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밤에 서호의 5대 독특한 작품 감상

밤에 서호의 5대 독특한 작품 감상

이 일련의 시는 저자가 황실 감독관과 매춘부들과 함께 호수로 야간 여행을 갔을 ​​때 쓰여졌습니다. 첫 번째 노래의 은유는 매우 분명합니다. "초승달"의 "불안"은 실제로 사람들의 발걸음과 불안한 기분을 반영합니다. 설날의 다섯째 날과 여섯째 날의 초승달은 두 번째 시계가 있기 전에 이미 서쪽 산에 떴습니다. 어떻게 호수에서 계속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그리고 '반 옥'은 사실 '옥을 깨뜨린다'는 뜻의 속어이다. 소위 '관광객'이라고 불리는 이 두 사람도 세 번째 시계에서 '반 옥이 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는 것은 자명하다. .

두 번째 시는 사회에 대한 생각을 풍경 이미지를 통해 표현하며, 생명의 신비에 대한 우울함으로 가득하다. 시인은 '아직 욕망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달빛에 현혹됐지만, 세상을 잊을 수 없었고, 예측할 수 없는 '명나라 사람과 일'을 생각하며 새벽까지 집착하고 혼란스러웠다. 사회와 삶에 대한 심오한 생각과 철학적 사유가 모두 말 속에 담겨 있다. 시인은 철학자의 눈으로 자연을 탐구하므로 해, 달, 별, 산, 강, 풀, 나무 모두 심오한 철학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들이 시에 이미지로 통합될 때, 그것은 또한 영구적인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세상은 무엇입니까?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세 번째 시는 늦은 밤 서호에서 물고기를 훔쳐가는 어부들의 이야기이다. 왕십봉(王十峰)의 『동파시집주해』에는 “한밤중에 흑룡(黑龍), 뿔과 뿔이 있는 곳이 사라졌다”고 되어 있다. 깊은. Cao Zhi의 "Shanzai Xing"은 "달은 수평이 아니고 Beidou는 어둠 속에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Liu Fangping의시 "Moonlight Night": "Deeper, 달빛이 집에 반쯤 있고 북두칠성이 남쪽에 잠기고 있습니다." "Niu Dou Heng"도 "Deeper"로 쓰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hang Geng의 별에는 까마귀가 있고 Li Zhi의 "Reward Ci"는 "Chang Geng은 추울 때 빛이 있고 음악은 가볍고 생명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Chang Geng의 상승은 하늘이 밝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한두 문장은 모두 별이 뜨고 지는 것을 사용하여 밤이 깊고 하늘이 곧 새벽이 될 것이라고 씁니다. 서너 문장은 새벽이 되기 전에 물고기를 훔치는 어부들을 묘사합니다. '배 지나가는 소리는 들부들 소리뿐이다'는 '소리가 없다'는 뜻이다. 밤의 고요함을 더욱 표현합니다. Su Shi 자신은 "호수에서는 낚시가 금지되어 있으며 물고기를 훔치는 사람은 모두 물고기를 훔치는 사람입니다. "Su Shi는 항저우 총독이자 지방 부지사로서 밤에 서호로 갔다. 그리고 그는 '도둑질 낚시'와 '낚시 금지' 규정을 위반하는 어부들을 만났지만 그는 원래 정부가 국민과 이익을 위해 경쟁하는 것에 반대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아무 것도 묻지 않았습니다. 이 시집은 주로 서호의 밤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어부'와 정부의 모순을 일면에서 반영하고 있다.

네 번째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야생벼를 지나가는 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야생미는 끝이 없고 호수는 광대하며 밤에는 연꽃이 피어 향기가 납니다. 달밤에 연꽃 사이로 보트를 타는 것은 더욱 황홀하다. Zhou Mi의 "Guixin Miscellaneous Knowledge"에는 "서호의 사성사 앞 물 위에 등불이 떠 있습니다. 그 색깔은 녹색과 빨간색입니다. Shishi Pavilion 남쪽에서 Xileng Bridge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바람에 빛은 더 밝아지고, 달빛은 조금 더 밝아진다. 천둥과 번개가 친다. “빛이 켜지면 전등으로 번쩍인다.”라는 시가 있다. 점차적으로 먼 성전에서 나오라." "점차적으로"와 "밖으로"라는 말은 배가 움직이고 있음을 암시한다. 위에 쓴 것은 달 아래 호수의 풍경입니다. '검은 달이 호수의 빛을 보기를 기다리다'는 시의 뒷부분에서 달이 지고 난 후 호수의 풍경을 글로 쓰라는 것을 상기시킨다. 이 시의 풍경 이미지에 담긴 철학적 내용은 극히 불분명하다. 시인이 '호수의 빛을 보기 위해' '검은 달'을 선택한 것은 이성적이고 흥미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독자들이 탐구할 영역.

다섯 번째 시는 달이 진 후 호수 빛을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변화와 신비감을 선사합니다. "Lingnan Foreign Objects"는 "바다에 어둠이 있으면 파도가 불과 같고 바다는 불로 가득 차 있다. 무엇인가로 치면 불꽃처럼 터져 다시는 달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바다의 파도가 불과 같다는 뜻이다. 강보에도 비슷한 장면이 있다. "강 한가운데에 횃불이 있는 것 같고, 날아다니는 불길이 산을 비추고 까마귀들이 겁에 질린다. 나는 돌아가서 아무 생각 없이 누워 있는데, 그게 아닌 것은 무엇인가? 귀신이냐 인간이냐?" (소시(Su Shi)의 "진산사를 방문하다") 이 몇 문장은 거의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한 노래의 각주는 호광(Huguang)도 마찬가지임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문장인 "귀신도 선녀도 아니다"는 항상 호수 빛의 기묘함을 쓰고 있으며, 두 번째 문장은 "달이 어두워진 후에" 바람이 잔잔하면 호수 빛이 선명하게 보인다고 쓴다. 세 번째 문장은 배가 항해할 때 호수 빛이 마치 그들도 움직이고 있었고 그들을 따라 성전으로 들어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문장은 배가 성전 아래로 들어왔지만 호수 빛을 볼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둘이서 사원에 들어가는 것"은 전혀 신비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시군의 각 시 사이에는 연속적인 대련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이 시적 형식은 조지의 『왕표에게 백마를 바침』에서 유래되었다). 다음 시의 시작, 그리고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시의 시작은 첫 번째와 세 번째 시의 끝 부분에 있는 5자와 6자의 문자입니다. 세 번째 시의 처음 4자는 세 번째에서 여섯 번째 문자입니다. 두 번째 시의 결론을 "西死"로 바꾸면 "이미 사라졌다"는 뜻이고, 다섯 번째 노래의 처음 두 글자는 네 번째 노래의 마지막 두 글자입니다. 이런 식으로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고 균형도 잘 잡혀 있어서 읽기에 활기차고 흥미진진합니다. 이 시집은 스타일 면에서 소식의 다른 서호를 묘사한 "요미당의 폭우", "왕호탑의 술취한 책" 등의 다른 시들과 매우 다릅니다. 그 시들은 웅장하고 힘이 넘치지만, 이 시들은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우아하며 고요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