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우아한 풀시 감상

우아한 풀시 감상

1.꽃과 풀 시와 감상추가답변2009-09-25 20:26 1. 시는 어디에나 언제나 있다 - 송도기의 '영매'

2. 봄날의 꽃은 하늘에 날고 있다 - 당나라 한홍의 '냉식'

3. 손에 향을 접으면 세상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리 - 왕송안시의 '만나의 선율'.

4. 푸른 포플러는 빛보다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 - 제나라의 '노유춘'

5. 봄빛은 정원을 막을 수 없고, 살구 한 가지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 예송소월의 '정원은 가볼 만한 곳이다'

6. 여유를 가지면. 언제나 봄이다 - 송주희의 '봄'.

7. 일출, 봄 강 녹색과 파란색 - 탕바이주이의 '강 남쪽을 기억하며'.

8. 조금은 초록, 조금은 붉은, 감동적인 봄빛 - 왕송안시 '석류꽃을 노래하다'

9. 작은 건물들은 밤새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은 살구꽃을 환하게 팔고 - 송루유 '린안 봄비 시작에'

10. 그림자 건너, 얕은 물, 달빛 황혼에 떠 다니는 향기 - 송 린 부 "산 정원의 샤오 메이".

11. 도시의 복숭아와 자두는 바람과 비를 걱정하고 봄의 서쪽 끝은 케이 퍼 꽃으로 가득합니다 - 송 신치 치 파트리지 스카이.

12. 봄바람이 막히지 않고, 흐릿한 혼돈 - 옌송슈의 해변을 걷다

13. 2월과 3월의 양춘, 풀과 물이 같은 색 - 진레푸의 고시 '주맹'에서.

14. 양쯔강 남쪽에는 2월에 풀이 많고, 봄에는 비가 내리는데 - 송시중수(宋時仲秀)의 한시.

65438+

16.떨어지는 꽃은 무력하고 제비는 데자뷰로 돌아오네 - 염송수의 너구리 강 모래

17.꽃 중에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피는 꽃이 없네 - 당나라 원진의. 국화.

18. 숲에는 신록이 많지만 소래는 붉은 색을 조금 숨기고 있다 - 진원하오의 '베고니아는 한 세대에 피지 않는다'

19. 장강 남쪽의 봄바람과 푸른 기슭,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춰줄까? --왕송안시의 '과주승천'

20. 연꽃은 강남에서 꺾을 수 있고, 연잎은 그의 것이다! --한러푸의 민요, 강남.

21.소가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잠자리 한 마리가 머리 위에 오래 서 있네 - 송양만에서 53마일 떨어진 소치.

22. 추양의 나뭇잎에는 마른 밤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 연꽃은 들어 올려 - 송 저우 방얀 "수 커튼 커버".

23.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 - 당-허장지의 '노래하는 버드나무'

24. 밤에 단풍 숲에 멈춰 앉아, 2월의 서리 내린 잎은 붉네 - 당-두무의 '산행'

25.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

25.바다에는 향기로운 풀이 있다 - 시경의 '죽은 자'

26.들불은 꺼지지 않고, 봄바람은 다시 높이 불고 - 당 - 백주이의 '이별, 옛 풀아'

27.하늘에 옅은 비는 청명하고 먼 곳에는 풀은 색이 비슷하지만 그렇지 않다 - 당한유 '이른 봄 이슬비'

2. 백주이의 시 감상, 고시 '풀'의 감상 이 시는 백주이가 열여섯 살 때 쓴 것으로 알려진 시험용 연습 문제입니다.

황실 시험의 규칙에 따라 모든 문제에는 시를 외우는 것과 비슷한 "포드"라는 단어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고대 평원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는 고대 평원의 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친구와의 이별을 아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시입니다.

시의 첫 행인 "망망초가 평야를 지나가네"는 제목 '고대의 풀'에 이어 '리리'라는 단어가 중첩되어 봄철 풀의 푸르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인 "계절이 오고 가는 것과 함께"는 가을에는 시들고 봄에는 번성하는 자연계의 잡초가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법칙을 다시 한 번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산불이 완전히 타지 않았고 봄바람에 키가 커졌다"는 "시들었다"와 "영예를 얻었다"로, 둘 다 "시들고 영예를 얻었다"로 되어 있습니다. 둘 다 "시들고 명예를 얻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무리 불길이 거세도 봄바람이 부는 한 사방에 푸른 잡초가 있어 잡초의 끈질긴 생명력을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 "그 향기가 옛 고갯길을 누르고 곧장 구불구불한 성문까지"는 '침범'과 '심지어'를 사용하여 봄풀의 확산과 드넓은 푸른 들판을 묘사하고 있다. "오래된 길"과 "황량한 도시"는 친구들이 경험하게 될 장소를 가리킵니다. 마지막 두 줄, "오 친구의 왕자님, 당신은 다시 떠났고, 나는 당신의 뒤에서 그들의 한숨을 듣습니다"는 이별의 원래 의도를 지적합니다.

끝없이 무성한 봄풀에 대한 은유는 원예의 애절한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장면은 끝없는 풍미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 전체가 구성이 엄격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유창하고 깔끔하며 풍경이 서정적이고 조화로우며 분위기가 진흙탕 같아서 "적합 푸"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 마오의 "전 당나라 시"에 따르면 백주이는 16 세 때 장강 남쪽에서 장안으로 여행하면서 시와 노래를 가지고 당시 유명 인사 인 구광을 만나러 갔다. 구광은 그 이름을 보고 "장안은 물가가 비싼데 큰 곳에서 살기가 쉽지 않다"고 농담을 건넸다고 합니다.

3.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는 초원의 끝없는 풀을 아름다운 한 줄의 시로 묘사한 시입니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네.

미세한 비는 빛의 흐름을 적시고 풀은 해마다 미워할 만큼 자라납니다.

먼발치에서 보이는 새 풀은 가까이 다가가면 사라진다.

엄숙한 노래는 끊어지지 않고, 말떼는 푸르다.

녹색 비단 드레스를 기억하고 사방의 풀을 불쌍히 여기네.

봄이 되면 풀은 다시 푸르른데, 내 친구 왕자님은 어떠십니까?

무대 위 이끼는 초록이고, 커튼 위 풀은 초록입니다.

가지에는 작은 버드나무가 불고 바다에는 풀이 가득하네.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화창한 날에는 따뜻한 바람이 밀을 날리고, 푸른 풀은 꽃보다 낫습니다.

담벼락에 내린 비는 가느다란 풀을 적시고, 물결에 이는 바람은 떨어진 꽃을 모으러 돌아온다.

풀은 따뜻한 태양의 은혜를 갚지 못한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없습니다.

풀은 푸르고 물은 가까이 있으며 머리는 하얗다.

두꺼비는 낯선 꽃과 풀에 몸을 담그고 차갑게 빛나고 있다.

4. 풀을 묘사하는 아름다운 문장 1, 풀, 푸른 풀, 자연의 세례를 통해 삶의 시험을 견뎌냈고, 어디서나 자라고, 봄이고, 희망이며, 땅에 뿌리를 내리고, 땅에 색을 더합니다.

2. 식물 중에서 잔디는 가장 끈질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풍이 올 때마다 길가의 나무들은 산산조각이 나지만 풀은 비를 맞아도 고개를 숙이지 않습니다. 비는 목에 묻은 먼지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뿐, 강한 바람으로 인해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폭풍이 지나간 후에도 여전히 "활기차게" 보입니다. 그래서 풀의 강인함에 감탄하며, 나도 풀처럼 어떤 일을 하든 약하지 않고 강인한 사람이 되고 싶다.

3. 봄이 오고 있습니다! 세상 만물이 깨어나고 풀도 새싹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지금 풀을 불로 태워도 봄바람이 불면 "산불이 다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지리라"는 시인의 말처럼 끈질긴 풀은 뿌리를 내리고 새싹을 틔울 것입니다. 이것 역시 풀의 끈기를 증명합니다.

4. 풀은 버드나무의 우아한 부드러움도, 장미의 화사한 화려함도, 소나무의 곧고 강건함도 없지만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돌이 아무리 무겁더라도, 돌과 돌 사이의 간격이 아무리 좁아도 씨앗이 있는 한 언제나 비틀어지며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5.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든 풀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꿋꿋하게 서 있습니다. 풀의 강인한 자질이 내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5. 풀에 관한 시 (코멘트 및 생각 포함)하늘은 창백하고 들판은 광대하며 바람은 풀을 날려 소와 양을 보게 한다 1.

(칠레의 노래)

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네.

(백주이:부덕 조원에게 고함)

3.나라는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

4. 그러나 한 뼘의 풀이 세 번의 봄 햇살을 얻으려면 얼마나 많은 사랑이 필요한가.

(맹자오:방랑자)

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6. 남쪽 산 아래 콩을 심을 때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도원명:귀환의 정원)

7.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히네.

(타오위안밍: (귀환의 정원)

8. 나는 풀밭에 홀로 있었고, 꾀꼬리들이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었다.

(웨이우잉: (서시, 주저우에서))

9. 꽃은 점점 더 매력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10. 하늘 거리의 비는 선명하지만 풀의 색깔은 멀고 가깝다.

(한유: 18대 수부 장왕의 이른 봄에 지은 두 편의 시)

11. 집의 처마는 낮고 시냇물은 푸르다.

(신치지:청평에 사는 마을)

12.정자 너머, 옛길 옆, 풀은 푸르고 하늘은 푸르다.

(리수통:작별)

13.풀이 우거진 개울과 나무에 꾀꼬리가 있는 남자.

(웨이우잉:서시추주에서)

14. 하늘 길의 비는 선명하지만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한유(韓愈)의 '외무부 장관 장수부(張守夫) 13세에게 바치는 이른 봄 헌사'

15.주홍빛 새다리 옆에는 잡초와 꽃이 무성하고, 우이(牛耳)길 입구에 석양이 기울어지고 있다.

(류위시, '우이 레인')

16. 숲은 어둡고 바람이 불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룬의 '여름 계절 노래')

6.작은 풀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초봄이 되면 만물이 생동감 있는 장면으로 깨어난다.

산 저쪽 끝에서 한 무리의 작은 생명체가 땅을 뚫고 진흙층 사이로 파고들었다. 작은 새싹 씨앗 하나가 연두색 잎을 뻗으며 이른 봄에 초록빛을 더했습니다. 그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초록은 봄의 한 장면이 되었습니다.

풀에 대한 깊은 애정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잔디를 좋아합니다. 사랑스러운 초록색 때문이기도 하지만, 봄을 향한 끈기와 집념이 저에게 희망을 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산불에 완전히 타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는 고대 시인 취원도 풀과 그 끈질긴 생명력을 사랑했습니다. 작은 나뭇가지, 작은 잎사귀지만 자라려고 노력하죠. 절벽 위에서도 태양 이슬을 마시며 살아남을 방법을 찾아내죠.

나는 푸른 잔디를 사랑하지만 그 끈질긴 삶을 더욱 사랑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발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잔디를 큰 소리로 칭찬할게요!

7. 주자칭의 봄은 봄과 초원에 대한 고전적인 묘사입니다.

앞으로, 앞으로, 동풍이 오고, 봄의 발자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막 깨어난 것처럼 보였고 나는 기쁨으로 눈을 떴다. 산은 촉촉이 젖어 있었고, 물은 솟아오르고 있었고, 태양은 붉게 빛나고 있었다.

부드러운 초록색 풀들이 땅에서 기어 나왔다. 정원과 들판에는 그런 나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앉고, 눕고, 두 번 구르고, 공을 차고, 몇 번 뛰고, 몇 번 긁습니다. 바람은 조용하고 잔디는 부드럽습니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당신도 나를 허락하지 않고 나도 당신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모두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불처럼 붉은색, 안개처럼 분홍색, 눈처럼 하얀색. 꽃은 달콤하고 눈을 감으면 나무에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어요. 수백 마리의 벌이 꽃 아래에서 윙윙거렸고 온갖 크기의 나비가 날아다녔습니다. 이름 모를 잡초와 이름 모를 야생화가 풀밭에 별빛처럼 흩어져 여전히 깜빡이고 있었습니다.

비가 가장 흔하며 2~3일 정도 지속됩니다. 억울해하지 마세요. 소털처럼, 꽃 바늘처럼, 고운 비단처럼, 대각선으로 촘촘히 짜여 있고 지붕에 얇은 연기 층이 있는 것을 보세요. 잎은 밝은 녹색이고 풀은 눈에 녹색으로 보입니다. 밤이 되면 불이 켜지고 약간의 희미한 불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연출합니다. 시골의 길가, 돌다리 옆에는 우산을 쓰고 천천히 걷는 사람들, 구겨진 모자를 쓰고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집은 비를 맞고 고요했습니다.

하늘에는 더 많은 연이 떠 있었고 땅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도시와 시골을 막론하고 모든 가족이 하나둘씩 밖으로 나왔습니다. 편안하고 상쾌한 표정으로 각자의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 해가 막 시작되었고, 어떤 것은 쿵푸, 어떤 것은 희망입니다."

봄은 갓 태어난 인형과 같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롭고 여전히 성장 중입니다.

봄은 옷을 차려입고 웃으며 걷는 어린 소녀와 같습니다.

봄은 팔과 다리가 튼튼한 청년과 같아서 앞길을 선도합니다.

8. 풀의 시에 대한 이해 백주이의 <고대 평원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는 '풀'이라고도 합니다. 평원의 끝없는 풀들은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지네, 산불이 다 태우지 못하네,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라네, 고대의 길에 달콤하게 군락을 이루네, 구부러진 문에 이르니, 오 친구의 왕자여, 그대는 다시 가셨구나, 그대의 뒤에서 탄식하는 소리가 들려온다. 운율 번역: 고대 평원의 잡초는 아무렇게나 자라 봄마다 번성하고 가을마다 시들어 버리네. 산불이 아무리 타오르더라도 봄바람은 오래도록 불어와 번성한다. 저 멀리 잡초가 황야로 뻗어 있는 오래된 역마차 길을 숨기고 있습니다. 이 시는 우화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 시를 악당에 대한 조롱으로 간주합니다. 시 전체에서 원래 풀의 은유적 의미는 불확실하지만 무언가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산의 불은 그들을 태우지 않지만 봄바람은 그들을 다시 날려 버린다"는 구절은 일종의 "탄력성"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애국가가되었습니다. 이 시의 제목도 "풀"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푸드: 지정시와 한정시가 모두 제목에 들어 있습니다. 나중에 황실 시험을 위한 '시험시'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는 저자가 황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연습하는 시이므로 "푸데"라는 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시 보내다"라는 시의 두 줄은 "초나라 수사 - 조의 은자"에 나오는 "왕의 손자가 여행에서 돌아오지 않았고 봄에는 풀이 무성하다"라는 구절입니다. 이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은 작가의 어린 시절 작품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