 부드럽고 상처를 주며, 성급하고 용감한 사람은 너무 오만하며, 의심 많은 사람은 침체에 중독되고, 지각하는 사람은 결국 평범하고, 가볍고 사소한 사람은 천한 관리를 더럽힌다. --탕순궈팅, '서경' ▲ 마음 그림은 항상 뒤틀리고, 기사는 사람을 보는 것이 더 낫다. 세월이 지나도 사랑은 높고, "유휴 홈 푸가"는 안 렌을 알고 도로 먼지를 숭배하려고합니다. --원이산

4. 서예의 명언은 1. 이 책은 촛불 없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이 고대가 아니다.

이 인용문은 청나라의 서예가인 진주의 명언입니다. 진주가 한 이 말의 의미는 서예를 배우는 것은 고대를 배우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선현이 없는 서예는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서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고대의 서예가든 현대의 서예가든 모두 전서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전서를 배우는 것은 서예를 배우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2. 고대로부터 배우기 위해 고대로부터 배우다.

고대 서예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붓을 사용하여 글씨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주의해야 할 다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청나라의 양비(梁裕)는 "평지에 대한 설명"에서 "글을 배우는 것은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와 함께해야 한다. 고대인에게서 배우려면 그들의 겉모습만 보지 말고 그들의 뼈대를 취해야 한다." 이 문장은 주로 고대 문자를 배워야 할 필요성을 설명하며, 고대 문자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형식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신성을 추구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3. 초보자의 서예는 거의 기본입니다. 바쁠 때는 규칙이 없습니다.

왕희제는 서예십이장(書藝十二章)에서 "초보자의 서예는 기본이다. 바쁠 때는 규칙이 없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초보자는 꾸준히 써야 하며, 너무 급하게 쓰면 법을 잃기 쉽다는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4, 천싱지안, 신사 자기계발. 땅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사는 세상을 감당하기 위해 끊임없이 덕을 닦아야 한다.

천체가 움직임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듯이 신사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추구해야 한다. 땅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사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주역에서 번역: 신사는 그 움직임이 천체와 같아서 뿌리째 뽑혀도 흔들리지 않아야 하고, 신사라면 그 수용의 크기가 땅의 크기와 같아야 하며, 감당하지 못할 것이 없어야 한다.

5, 둘이 같은 마음을 품으면 그 이점이 깨어지나니,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6, 둘이 하나가 되면 이익이 끊어지나니 하나의 생각이다.

둘이 하나가 되면 그 힘이 너무 커서 단단한 금속도 부술 수 있고, 의견이 일치하는 사람은 마치 향기로운 난초 냄새를 맡는 것처럼 설득력이 있고 받아들이기 쉽다.

5. 시가 풍부한 서예 명언과 격언 ● 책은 자연에서 나온다(한채용)

● 소리 없는 소리, 보이지 않는 상(당장)

● 거리를 알기 위해 글을 배운다(당연원)

● 형이상학적 의미, 대상의 표면에서 벗어나 그림자 사이에 더 깊은 이치가 있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며, 세상의 지혜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당-)

●의지에 맡기거나 쉬운 것에 맡기거나.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억압해서는 안 된다.

●말을 반복하거나 퍼뜨리지 말라.

개 그림처럼 쓰는 것은 더욱 추하다.

●말은 실천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말은 타는 것을 두려워한다.

●말은 백일 동안은 통하지 않는다.

●주먹은 때려야 하고 말은 연습해야 한다.

●말에는 뼈가 있어야 하고, 고기는 힘줄에 싸여 있어야 하고, 힘줄은 고기를 감추고, 기둥은 아름답게 꾸며야 한다(페이)

●하나의 말로 나누면, 하나의 말이 승패를 결정한다(순궈팅, 당)

●대머리 펜과 먹은 천 개의 잉크를 갈고(시)

●펜을 들고 힘써 노력하면 백조가 그 아름다움에 높이 날아오른다(진웨이헝)

●은 갈고리가 있으면 완, 충격의 루안이 있으면 원천(진)

●뜬 구름처럼 유연하게 움직인다. 구름처럼, 용처럼 날렵하게(진)

●용은 하늘 문에서 도약하고, 호랑이는 봉황각에 웅크리고(남북조, 소연)

●구름과 학은 하늘에서 헤엄치고, 무리는 바다에서 놀고(남북조, 소연)

●용의 힘의 진동, 긴장된 상태(원앙, 남북조)

●체상이 뛰어나고, 오늘은 비범합니다. 구슬은 떨어지고 술은 뜨네(당회성)

●소매 밖으로 나가면 산들바람, 다음 달 내 품에(당리전)

●필묵 속의 용과 뱀은 신과 같네(당-)

●붓은 구름 같네(당두후)

●용과 뱀은 항상 가는 것을 본다(당리백)

●물가에서 가르치면 말 한마디가 성공(당-한)

. P>6.서예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서예에 관한 시저자:西海阅读:4121时间:13-03-28 09:40:09칼럼:시一:觀書法,画银钩藏雅香.

롱하이모는 하늘로 날아오르며 새끼 오리의 날개를 부러워한다. 2장:중야오 서예, 홍페이 놀이, 활기차고 춤추는 학이 하늘을 돌아다닌다.

왕종으로 통칭되는 뛰어난 작품들이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3장: 서예, 시, 서예, 회화, 인쇄는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펜과 먹과 붓은 용과 뱀처럼 움직이며 신의 몸을 움직인다. 상황의 변화는 모두 획에 있습니다. 표정이 하늘과 땅을 날아다닙니다. 집중력과 세밀한 필치, 포인팅과 천둥과 번개가 치는 듯한 필획은 시대의 영웅을 보여줍니다. 4장: 서예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은 당신의 영혼입니다. 왜 이렇게 오래 가셨나요? 청명한 가을날이 그렇게 많은데? 그 절묘한 아름다움은 당신의 아름다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왜 그렇게 기뻐하십니까? 그래서 현자들이 당신에게 감명을 받았습니까? 그 아름다움이 당신의 언어입니까, 아니면 무엇이 당신을 우뚝 서게합니까? 모른다고? 그 미묘한 아름다움은 당신의 수줍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왜 과시하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들에게 거만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세상을 비로 적시는 바람 속의 현자이고, 비를 깊이 느끼는 비 속의 바람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존재입니다. 5장:서예를 읊고, 은색 펜을 들고, 금에 담근 용을 내려오다. 먹물을 튀기는 종이 봉황 파리로 가득 찬 먹통 방 향기. 순식간에 모든 글귀는 날개를 더하는 흰 구름, 푸른 하늘 향기로운 버드나무 운율,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기 위해 일어서고 있는 푸른 소나무입니다. 단어의 줄 사이에는 수천 마디의 경고가 숨겨져 있으며, 마음에 용과 봉황을 그리고, 첫 번째가되기 위해, 이름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삶의 길을 쓰고, 대담하고 떠 다니는 길을 위아래로 걷고, 지구는 짜증나지 않습니다. 서리로 얼룩진 구레나룻은 내세가 없다는 것을 두려워하며이 생에서 다시 만날 운명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성현의 말씀을 따라 사람들에게 넓고 넓은 마음을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양쯔강과 황하에는 사랑이 가득하고 종이와 펜의 정신은 춤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정은 영원히 지속되며 오늘날에는 서쪽을 숭배하는 와인이 있습니다. 서예는 다리로서 서예가 마음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란팅은 오랜 친구, 새로운 친구를 설정했습니다. 건강과 행복을 계승하는 국가 문화. 6장:서예는 구름이 칼에 굴러가는 것과 같고 새가 파도에서 쪼아대는 것과 같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형태와 의미의 결합'이라는 용어의 어원은 비스듬하다는 뜻으로 수직을 의미합니다. 내부 장기가 뒤로 기울어져 무게 중심을 안정화하기 위해 서로 의지하고 있습니다.

곡의 길이도 흐름에 따라 변하고, 그 앞에 놓인 구호도 의미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전시회의 오프닝과 클로징은 창의적이었고 이제 요점이 명확해졌습니다.

잉크의 여백은 자연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