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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학: 1989년 중국 시학.
1989년 시기 중국 시의 분명한 경향 중 하나는 이전 몇 년 동안 인기를 끌고 자칭했던 많은 시가와 다양한 '이즘'이 같은 시기의 경쟁에서 동력을 잃고 심지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호흡 학교"는 질식했고, "건방진 학교"는 멍한 시선을 받았으며, "초저 학교"는 자기 비하적인 박수 트랩 때문에 선호도가 떨어졌습니다 ... 등등. 대신 시인은 더 진지한 태도로 깊은 성찰과 탐구, 창작에 임했다.
A
65438년부터 0989년까지 시는 시대와 삶에 밀착하고 시인의 진솔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다.
시인통(작품 1989 10)의 아리아 '구도자'에는 시대정신과 삶의 숨결이 짙게 배어 있습니다. 시인은 중년의 나이지만 그의 시는 활기와 끈질긴 추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다음과 같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나는 시의 진정성을 추구하고,
나는 사랑의 진정성을 추구하고,
나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추구합니다.
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해하기 위해서입니다. 비록 내가 추구한 것에 대한 보상이 없어도, 비록 빈손이 되어 수확이 풍성하지 않더라도,
초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 끈질기고 후회하지 않는 추구 정신은 시 구절에 구현되어 있으며 우리 민족 전체의 정신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시인 리잉의 <고비사해>(인민문학 1989)11)는 간결하고 생생한 필치로 조국에 대한 불타는 애정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류이산의 '대평원'(시문학 1989 10)은 간결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작품으로 대평원의 생생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허셴취안의 '신화로 만든 발라드-중국의 인구 문제에 대한 아리아'(현대시, 1989년 9호)는 과잉 번식과 과잉 사육이 고대 발전하는 우리 민족에게 가져온 큰 문제를 시적 언어로 상기시키며 현실에 대한 깊은 사유와 미래에 대한 깊은 우려로 가득 차 있다. 샤오메이의 "알바트로스"(스타 1989, 3호)는 간결하고 생생하며 "산시 북부의 유일한 여자 / 산단단의 나비 / 붉은 수수에 노란 바람 / 황금 메밀에 오래된 흰 비 / 신맛과 쓴맛의 삶을 노래하는 알바트로스 / 진정한 현지 풍미를 발산한다"라는 구절이 인상적입니다. 덩의 '혼자 행동하는 것'(시일보 1989년 10월 21일자 10면)은 놀라움으로 가득합니다. 무심한 듯 보이는 이 구절에는 삶에 대한 심오한 성찰이 담겨 있습니다. 징샤오동의 '달빛 속의 추억'(별 1989년 3호)은 평범한 일상의 묘사를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한 추억과 갈망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루핑의 '방황하는 예인선'(시집 1989, 12호)은 시의 촉수를 풀뿌리 삶으로 확장하여 친절하고 자연스럽게 읽힙니다. 시의 언어는 독창적이면서도 담론적이어서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깁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군인 시인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65438년부터 0989년까지 군대 생활을 묘사한 시가 더욱 발전하고 세련되었습니다. 군 시인 주쩡취안, 취위안, 리윈은 모두 이 해에 훌륭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시적 사실주의가 더욱 회복되고 그 영향력이 더욱 확대됨에 따라 일부 시인, 특히 일부 젊은 시인들은 여전히 시의 예술적 기법을 끈질기게 실험하고 탐구하고 있습니다. 저우야핑이 직접 선택한 실험 시와 1989년 <스타 시> 8호에 실린 루젠의 <하룻밤의 마음 여행>은 이러한 실험적 탐구의 대표적이고 구체적인 구현입니다. 나는 그러한 실험과 탐구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독자들의 인정과 찬사를 받을 수 있든 없든, 그러한 탐구가 진지하고 진지하며 덜 실용적인 것이라면 모두 칭찬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우리는 관용적이고 지지하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행히 1989년에 발표된 선구적이고 실험적인 시에 대한 평론은 이전에 발표된 평론에 비해 훨씬 객관적이고 신중하며, 무책임하고 신비주의적이며 자랑스러운 평론은 감소 추세에 있어 시의 발전과 시인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
둘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청소년은 문학의 한 형태인 시의 창작자이자 독자입니다. 한 노 시인이 시에 대해 멋진 발언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세 개의 별이 있는데 하나는 청춘을 위한 별이고, 하나는 사랑을 위한 별이며, 다른 하나는 시를 위한 별이다.
65438년부터 0989년까지 영향력 있는 젊은 시인 그룹이 계속해서 훌륭한 시를 많이 생산했고, 동시에 많은 새로운 시인이 등장했습니다. 젊은 시인 리치의 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자립적이고 이상주의가 가득합니다. 그녀의 첫 번째 하늘(인민문학 1989 11호)은 여전히 이전 스타일을 유지하고 더욱 확장했습니다. 시리의 <창 밖에 누가 있나>(별, 1989년 7호)는 다정하고 감동적이며, 편안하고 황홀한 느낌을 준다."
초가을의 고운 비를 들으며
고향의 소리가 들려온다.
아버지의 가죽 구두가 진흙탕에서 딸깍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이런 시를 읽으면 무언의 시적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젊은 시인 취진이 쓴 '성지의 슬픔'이라는 연시집에 수록된 시 '위페이의 무덤'(청풍 1989, 2호)은 "무릎 꿇은 역사/최고의 삶을 위해 서다"라는 다소 놀라운 결말이 있습니다. 이 시는 독특한 언어로 깊은 고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젊은 시인 리펑은 최근 2년 사이에 떠오른 유망한 젊은 시인입니다. 그의 시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아름다운 이미지가 돋보입니다. '검은 눈'(시인, 1989, 11~12)은 그의 시적 문체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시로, "왜인지 모르겠지만/ 나는/ 한때 내 마음을 설레게 했던/ 외로운 깊은 웅덩이처럼/ 우울의 검은 눈이 좋다// 푸른 바다에 떠 있는 외로운 돛/ 황혼에 울고 있는 외로운 거위. 내가 품은 아름다운 꿈은 얼마나 많은가// 세상에는 불멸의 영혼이 있다고 믿네// 강가에 가을 국화 한 송이// 여기가 나의 고향인가// 할머니께 돌아가면/ 무의식의 꿈이 된다." 젊은 시인 마신차오는 1989년에 많은 창작을 했는데, 그의 시에는 시대적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풍부한 의미를 표현하는 데 있어 시에는 흐릿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의 단체시 '방황하는 의식'(다허 1989년 2호)은 이러한 스타일을 구현한 작품입니다. 산시 아미의 사랑시 (1989 년 6 호)는 데뷔작이지만 아름답게 자발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시 분야의 신인입니다.
1989년 시단의 눈에 띄는 젊은 시인들과 떠오르는 별들은 반짝이는 별과 같아서 하나하나 음미하기 힘들다. 루디, 쉬루, 펑궈량, 루핑, 량망, 장궈민, 왕창안, 펑샤오메이, 이뎬쉬안, 양, 위야오장, 저우헝핑, 류시촨 등이 있었습니다.
1989년 젊은 시인들의 시 창작을 살펴보면 몇 가지 주요한 기본 특징을 대략적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서구 모더니즘 시의 선택적 차용과 비판의 경향이 커지고 맹목적 모방의 경향이 약화되어 젊은 시인들의 주체성이 높아지고 시에 대한 개념이 성숙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2) 이전의 '시'를 공허한 선언과 '이즘'으로 대체하는 관행에 큰 변화가 있다; (3) 젊은 시인들의 시 창작 방식이 변화되었다는 것 등이다. (2) 이전 몇 년 동안 공허한 선언과 '이즘'으로 작품을 대체하는 바람직하지 못한 경향이 크게 바뀌었고, 많은 시인들이 탄탄한 생명력이 없는 시관은 신기루 같은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3) 꾸준한 탐구적 스타일이 기본적으로 새롭고 다른 것과 박수갈채를 대체하고 시적 분위기가 더욱 재편되었다.......
위의 특징은 1988 년에 처음 공개되고 개발되었으며 기본적으로 1989 년에 청소년시 창작의 주류를 형성했습니다.
셋째
65438~0989년의 중국 시단은 다양화 속에서 느리고 꾸준히 발전했다. 이 기간 동안 주목할 만한 성과는 없었지만, 예술과 이성적 사고의 축적은 향후 시의 더 큰 돌파구를 위한 준비이자 서막일 수 있다....
그러나 시단의 신인 시인에 대한 지원은 여전히 미흡하다는 점도 살펴봐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최근 몇 년 사이 시단에 이름을 알린 1989년 등단자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신인들이 대도시, 특히 대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반면, 수많은 시 애호가들 가운데 재능 있는 인재가 부족하지 않은 소도시와 지방에는 신인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시 분야에서 더 평등한 경쟁이 이루어져야 하며, 지방에 거주하는 재능 있는 시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시인들이 혁신적인 시적 기법을 탐구하도록 지원하고 격려해야 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러한 혁신과 탐구는 결코 무한해서는 안 되며, 일반인들이 신비와 믿음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집착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한 젊은 시인이 "말은 어디에 있는가?"라는 제목의 시를 발표했습니다. 1989년 7호 '더 스타'에 실렸는데, 11시 54분에 쓰여진 이 시가 탐구라고 할 수 있다면 과연 얼마나 의미 있는 탐구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원시가 길기 때문에 첫 부분만 인용하겠습니다."말/붉은 말/녹색 말/붉은 말/진흙 말/구리 말/철 말/금 말/트로이 목마/트로이 목마/녹색 말/플라스틱 말/진짜 말/말/......"작가의 이름을 보류하고 무지한 독자에게 설명하면 초등학생이 재미로 쓴 연습 문제라고 설명한다면, 그다지 무리한 요구는 아닐 것입니다. 저자가 영향력 있는 젊은 시인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이 시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
삶의 탄탄한 기초가 없는 단순한 '시적 탐구'는 종종 막다른 길입니다!
시의 현재 상태와 시의 미래 방향에 대한 혼란은 종종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 질문입니다. 다행히도 중국의 개방과 경제 개혁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불타는 삶은 시인들에게 풍부한 창의력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시 세계에는 더 많은 신인과 더 훌륭한 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