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눈이란 무엇인가요?
눈이란 무엇인가요?
1. "진수-시쿤 전기"구름 : "높은 딸 옆집에는 아름다운 얼굴이 있고, 쿤은 따기를 맛보고, 여자는 셔틀 부러진 이빨을 던졌다." 가족은 지안 캉에 살았고 이웃의 성은 가오이고 딸이 매우 아름답다고합니다. 시쿤은 그녀를 놀리러 갔다. 그 여자는 당시 베를 짜고 있었는데 그의 무례함에 너무 화가 나서 베를 짜는 셔틀을 그에게 던져 앞니 두 개를 부러뜨렸다.
2. 이후 송나라 때 소서(蘇西)가 이 암시를 시 '백발홍수'에 써서 "미인은 눈을 보지 않으려 하지만, 물고기와 비(서군을 가리킴)는 날아가는 셔틀에 대해 말하고 싶다"는 말이 생겨났고, 이후 사람들은 가을 물처럼 맑은 미인을 묘사할 때 '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눈'이라는 이름은 가을 물처럼 맑은 미인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노래하는 사람들은 젊은이들은 슬픔의 맛을 모른다고 말하며, 이것을 매우 가혹하게 추측합니다. 문화대혁명 때 몰래 '서유기'를 읽은 기억이 있는데, "서유기의 핵심은 '눈'이라는 문구"라는 비판을 받으면서도 '서유기'의 장점에 상당히 의아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도 '슬픔을 모른다'와 '바닥과 사랑에 빠진다'의 영역일 것입니다. 나중에 나는 점차 이해하게 되었고, 그래서 나는 그녀의 눈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고 그녀의 눈을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누가 미녀의 눈을 가을 물결 빛으로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눈의 선명도와 밝기를 보여줄뿐만 아니라 눈 속의 액체 흐름이 침투하고 유지되는 이득 효과도 있습니다. 환상적입니다.
제가 아는 한, 남당나라의 황제 이유는 '음악'이라는 단어를 문학에 최초로 적용한 사람입니다. 그는 역사상 정말 화려한 황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글은 매우 뛰어나고 언어가 매우 독특하여 동시대 사람들은 물론 후대의 위대한 작가들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여성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았고, 권력 계수 없이도 여성들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예를 들어, 조희의 누이인 저우 저우와의 로맨스는 매우 민간적이었습니다. 저우는 여동생이 아플 때 궁궐로 찾아와 처남과 사랑에 빠졌고, 수많은 미녀들에게 둘러싸여 있던 이유도 반했습니다. 어둡고 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안개가 자욱한 밤, 황금 구두를 신고 스타킹만 신은 저우샤오는 조용히 리유와 만남을 갖기 위해 찾아옵니다. 두 사람의 마음은 매번 행복으로 떨렸습니다. 나중에 저우는 죽고 여동생이 그 자리를 대신했습니다. 이 때문에 리유는 저우의 불타는 눈빛과 절박한 진심을 담아 '보살야인'이라는 세 곡의 노래를 간절히 썼습니다. 그 중 한 곡은 "눈은 검고, 눈은 흐른다"라고 그녀의 눈에 대해 썼습니다. 저는 저우 샤오의 눈이 매혹적이라고 생각하며, 리유의 "물음표"라는 은유가 적절하고이 바람둥이 황제의 강점은 후대가 "물"을 잘 활용하여 이미지를 만들었 기 때문에 가장 유명한 "샘물 강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습니다"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다"입니다.
사람들은 그가 샘물을 사용하여 우울에 비유했다는 것만 알고 있지만 가을 물을 사용하여 눈에 비유했다는 것은 알지 못합니다. 두 가지 주요 발명품은 미래 세대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황제도 약간의 경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나라를 잘 다스리지 못하면 좋은 글을 써도 괜찮습니다. 어떤 황제는 돼지를 죽이고 어떤 황제는 가구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듯이 나라는 잃었지만 명성은 보존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리 황제가 여전히 그 '눈'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을 볼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녀를 볼 때 눈에 집중하는 것은 중국 남성의 경험과 전통인 것 같습니다. 그들은 "눈은 오장육부의 본질인 해와 달"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찍이 "맹자 - 리우"에서 야상공은 "인류 중에는 눈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존재하며 눈은 악을 숨길 수 없습니다. 가슴이 곧으면 눈은 0이고, 가슴이 곧지 않으면 눈은 어둡다. 사람들은 그의 말을 듣고 그의 눈을 보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그는 사람의 눈을 관찰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눈은 사람의 추함을 숨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남자의 눈은 가슴이 곧으면 밝고, 가슴이 곧지 않으면 눈이 어둡다. 남자의 말을 들을 때 그의 눈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 사람의 선과 악은 어디에 숨길 수 있습니까? 맹자는 사람의 눈을 먼저 본 것 같습니다. 그가 미인의 눈을 어떻게 보았는지, 그리고 명예로운 남성에게 큰 금기 인 눈에 충격을 받았는지는 후손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나라의 왕충은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공자 논어》에서 그는 "아름다움의 다른 면이 눈보다 낫다"고 직설적으로 말합니다. 현대의 회남자도 "아름다운 여자는 몸매가 다르고, 아름다운 여자는 얼굴이 다르며, 모두 눈을 즐겁게 한다"고 말합니다. 진나라의 위대한 예술가 구개지는 "사체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변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눈을 가리는 것일 뿐"이라고 확실하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때까지 이론적으로 인간은 눈에 대한 통일된 이해를 완성했습니다.
사실 맹자보다 훨씬 이전부터 남성은 아름다운 눈에 정복당했습니다. 춘추 시대에 소오의 눈은 민간 시인들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관료 시인들의 마음속에도 새겨져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눈빛으로 매혹적으로 미소 짓는" 장강의 눈은 위장공부터 모든 애국자들을 아래로 내려다보았고, 『시경』에 기록되어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위대한 시인 취원도 이 관습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습니다. 그는 소시명에서 아름다움을 극찬하며 "모두 아름답지만 나는 갑자기 유씨와 단둘이 있다"고 읊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들로 가득 찬 방은 두 번이나 그를 사랑했고, 눈빛으로 그와 조용한 친선에 이르렀습니다. 가족과 나라를 다스리는 데 열정을 쏟던 구천이 미녀들과 그런 식으로 바람을 피울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감정이 없는 사람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대도시의 모든 남자는 다 그러니까요. 게다가 구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초나라 딸들은 항상 눈빛으로 매력을 발산합니다. 극도로 가학적이고 정욕적인 송유도 후난 여인의 눈을 잊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젊은 여성의 "미소, 눈을 훔쳐라"에 집착했고, 눈의 흐름의 세부 사항을 굳게 염두에두고 한 눈에 훔칩니다.
가을 물의 눈과 같은 아름다움, 술에 취한 남자, 남자는 저항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위대한 시인 백주이는 평생 동안 가객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비파 여인을 동정했지만 정 여인에 대한 부드러움도 가득했습니다. "정"이라는 시에서 그는 "눈은 가을 물을 자르고 손가락은 작은 양파 껍질을 벗긴다"고 비유적으로 썼습니다. (나중에 이 시는 당나라 말기의 이허와 위장이 작곡했습니다. 이허는 당나라의 노래인 '자식들의 노래'에서 "뼈는 무겁고 홀은 춥고, 한 쌍의 사람이 가을물을 자른다"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위장은 그의 유명한 시 '부친음'에서 "서쪽에는 불멸의 여인이 있는데, 한 쌍의 1인치 수평 파도가 가을물을 가른다"라고 읊었습니다.) "그녀는 고개를 돌리고 미소만 짓기만 하면 백 개의 부적을 던져 육궁의 모든 기름과 페인트가 무색해진다"라고 양유환의 눈을 정확히 파악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여자의 눈은 가을 물도 자르고 동성의 아름다움도 잃어버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과 신의 미묘한 사랑을 가장 잘 체험한 당나라 말기 시인 이상인은 한나라 때 이씨 부인의 동상을 보고(아직 실물을 보지 못했음에 유의) "첫 번째 공덕은 남자를 던지는 데 아끼지 않고, 가을 눈동자에 마음이 잘린다"라고 탄식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여성 (리 여사는 확실히 아름다운 여성)은 칼처럼 생겼는데, 이는 매력적일뿐만 아니라 매우 치명적입니다. 무섭지 않나요? 사실 두려워할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비탄"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요? 가장 아름다운 결과는 아름다운 여성의 눈에 의해 잘리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눈의 살상력이 부차적이라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으며 가장 불쾌한 것은 눈이 감염된 후 약점과 열이 있다는 것입니다. "수평 흐름"의 눈에 감염된 직후, 이유는 "궁전에 울부 짖고"나라가 손을 바꾸고 생명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사랑에 빠진 남자는 항상 여성의 눈에 파문에서 패배하여 송나라 시인 저우 방얀은 고개를 흔들고 한숨을 쉬며 "탕자는 수평 파도입니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뉴스:
한 줄의 눈, 한 줄의 이야기, 얼마나 많은 눈, 얼마나 많은 이야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슬픔과 기쁨, 봄과 가을의 변화가 눈에서 비롯되는가.
배고픈 눈은 지쳐가고, 탐욕스러운 입 침은 목구멍을 비우고, 내 사랑의 골수를 비우고, 그는 어떻게 눈을 보낼까요?
그 차례! 휴 타오는 남학생이며, 심지어 돌팔이조차도 좋은 감정을 일으키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서유기>에 나오는 최초의 파격적인 가사로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구절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 장성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그냥 지나치지 않으려는 추잉잉의 아름다움에 반해 그녀를 만나게 됩니다. 장셩은 왼쪽의 모습을 보며 배고프고 침을 흘리고 있지만 아픈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상태를 잃은 것뿐입니다. 그는 "골수까지 사랑에 빠지는" 광란에 빠지고 남자는 사라집니다. 희망이 사라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삶이 열렸습니다. 장생이 기운을 잃으려 할 때 잉잉이 그를 향해 장생의 영혼이 날아갈 듯한 눈빛을 보냈고, 그의 눈은 갑자기 햇살처럼 밝아졌습니다. 잉잉의 눈은 가을 물처럼 밝았고 깊은 감정이 가득하고 가볍고 영적이며 친절, 온화함, 열정, 애착, 갈망을 담고 전달했습니다. 궈위와 장셩 사이에서 장셩이 다른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그녀의 깊은 애정과 용기를 관찰할 수 있을 만큼 심오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궈샹의 딸로서 우아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샹푸의 가문을 무시하고 봉건적 예절을 고수하는 모습.... 이는 마치 조조가 "소내의 말 연구"에서 "난초와 사향은 그 향기를 간직하고, 구슬 커튼은 그 얼굴을 비추며, 가을 물결은 봄이 오기 전에 돌고, 그 물결은 가고 나서도 움직인다"고 지적한 것과 같습니다. 과거를 꿈꾸는 가난한 선비와 효를 중시하는 향부 여인이 이 엄숙한 사찰에서 한 편의 희극을 펼쳤습니다. 이 눈길을 끄는,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봄의 사랑과 결혼하고 싶어하는지 모르겠고, 쿠이 장이 사랑하게 할뿐만 아니라 수세기 동안 "서쪽 날개"가 왕 시푸를 낳았고, 얼마나 많은 작가와 작가가 "눈길을 끄는"리뷰 기사를하기 위해 출격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한, 명나라 버전의 서유기에는 궈즈셩의 <천의안목론> 사본이 첨부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청나라의 작가 쉬젠은 미의 운율에 대한 최종 조건으로 '하늘의 눈'을 꼽았습니다. 그의 아름다운 매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튼을 시원하게 타고, 이끼가 푸른 비단을 밟고, 담장에 기대어 달을 기다리고, 구름을 대각선으로 당기고, 노래를 따라 춤추다 지쳐 웃으며 윙크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운율인 '윙크'는 아름다움의 운율에서 눈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적어도 조금 더 어색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움의 매력을 보고 눈에 집중하는 것은 적어도 발을 보는 것보다 훨씬 더 건강하고 아름답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눈의 매력은 뷰티 "롤"의 매력입니다. 잉잉의 시선을 뒤로 돌려 눈길을 끄는 것이 이렇게 미학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중국에서는 검은 눈동자가 여성에게 윙크하고, 중국에서는 남성이 즐깁니다. 그렇다면 파란 눈, 노란 눈을 가진 외국인도 윙크를 할까요? 네, 중국인만큼 오래되고 전통적이지 않을 뿐입니다.
일반 여성들이 제인 에어를 좋아하는 것은 중국 독자들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샬롯 브론테는 제인 에어에서 "마음의 눈에는 종종 의도하지 않았지만 충실한 통역사가 있다"고 썼습니다. "종종 의도치 않게", 즉 결정적인 순간에 의도적으로 해석한다는 뜻입니다. 외국인들은 어떻게 해석하는지 보세요! 잭 런던은 <마틴 에덴>에서 리지의 눈에 대해 "남녀가 분리된 이래로 여러 세대에 걸쳐 여성의 매력은 그녀의 눈 속에 살아 있다"고 썼습니다. 중요한 순간에는 푸른 눈동자가 입을 대신하기도 합니다. 카츄샤가 부활에서 네흘류도프를 만날 때 "그녀의 눈은 내가 옳은 일을 하고 있는가?"라고 묻는 듯합니다. "그래, 내 사랑, 그래, 옳아. 모든 것이 옳고 모든 것이 아름다워. 내 마음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요!" 여기서 눈맞춤은 발자크가 <베씨 아줌마>에서 "그의 눈은 열 손가락 안에 드는 사랑의 편지"라고 노골적으로 말한 것과는 달리 일종의 묵인과 부드러움을 얻게 됩니다. 눈은 정말로 무한을 포함하고 있으며, 누구나 바닥을 느끼기가 매우 어렵 기 때문에 푸쉬킨은 올레 히나의 눈에는 "사려 깊은 영혼, 많은 아이들의 마음, 많은 여운 언어, 많은 부드러움, 많은 꿈이 있습니다 ......"한 쌍의 아름다운 눈을 마주 보면 정말 다음과 같은 독서에서와 같습니다. 인생 백과 사전. 하지만 생각만 하지 마세요. 캔터베리 이야기에서 초서의 외침을 들어보세요: "당신의 눈이 나를 죽이는구나, 내 사랑!""
3. 어색한 표정.
눈은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리상인의 "가을 눈동자에 베인 부드러운 마음"을 떠올리게 합니다. 중국 남성과 외국 남성은 이 문제에 대해 협상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눈은 왜 그렇게 강력할까요? 인체의 모든 민감한 신경의 초점이라는 사실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벌거벗은 유인원』을 쓴 영국의 유명한 생물인류학자 모리스는 인체의 비밀 언어로 눈을 정의한 적이 있습니다.
직경은 약 2.5센티미터이지만 석기 시대 이후 가장 정교한 텔레비전 카메라처럼 생겼습니다. 눈 뒤쪽의 민감한 각막에는 65,438+0,037만 개의 세포가 있어 수신한 정보를 뇌로 전달합니다. 이 빛에 민감한 세포는 한 번에 654.38+0.5백만 개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생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인체에서 가장 적게 성장하는 기관입니다.
"가장 작게 자라는 기관"이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방출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런 종류의 에너지는 하룻밤 사이에 또는 선천적으로 얻을 수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측면의 축적에서 "만들어진"좋은 것이 아니라 합성의 지식, 품질, 기질입니다. 모든 사람이 떠난다고해서 "돌아설"수 있거나 원한다고해서 "돌아설"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장성은 조금 가난하지만 눈만보고 바삭 바삭한 사람은 아니지만 매우 높은 취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성의 경우 눈을 잘 만들지 만 여전히 잘합니다. 그들이 그것을 잘하지 못하면 "날아 다니는 눈"이 될 것입니다. 무차별적으로 눈을 만들면 결코 잘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남자라면 남자도 잘해야 합니다. '아이 캔디'와 '아이 캔디'란 무엇인가요? 여자의 눈을 볼 때 감상적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이 가을 파도라고 생각하는 것은 파도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기껏해야 당신에게 '날아오는' 것일 뿐이니 이해해야 합니다. 수송 동포의 시 "홍백걸음"에는 "미녀는 눈을 마주치려 하지 않고, 처녀는 말을 하고 싶지만 셔틀은 날아간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여기에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남조 시씨 가문의 두 번째 조상인 시건은 어렸을 때 창호지를 짜는 아름다운 소녀인 이웃집 여인을 좋아했습니다. 셰쿤은 한때 창가에서 그녀에게 추파를 던졌지만 그녀는 이를 무시했습니다. 셰쿤은 그래도 물러서지 않고 계속 대담하게 접근했습니다. 급한 마음에 소녀는 갑자기 창을 던져 셰쿤의 얼굴을 맞고 그 자리에서 앞니 두 개를 잃었습니다. 이 사건은 학계에서 "끝없는 노력, 어린 나이에 이빨이 부러졌다"는 농담으로 전해졌습니다. 저는 그 후에도 셰쿤이 그 소녀가 잃은 앞니 두 개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는 심지어 "부러진 치아는 괜찮지만 노래를 부르는 데는 지장이 없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죠. 오늘날 셰쿤의 행동은 관대하긴 하지만 여전히 너무 과분합니다. 그는 앞니 두 개를 잃었고 눈도 자라지 않았죠. 여기서 저는 오늘날의 남성들에게 아름다움이 당신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너무 늦기 전에 후퇴하고 적을 알고 자신을 알고 "비행 편"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노래"할 수 있지만 노래방 대회에서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눈은 중국 여성의 특허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