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리사오'의 시 전집

'리사오'의 시 전집

이사오

왕조: 선진

저자: 굴원

원문:

The 고양제의 묘족 후손인 나의 황제는 그를 보용이라 불렀다.

멍저우시에서 티진을 촬영했지만, 겅인우는 항복했다.

Huang Lan Kuiyu는 처음으로 Xixi에 왔고 Zhaoxi의 Yu를 칭찬했습니다.

U라는 이름은 Zhengzexi이고 예명은 Lingjun입니다.

펜우는 이런 내면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Hu Jiangli와 Pizhixi는 Ren Qiulan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미유가 실패할 것 같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따라잡지 못할까 두렵다.

아침에는 목련이 피고, 저녁에는 대륙이 황량해진다.

해와 달이 갑자기 침수되지 않으며 봄과 가을이 시대의 순서입니다.

그러나 흩어진 초목은 아름다움의 황혼을 두려워하게 만든다. (웨이통:웨이)

강해지지 않고 더러운 본성을 버리지 않으면 왜 태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타고 질주하라, 나에게로 오라, 도사여, 길을 안내하다!

인기의 비결은 과거 세 여왕의 순수함이다.

고추와 버섯의 조합은 다름 아닌 올챙이!

야오와 순은 모두 올곧고 정직했다. 그들은 길을 따르고 자신의 길을 찾았다.

Jie와 Zhou가 왜 그렇게 만연한가? 나는 지름길을 택하고 당황할 수밖에 없다.

남편당 멤버들만 즐겁게 놀고 있지만 길은 모호하고 위험하다.

황제의 패망이 두려울 만큼 어찌 이렇게 비참할 수 있겠습니까?

갑자기 뛰어다니면서 연이어 찾아오는데, 전왕이 발뒤꿈치를 들고 싸우고 있었다.

추엔은 우중의 감정을 조사하지 않았지만, 비방을 믿고 화를 냈다.

유구는 지안지안이 문제라는 걸 알았기에 차마 놔줄 수 없었다.

구천(九天)을 바르게 여긴다는 뜻인데, 이는 정신수양 때문이다.

해질 무렵 때가 되면 치앙이 중간에 길을 바꾼다고 합니다!

처음 유청과 사랑에 빠졌을 때 도망치고 같이 있었던 걸 후회했다.

나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영적 수련의 숫자에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나에게는 9에이커의 난초와 100에이커의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습니다.

국경에는 두형과 방지가 섞인 오랑캐와 제체시가 남아있다.

허베이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무성하길 바라는데, 빨리 잘라버리겠습니다.

시들어버렸지만 그 향기의 더러움을 애도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욕심 때문에 서두르고, 추구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강족은 남을 판단하는 것을 용서하고 모두가 질투한다.

갑자기 추격에 돌입하는 것은 유신의 급한 일이 아니다.

라오란란이 다가오고 있는데, 자신의 명성을 쌓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고 있다.

아침에는 이슬이 내리는 목련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와 함께 식사를하세요.

사랑을 믿고 실력을 발휘한다면 긴 턱이 아프지 않을 것이다.

나무의 뿌리가 벗겨져 매듭이 생기고, 암술과 백합의 암술이 빠져 나간다.

박테리아를 교정하기 위해 계수나무를 사용하고, 계수나무를 사용하며, 겐겐에 밧줄을 묶는다.

나의 달마 남편 앞에서 수련하는 것은 세상에 용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지만 Peng Xian의 유산을 따르고 싶습니다.

국민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었습니다.

머리 관리는 잘하는데 아침저녁으로 머리를 갈아준다.

유이희를 대신한 것은 물론, 유이희에게도 지원했다.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아직 후회가 없어요.

원한의 정신은 너무 강력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결코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 소녀들은 나를 질투하고 내가 음란물을 잘한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현재의 관습을 고수하는 장인정신이 영리하고, 규칙을 따르면 실수는 바로잡을 수 있다.

노래와 먹물을 등에 짊어지고 노래를 쫓고, 노래를 구하기 위해 주저우와 경쟁한다.

가난과 가난 속에서 나는 혼자다.

차라리 죽어서 유배가고 싶지만, 도저히 이대로는 안 된다.

맹금류가 함께 모여들지 않는다는 사실은 전생부터 확립되어 있다.

서원은 어떻게 주희에게 가능하며, 누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가?

마음을 굽히고 뜻을 억누르며 인내심을 갖고 비판에 저항하십시오.

푸칭바이는 죽음을 직선으로 여기고 성자의 힘을 굳건히 다진다.

진실을 눈치채지 못한게 후회스럽고, 오래 기다리면 등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도로를 재개하기 위해 차로 돌아가는데, 길을 잃었을 때 얼마 지나지 않아 가버립니다.

말은 랑가오를 타고 자오추를 가로질러 질주하며 간신히 멈춰 서고 있었다.

들어가지 못하면 나가야 합니다. 퇴각하면 원래 서비스를 복원하게 됩니다.

연꽃을 만들어 옷을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들었습니다.

그 사람이 떠난 줄은 몰랐지만, 나는 아직도 그 사람을 사랑하고 믿는다.

더 큰 왕관은 위태롭고, 더 큰 왕관은 루리입니다.

팡과 미모가 섞여있지만 조의 품격은 잃지 않는다.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네 개의 사막이 보였다.

다채롭고 복잡한 장식을 입으니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삶을 즐기지만 나는 수련을 잘하는 것만을 당연한 것으로 여긴다.

나는 당신을 이해하지만 변함이 없습니다.

그녀에게 여자 후궁 찬위안이 찾아왔고, 그녀는 “군나가 죽으러 왔는데 결국 야생에서 죽고 말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당신은 왜 그렇게 부자이고 수련을 좋아하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런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단지 방을 채우려고만 하고 외롭고 불순종합니다. ."

모두가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집안 사람들이 얘기하는데, 내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누가 말해줄 수 있겠는가?

우리는 세상의 친구인데 왜 듣지 않고 혼자 있어야 합니까?

선인의 말씀에 따르면 우리는 축제에 와서 마음대로 한숨을 쉬었다.

지위안과 샹이 남쪽으로 진군할 때 그들은 중국에 초점을 맞춰 시를 썼다.

'구변'과 '구송'을 시작하면서 하강우는 마음껏 탐닉했다.

미래를 계획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섯 아들은 헛된 일이다.

이이는 방황에 난잡했고, 남편을 쏘고 여우를 봉인하는 것도 좋아했다.

혼란과 혼돈으로 끝날 것이며, 남편과 가족 모두의 욕심이 될 것이다.

내 몸이 쏟아지고 옷을 입혀져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

하루하루가 즐겁고 즐겁지만 자신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샤지에의 끊임없는 불순종은 재앙을 불러왔다.

나중에 신의 술이 발효됐는데 윤종이 사용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탕과 우는 매우 공손했고, 주우는 실수 없이 도를 논했다.

재능을 홍보하고 기술을 가르치되 실수하지 않고 원칙을 따르세요.

황제는 사심이 없지만 국민의 미덕을 높이 평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자 푸웨이는 무성한 초목을 가지고 여행하지만 땅에 내려오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용해야 한다.

앞을 보고 뒤를 바라보며 국민의 계획을 살펴보라.

단지 유용하지도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좋지 않지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죽을 위기에 처해 있지만 처음 봤을 때부터 후회한 적은 없다.

정을 재지 말고 곧게 펴고 앞에 고정한 뒤 쑥으로 수리하세요.

Zeng Xunyu가 Yuyi에 왔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 미안했습니다.

루희를 품에 안고 눈물을 가리고 옷깃에 파도를 붙잡는다.

무릎을 꿇고 바지를 입고 말을 했더니 Geng Wu가 옳은 일을 달성했습니다.

시위와 치우가 공중을 날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바람이 불며 앞으로 전진하고 있는 모습이다.

창우시에서 아침이 시작되고, 현 정원에 저녁이 닿는다.

이 정신을 최대한 사소한 것으로 유지하려면 태양이 사라질 것입니다.

희허에게 명절을 파괴하라고 명령했고, 첩들을 보되 강요하지는 않았다.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남은 말들은 짠못에서 물을 마시고 있고, 남은 고삐들은 부상 같다.

태양을 스치기 위해 나무처럼 꺾이고, 양들을 만나기 위해 여유롭게 수다를 떨기도 한다.

앞에서는 왕슈가 사자를 앞으로 나오게 하고, 뒤에서는 페이리안이 하인을 돌진하게 한다.

루안 황제는 우시안에게 경고했지만, 레이 사부는 유이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봉황을 밤낮으로 비상하게 만든다.

살랑이는 바람과 투엔이 따로 떨어져 있고, 멋진 구름이 그들을 지켜주러 다가온다.

언제나 이별과 이별이 있고, 곳곳에 얼룩이 있다.

황제에게 문을 열었다 닫으라고 명령하자 황제는 문에 기대어 나를 바라보았다.

따뜻해지면 멈추려던 참인데, 난초 밑에 가만히 서 있다.

세상은 혼탁하고 혼란스러우며 아름다움과 질투를 숨기기 쉽습니다.

급류에서 당신을 도와주고, 바람을 타고, 말을 지키겠습니다.

갑자기 나는 높은 산에 아이가 없음을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며 뒤를 돌아보았다.

이 에로스 궁전을 방문했을 때 계속 착용하기 위해 나뭇 가지를 꺾었습니다.

아직 영광과 영광이 시들지 않은 상태에서 여인을 내려다보는 것은 감탄스러울 정도다.

나는 Fenglong에게 구름을 타고 후궁 Mi의 행방을 찾으라고 명령했습니다.

Jie Peihuan은 "나는 Jian Xiu에게 합리적이라고 명령했다"고 말로 마무리했다.

항상 이격과 이별이 있고, 갑자기 짜임이 끊어지면 움직이기 힘들다.

저녁에는 충석시로 돌아가고, 아침에는 산으로 돌아간다.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면 자랑스러워야 하고, 일상을 즐기려면 여유로운 활동을 즐겨야 합니다.

아름다움을 믿으면서도 무례하지만, 그것에 불복하고 추구하는 바를 바꾸게 된다.

4극을 보면 하늘과 아래로 흐른다.

야오타이 유적을 보다가 장난꾸러기 길 잃은 소녀를 보았다.

독에게 중매 역할을 하라고 명령했는데, 독이 나를 비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컷 비둘기 소리는 사라졌지만 그 영리함은 여전히 ​​싫다.

편해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마음이 머뭇거리고 의심스럽다.

풍황제는 형벌을 받았기 때문에 가오신이 먼저 할까봐 두려웠다.

멈추지 않고 멀리서 모여서 자유롭게 떠다니는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아직 소강 가문이 성립되지 않았을 때 우씨 출신의 야오족이 두 명 있었다.

추리가 약하고 중매가 서툴면 소개가 탄탄하지 않을까 걱정된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우리는 선한 것을 질투하며 아름다운 것을 가리고 악하다고 부르기를 좋아합니다.

침실은 깊고도 멀며, 현명한 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감정을 참으며 이렇게 영원히 살 수 있을까?

충모는 대나무 바구니로 쓰이고, 생명의 기운은 우잔에게 빼앗긴다.

"두 미녀가 화합해야 하는데 누가 수양을 믿고 존경하겠는가?

규슈의 광활함을 생각하면 여자가 있기 때문일까?"

"네가 의심 없이 먼 곳에 있으면 누가 아름다움을 구하고 딸을 풀어 주느냐?

풀도 없는데 왜 고향을 그리워하느냐?"

세상은 어둡고 모호한데, 나머지 세상의 선과 악을 어떻게 관찰할 수 있습니까?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다르지만, 이 파티의 사람들은 독특합니다!

가정복을 입은 아이이잉이 난초가 예의가 아니다며 찾아온다.

풀과 나무를 보면 아직도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습니까?

신교는 향이 없다고 하여 공기를 채우는 데 소똥토를 사용한다.

영적인 분위기에서 행운을 얻고 싶다면 마음이 의심스럽고 의심스러울 것입니다.

우시안은 해질녘에 내려와서 고추를 먹고 싶어한다.

백명의 신이 당신의 강림을 기다리고 있고, 9개의 의심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제가 기운을 북돋워 길조라고 하더군요.

말했다: "위로나 아래로 오르거나 떨어지려고 하면 주와 기의 합일을 구해야 한다.

탕과 우는 조화를 이루고 화합을 추구한다. Zhi와 Jiu는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

Gou Zhongqing이 수련을 잘한다면 왜 남편을 중매인으로 사용해야합니까?

Fu Yanxi가 세워 졌다고하는데? Wu Ding은 Zhou Wen의 홍보를 받았습니다.

Ning Qi가 노래를 불렀고 Qi Huan이 그 노래를 듣게 될 것입니다. 풀은 모두 향기가 없습니다."

허충페이의 개굴거리는 소리가 군중에 가려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 당의 사람들은 용서하지 못하고, 시기하고 깨뜨릴까 두려워한다.

이렇게 다채롭고 변해가는 시대,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난초는 변해 향이 덜해지고, 마름은 풀로 변했다.

과거의 향기로운 풀이 지금은 어떻게 그렇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다른 이유 때문이 아니고, 너무 쉽게 수련하지 마세요!

위이란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치앙은 실속이 없고 긴 외모를 갖고 있는 인물이다.

인기 순위에 들지 않으려면 일반적인 관습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교는 오만하고 수줍음이 특기이고, 편백은 남편의 옷감으로 이용하고 싶어한다.

당신은 일을 잘하는데 어떻게 그렇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현재의 풍습이 유행을 따라가는데 어찌 변화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고추와 난초를 보니 꽃이 피고 있는 것 같네요. 차를 열고 강리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그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감탄할 만하다.

너무 아름답지만 잃기 힘든 향이 아직도 생생해요.

일정을 짜고 채팅하고 여자를 찾아보세요.

남은 장식은 정사각형이고 튼튼하며 위아래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길상스러운 복을 받을 것이라는 영의 분위기가 전해졌으니, 길한 날에 가겠습니다.

아름다운 나뭇가지를 꺾으면 부끄럽고, 좋은 경으로 만든 것은 绢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용을 몰고 있는데, 옥코끼리가 마차처럼 보인다.

우리가 헤어지면 어떻게 함께할 수 있나요? 나는 거리를 두기 위해 세상을 떠날 것이다.

쿤룬에 왔을 때 순환 도로를 길게 만들었습니다.

구름과 네온 불빛이 어둡고 정겹고, 옥루안이 지저귀고 있다.

아침은 천진에서 시작되고, 저녁은 서극에 이른다.

불사조 황제의 날개가 깃발을 달고 높이 솟아오릅니다.

갑자기 나는 적수강을 따라 이 유사 위를 걷고 있었다.

용을 사냥해 양금희를 보내고, 서제에게 서우를 보내라고 명령했다.

길이 멀고 험해서 모든 차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길이 막히면 좌회전해 서해 방향을 가리킨다.

캠프에는 수천 대의 전차가 모두 함께 타고 있습니다.

8마리의 용을 모는 것은 우아하고, 구름기를 들고 있는 것은 온화하다.

야망을 억누르고 도덕적 고결함을 희생하는 사람의 정신은 너무나 고양되어 있습니다.

'9곡'을 연주하고 '샤오'를 춤추며 휴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즈는 황제로 승진하고 갑자기 옛 고향으로 돌아왔다.

하인은 말을 임신한 사실이 너무 안타깝고, 그 상황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루안이 말했다: 바로 그거야!

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왜 옛 수도를 신경 써야 합니까!

나는 좋은 정부와 아무 관련이 없기 때문에 Peng Xianzhi에 살 것입니다!

리사오 전시 감상:

송나라의 유명한 역사가이자 시인인 송기는 “이사오는 시와 시의 조상이며, "완벽한 원은 규칙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는 "리 사오"가 광범위한 문학 분야를 열 뿐만 아니라 중국 푸에서는 결코 따라올 수 없는 모델임을 의미합니다.

<이상>은 굴원이 북한으로 풀려난 지 2~3년 뒤인 초 회왕 24~5년(기원전 305년, 기원전 304년)에 지은 것이다. 북한 지역은 한강이 영두(永港)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동쪽으로 흐르는 구간의 북부를 말하며, 현재는 북한의 운몽(雲夢)인 천문(千门), 영성(營成), 경산(景山)의 현지역이다. 회왕 16년, 굴원은 헌법을 제정하고 개혁을 주장하며 제나라를 통일해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지만, 내외의 반대세력에 의해 좌도직에서 물러났다. 그 후 초나라는 단양과 란천에서 진나라에게 패하고, 굴원은 조정에 소환되어 제나라의 사신으로 임명되었다. 회왕 24년, 진과 초가 결혼했다. 25년에 진과 초가 황계와 연합하여 상용 땅을 초에게 돌려주었고, 굴원은 북쪽으로 풀려났다. 한나라의.

한베이의 북서쪽은 초나라의 옛 수도인 옌잉(현 이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이싸오』는 굴원이 전왕의 사당과 관료들의 사당을 참배하기 위해 연영에 갔다가 쓴 것으로 추정된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추씨의 먼 조상과 굴씨의 대조상을 추적하고, "옛 고향을 돌아보며 차마 떠날 수 없다"는 말로 끝나고 중간에는 점술에 대해서도 쓰고 있다. , Wu Xian의 트랜스 및 기타 플롯은 모두 이러한 특정 창작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리사오'는 열정적인 정치 서정시이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결합된 예술적 걸작이다. 시 속 일부 줄거리는 당시의 역사적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예: "나는 처음에 유성과 연애를 했다. 도망치고 그와 함께한 것을 후회했다. ... 상처받은 정신수양의 수"를 참조한다) 회왕의 정치외교와 굴원에 대한 태도에 대해 여러 번 언급함. 그러나 그 표현은 완전히 낭만적인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신화와 전설의 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회화적 기법을 사용하고, 꽃, 식물, 새를 사용하여 애정을 전달하고, 감정을 내면으로 사용하고, 사물을 표현으로 사용한다. 표면적으로는 우울하고 분한 느낌이 듭니다." (Liu Shipei의 "Miscellaneous Essays"). 시인이 사용하는 은유적 상징에 있어서 형상적 대상을 활용하는 것 역시 전통문화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늘 사람들에게 말이 포괄적이고 의미가 무궁무진하다는 느낌을 준다.

시인의 비교할 수 없는 분노와 억제할 수 없는 열정으로 인해 시 전체는 마치 흐르는 강물처럼 광활하고 흔적도 없다. 그러나 잘 생각해보면 시적 구상과 외형적 구조 모두 시인의 비범한 예술적 독창성을 반영하고 있다.

개념적으로 보면 이 시는 현실 세계와 하늘, 신, 고대 인물, 의인화된 해, 달, 바람, 천둥, 루안풍, 초현실 세계로 구성된 세계라는 두 가지 세계를 묘사하고 있다. 이 초현실적인 상상의 세계는 현실 세계를 보완합니다. 인간세상에서는 왕을 볼 수 없고, 천상에서도 천황을 볼 수 없다. 인간세상에서는 '모든 사람이 탐욕을 다투며' 동료를 찾을 수 없고, 천국에 가서 여자를 구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이는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의 "Xi Fangping"장에서 지하 세계의 역할과 다소 유사합니다. 단지 "시팡핑"에서는 주인공이 인간에서 유령으로 변신한 후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반면, "리사오"에서는 하늘과 땅을 자유롭게 오가는 것뿐입니다. 이러한 개념은 급변하는 서정시의 열정을 표현하는데 더 적합하다. 시인이 상상한 천국은 전설의 성산인 곤륜산 위에 있는 것으로, 이는 원시사회에서 형성된 일반의식과 원형적 신화와 일치하므로 죽음, 꿈, 죽음 등을 통한 후기 문학작품에 비하면 매우 자연스러워 보인다. 불멸자가 되어 다른 세계로 여행하는 방식은 종교적이고 미신적이기보다는 신화적이다. 시인이 보여주는 배경은 광활하고 웅장하며 웅장하다. 그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장엄함, 슬픔은 전례가 없습니다. 특히 시인은 용마의 이미지를 인간세계에서 천상세계로, 천상세계에서 인간세계로 이어지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잃어버린 기사 "Shang Shu Hou"에 따르면 요 황제가 왕위를 계승했을 때 "용과 말이 손에 갑옷을 쥐고 있습니다"라고합니다. 고대 중국 전설에 등장하는 동물 용의 원형 중 하나는 신격화된 말입니다. 『주례』에서는 『키가 8척이 넘는 말은 용이다』라고 하고, 『여의 춘추기』에서는 『말의 아름다움은 청룡의 말, 유산을 타는 것』이라고 말한다. " 인간 세계에서는 말이지만, 하늘로 올라가면 용이 된다.

둘째, 향기로운 꽃과 허브의 이름은 상대적으로 추상적인 정치적, 이념적 개념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이는 작품을 미묘하고 매력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작품의 색채미를 직관적으로 높여준다. 굴원 시대부터 '바닐라 미인'은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 됐다. (유종원의 "떨리는 바람이 무궁화수를 어지럽히고, 굵은 비가 서리벽에 비스듬히 부딪쳤다"라는 말이 있다.)

다시, 전체 시는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절은 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단어 "xi"로 구성됩니다. "시는 연속적이고 단절된 단어로 연결된 상위 및 하위 문장으로 구성되고 짝수 문장의 고정된 운율과 결합되어 시 전체가 반복되는 멜로디로 이어지며 강한 느낌을 줍니다. 율. 마지막으로 “저녁에 불쌍한 돌로 집에 돌아가 아침 목욕을 침대로 보낸다”, “소똥 흙을 사용하여 커튼을 채우는데, 신교는 말한다. 향기롭지 않다", "감탄하는 것은 귀중한 일이다." "서위주미얼리자" 등에서 "시"라는 단어를 빼면 평행법은 당송시의 대조와 같다. .

'리사오'는 중국 문학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의 보물이기도 하다. (자오규푸)

당시 사회에서의 굴원의 위상으로 볼 때, 그는 일반적인 의미의 '시인'이 아닌 정치가였지만 그의 엄청난 창조적 업적은, 그는 또한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기도 하다. 『시경』에도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품이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대중의 집단 창작물이며 개성의 표현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굴원의 창작물에는 그의 이상, 경험, 고통, 그리고 평생에 걸친 열정이 담겨 있어 뚜렷한 개성이 뚜렷이 드러났습니다. 이는 중국 고전문학 창작의 새로운 시대를 의미한다.

굴원은 고상한 성격을 지닌 시인이다. 그는 조국과 국민을 걱정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확고한 애국자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애국심과 황제에 대한 충성심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이 시점에서 그는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와 사회의 기본 도덕 원칙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동시에 굴원이 상대적으로 자기 인식이 강함. 그는 자신을 군주의 노예로 여기지 않고 군주로서 국가의 지도자로 여깁니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삶의 이상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자신이 속한 사회 집단의 대다수 사람들과 맞서는 것을 주저하지 않으며 차라리 죽기를 택합니다. 이는 황제에 대한 충성과 애국심이라는 인정된 도덕적 전제 하에서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이해에 충실할 권리를 보존합니다. 이상적인 순교자로서 후세들은 그에게서 큰 영감을 받았으며, 그의 삶의 방식은 후대의 정직한 학자들이 따라야 할 모범으로도 인용되었습니다.

취 위안의 작품은 자유로운 문체로 강렬하고 흥미진진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한 유학자들은 "시경"의 "이사오"와 "샤오야"가 모두 "갑작스럽지만 해롭지 않은" 작품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명나라 시인 원홍도는 "서소수시"에서 이를 반박했습니다. '극도로 화가 났다', '당원'과 추왕 모두를 '노골적으로 꾸짖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소위 원한을 참을 수 있느냐'고 지적하기도 했다. "Chu Feng"특성입니다. 그의 의견은 분명히 옳다. 뿐만 아니라, 굴원은 자신의 인격을 찬양하는 것이 솔직하고 진실하며, 순교자들의 희생을 찬양하는 것이 열정적이고 생생하며, 비극적이고 영웅적입니다. 요컨대, 『시경』의 일반적으로 절제되고 온화한 감정 표현에 비해 굴원의 창작은 상당한 정도로 감정의 해방을 보여줌으로써 새롭고 생동감 넘치며 강력한 시적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이러한 감정 표현의 필요성으로 인해 굴원은 단순한 글쓰기 기법에 만족하지 못하고 초 지역의 신화적 자료를 대거 차용하고 경이로운 환상을 활용하여 시의 영역을 크게 확장하고 그 장엄한 특징을 보여주었다. 이는 한시 창작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이백(Li Bai), 리허(Li He) 등 개성과 감성이 강한 후세 시인들은 이 작품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취위안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시인이다. 그는 편협한 공리주의적 시각으로 다양한 예술의 아름다움을 부정하지 않았다. "Nine Songs"와 "The Conjuring"에서는 음악, 노래, 춤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과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이 과장되어 있습니다. "강족의 소리와 색깔이 너무 재미있어 보는 사람이 너무 혼란스러워서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굴원의 글에서는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마찬가지로, 그의 시 역시 화려하고 다채로운 수사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시경』의 은유적 기법을 발전시켜 식물, 물고기, 곤충, 새, 짐승, 구름 등의 자연물에 인간의 의지와 생명을 부여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시의 아름다움을 드높였다. . 일반적으로 중국 고대문학의 문학적 재능과 아름다움에 주목한 학파는 궁극적으로 굴원(屈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할 수 있다.

시형식 측면에서 굴원은 깔끔한 4자 문장이 주를 이루던 시경의 짧고 단순한 체계를 깨고 길 수도 짧을 수도 있고 장엄할 수도 있는 시를 창조했다. 길이가 길고 의미가 풍부합니다. "사오 스타일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80대 칭화대 유명 서예가이자 문필가, 교육자인 한자오 교수는 2012년 반년 동안 『한자오[2] 필기체 이사오』를 집필했다. 초서체를 쓰고 '사오식 기사'를 썼다는 소식을 오랫동안 들어본 적이 없는데, 처음으로 곡자 황제가 와비상원(河祖庭)을 노래하고 먼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시를 지었습니다. 영혼을 부르기 위해.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한 이 책은 문학, 예술, 교육 및 기타 분야에서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