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시로 친원춘설을 읊다

고시로 친원춘설을 읊다

눈-중국 위안 춘의 노래

모택동

북국의 풍경은 천리의 얼음이 얼고 만리의 눈이 흩날린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 댄스 실버 뱀, 원래 왁스 코끼리, 하나님과 다투고 싶다.

빨간 화장이 싸여있는 것을 보니 맑은 날, 특히 요염하다.

산하에는 미인이 많고,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굽힌다.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한 세대의 교만, 칭기즈칸은 활만 구부려 큰 독수리를 쏘는 것만 안다.

과거는 다 지나갔고, 로맨틱한 숫자도 현재를 봐야 한다.

이 단어는 1936 년 2 월에 쓰여졌다. 준의회의는 마오쩌둥의 전당 전군의 지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마오쩌둥은 장정 부대를 이끌고 북북에 도착한 후 전당을 이끌고 일제 침략에 반대하는 위대한 투쟁을 벌였다. 모택동은 북청간현에서 폭설 후 해발1000m 의 눈밭 고원 (고원 yuán: 중국 서북 황토고원 유수로 형성된 지형으로, 지대상, 사방이 가파르다.

이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북방의 설경을 묘사하여 조국의 산하가 장려함을 보여준다. 다음 영화는 조국 산하의 장엄함에서 영웅을 끌어내어 역대 영웅을 탐구하고 시인의 포부를 표현한다.

북국의 풍경은 천리의 얼음이 얼고 만리의 눈이 흩날린다.

이 세 마디 말은 항상 북국의 설경을 묘사하며 독자들에게 광활한 은빛 빙설세계를 소개한다. 북국 풍경' 은 마지막 영화의 주문이다. 천리' 와' 만리' 라는 두 문장이 엇갈려 천리의 얼음이 얼고 만리의 눈이 흩날린다. 시인의 시야는 넓지만,' 천리',' 만리' 는 그의 시야를 훨씬 뛰어넘었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왕" 은 "나는 날씨보다 낫다" 라는 말이 나올 때까지 아래를 지배한다. 이곳의' 왕' 자는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것을 의미하며, 많은 상상의 공간이 있다.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하여 그의 영웅적 재미를 느끼게 한다. "왕" 이라는 글자 아래 북국의 풍경을 가장 잘 반영하는 만리장성, 황하, 군산, 고원은 바로 우리이다. 이것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지역이 이렇게 광활하여 앞의 두 문장' 천리',' 만리' 와 호응한다. 기세가 웅장한 의경은 시인의 넓은 가슴과 웅장한 정신을 표현했다. 유망함',' 급실' 은 각각' 눈 떠 있는',' 얼어붙은',' 남은 것' 이라는 세 글자를 돌보며 하얗고 망한 장대한 광경을 강화했다.

산 댄스 실버 뱀, 원래 왁스 코끼리, 하나님과 다투고 싶다.

"산에서 춤을 추고, 은뱀에서 춤을 추고, 왁스 코끼리에서 춤을 춘다" 는 동적 묘사는 활발하고 분방한 기세가 있다. 게다가' 나는 날씨와 경쟁할 것이다' 는 말은' 산' 과' 원' 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역동적인 태세와 경쟁의 활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산" 과 "원" 은 모두 정물이다. 그래서 그것들을 "춤" 과 "질주" 로 쓰면 정적을 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

맑은 날인 것 같은데, 수수한 옷에 싸인 빨간 치마가 유난히 요염하다.

처음 열 문장은 눈앞의 실제 장면을 묘사하고, 이 세 문장은 가상 장면을 묘사한다. 눈 내린 후 맑은 하늘을 상상해 새로운 기상을 발굴하다. 눈 속의 경치는 망망한 가운데 웅장해 보이고, 눈 뒤의 경치는 맑은 가운데 아름답게 보인다. "희망" 과 "희망" 이라는 단어는 서로 보살핀다. 빨간 옷' 은 강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소녀의 옷에 비유하며, 붉은 날과 눈이 어우러진 화려한 광경을 묘사한다. "유난히 요염하다" 짱 입에 침이 마르다.

산하에는 미인이 많고,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굽힌다.

이 두 문장은 상술한 경물 묘사와 아래에서 토론한 전환이다. 산하에는 이렇게 많은 아름다움이 있다' 는 전작의 경물 묘사를 계승하고 총결하며' 북국 풍경' 을 총평했다. 수많은 영웅들이 허리를 꺾게 한다' 는 것부터 역대 영웅들에 대해 논평하고 시인의 뜻을 토로하기 시작했다. 이런 과도는 시 전체를 혼연하게 하여 천의의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

조국의 산하가 이렇게 아름다우니, 고금의 영웅호걸들이 모두 그것에 이끌려 그것의 통일과 강대를 위해 분투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다툼' 이란 단어는 영웅 간의 격렬한 투쟁, 세대 영웅의 부상 이미지, 그리고' 허리를 굽히는' 이미지를 묘사하며, 모든 영웅이 덤핑하는 태도를 보여 주고, 이를 위해 분투하는 동력을 드러낸다.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한 세대의 천교만 칭기즈칸은 활만 구부려 큰 조각을 쏘는 것만 안다.

"연민" 이라는 글자는 항상 7 개의 말을 이끌어 역대 영웅들을 평론한다. 시인은 역대 제왕들 중 다섯 명의 대표적인 인물을 지적하여 역사 두루마리를 펼쳐 평론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진행하게 했다. 마치 역사책 한 권을 읽는 것과 같이 하나하나 논평을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깝다' 라는 글자는 역대 영웅평론의 기조를 정해 안타까움과 비판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칭기즈칸은 "약간" 이라고 할 수 있는 표현이 있어서 먼저 억누르고 싶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칭기즈칸, 칭기즈칸, 칭기즈칸, 칭기즈칸) 기복이 심한 문학 트렌드에서 그는 아쉬움뿐만 아니라 조롱의 의미로' 유식'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굽은 활로 독수리를 쏘다' 는 칭기즈칸이 무공에만 의존해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른다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과거는 다 지나갔고, 로맨틱한 숫자도 현재를 봐야 한다.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중국 봉건 사회의 역사를 쓸어버리고 시인 생활의 현재 시대로 전어하여' 풍류인물 수, 현재를 보라' 라는 주제를 제시했다. "오늘" 은 새로운 시대이고,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낭만적인 인물을 필요로 한다. 오늘' 의 로맨틱한 인물은 역사적 사명을 저버리지 않고, 역사적 영웅을 초월하고, 더욱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례없는 위대함을 창조할 것이다.

이 시의 화면은 아름답고, 요염하고 아름답고, 의경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감정이 분방하고, 마음이 호방하며, 마오쩌둥시의 호방한 풍격을 상당히 대표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사단에서 서정을 영설하는 걸출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