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8월 15일 밤 천주사에서 시를 읊다.

8월 15일 밤 천주사에서 시를 읊다.

8월 15일 밤 천주사에서의 계피.

당피리서

옥별산은 달 바퀴에서 내려와 절 앞의 이슬방울을 주워 담았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았지만 장의는 그것을 사람들에게 던져주기로 되어 있었다.

작품 번역

달에 흩어진 구슬처럼 흩어진 오스만투스 꽃잎을 주우러 법당 앞에 가보니 꽃잎에 방금 응축된 이슬방울이 맺혀 있었다. 지금까지도 하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오스만투스 꽃과 그 꽃에 맺힌 이슬은 광한궁의 창애가 우리에게 뿌려준 것이 틀림없었습니다!

피리수는 서기 834~839년에 태어나 서기 902년에 죽었습니다. 그는 루멩산을 맛보고 스스로를 루멩지라고 불렀으며, 스스로를 치부이, 술 취한 소리 씨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작가이자 수필가였으며, 비루(毗卢)로 알려진 루귀몽(陆龟蒙)과 대등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는 후베이성 톈먼("북방 꿈") 출신으로 한족이었습니다. 서안통 통치 8년(867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당나라 때 소주에서 군판관('오월사')을 역임했으며, '주랑', '태창 박사', '비루 부사' 등의 작품을 저술했습니다. 이후 황초의 난, 즉 "도둑떼를 잡았다"(당채주안)에 참여하여 한림학자가 되었습니다. 봉기가 실패한 후 그는 사라졌습니다. 그의 시와 산문은 이국적이면서도 소박했으며, 대부분 민중의 곤경에 동정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당나라 신서(新唐书-艺文志)에는 피일휴집(皮日休集), 피자(皮子), 피초의 자초문 기록(贾超)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중허 3년(883년), 그는 통관현으로 갔다.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둥지를 틀었다가 살해당했다는 설(손광선의 『북몽』, 『신서』, 신씨의 『당인재전』 등). 또는 황조가 패망한 후 당나라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고 하거나(노유(盧維)의 <고학사(古學史)>에 인용), 건 □에 따라 절강성으로 갔다고 한다(田子陽의 비문, 田子陽의 비문, 田子陽의 비문, 田子陽의 비문). 그는 초기 작품을 포함하여 10권의 『피문자주(皮文子注)』를 저술했는데, 이 중 『피문자주』는 선통 7년 피가 편집한 것입니다. 중화수주국에서 인쇄한 사대 시리즈와 샤오티페이의 교열 기록이 있습니다. 당나라 전서에는 원주에는 포함되지 않은 산문 7편을 포함한 4권의 『피리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981년 상하이 고서출판사는 파이리쉬가 직접 편집한 샤오디페이와 쩡의 원주 교열본을 출간했습니다. 파이리슈의 일대기는 주로 쑨광셴의 『북방의 꿈』, 신간 『난슈』, 달리사 청파이의 묘비, 타오웨의 『오왕조실록』, 첸의 『서지제지』, 지유공의 『당서』, 당나라 인재들의 새로운 전기인 『당서』, 소주의 기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Miao Yue의 "Pi Rixiu 행위, 사상, 저술", "황초 반란군에 참여하는 Pi Rixiu 재논의", "시험의 "Li Jutian" Pi Rixiu 전기", "Pi Rixiu의 문제에 대한 Xiao Tiefei", "Zhang Zhikang" Pi Rixiu의 죽음 등에 대한 주변 증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