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다도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다도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다도는 차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방법입니다. 다도는 차를 만들고 마시는 예술이자 차를 매개로 한 생활 예절이며 차를 통해 자신을 수양하는 삶의 방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차를 만들고, 차를 맛보고, 차를 냄새 맡고, 차를 마시고, 우정을 증진하고, 덕을 기르는 것을 기뻐하고, 예절을 배우고, 전통적인 미덕을 감상하는 것은 매우 유익한 미의식입니다. 차를 마시면 마음이 안정되고 정서를 함양하고 산만함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도의 정신은 차 문화의 핵심입니다. 다도는 도교의 화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도는 중국에서 시작되어 서양으로 퍼졌습니다.

중국 다도의 경우 환경, 예절, 다도, 수행의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환경

다도는 일정한 환경에서 차를 시음하는 활동입니다. 다도는 환경을 선택하고 조성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환경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수양하고 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다도 활동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다도 활동을 위한 환경은 무작위적이거나 임의적인 것이 아니라 신중하게 선택되거나 만들어집니다. 다도 환경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소나무 아래, 샘물 옆, 숲 속 바위 위와 같은 자연 환경입니다. 두 번째는 사찰, 정자, 수각, 공부방, 거실 등 인공적인 환경입니다. 세 번째는 다도 활동 전용 찻집과 같은 특수한 환경입니다. 다실에는 실외 환경과 실내 환경이 있습니다. 실외 환경은 다실 안뜰을 말하며 소나무, 대나무, 대나무 및 기타 상록 식물과 꽃을 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내 환경은 그림, 꽃꽂이, 분재, 골동품, 서재 등으로 꾸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걸개그림과 꽃꽂이는 필수입니다. 요컨대, 다도의 환경은 우아하고 조용해야 사람들이이 환경에 들어가서 세상을 잊고 먼지를 씻어 내고 도덕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에티켓

다도 활동은 일정한 에티켓에 따라 수행되어야하며 에티켓은 예의 바르고 에티켓은 예의 바르고 법은 규범과 규칙입니다. "푸젠 신선한 향기, 그릇의 수는 세 개이고 그다음에 그릇의 수입니다. 손님이 다섯 명이면 세 그릇이 제공됩니다. 7명, 5그릇. 6명보다 적으면 그릇 수를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한 명이 적으면 의미 있는 추가입니다." (루유, 『다경』, "다섯 그릇") 당나라 다도에서 차를 마시는 규칙입니다.

"소년이 공양물을 앞에 들고, 주님께서 손님에게 공양하기 시작하면:잡념을 없애기 위해. 손님이 그것을 집어 들고 손을 들어 말하길:그렇지 않으면 외로움을 깨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시 앉는 것입니다. 음료를 마친 후 소년들은 O를 뽑고 은퇴했습니다. 말이 길고 의식이 무겁다." (주관, "차 스펙트럼" 서문) 송대와 명대의 주인과 손님 사이의 다도, 접대, 음주, 이야기 예절의 끝으로 매우 신중한 예절입니다. 에티켓은 우정과 존경을 나타내는 행동 규범, 매너, 말과 행동의 정립된 규범입니다. 다도의 의식에는 호스트와 게스트, 게스트와 게스트 사이의 에티켓, 매너, 예의가 포함됩니다.

다도의 법은 다도의 전 과정에 대한 일련의 규범과 법령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사이의 위치, 순서, 동작, 언어, 자세, 몸가짐 등 여러 가지 규범과 법령을 포함합니다.

다도 에티켓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다도 유파에 따라 예절은 다르지만 예절의 기본 요소는 비교적 고정되어 있습니다.

(3) 다도

다도는 차를 마시는 예술입니다. 다도에는 준비, 물, 불, 국이 되기, 차 배우기라는 다섯 가지 연결 고리가 있습니다. 첫째, 차를 배우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고대와 현대 다도는 튀긴 차, 포인트 차, 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주요 차 도구에 따라 차 만들기는 냄비 차, 쿵푸 차, 컵 차, 쿵푸 차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용되는 차에 따라 나뉩니다. 쿵푸 다도는 원산지에 따라 무이 쿵푸 다도, 무이 변종 쿵푸 다도, 대만성 쿵푸 다도, 대만성 변종 쿵푸 다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도는 다도의 기초이자 운반자이며 다도를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다도는 다도와 분리 될 수 없으며, 다도는 다도에 의존하며, 다도 없이는 다도가 없습니다. 다도의 의미는 다도보다 작지만 다도의 확장은 다도보다 큽니다. 다도는 예술로서 다도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며 무대에서도 공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도 공연이나 다도 퍼포먼스를 하는 것은 괜찮지만 다도 공연이나 다도 퍼포먼스라고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다도는 사람들이 연습하는 것이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가 아니라 차인 것입니다.

(4)수련

수련은 다도의 기초이자 목적입니다. 다인들은 차 활동을 통해 스스로 즐기고, 정서를 수양하고, 마음을 수양하고, 도를 깨닫습니다. 중국 다도의 수양은 "이중 수양", 즉 마음을 수양하고 삶을 수양하며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것입니다. 건강 유지라고도 하는 몸과 마음의 수양은 질병을 없애고 신체를 강화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며, 몸과 마음의 수양은 지, 덕, 기쁨, 깨달음에 기초합니다. 삶의 이중적 수양은 결국 궁극적으로 구현됩니다.

중국 다도의 이상은 건강, 즐거움, 수양, 깨달음입니다. 이것은 수양의 결과이자 다도의 이상이며 다인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삶의 최고 상태입니다. 다도의 목적은 수양입니다. 환경이든, 예절이든, 다도든 모두 수양과 수양을 위한 하나의 목적에 봉사하는 것입니다. 수양은 참가자 각자의 자질과 영역을 향상시켜 완벽한 인격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다도는 다도, 예절, 환경, 수양의 네 가지 요소를 포함하여 수양을 목적으로 차를 마시는 예술입니다. 다도는 다도의 기초이자 다도의 필요 조건이며 다도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다도는 다도를 기반으로 하며 다도에 의존합니다. 차 예술은 "예술"에 초점을 맞추고, 차 예술을 배우는 것은 미적 즐거움을 얻는 것입니다. 다도는 길에 초점을 맞추고, 다도를 통해 마음을 수양하고, 길을 이해하고, 차 예술의 의미는 다도보다 적고, 다도는 다도를 포함하고, 다도는 다도보다 크고, 그 확장은 다도와 차 문화 사이에 있습니다.

다도의 의미는 다도보다 크고, 다도의 확장은 다도보다 큽니다. 여기서 말하는 '예술'은 차를 만들고,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는 기술을 말하며, 여기서 말하는 '도'는 예술적 차의 과정에서 수행되는 정신을 말합니다. 예술이 없는 도, 도가 없는 예술, 본질과 정신이 없는 예술은 공허한 이론입니다. 차 예술, 이름과 형식은 차 문화의 외부 표현이며 다도는 정신이고 진리이며 법이고 근원이며 본질입니다. 그것은 종종 눈에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지만 마음을 통해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도와 다도의 결합은 물질과 정신의 고도의 통합의 결과입니다. 다도와 다도의 의미와 확장은 다르므로 엄격하게 구분하고 혼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차 마시기, 차 맛보기, 다도의 최고 경지 - 다도

차 마시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차를 음료로 사용합니다.

차 시음하기: 찻잎의 색과 향, 다구의 품질에 집중하며 차를 마시면서 음미합니다.

차 장인 정신: 환경, 분위기, 음악, 우린 기술, 대인 관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최고 수준 - 다도:철학, 윤리, 도덕이 차 활동에 통합되어 차 시음을 통해 몸을 수양하고 삶을 음미하며 정신적 즐거움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