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나는 크로스바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두 곤륜산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나는 크로스바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두 곤륜산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문학감상
이 시는 재난을 피하고 죽은 변법 지도자에 대한 찬양과 축복, 변법을 방해하는 완고한 세력에 대한 증오와 경멸, 시인이 자신의 이상을 위해 기꺼이 헌신하는 영웅적 감정을 표현했다. 망문이 장검함을 생각하다' 는 말은 감옥에 있는 담시동과 창황탈출 강유위 등에 대한 그리움과 관심으로 경전을 통해 표현된 심정이다. 이기적인 요청: 그들은 장검처럼 정치 개혁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보호될 수 있다.
"죽음을 참으며 두건을 잠시 기다리다" 는 것은 동한 시대의 의관 이야기이다. 장검의 전고를 운용하여, 덩태후를 비추고, 줄거리는 똑같다. 유신파의 잔인함을 통탄하고, 유신파가 재기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이 말은 현재 변법이 큰 타격을 입었지만, 혁신하기로 결심한 인인지사로서, 높은 존원, 치욕을 참고, 기회를 기다리며 다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가로칼, 나는 하늘을 웃는다' 는 것은 위의 두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강과 핑안 위험에서 벗어나 굳건히 앉을 수 있다면, 나는 담담의 목숨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피 묻은 도살용 칼을 태연히 마주하고 하늘을 자랑해야 한다. "악마의 궁전이 웃음소리에 흔들리게 하라." 죽음에 대해 시인 담시동은 일찌감치 준비를 했고, 전우들은 그에게 일본 대사관을 피하라고 여러 차례 권했지만,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담시동은 떠나는 것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다음날 담은 체포될 수 없었고, 일본 대사관에 가서 양계초를 만나 일본으로 여행을 가자고 권했다. 그는 "여행자가 없으면 미래가 없다. 죽음이 없으면 상이 없다, 하느님. 오늘날 남해 (강유위) 의 삶과 죽음은 예측할 수 없다. 성영, 절구, 월사진, 서향, 나와 한 걸음은 모두 나뉜다. " 그는' 조씨 고아' 의 공손과 일본 덕천 막부의 친구 서향월 말 스님의 사진을 찍으려는 것은' 도' (변법대업, 국익) 와' 정의' (군신 동지의 뜻) 에서 나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