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과거를 인용하고 현재를 논하는 시.
과거를 인용하고 현재를 논하는 시.
사업가들은 자신이 나라를 싫어한다는 것을 모르고 여전히 강 뒤뜰 꽃을 가로질러 노래를 부른다. [주] (1) 사업가 : 노래하는 여인 (2) 뒷마당 꽃 : 즉, "옥나무 뒷마당 꽃", 천호주와 그의 궁중 가사, 노래.
[설명]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두무가 진회에 갔다가 교실에서 가수들이 "옥수 뒷마당 꽃"을 노래하는 것을 들었는데, 그 소리가 아름답고 흔들리며 남녀가 서로에게 애절하게 노래하는 것은 죽은 나라의 소리였습니다. 당시 천후주는 오랫동안 게으른 생활에 빠져 나라의 정치를 어린아이의 놀이로 여겼고 마침내 땅을 잃고 말았다.
첸 왕조는 멸망했지만 이런 퇴폐적인 음악은 진나라 가수들 사이에서 전해져 불렸고, 두무는 매우 감격스러워했습니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했다 :이 무지한 가수들은 죽은 나라의 증오심도 이해하지 못하고 여전히 죽은 나라의 이런 종류의 음악을 부른다! 사실 이것은 변명입니다. 그가 조롱한 것은 사실 당나라 말기의 정치였다:대신들은 다시 한번 술과 섹스에 빠져 진 황후의 전철을 밟고 있었다.
진화의 흥망성쇠가 이렇게 심했다는 것은 정치의 중심이 장안으로 옮겨갔을 때에도 진링이 여전히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두무는 진링의 봄빛을 훨씬 더 경쾌한 어조로 표현한 시 '강 남쪽의 봄'에서도 "초록과 빨강이 가득한 천리, 술 깃발로 가득한 물의 도시"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남조 왕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이 28자를 읽은 후 눈을 감으면 당나라 진링의 봄빛을 볼 수 있습니다: 붉은 꽃과 푸른 버드나무로 가득한 오리, 수상 마을의 산에 떠 있는 와인 깃발, 풍경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많은 사원이 있으며 연기와 비에 반짝이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이 사원들은 남조 왕조가 진링에 남긴 종교적, 예술적 보물입니다.
2. 고대 도시를 묘사한 시 1, 추청호에서 술을 마신 후 내린 비에 관한 시 2, 소시의 시 2.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텅 비고 흐린다.
죽은 미녀보다 서호가 더 많다면 C+가 적절하다.
2. 강남 탕하오바이주이를 기억하다
강남의 풍경은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은 오랫동안 친숙했습니다. 봄이 오면 강에서 해가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 색보다 밝고 푸른 강은 푸른 잔디보다 푸릅니다. 어떻게 강남이 그리워지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3. 우당의 두선허를 방문하도록 사람을 보내십시오.
소주에 가면 모든 집이 강가에 지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주 시내의 집들은 서로 붙어 있고 탁 트인 공간이 없으며, 심지어 강가에도 다리가 가득합니다. (물의 항구 I: 물의 골목)
야시장에는 다이아몬드 뿔 소리가 가득했고, 강에 떠 있는 배에는 정교한 비단이 가득했다.
달이 잠들지 않는 먼 땅의 당신을 생각하며 강가의 노래를 들으면 향수에 젖어들 것입니다.
4. 당나라 두푸의 롱먼진
봄날의 가벼운 얼음, 축축하게 젖어 있다. 이 짧은 장면을 서두르지 마세요.
시먼 눈구름 고개, 고대 마을 봉우리 세트. 황혼은 극도로 슬프고, 바람과 물은 하얗게 떫다.
후마툰이 높아지는데,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군중을 멀리하고 추운 밤에 울어라.
5. 청나라 군대를 주용관으로 이끄는 당고사의 세 편의 시
말은 오래 걸리고 여행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손님들을 위한 옷 목록에 놀랐다.
차가운 샘물 소리가 씁쓸하고 산 잎은 시들어 있습니다. 극한의 폐쇄라는 말은 없고 구름과 눈은 여전히 길다.
고대 마을, 그린 마운틴의 입구, 바람이 석양을 불면. 로키의 새들은 빙하 말만큼이나 늦습니다.
요새를 빠져나갈 길은 없어, 오랫동안 고향으로 돌아갈 거야. 동쪽 산에는 소나무와 월계수가 가득하고 나는 길거리 모자로 돌아갑니다.
덴턴은 살기에는 너무 늦었다. 오늘 멀리 여행하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다.
물도 연결되지 않았고, 봉우리도 높았다. 흰 머리도 될 수 없지만 푸른 옷도 될 수 없다.
3. '고풍'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이 연인을 보라. 지루시, 참 좋은 사람이다.
2. 복숭아는 죽어가고, 그 윤기를 태우고 있다. 구이의 이세키아 가문의 아들.
3. 동쪽 문 밖에는 구름 같은 여인들이 있다. 구름은 많지만 나는 사람을 생각한다.
4. 삶과 죽음의 너그러움, 아들이 말했다. 손을 꼭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간다.
5. 바람과 비는 재와 같다. 닭은 계속 울어댄다. 후륜이 싫어하는 신사를 보라!
1. 시경: 시경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집입니다. 진(秦) 전기에 시서(詩書)로 알려졌으며, 300시(詩) 또는 300시(詩)라고도 불렀습니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 시대 중기까지 305편의 시를 모았습니다.
2. 위 시의 출처와 감상:
(1)연인을 알게 되니. 지루시, 참으로 좋은 사람이다. -시징탕펑-미래를 위한 계획
오래전, 판류원은 <몰락한 도시의 사랑>을 보고 백류수에게 이 연인을 보고 저녁에 무엇을 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백리수는 가볍게 웃으며 모르겠다, 그래서 그는 계속 읽었다, 아들 시시, 그런 연인. 당신과 어떻게해야합니까?
(2) 복숭아꽃은 시들고 빛을 다 태운다. 이세자주 유귀의 아들.
--시경 저난야오도
복숭아꽃은 온갖 낭만을 쓰며 날아간다. 타오르는 복숭아꽃 아래 새색시의 섬세한 볼과 화려한 붉은 화장을 보는 듯하다. 그녀에게는 평생을 함께할 오랫동안 기다려온 연인이 있습니다.
(C) 동문 밖에는 구름 같은 여인들이 있다. 구름은 많지만 나는 사람을 생각한다.
- "노래서 - 정봉 - 동문 밖"
창밖으로 백 명이 지나가면 그대의 발자국 소리도 분간할 수 있네. 아흔아홉은 땅을 밟고, 당신은 내 마음을 밟는구나.
(4)삶과 죽음에 대한 관대함, 지청은 말했다.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라.
--"노래서-고봉-북을 치며"
우리 모두는 당신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기를 갈망하지만 그 전에 삶과 죽음이라는 교리가 있다는 것을 종종 잊어버립니다. 삶과 죽음, 그리고 이별은 사랑에 합당하기 위해 마지막 손보다 더 나은 것은 없습니다.
(5) 바람과 비는 재와 같다. 닭은 계속 울어댄다. 신사를 만나면 후륜은 싫어한다! -- "시 고전 - 정풍풍우"
내가 당신을 봤는데, 기뻐하지 않을 게 뭐가 있겠어요? 정말 사랑한다면 그녀를 기다리게 하지 마세요.
참고자료
Sina:vt=4
4. 같은 이방인을 표현한 고대 시문 1, 청난룽뤄, "뮬란 가사, 고대 가사 모방 및 친구에게 초대"
삶이 첫눈에 보이는 그대로라면 가을바람에 부채를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쉽게 바꿀 수 있고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Lixian 언어는 아들의 밤을 멈추고 눈물을 흘리는 빗방울은 불평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운이 좋으면 그 어느 때보 다 더 기꺼이 할 것입니다.
2. 청나라 시조 "서풍을 홀로 시원하게 읽는 너구리골 모래"
서풍을 홀로 시원하게 읽는 사람,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 창문 닫고, 서쪽의 아쉬운 석양. 봄날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걸고 차를 쏟는 것은 당시로서는 드문 일이었다.
3. 송우양 시우 "목련"
이별 후 얼마나 멀리 있는지 모르겠다, 황량하고 흥미롭지 않다. 점차 멀어지고, 책도 없고, 물은 넓고 물고기는 가라앉고 있습니다. 밤바람과 대나무가 가을 운율을 두드리는 한가운데서 천 개의 나뭇잎이 모두 싫어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베개 하나를 보면 꿈은 램프가 아니며 타 버릴 것입니다.
4. 난치서朓《贺王集大成情诗》
예팅은 독특한 나라를 고용했고 장문은 잔치를 잃었다. 만나면 잡초를 읽고 슬픈 부채를 망친다. 꽃과 나비가 떨어지고 바람 커튼이 이중 제비에 들어갑니다. 봄을 초대하고, 앉아서 붉은 메이크업을 소중히하기 위해 봄을 헛되이 만듭니다. 평생 동안 돌보는 과거는 소중하고 저렴합니다. 그래서 심장은 여전히 높기 때문에 심장을 보지 마십시오.
5. 장의 <비 듣는 인어공주>
청년은 비를 들으며 위층에서 노래를 부른다. 빨간 촛불이 희미하다. 바람은 배 위에서 빗소리를 듣는다. 강곡완의 '기러기'를 '서풍'이라고 부른다. 이제 비의 스님 루의 말을 들어보세요. 절에는 별이 가득하다. 슬픔과 기쁨은 언제나 끝이 없다. 새벽까지 한 방울씩 떨어뜨려 다음 단계를 시작하세요.
5. 친구들이 모여 이야기하고 웃는 것에 관한 고대 시 1. 친구 사이에 중요한 것은 서로를 아는 것이고, 서로를 아는 사람은 서로를 아는 것이다. (양수명)
2. 거위 깃털은 천리를 주어도 사람이 가장 중요하고, 오리 발은 백리를 주어도 그 정성이 귀중하다. (오양서)
3. 무한한 것을 이야기하고 흰 콧수염을 보네 (당장지)
4. 서쪽의 석양에 가을 풀을 보고, 노년은 노인을 만나네 (당리단)
5. 내가 떠날 때 너는 아직 미혼인데 지금 이 젊은 소년 소녀들이 줄을 서네 (당두후)
6. 친구의 글에, 자애로움으로 백성을 돕네 (오양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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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바다에서 자신을 알면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당왕보)
8. 자신을 남편으로 알면 세상은 넓고 갈 길은 멀다(위)
9.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니 사해는 모두 친혈육의 한 가족이다(당리허)
10. 손을 잡고자 하는 자는 산과 바다에서 멀지 않고, 법을 따르는 사람은 멀리 있지 않다(당리허)
11. 가까이에 있고(진거홍)
11. 동시에 스스로 응답하고 한 마음으로 서로를 안다(서안)
12. 친구에게 배우고 자신의 그림자를 입는다(몽고)
13. 같은 실이 모여 천리를 따라가고 실이 다르면 문이 막힌다(화안지)
14. 평생을 서로 알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장자)
. (탕백주이.
6. 당나라를 암시하는 시, 1, 진세 - 리상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현자 장자 공상, 나비 강박, 황제의 춘심 뻐꾸기 울음.
사실 장자는 자유로운 나비를 갈망하며 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뻐꾸기를 감동시키기를 바랐을 뿐입니다.
장저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오르는 꿈을 꾸고 자신이 '장저'라는 사실을 잊어버렸다는 이야기입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장주였고 나비는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왕도는 주나라 말기 촉나라의 전설적인 군주였습니다. 그는 선에서 후퇴했지만 불행히도 그의 나라는 멸망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영혼은 새가 되어 늦은 봄에 처절하게 울었다. 입에서 피를 흘리며 울부짖는 소리가 너무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부라는 이름을 얻었다.
2. 당나라의 이백에게 가기가 어려웠다.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기대어 한가롭게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개울에서 낚시를 하며 다시 일어날 기회를 기다리는 루상이나 배를 타고 태양을 꿈꾸며 상탕에게 고용된 이인처럼.
암시: 루상이 위수판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저우를 도와 상앙을 멸망시키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이인은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상앙에게 고용되어 상인들이 하를 멸망시키는 것을 돕게 되었다.
3, "양주가 먼저 롯데에 감사 할 것입니다"- 당나라의 유유시
인간으로 돌아와서 나는 켈란 사람들과 똑같고 피리 만 연주 할 수 있고 공허한 우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인을 생각하며 헛된 피리를 다시 불었다. 돌아올 시간은 옛날이 아니다.
서진(西晉) 시대 상서(商書)의 '노부(老夫)의 생각'을 가리키는 '웬디 푸'에 대한 암시입니다. 조위 말기, 상서의 친구 지강과 노안은 사마의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상서를 죽였습니다. 나중에 샹쉬우는 지강과 루안이 살던 집을 지나가다가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소리를 듣고 죽은 친구들에 대한 기억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누더기 남자"는 진나라 왕을 가리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왕이 나무를 하러 산에 올라갔다가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서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게임이 끝났을 때 도끼의 손잡이가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백 년이 지났고 동시대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 '장정자 - 미주 사냥' - 송나라 수시
한문 황제가 상의를 사면하기 위해 풍당을 구름 위로 보낸 것처럼 황제는 언제 누군가를 내려보낼까요?
제프는 황제의 칙령을 전하고 구름으로 올라갔어요. 한문 황제가 펑탕을 보낸 것처럼 제프를 구름으로 데려갈 사람을 언제 보냈나요?
암시: 구름 속에서 제사를 지낸다는 것은 한문과 풍당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윈중의 총독 상위는 군대를 잘 다스렸습니다. 훈족이 침입하면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나중에 상위는 원나라 황제에 의해 강등되었고, 원왕은 풍당을 보내 죄를 사면하고 그를 윤중현의 총독으로 임명했습니다.
5."야생의 희망" - 당나라 왕제
서로를 바라보면 아는 사람이 없고, 차이웨이를 추모하는 긴 노래를 부른다.
모두가 조용하고 알아볼 수 없습니다. 나는 정말 산속에서 은둔하며 살고 싶다.
전설에 따르면 상나라가 멸망한 후 보이와 수기는 주나라의 신하가 되기를 거부하고 위나라를 따서 소양산에서 먹다가 결국 굶어 죽었다고 합니다. 고대에 '차이웨이'는 은둔을 의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