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마천 사원에 관한 시

사마천 사원에 관한 시

1."한의 비탈에 달을 묻다"는 어느 시인가요? 한성시 지천진의 높은 비탈은 산산고원을 가로지르는 황하의 출구이며, 그 기슭에 황하가 있어 '황하를 누르고 있다'고 한다.

⑤물:한성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강으로 사마천의 무덤 동쪽에서 황하로 흘러들어갑니다. 한(漢)의 무제(武帝)가 이 강을 건너 지천(集川)에서 호투(胡投)의 신전으로 가서 그 땅에 경의를 표한 적이 있다.

이 시는 영종 황제 재위 원년(1064년)에 쓰여진 것으로, 그는 한성의 치안판사였습니다. 구절은 다음과 같다:고대에는 땅을 호투라고 불렀다.

[주] ① 용문. 이 문장은 다음과 같다:현재의 산시성 한성에서 북쪽으로 60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사마천 조상의 무덤은 이 언덕의 가장자리에 있다. (7) 한 문장으로 말하면, 한 1 경사면 ②에 묻혀 있다.

버려진 사원은 뒷땅 근처에 있다. "즉 사마천은 서쪽의 산중 관중에 속하는 좌승상 서양현에서 태어났고, 지금은 한성에 있다.

②한이포는 산꼭대기가 대들보처럼 곧게 뻗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량산은 사마천의 무덤도 슬픈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시마천의 무덤은 황하 서쪽 기슭에 위치하여 조상의 무덤에서 동쪽을 바라보고 있어 호우투 사원을 가리키는 롱먼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호우투 사원은 산시성 완롱현 서황하 강변의 첸무촌에 있으며, 시마 사원에서 강 건너편에 있습니다! [저자 약력] 북송시대 태장 이규는 "용문을 옮기며 황하를 향해 고독하게 묻혔다.

물난리는 멀리 있고, 량산은 더욱 비참하다. 사마천이 이릉에게 좋은 말을 했기 때문에 사마천이 쓰러졌다. ⑧ 한준: 한(漢)의 무제 유체를 가리킨다.

이 문장은 말한다. 문장은 분명히 ⑦을 죽이고 내한에게 패했다.

사마천의 사원은 호우 투의 사원과 인접해 있다. 지금은 사마포로 알려진 ④ 땅 묻기.

산 이름은 용문산이며 양쪽에 험준한 산이 있습니다. 명백한 학살: 정명은 한이포(송나라)의 사마대사에 묻혔다. 리쿠이는 롱먼에서 태어났다1:물도 사마의의 불행을 슬퍼하며 노래를 불렀다.

6 량산:한성의 서쪽에 남북으로 뻗은 산:사마천이 흉노의 전투와 점령에서 이릉의 패배를 방어한 곳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대유가 수도를 다스릴 때 이 산을 조각했다고 합니다.

태사공 서문. ③ 호투.

2. 사마천 조상묘 안내 400자 사마천의 무덤은 지금으로부터 1,600여 년 전인 서기 310년에 지어졌습니다.

세계적인 문화 유명인이자 서한 왕조의 위대한 역사가이자 작가, 사상가인 사마천을 기리기 위해 무덤이 세워졌습니다. 무덤은 4개의 기단 위에 세워졌으며 면적은 104에이커에 달합니다.

1982년 국무원은 이곳을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단위로 발표했습니다. 눈앞에 있는 '한나라의 대가 사마천의 무덤'이라는 현판은 위대한 서예가인 치공 선생의 묵서입니다.

이 고대 도로는 돌판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바퀴가 눌리고 비바람에 침식된 흔적이 있습니다. 긁힌 자국은 천 년 된 도로입니다. 춘추 시대, 한, 조, 위가 진을 분열하기 전 한성은 진나라에 속해 있었습니다.

진나라가 분열된 후 한성은 위나라의 '서하의 땅'에 속했습니다. 위나라는 이곳에 소량을 건설했습니다. 소량과 하서 사이의 교통을 개방하기 위해 그 앞의 절벽에 길을 파서 도로를 만들었습니다.

한성은 서주 왕조 우왕의 제후국으로 '한의 땅'이라 불렸기 때문에 이 길을 '한이포'라고 불렀습니다. "이"라는 이름은 "크다"라는 뜻으로 이 도로는 한성에서 가장 넓고 길며 가장 오래된 도로라는 뜻입니다.

후에 도로의 북쪽에 사마천 사원이 세워졌고 한청 지역 주민들은 이 길을 '사마경사', '사마옛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한성에는 "사마포 이후에는 당나귀와 당나귀가 많다"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한성에 재능 있는 인재가 많고 문인이 많다는 것을 칭찬하는 말입니다.

고대 도로는 원래 흙길이었어요. 진흙 수레가 빗길에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북송 시대에 돌판을 깔았습니다. 돌무더기의 선명한 홈은 역사적으로 이곳에 교통량이 많았음을 보여줍니다.

이 옛 도로는 3마일 이상 전에 처음 건설되었지만 300미터만 온전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 옛 도로는 108번 국도와 연결되며 800여 년 전 국도 108호선과 고속도로의 전신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목탑의 "산은 정상에 솟아 있다"라는 글귀를 보세요. 아가서에는 "산이 솟아오르면 시야가 멈춘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사마천이 『사기』를 쓸 때 공자를 찬양하기 위해 이 문구를 사용했는데, 여기서 이 네 단어를 사용한 것도 사마천의 고귀한 인품과 높은 도덕성을 칭송하는 것으로 세상 사람들이 존경하는 것입니다. 이제 모든 사람이 이 석조 길을 밟고 있으며, 흔히 "신에게 영광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668년, 한성현의 치안판관 자이는 지천 사람들을 이끌고 사마사 경사면에 인도교를 건설하여 난위안에서 사마사로 흙을 운반하고 사찰 기단의 기초를 놓는 등 사마사를 대규모로 확장했습니다. 본당 기단 앞에는 몇 피트 깊이의 도랑을 메워 신사로 가는 길인 신도로를 만들었습니다.

신도 길은 가운데가 낮고 양쪽이 높은 매우 독특한 구조입니다. 맑은 날에는 보도로, 비오는 날에는 배수로로 사용되어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99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왜 99계단인가? 고대인들은 숫자마다 다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고대에는 9가 큰 숫자였고 99는 최고의 숫자였습니다.

99계단 건축은 많은 고난을 겪으며 역사와 문학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마천에 대한 은유입니다. 계단 중앙의 벽돌 현판에는 "강산일(江山日)"이라고 적혀 있는데, 중국 사기(史記-太史公序)의 서문에는 "사마천이 용문으로 옮겨와 강산에서 밭을 갈고 풀을 뜯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유래한 말이다.

탑 양쪽에는 "성현은 길을 밝히고 한나라의 역사는 곧 경전이다"라는 구절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제 주변을 둘러보세요.

동쪽으로는 황하가 유유히 흐르며 가슴속의 답답한 공기를 씻어주고, 서쪽으로는 량산이 회색빛을 띠며 가축들이 밝고, 남쪽으로는 만리장성이 울타리처럼 굽이치고, 북쪽으로는 자하가 졸졸 흐르며 띠를 이루며 흐르고 있다. 잘생긴 강과 산! "타이시 홀"의 문에있는 조상 홀 네 단어는 청나라 광서 12 년 (1886) 한성 현 치안 판사 왕 쩡치 비문, 위엄있는 두꺼운 필체입니다.

사마선조당은 사마천묘의 본관 건물입니다. 조상당은 제사당과 침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마천의 후손들이 조상을 숭배하는 곳이 바로 제사당입니다. 가운데 있는 돌 탁자는 제물을 올리는 제사상으로, 탁자 위에는 거문고, 장기, 서예, 그림, 구슬을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이 새겨져 있습니다. 사당에 부착된 글귀는 '정의롭고 올곧게, 우뚝 서고 당당하게'라는 글귀와 '조용히 분노하고, 성공의 역사가 빛나고 있다'는 글귀입니다.

10대 때는 고향에서 공부하며 농사와 목축업에 종사했고, 19세 때 아버지를 따라 북경의 수도 장안으로 가서 공안국에게 상서(상나라 책)를 배우고 동중서(춘추좌씨전)를 배웠다.

20세 때 아버지 사마탄의 주선으로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북쪽의 주원(내몽고 바오터우), 남쪽의 주이산, 동쪽의 절강성 소흥, 서쪽의 간쑤성 콩동산까지 여행했습니다.

장거리를 여행하며 역사적 소문을 수집하고 지리를 조사하고 민속을 탐험하면서 역사 기록의 집필을 위한 풍부한 자료를 축적했고, 23세 때 황제의 호위무사, 즉 의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임무는 궁전을 지키고 황제를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황제의 고문이었습니다. 기원전 104년, 사마천은 천문학자 뤄와 함께 태추력을 공식화했습니다.

태추력은 19년에 7번의 윤달을 예측하고 24절기를 완성하여 농업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해에 사마천은 아버지의 저술을 수정하여 황제부터 시작하여 태수서를 저술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사마천이 쓴 사기는 중국 최초의 연대기 형식의 일반 역사서로, 중국 역사의 초석으로 여겨집니다. 사기는 고대 사회의 많은 측면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웅장한 문체로 간결하고 생생하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루쉰은 사기를 "역사가들의 걸작이자 운율 없는 폭동"이라고 극찬한 적이 있습니다. 사마천의 탄생일인 1946년 2월 8일, 지천진 쉬촌 주민들이 '문학과 역사의 조상' 명패를 증정했습니다.

이 두 기둥은 1981년에도 헌정된 목판화에도 새겨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쉬쿤런은 왜 사마천에게 별도의 카드 상자를 헌납했을까요? 한나라 궁중 형벌과 참수형, 그리고 아홉 씨족을 의미하는 문 전체를 모방하는 것이 그 규칙이었기 때문입니다.

시마천의 후손들은 이 재앙을 피하기 위해 고향을 떠났습니다. 지천 근처의 산으로 도망쳐 이름을 바꾸고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들은 시마라는 두 글자를 분리하여 '시'와 '마'를 각각 '통'과 '풍'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거주지에서 펑과 같은 성을 사용했습니다. 두 명의 시마는 나머지 두 명을 의미하는 쉬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이유.

3. 사마천 신사 산책 한성, 사원과 정자, 황궁과 옛 저택, 그리고 많은 기념물에 대한 에세이. 소나무와 사이프러스도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풍기며 흥미롭게도 그 무거움이 사마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한청에 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마천을 방문하는 것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한청 지촨 마을에서 동쪽으로 넓고 밝은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 양쪽의 주택을 지나면 눈앞에 펼쳐집니다. 남쪽을 바라보면 높은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사이프러스 숲 속에 숨겨진 사원이 노송의 품에 안겨 있습니다.

즈시우 다리를 건너자 높은 벽돌 탑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한태사 사마사(漢太師師摩寺)'라는 강렬한 한자 글씨가 밝게 빛납니다. 녹색 돌 포장 도로를 밟고 십여 계단을 올라가면 정문이 있고, 문패에는 '한대사 사마천묘'라는 한 줄의 서체가 우아하고 고상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언덕 꼭대기까지 녹색 돌로 포장 된 길이 구불 구불합니다. 길가에 우뚝 솟은 소나무와 편백나무 사이로 구름 사이로 청아한 지저귐이 산에 고요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4. 사마천의 무덤 비문사마천의 무덤은 서진 시대인 영자 4년(서기 310년)에 세워졌습니다. 국가 중요 문화 유적으로 1957년에 새로운 모습으로 정비되었습니다. 한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세계 문화계의 유명인 사마천의 무덤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먼저 찾습니다. 사마포 언덕 정상에 오르면 눈앞에는 조각된 용과 채색된 건물이, 옆에는 하늘을 찌를 듯한 노송이 펼쳐져 있어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동쪽에는 황하, 서쪽에는 웅장한 량산, 남쪽에는 만리장성, 북쪽에는 장강이 있으며 1958년 고고학자이자 시인인 궈모루오는 새로 세워진 비석에 사마사를 위한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는 "룽먼에는 아름다운 용이 있고, 유종에는 용이 있다. 전례 없는 풍부한 지식과 뛰어난 글 솜씨. 도끼와 같은 연민, 이리듐, 네온과 같은 호기. 아버지를 본받으면 위대한 역사가가 될 것이다." 현관에는 중화민국 초기에 사마천의 후손들이 선물한 '문학과 역사의 조상'이라는 명패가 걸려 있습니다. 사마천의 문묘에서 5km 떨어진 래빗향의 쉬촌은 사마천의 고향으로 많은 기념물이 있습니다. 쉬촌은 주로 수천 년 동안 사마천의 후손으로 알려진 펑씨와 같은 성을 가진 가족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펑은 사마천의 장남 사마린의 후손으로, 통은 사마천의 차남 사마관의 후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성은 가족과 같지만 결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몇 년 전 한 기자가 두 사람을 인터뷰하러 와서 성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대답은 사마천이 투옥되어 자녀들에게 연루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성을 바꿔야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왜 성을 '펑'과 '통'으로 바꿨나요? 답변: 사마천이 운이 좋지 않았을 때 어떤 친절한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조언했습니다. "通"과 "丰"은 "通"과 "丰"의 조화이며 원래 성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과 '펑'은 '통'과 '펑'의 조화이며 원래 성씨인 '시'와 '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펑과 통은 조상의 영광스러운 기념물을 자랑스러워할 뿐만 아니라 한청의 모든 사람들이 사마천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이 문화적 유명인을 기념하기 위해 시내 중심가에 태사자 거리를 조성했습니다. 거리 서쪽 끝에 있는 광장에는 사마천의 동상이 서 있습니다.

5. 한청 타이시 사원으로 연결되는 한청의 기념비에 새겨진 시들.

1부:정의롭고 의로운 사람, 오만하고 횡포한 장수를 떠나,

2부:걱정과 분노, 나는 신앙의 역사를 쓰고 있다.

고아 목사를 안고 삼천리, 눈 저장고 얼음, 반평생 고국으로 돌아 가기 위해

이국에서 19 년, 위나라가 멸망하고 몇 사람이 봉건 군주를 후회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화월 세 봉우리가 문턱에 서 있고,

황하 아홉 굽이.

이 가장 높은 곳에서 향기로운 나무 샘물 흐르고, 진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왜 가까운 데서 멀리 찾으려고 애쓰는가, 산 구름 뒤에서 다섯 마디로 송-원 시를 다 소진했네.

18 년, 진원 같은 치열한 여성에게 독특한 고대 우물;

천 년의 차가운 가마가 일본에 가서 취장 강 빠른 모래를보고 빙신을보고 싶어합니다.

사마천 사원 비문에 대한 구 모루오 :

"용문 재치, 망치 유는 용입니다. 학문은 전례가 없고, 글은 뛰어나다. 도끼 같은 연민, 네온 같은 숨결. 아버지를 본받으면 위대한 역사가가 될 것이다."

한공이 군이 되기로 결심한 이유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황하 양쪽의 아카시아.

한청의 학회 :

산에서 물로, 인문학에서 종, 종, 독서.

그게 전부입니다. 타이핑할 사람을 찾는 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만족하셨길 바랍니다.

6. 사마천의 커플 컬렉션 "기질이 맞지 않아, 머무르면 자랑스러울 것이다"에 대해.

당신은 걱정하고 나는 화를 내며 영광스러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사마천을 칭송하는 대표적인 커플릿으로 한성의 사마천 사당에 새겨진 유명한 커플릿입니다.

이 커플릿의 작자는 더 이상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마천의 생애를 잘 요약하고 찬양한 글입니다. 이 쿠렛은 사마천의 성품이 강직하고 올곧았으며, 역사책이 되기 위해 분노를 참았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결국 그는 후손들에게 역사의 빛을 비추었고, 역사에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한 세대의 군주와 왕국이 누에 방을 해치고, 천 년의 역사가 용문을 추적한다." 푸송링이 지은 이 시구는 사마천의 운명과 불멸의 업적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마천은 투옥되어 포로가 되었지만 굴욕을 견디며 책을 쓰기 위해 노력했고, 천 년 역사의 펜으로 역사적 걸작 '사기'를 썼다는 뜻입니다. 누에방은 거세당한 죄수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입니다.

"굴욕을 견디고, 역사를 관통하고, 문장을 만들고, 춘추를 쓰고, 최후의 말을 쓰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고,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유령과 혼란을 탐구하고, 진실을 저장하고 거짓을 제거하고, 삶과 죽음, 영웅과 반역자를 추리한다." 이것은 유젠위가 사마천의 사당에 쓴 글이지만 사마천의 비극적인 운명과 금욕주의의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 글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