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삼협을 묘사한 고대 시들

삼협을 묘사한 고대 시들

첫째, "삼협을 오르다"

당나라:이백

우산과 푸른 하늘, 물은 유유히 흐른다. 물이 갑자기 끝나고 하늘은 보이지 않는다.

황소에게 세 번이나 갔더니 너무 늦었다. 아침에 세 번, 저녁에 세 번, 나는 내 사원이 비단이 된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푸른 하늘 사이에 끼어 있는 우산 위의 물. 물은 갑자기 끝이 보이는데 하늘은 여전히 그 안에 갇혀 있다. 사흘 아침은 황뉴 협곡, 사흘 밤은 황뉴 협곡. 이렇게 사흘 밤낮으로 황뉴협곡을 걸어서 빠져나올 수는 없죠. 어떻게 사원을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두 번째: "백로에게 송소복을 삼협으로 보내라"

당나라:이백

백로는 주먹과 발이 있고, 밝은 달이 밝으면 가을 물은 차갑다.

사람들은 백로가 멀리 날아가서 곧장 군주 해변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놀랐다.

백로는 차가운 가을물에 한 주먹과 한 다리로 서 있었고, 밝은 달은 가을물에 비쳤다. 깜짝 놀란 백로는 하늘 높이 날아올라 고르지 못한 모나크 해변으로 곧장 향했습니다.

셋째, '에메이산 달 노래'

당나라:이백

반달이 뜬 가을의 에메이산, 핑창강이 비친다.

밤이 되면 맑은 시냇물이 삼협으로 흘러가니,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하네.

높은 에메이산 앞에는 반달이 둥글게 매달려 있다. 흐르는 핑창강이 달을 비추었다. 나는 밤에 배를 타고 청시를 떠나 곧장 삼협으로 향했다. 보고 싶고, 만나기 힘들고, 유주를 좋아합니다.

넷째, '해탑을 바라보며'

송나라:미후

구름 사이의 철 항아리가 하늘에 가깝고 백 리를 날아간다.

삼협천의 물소리가 밑바닥에서 흐르고, 육조의 돛이 병 앞에 떨어지네.

그림 코너는 여러 번 붉은 태양을 촉구했고, 창주는 움직이지 않았다.

갑작스러운 기억의 기쁨은 어디에 있는가? 봄바람과 가을 달은 텅 비었다.

높은 티에헝시가 지척에 있고, 구름과 안개가 자욱한 고층 빌딩들이 하늘과 연결된 듯하다. 삼협곡의 소리가 내 펜 밑으로 흐르는 것 같고, 육조의 돛이 내 잔 앞에 떨어지는 것 같다. 해가 지기 시작하자 저 멀리 고요한 창저우에서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문득 그 아름다운 풍경이 어디였는지 기억이 났습니다. 과거는 연기와 같고 봄바람과 가을 달은 무엇을해야할지 모릅니다.

다섯째, "황시야공원"

송나라:오양서

초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원한을 품고 아홉 가지 걱정을 해왔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세 협곡을 검게 물들이고, 달은 슬픔으로 가득하다.

특정 고향의 상황이 충격적이고 무력화되면 손님의 편안한 장소에 유리 잔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산천을 바라보며 노래할 수 있지만 고향을 떠났기 때문에 올 수 없다.

추안족은 천성적으로 산을 오르고 지루함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방금 이곳에 도착했는데 슬픈 기분이 들어요. 창백하고 창백한 나무와 온종일 계속되는 연기 구름이 삼협을 우울하게 보이게 합니다. 달은 탁 트인 강 위에 높이 떠 있었고, 가끔 원숭이와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들렸다.

어떻게 집을 떠나 연말을 보내는 것이 두렵지 않을 수 있을까요? 외로운 영혼을 위로하고 싶다면 마음을 열고 술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 일 없이 돌아다니다 산천의 아름다움을 만나면 노래 한 소절 내뱉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리들을 강등시키고 밖으로 내보내지 않는다면 어찌 사방의 기이한 산수를 즐길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