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리바이의 "푸록"의 번역을 찾고 있습니다.
리바이의 "푸록"의 번역을 찾고 있습니다.
(가) 영웅적 외침의 "가난하고 궁핍한 자, 배 과수원의 삶을 도와라"
이록의 강인한 인격은 야심차고 긍정적인 정치적 이상 세계로 완전히 구현됩니다. 진나라 이전 시대부터 '시는 뜻을 말한다'는 것은 진보적 지식인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중국 문학과 예술의 국가적 특징이 되었습니다. 리백이 정치 경력을 쌓기 전에 쓴 시 '록'과 그 전신인 '록, 희귀한 새를 만나다'는 모두 날개를 펴고 수천 마일을 날아가는 록을 우상으로 삼아 자신의 이상을 끊임없이 추구한 그의 모습을 보여줬고, 이백이 정치 경력을 쌓기 전에 쓴 시입니다. 이후에도 리백의 록 시와 푸가에는 조국 건설을 향한 리백의 열정이 여전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이백은 맹사성의 『전서』에 대한 대소산의 답변에서 자신의 이상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내 지혜로 돕고 싶다. 천하를 넓게 하고, 바다를 맑고 쉽게 만들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 이백의 정치적 이상은 고귀하고 그가 살았던 시대의 요구와 일치했습니다. 그의 야망은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나라를 지키고, 백성을 구하고, 공직에 자부심을 갖고, 백성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일하며, 국가가 안정되고 강해지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청사진은 '서안 이에게', '장청명부 조카에게' 등 그의 시에서 잘 드러나는데, 조용하고 깨끗한 정부, 깨끗하고 부지런한 관리, 가벼운 처벌과 정치적 나태함, 도덕적 인격 수양, 효과적인 환경 통치에 대한 강한 기대가 담겨 있습니다. 이백의 이상적인 성격은 정치적 출구가 막히고 난관이 닥친 후에도 줄어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번개와 돌불처럼 더욱 빛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가장 소중한 점이며, 그의 고귀한 록 정신의 진정한 반영입니다.
(2) '군주와 친구가 되는 것'은 참으로 뛰어납니다.
이대봉의 강인한 인격은 그의 시의 지적인 내용에도 스며들어 있습니다. 그는 지배층에서 지위와 권력을 가진 사람일지라도 보통 사람처럼 존중하지 않고 오만하고 거침이 없었다. 그는 "나는 외출할 때는 군주들과 친해지고, 도망칠 때는 둥지를 내려다보며 조망한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 즉, 그는 왕자나 귀족들과 어울리기 위해 관직을 들락날락하지 않았고, 영광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지도 않았다. 재물과 부를 탐하지 않으려는 그의 생각과 맞물려 태자나 제후들과 친하게 지내려는 이러한 생각은 그의 행동에 반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대풍시에도 잘 드러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리백은 장자 - 번영의 여정에서 묘사된 로크의 이미지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이용>, <게> 등의 작품에서 자신을 매에 비유하며 자신의 웅대함과 야망을 표현하는 한편, 비둘기에게서 배워 새를 쫓아내는 권력자들과 천박한 사람들을 질책하기도 했습니다.
이 특별한 정신은 "아, 내가 어떻게 높은 지위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굽실거릴 수 있는가, 그들은 결코 정직한 얼굴로 볼 수 없을 것이다"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백의 록의 정신적 상징은 그 자체로 "왕과 친구가 된다"는 심오한 사상적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이백 시의 고전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3) '세상을 돕는다'는 이상과 '홀로 있다'는 이상에 대한 환멸
리바이의 '록의 의지'의 카리스마는 숭고하지만, 당시에는 역사적 한계도 있었습니다. 리바이가 사회에 진출한 직후, 그는 현실의 어둠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괴로움으로 가득 찼습니다. 로크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이 쌓이면서 그는 도교가 옹호하는 사회의 건설을 갈망했습니다. 이백의 이상적 신념은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는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평생 은둔하며 살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세상사에 대응하고 공덕을 추구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당시의 평범한 학자들처럼 과학 연구에 의존하여 출세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 아니라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고 큰일을 바라며 친구를 사귀고 산속으로 은거하여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는 특별한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성공하자 그는 조용히 물러나 '세상을 돕는 일'과 '홀로 있는 일'을 일치시켰습니다. 이것이 리바이의 삶을 지배한 지배적인 사상이며, 『장자』에 나오는 로크의 이미지로 브랜드화되었습니다. 따라서 리백은 관중과 제갈량뿐만 아니라 판리, 루중롄, 장량 및 기타 역사적 인물도 숭배했습니다. 주관적인 추구는 객관적인 현실과 같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점점 암울해지는 당나라의 현실 앞에서 이백의 개인적인 이상은 실현되기 어려웠고, 록의 간절한 소망은 역사책에만 남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은 시대의 비극이자 리바이 자신의 비극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