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식물에 관한 문학 텍스트

식물에 관한 문학 텍스트

1.식물에 관한 문학 텍스트, 후이롄이 말한 것의 원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땅과 물속 식물의 꽃은 향기가 있다. 도진원명 홀로 국화를 사랑하고, 당리가 온 이후 천하가 모란을 사랑하고, 홀로 연꽃과 진흙과 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맑고 귀신이 들지 않는 것을 사랑한다. 바깥쪽은 곧고, 기어오르지 않고, 향기가 멀고 맑습니다. 우아하고 조용하지만 멀리서 보면 우스꽝스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은자의 꽃 국화, 부자와 권력자의 꽃 모란, 신사의 꽃 연꽃이라고도 부르고 싶습니다. 이봐요! 국화의 사랑은 도가 이후 거의 알려지지 않았고, 연꽃의 사랑은 베푸는 자의 사랑이며,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을 위한 사랑입니다.

화이련이 등장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설명합니다.

화애련설의 저자인 주돈이는 송나라의 사상가였습니다. 하지만 저우둔이는 <화애련설>을 통해 작가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불멸의 고전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연화연애담"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인격을 연꽃에 비유하고 사람을 사물로 의인화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공자는 "소나무와 노송은 차갑고 시든다"고 하여 소나무와 노송을 사람의 성품과 강인함에 비유하고, "소나무와 노송은 눈이 눌려도 곧게 서 있다"고 하여 소나무와 노송을 사람의 성품과 강인함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 난초, 국화가 더 많이 쓰인 것 같고, 보통 "추운 해에 네 친구" "꽃에 네 신사"가 이런 종류의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나무는 일반적으로 신사의 성품을 은유하고, 소나무와 노송은 특히 겨울에 "서리와 눈을 이겨내는" '상록수'의 특성을 살립니다. 하지만 후아이롄사드는 연꽃을 신사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여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연꽃의 자세를 아름다운 언어로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인간과 환경의 관계, 즉 '진흙에 물들지 않는 것'에 대해 한 층 더 깊이를 더했습니다. 저우둔이는 과학원의 설립자였습니다. 이른바 '신유학'은 유교, 도교, 불교의 교리를 결합한 것으로, 궁극적으로 융합을 통해 새로운 학파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흔히 사용되는 은유입니다. 우리 모두는 자비의 여신이 그 아래에 연꽃 왕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연꽃의 은유는 많은 불교 경전에서 발견됩니다. 비말라키르티 경》에서는 무성한 연꽃은 흙에서 자라야 한다고 말합니다. 물이 완전히 깨끗하지 않으면 무성한 연꽃이 자라지 못합니다. 아바탐사까 경 - 신비를 탐구하다》에는 연꽃의 특징에 대해 언급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향기이고 두 번째는 순결입니다. 그 안에 있는 몇 가지 이념적 요소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우둔이 자신은 인간의 인격 함양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추리 과학의 핵심은 자신의 수양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려야하며 특히 진리와 도덕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철학적 견해와 역사적 전통을 다른 사상적 요소와 결합하여 매우 독특한 은유를 형성하고 매우 아름다운 말로 널리 유포된 <연꽃의 말>을 썼습니다.

현대인의 삶에 대한 '후아이롄의 이론'

"연화설"은 '부귀의 꽃'인 모란, '귀신의 꽃'인 국화, 마지막으로 연꽃 등 여러 종류의 꽃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다른 성격과 가치를 비교한 것입니다. '부귀영화'를 말하는 것은 세속적인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는 것이고, '은둔'을 말하는 것은 사회의 사회적 책임을 경시하는 것입니다. 연꽃을 강조하는 것은 환경과의 관계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사람 주변의 환경은 이상적일 수 없으며, 항상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존재하고 심지어 특정 시기나 시간에는 더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청렴성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환경은 바꿀 수 없지만 자신은 바꿀 수 있습니다. 둘째, 가치 지향성을 강조합니다. 화엄경은 여러 종류의 꽃의 비교를 통해 인간으로서 우선 영적 수준과 인격에 서야 하며, 이러한 가치 지향성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그것은 보편적인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물질적 욕망에 완전히 가려 질 수는 없지만 항상 영적 청산, 영적 가정이 있어야합니다.

2. 식물 줄기를 묘사한 중국 고전 풀 (백주이)

풀을 뜯기 위해 정원을 떠난다.

일 년에 한 번 시들고 자란다

산불도 끄지 못한다

봄바람에 다시 살아난다

멀리 무성한 옛길 펼쳐져 있다

가뭄에 시달리는 마을에 맑은 녹음이 이어진다

여행 중독인 아들에게 보내는 또 하나의 작별 인사

슬픔, 이별의 풍성함에 슬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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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바닥 소나무 (백주이)

동굴 밑바닥에서 태어나 차갑고 겸손한 100피트, 10야드 크기의 소나무가 있다.

산과 강은 위험하고 위험하며 늙고 죽어 있다.

천지 - 돈 밍은 양무에게 빚을 졌고, 내가 모르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누가 은유적으로 하늘을 만들었지만 재료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진장셴셴, 소의 옷이 차갑고 싸구려 신귀를 던진 이야기.

그러나 던지는 신과 소의 이야기는 다르다,

높다고 해서 반드시 현명하고 낮다고 해서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가라앉는 바다 밑에서 산호가 태어나고 하늘에 느릅나무가 심어지는 것을 보지 않으셨습니까!

버들가지의 가사(백주이)

봄날의 나무에는 수천 개의 가지가 있는데,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럽다.

바람이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서 이 버드나무가 누군가의 소유가 아닌 날은 하루도 없다.

꽃을 사다 (백주이)

봄이 되자 제국의 도시는 불협화음으로 시들었다.

* * 모란이라고 하면 같이 꽃을 살게요.

가격은 불확실하며 보상 가치는 꽃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프란 꽃 백 송이를 태우고 채소 다섯 묶음을 눌러주세요.

위에 커튼을 걸고 그 옆에 울타리를 엮습니다.

물을 뿌리고 진흙으로 밀봉하여 색상이 동일하게 유지되도록합니다.

모두가 익숙해졌고 모두가 길을 잃었습니다.

한 번씩 꽃을 사러 오는 웡이 있습니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혼자 한숨을 내쉬었다.

검은 꽃 한 송이, 열 개의 축복. (모란에 관한 글)

루맹링(陸孟瑩)

어젯밤 비바람이 불고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푹 잠을 잤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라, 베고니아는 여전히 그대로다.

알았어요? 그거 알아요? 초록색, 뚱뚱한 것, 붉은색, 가는 것

뽕나무 씨앗 따기라는 단어를 추가하세요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는 누가 심었나요? 그늘이 마음을 채우고, 그늘이 마음을 채우고, 잎이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슬픈 베개 밤비, 약간의 비; 약간의 비, 북쪽의 손실에 대한 걱정, 듣기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너구리 개울 모래 (리 칭자오)

문지르는 금, 벽옥 잎의 층으로 자릅니다. 얀푸처럼 침착한 정신이 너무 밝다.

매화는 무겁고 저속하고 정향은 쓰고 거칠다. 천리 길의 꿈을 피우지만 끈질기다. (오스만투스에 대한 글)

파르트리지 하늘(리칭자오)

멀리 떨어져 있어야만 평범하고 가볍고 부드럽고 향기롭다. 왜 연한 파란색과 진한 빨간색일까요? 일류 꽃이기 때문입니다.

매화는 질투하고 국화는 수줍어하고, 가을 왕관을 쓴 울타리에. 시인은 왜 그해에 그것을 받지 못했는지 끊임없이 궁금해한다. (오스만투스)

서강월매(수시)

옥골의 우울한 안개에는 그만의 불멸의 바람이 있다. 바다의 요정들이 향기로운 꽃송이를 내보낼 때, 그들은 초록색 머리를 거꾸로 늘어뜨린다.

마른 얼굴은 가루로 변하고 붉은 입술은 화장을 씻을 때 퇴색하지 않습니다. 배꽃의 꿈이 아니라 높은 감정이 소멸되었습니다.

주황색을 노래하는 룬시 모래 (수시)

밤의 어둠에 시든 국화, 숲에 빛나는 초록 잎, 대나무 집 초록과 노랑. 향기로운 안개는 반쯤 부서지고 맑은 봄은 감히 처음으로 맛을 보지 못했습니다. 우지의 손은 사흘이 지나도 여전히 향기롭다.

산야의 먼 아름다움 (산림부)

향기로운 것들은 모두 그 빛을 떨쳐버리고 작은 정원에 모든 향기를 가져갔다.

"맑고 얕은 물 위에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달빛 어스름에 그 향기가 평화롭게 퍼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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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들여다보고, 매화의 아름다움을 아는 나비는 매혹되어 날아든다.

비교하고 대조할 수 있는 작은 노래가 있어 백단향 * * * 금병이 필요 없는 것은 다행이다.

방관자

모란을 노래하며

장귀

봄이 가기 쉬운 것을 싫어했고,

봄에도 그는 양저우에 살았습니다.

누에고치와 밤이 끝나면 시를 짓고

홍교 24장,

항상 무념무상.

침묵,

궁궐의 옷을 서서히 벗고 서로를 향해 미소 짓는다.

얇은 잎이 달린 금빛 화분들,

수천 송이의 꽃들이 춤을 춘다.

나를 그리워하는 사람은 누구든 내 관자놀이를 비단으로 바꾸고

당신을 기리기 위해 이곳에 오네.

모레 서쪽 정원은 셀 수 없을 만큼 푸르네.

외로운 버드나무 물결, 독학하는 꽃잎.

3. 유명한 식물, 중국 고전의 연꽃 사랑

작가 저우둔이, 송나라

땅과 물속 식물의 꽃은 향기롭다. 도진원명은 홀로 국화를 사랑한다. 이탕이 온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한다. 진흙과 흙에 더럽혀지지 않고 맑지만 귀신 같지 않은 연꽃을 홀로 사랑합니다. 겉은 곧고 기어오르지 않으며 향기롭고 맑습니다. 날씬하고 우아하며 멀리서 봐도 우스꽝스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국화, 은자의 꽃, 모란, 꽃이 풍성하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싶다. 이봐요! 국화 사랑, 도가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남녀노소의 사랑!

열매 그림 순서

저자:백주이

열매는 커튼으로 나무 사이의 여덟 협곡에서 태어났고, 계피, 홀리, 화루주, 춘롱 같은 잎, 단처럼 진짜, 여름에 익는, 포도 같은 꽃, 줄기 한 묶음의 핵심, 껍질은 붉은 색, 막은 자주색 원료, 살은 얼음과 눈처럼 흰색, 펄프는 치즈 케이크 달콤한, 대략, 사실 끝났어요. 이 가지를 떠나면 하루는 색이 바뀌고 이틀은 향이 바뀌고 사흘은 맛이 바뀌 었습니다. 4~5일이 지나면 색과 냄새가 사라집니다. 위안허 15년 여름, 난빈 쇼우레이 날, 산업관에게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써서 처음 2, 3일만큼 좋지 않은 무지와 지식을 덮으라고 명령했다.

4. 고대 중국에는 식물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조류

식물을 심은 뜰에 서풍이 불어 차가운 나비는 오기 어렵다.

내년에 내가 디청이라면 복숭아꽃을 보러 갈 것이다.

왕안시의 매화

모퉁이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링 차가운 매화가 열려 있다.

눈이 아닌 것은 멀리 알려져 있고, 어두운 향기만이 온다.

정시 대나무와 돌

대나무는 전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 틈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아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여전히 강하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버드나무

허장지

벽옥이 나무로 차려입고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를 매달았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두푸

녹색 대나무는 반쯤 덮여 있고 새순이 벽을 뚫고 나온다.

색이 책에 늦게 침입하고 그림자는 와인 병보다 시원하다.

비가 준준을 깨끗이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로운 돌풍으로 불어왔다.

그러나 자르지 않고 구름과 만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