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해안에는 상어만 있고 달은 흐르고 있었어요." 상어는 왜 울었을까요?
"해안에는 상어만 있고 달은 흐르고 있었어요." 상어는 왜 울었을까요?
궈모루오는 그의 시 '크리스마스 이브'에서 "진주를 보고 우는 상어"의 이야기를 상상하며 "하늘의 강은 어디에 있을까?"라는 슬픈 장면을 연출합니다. 저 멀리 바다 안개가 흐릿합니다. 해안에는 상어가 있고 나는 달로 흘러가고 있는 건 아닐까?"라고 말합니다. 당나라 말기 시인 리상인 역시 그의 시 '진세'에 "달 푸른 바다에 남자는 진주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에 옥빛 숨을 내쉬네"라는 감동적인 시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진주가 형성되는 메커니즘에 대해 세 가지 정도의 이해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신의 선물 이론, 두 번째는 생물학적 의존 이론, 세 번째는 달팽이 임신 이론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성 이론은 종종 같은 기간에 교차하며, 사물에 대한 인간의 이해에 대한 객관적인 법칙과 정확히 일치하는 시간 내에인지 발달의 여러 단계를 명확하게 묘사하기가 어렵습니다. 진주는 신이 주신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슬에서 진주", 즉 하나님의 작용으로 이슬이 진주가 되었다고 불렀습니다. 다른 하나는 "상어의 눈물"이라고 불립니다.
원시
예징궈모루오
달빛이/ 마을을/ 덮고/ 마을 밖/ 소나무 숲을/ 덮었네
.
흰 구름/구름,
떠난/언제/얇은 별들.
하늘의 강/어디에/있나?
멀리 / 안개가 / 흐릿하다.
해안에는 / 상어가 / 있을까 봐 / 두려워요 / 달에는 / 구슬이 /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