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모든 것에 대한 시

모든 것에 대한 시

1. 만물에 대한 시는 주생(송 - 오양시우)에게 보낸다

모든 것에는 제각각의 봉사가 있고, 혼자 있으려는 의도는 없다. 그래서 암자의 손님은 산과 구름 근처에 있습니다.

조방보다 월계수를 심는 것이 더 낫고 페이란은 깨끗합니다. 왜 물에 몸을 담그는가? 술에 먼지가 없습니다.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다. --장자, 전국 시대의 철학자 장자.

천지는 전지전능하고 현자는 전지전능하며 만물은 전지전능하다. 전국시대의 사상가 리자(李子)

하늘과 땅, 만물의 역행, 시간이 흐르고 백 세대가 지나간다.

탕리바이, '형제복숭아꽃 동산 봄 연회 서문'. 역관광:호텔, 관광객을 접대하는 장소. 시간:시간. 행인:지나가는 손님. 하늘과 땅은 만물이 머무는 호텔이고, 시간은 역사의 긴 강에서 지나가는 손님이다. 첫 번째 문장은 공간에서 모든 것이 변화하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이 흐르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 두 문장은 공간과 시간에 대한 변증법적 관점과 일치하는 무한한 우주에서 모든 것과 시간은 하나의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 그래픽으로 보여줍니다. 시간과 공간은 변화하고 인생은 꿈과 같기 때문에 양춘의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때 우리는 시간 속에 빠져 마음껏 즐겨야 한다는 것이 작가의 생각입니다. 이제 우리는 반대로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세상을 위해 무언가를 하도록 설득할 수 있으며, 시공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명언을 인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 "형제 복숭아꽃 동산 봄 연회 서문"

사람에게 이타적 일 수 있으므로 만물이 세상에 있고 만물이 세상에 있습니다. 전국시대 군자 요웨이즈

봄이 돌아오고 만물이 번성해도 사람은 늙고, 해마다 땅의 신을 숭배하고 나면 제비는 다시 날아간다.

--송나라 양완리, '봄날의 베고니아와 고향'

2. 봄밤에 조용히 만물에 자양분을 주는 고운 비를 묘사한 시입니다. (당) 두보는 장마철인 것을 알고 봄이 오자마자 바람과 함께 밤에 가서 소리 없이 만물을 적셨다. 거친 길의 모든 구름은 어둡지만 강 배는 밝습니다. 붉은 젖은 곳을보세요, 꽃은 무겁습니다. 나이:그냥. 최근, 조용히, 사물에 영양을 공급하십시오 :빗물로 식물에 영양을 공급하십시오. 야생의 길 :들판 사이의 길. 붉은 젖은 장소 :붉은 꽃과 빗물이있는 곳. 꽃 무게 :비에 젖으면 꽃이 무거워집니다. 발생:싹이 트고 자랍니다. 진관청:청두의 다른 이름. 重:정으로 발음(这里的重是指:重,所以读作第四声。) 샤오. 가장 필요할 때 조용히 찾아옵니다. 봄에 비가 필요한 시기에 맞춰 자연스럽게 내립니다. 밤에는 바람과 함께 조용히 떠다니며 부드럽고 조용히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들판 사이의 길은 어두웠고, 작은 모닥불만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새벽이 되면 황금 왕관의 도시는 백만 가지 색의 붉은 빛으로 물들 것입니다.

3. 만물을 묘사한 시, 풍경을 묘사한 옛시

천문산을 바라보며1

탕리바이

장강이 거대한 도끼처럼 천문봉을 갈라놓고, 강물의 푸른 물은 이 로터리로 흐른다.

녹색 산의 양쪽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가 멋지게 만난다.

2.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탕리바이

자주색 안개가 태양 광선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습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은 무아지경에 빠져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3, "이른 바이두시"

탕리바이

아침 일찍 구름 속에 높고 수천 마일 떨어진 장릉시에 작별 인사를하고 배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내 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려 퍼지고 있으며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4. '에메이산 달의 노래'

탕리바이

에메이산의 반달은 가을이고, 핑창강은 그것을 반영한다.

밤이 되면 맑은 시냇물이 삼협으로 흐르고,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한다.

5. 봄 생각

당리백

풀은 조개처럼 푸르고, 진나라의 뽕나무는 잎이 푸르다.

고향이 그리워지면 오래전 그리움과 슬픔이 밀려온다.

봄바람아, 감히 너를 알지 못하니, 왜 내 침대 옆의 비단 커튼을 찢는가?

6."왕유"

탕두푸

태산의 장엄한 경치!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이 펼쳐져 있습니다....

마법의 자연은 수천 개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아침과 저녁으로 북쪽의 남쪽 산과 남쪽의 남쪽 산을 구분합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흘러내리고, 가슴이 벅차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니고....

정상에 올랐다: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4. '만물'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만물은 자연스럽게 솟아오르고 스러진다. --이백의 <해가 뜨고 달이 지고>

이 천지에는 모든 것이 봄날이다. --거창겅의 만팡팅 수은과 납 모두

만물이 다시 살아난다. --시아, '삼건수화(三乾水畵)'

사백만 가지가 태어난다. --후샨위안 '만장홍앙장세'

오만 가지가 태어난다. --쿠 위안의 "큰 움직임"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루유의 '가을의 열 노래'.

7. 열린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라.

8만물은 파도에 의해 움직인다 - - 황팅젠, '양어쇼의 열시'

9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 - 황팅젠, '신사의 근심을 보기 전 푸가, 이자이에게 보내는 여덟 운율'

9음과 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 장초, '플라타너스 나무의 학자'

10모든 것은 짠맛과 새것이다. -- 반 고흐, '아흔세 송가'

5. 만물을 키우는 자연에 대한 시, '봄밤의 즐거운 비'.

탕두푸

좋은 비는 봄이 언제 오는지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바라보며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초봄에 장과 다른 18명의 수부 대원들이 도착했다.

탕한유

천제 거리의 빗길은 바삭바삭한 것처럼 미끄러웠고,

풀의 색깔은 멀고 가깝지만 전혀 다르지 않았다.

가장 좋은 것은 한 해의 봄이고,

연기와 버드나무로 가득한 도시보다 낫다.

"봄은 축복이 될 수 없고, 만물은 빛나기 위해 태어난다"는 고대 시 '창경(昌慶)'의 한 구절이다.

정원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햇빛에 수정 같은 이슬이 맺힌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이 번영의 장면을 연출한다.

추운 가을이 다가올까 두려워 잎이 무성한 나무는 노랗게 물들고 초원은 시들어 갑니다.

강은 언제쯤 서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쯤 서쪽으로 흘러갈까?

젊고 강한 자는 노력하지 않고 늙은 자는 슬퍼하네.

땅의 풀은 끊임없이 비를 재촉하고, 모든 풀은 꽃을 피운다. --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봄비는 비단처럼 고운데...

송나라 소용

봄비 노래

송나라 소용

봄비 노래

.

어떻게 하면 만물이 번성할 수 있을까?

6. 모든 것을 설명하는 단어는 오만하다:곁눈질.

매사에 눈을 가늘게 뜬다. 겸손하지 않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황송 검선집, 26권, 후기 "사직시": "청라오샹과 유 * * * 롄수에서 공부하고, 모든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세상에서 코믹한 놀이, 백두는 슬프지 않다." 폭력:파괴, 망치다; 헤이:멸종; 천체:자연 유기체를 지칭합니다.

원래는 모든 자연물을 파괴한다는 뜻이었습니다. 이후에는 물건을 마음대로 망치고 소중히 여길 줄 모른다는 뜻이 되었다.

출처:상수 - 우청: "지금 상나라 왕은 정의감이 없어 백성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함부로 한다." 봄바람, 여름비, 따뜻한 봄바람과 촉촉한 여름비는 만물을 키우기에 충분합니다.

사람을 제때에 가르치고 돕는 것을 비유할 때 흔히 쓰인다. 출처:샹 "말하는 위안" 소개: "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없고, 여름비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없고, 나는 가난하다."

봄바람과 비는 봄바람과 비처럼 만물의 성장에 자양분이 됩니다. 한때 은혜에 대한 은유였습니다.

봄에는 만물이 자라고 가을에는 만물이 시들고, 봄에는 만물이 자라고 가을에는 만물이 시든다. 출처:당백주이, "그는 도둑을 죽였다": "폐하의 무원 효도:왕은 팔탁에 있고, 후계자는 무리에 있으며, 함께 춘추살인의 덕에 압도당한다."

대지음양해는 땅이 만물을 싣고 바다가 모든 강을 품는다는 뜻입니다. 이 설명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의미가 풍부합니다.

출처:유 「남양판소수 비문」: "부유하면 만물이 있어야 하고, 바다는 땅을 품고, 구속받지 않는다." 轻风霁月 轻风:雨后初晴的风;纪:雨雪停止了。

비 온 뒤 모든 것이 맑아지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열린 마음과 마음을 비유하기도 한다.

출처:송, 황팅젠, "지련시 서문": "저우마오슈는 바람과 달처럼 매우 높은 인격과 열린 마음을 가졌습니다." 대낮: 가장 큰 낮, 대낮; 해바라기: 만물이 자라는 태양.

원래는 평화와 번영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비유를 통해 모든 사람이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상수이지: "황실의 빛 아래서 바다 모퉁이까지 닿는다." 후한서-왕푸주안(后汉书-王符传): "국가는 국유화의 역사가 길고 적합하기 때문에 국민은 더 한가하고 유능하다."

땅과 하늘의 뒷면: 천궁의 고대 이름, 땅의 뒷면: 땅의 고대 이름. 하늘과 땅을 가리킴.

이전에는 하늘과 땅이 정의를 주관하고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다는 미신이었다. 출처:상수 - 우청: "아이에게 상인들의 죄를 바닥에 깔고 하늘과 땅에게 말하라는 뜻을 주라."

주원-시공 15년: "준은 황제 하늘을 입고 준의 발을 쫓는다." 마음을 열고 일을 처리한다: 개방, 이해, 사업: 사업.

만물의 이치를 알면 모든 일을 잘 할 수 있다. 출처:도덕경에 "푸는 일을 성취했고, 세상을 취하는 길은 바로 그와 같다."

구설수:입 다툼. 원래 뜻은 봄바람처럼 말 한마디가 모든 것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은유적으로, 남을 위해 자랑하거나 잘 말한 후에. 출처:호한수-정태환: "공자와 공자는 말이 너무 많아 입이 마를 지경이었다."

천둥 전염병은 ① 모든 것이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② 정부의 법령을 가혹하고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을 비유한다.

무여청풍(沐如清风), 아름다움은 만물에 영양을 주는 바람과 같다는 뜻입니다. 출처:사기 - 풍야편: "지푸가 노래할 때는 맑은 바람처럼 고요하다."

하늘을 거스르는 폭력,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폭력, 모든 것을 파괴하는 폭력. 확산 보고서:덮다; 부하:견디다.

하늘이 모든 것을 덮고 모든 것을 조용히 감당하는 것처럼. 다양한 은유.

깊은 선의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출처:중원의 의식: "하늘이 덮는 것은 땅도 수용한다."

"관-신-소": "그러므로 현자는 자연스럽다면 이타적이고, 자연스럽다면 이타적이다."

"관-신-소": "그러므로 현자는 자연스럽다면 이타적이다." 천성조우명은 혼돈과 무지에서 만물이 생성되는 천지의 시작을 말합니다.

②풀을 가리킵니다. 은밀히 숨어, 은밀히 숨어,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 철학은 미묘하고 심오하여 모든 것을 포용합니다. 万籁俱寂:동굴에서 나오다, 万来:자연의 모든 만물이 내는 온갖 소리, 沉默:沉默.

주변이 매우 조용하고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탕창지엔의 시 "부서진 산사 후 명상": "이 고요함 때문에 종소리만 있을 뿐이다."

만물의 영: 하늘과 땅의 만물을 가리킴; 영: 총명하고 영리함. 세상에서 가장 영적인 종족.

사람. 도교도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고 믿습니다.

무(無)는 아무것도 없다는 뜻입니다. 사실이 없고 허공에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출처:노자: "세상의 모든 것은 태어나고, 무에서 유가 나온다." 物华天宝物华는 만물의 본질, 天宝:천연의 보물.

모든 종류의 귀중한 보물을 가리킴. 출처: 당왕보(唐王甫), 「가을별전(秋別傳)」 서문: "사물의 보물이 있고, 용의 빛이 가축 시장에서 쏘아진다."

우주의 모든 것, 모든 것. 출처:무한생명경 1권: "나를 부처로 세우니, 땅에서 하늘까지, 궁궐에는 중국나무가 흐르고, 나라의 만물은 천 가지 향으로 화합하니, 지극히 기묘하여 모든 사람을 초월하네."

노래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춤추고, 날고 춤추고. 밝은 봄을 묘사하며 모든 것이 즐겁다는 뜻입니다.

상황이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노래하고 춤추며".

출처: 당 바오준휘의 시 "시화인": "앵무새 나비는 오래도록 춤추고, 붉은 난로는 차꽃을 익힌다." 연처럼 날아간다는 것은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다는 뜻입니다.

출처:시 - 야 - 간산루: "연은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심연에서 도약한다." 비와 이슬의 은총, 만물을 키우는 비의 선함.

선함과 친절에 대한 비유. 출처: 탕유시의 '소주의 서상교': "강과 바다는 멀고 외롭고 위험하다.

연 날리기, 물고기 잡기, 연 뛰어넘기: 독수리. 독수리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물속에서 뛰어오른다.

모든 것을 적절한 위치에 묘사하십시오. 출처: 『서경』 - 다야간산루: "연은 하늘로 날고 물고기는 옥빛 심연에서 뛰어내린다."

지혜, 만물, 세상 모든 것, 전지전능. 심오한 지식을 묘사합니다.

출처:도덕경: "만물을 아는 것이 도의 세계이다." .

7.만물을 묘사한 시1 "천문산 원경"당리백천문은 초강에서 끊어지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푸른 산의 양쪽 대결은 양쪽을 구별하기 어렵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스타일이 만나기 위해.2."여산 폭포를 바라보며"당리백 햇살 향로 보라색 연기, 수천 개의 강을 떨어뜨리는 폭포를 바라보며.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에서 사람들이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 졌다고 생각하도록 황홀경에 빠졌습니다.3, "초기 바이두시"당 리 바이 슈퍼 사임 바이두 카이 에디, 하루 천 마일 장링 귀환.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귓가에 울리고, 경선은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났다.4. "에메이 산 달 노래"당리 바이 가을의 에메이 산 반달, 핑창 강물에 그림자가 드리워집니다.

청희가 삼협에 간 밤,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합니다.5, "봄 생각"당 - 리 바이얀 조개와 같은 풀, 우리는 여기 뽕나무가 녹색 비단 가지를 구부러 뜨립니다.

고향 시절이 그리울 때, 오래 전 그리움과 슬픔. 봄바람, 내가 감히 당신을 모르기 때문에 왜 내 침대 옆의 비단 커튼을 분리합니까? 6, 당두푸의 "월을 바라보며"성스러운 산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의 광활한 ...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경계선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을 한데 모았습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넘실대는가? 가슴이 벅차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닌다....

정상에 올랐다: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8. 만물의 소생을 묘사한 시는 1. 시인의 봄 풍경은 맑고, 푸른 버드나무는 누렇고 반은 고르지 않다. --양주원 동쪽의 이른 봄

초봄의 싱그러운 풍경은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풍경이다. 어린 잎이 돋아나는 푸른 버드나무 가지, 거위 노랗고 고르지 않다.

2, 풀은 푸르고 노랗고 복숭아꽃은 혼란스러운 냄새가 난다. --당나라 가자(嘉子)의 '봄 생각의 두 노래-제1부' 중에서.

봄이 되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푸른 버드나무가 돋아나고, 복숭아꽃이 나뭇가지에 매달리고, 매화 향기가 저 멀리까지 퍼진다.

3. 동풍을 기다리며 화려한 봄은 언제나 봄이다. --주영훈의 '봄날'

봄의 얼굴은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봄바람은 사방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하다.

꾀꼬리가 햇살 가득한 숲으로 날아갑니다. 누구의 제비가 봄 진흙을 가져와 둥지를 짓는 걸까?

5. 봄 동산은 맑고 한적하고 꽃은 꽃 같네. -루귀멍, '봄 새벽'

봄 뜰의 동이 트고 나면 수정 같은 이슬방울이 꽃 위에 맺혀 사슬처럼 꼬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