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인내에 관한 고대의 시와 대사.
인내에 관한 고대의 시와 대사.
1, 천 번의 연마를 거친 끈기,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불게 하라. -정반교의 대나무와 돌
2, 길은 멀고 먼 시나라, 위아래로 찾아야 한다 -구원의 이소
3, 노인은 웅크리고 걸으니 그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교자의 노년은 용기로 가득하다 -조조의 하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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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천의 기는 마르고, 맹렬한 야망은 언제나 거기 있네 - 도원명의 '산해경-십'
언젠가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위로 곧장 항해하여 바다를 돕겠다 - 이백의 '어려운 여정'
6. 비록 고단한 노력이지만, 그것은. 금이 아닌 거친 모래를 날리는 것은 어렵다 - 당유시 "파도아모이 모래"
7. 야망은 확고하지만 압도적이지 않고 성공은 길다 - 장송샤오샹 "잡아들의 몸의 지배"
8. 개방의 비전은 길을 택하고 얇은 머리카락의 두꺼운 축적을 가져온다. -수시 "지아가 보냈다"
9, 마음보다는 늙고 강하다? 가난한 사람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왕보 "왕등정 서문"
10, 칼은 갈아서 날카로워지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주역 '주의보'
11, 젊은이는 쉽게 늙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주자의 '우연한 성공'
12,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시, '조조에 대하여'
13, 나는 또한 인자하다. 나는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다. --쿠 위안의 '리사오'
14, 종이에 적으면 기분이 좋다. --겨울밤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15, 칼을 가는 데 10년이 걸렸지만 서리가 내린 칼날은 아직 시험해 보지 못했다. --자도, '방랑자의 웃는 자존심'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속담에도 '노력이 깊으면 절구와 절구가 바늘로 날카로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굳은 의지와 노력만 있으면 어떤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노력의 시(5)
1, 당나라 두무의 '조에 관한 시'
배움은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것이다.
2. 송루유, '겨울밤의 독서'
고대인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으니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3. 송수시의 안뢰징디 배웅시.
그러니 이 책은 읽어도 읽어도 질리지 않고, 주의 깊게 읽으면 자각할 수 있다.
4. 송주희 시인의 '독서에 대한 생각'
수원지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아지기를 간구한다.
5."변화의 노래"(长歌行)汉乐府民歌
바다로 흐르는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2. 인내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여전히 끈질기다. -정반초의 대나무 돌
천 번의 고난을 겪어도 여전히 끈질기고 곧아서 동풍이나 서풍이 불어서 굴복시키지 못하네.
2. 길은 멀고, 길은 멀고, 나는 구하기 위해 오르내려야 한다 - 취원 "리사오"
앞의 길은 길고 길고 길고, 나는 나의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할 것이다.
3. 노인은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교자의 노년은 용기로 가득하다 - 조조 '여름문 밖'
천리마는 구유 옆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높은 야망을 가진 사람은 노년에도 앞을 향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4, 나무는 강하고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축제의 가장자리는 여전히 스스로를 유지하고 있으며 서리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명나라:위천 "북풍이 불다"
편백나무의 가지가 강하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무성하게 자랍니다. 혹독한 겨울 서리 속에서도 굳건히 버텨낸다.
5. 넓게 말하면 두껍고 가늘다 - 송나라 수서 "자서가 후장을 보낸다"
번역:범독, 단순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깊이 쌓은 후에 천천히 풀어 놓는 것을 주장한다.
3."인내"에 대한 고대시, 돌 위로 물이 떨어지고 밧줄이 잘렸다.
당신이 일정하다면 왜 밤에 잠자리에 들고 밤에 일어날까요?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 붙는 것입니다.
축적하지 않으면 천리를 가고, 작은 개울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되지 않는다.
근면은 게으른 것이요, 성공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열심히 하면 초나라에 갈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자에게 보상이 주어지고 용기에 대한 대가를 치릅니다. 갑옷 삼천 개면 오를 삼킬 수 있다.
1. 인내는 영원한 즐거움이다.
2. 새벽까지 일출을 보아야 한다.
3. 백 번의 패배가 당신의 의지를 꺾지 못한다.
4. 실패는 숫돌이다.
5. 인내하는 사람은 운명의 폭풍우를 헤쳐 나갈 수 있다.
6. 낙타는 천천히 걷지만 결국 목적지에 도달한다.
7. 인내는 모든 지혜의 기초이다.
8. 위대한 업적은 힘이 아니라 끈기에 의해 성취된다.
9.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므로 성공의 과정에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그것이 성공이다.
10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1도끼는 작지만 여러 번 쓰면 결국 가장 단단한 참나무도 자를 수 있다.
12. 끈기는 금석의 열쇠다.
13. 인내의 나무는 황금의 열매를 맺는다.
14. 재능은 장기적인 인내이다.
성공은 궁극적으로 인내하는 자의 것이다.
16, 놀라움을 표현하는 데는 1분이 걸리지만 놀라운 일을 성취하는 데는 수년이 걸린다.
인내와 끈기는 언제나 보상을 받는다.
18, 성공의 비결은 설정한 목표를 절대 바꾸지 않는 것이다.
19, 야망과 인내는 커리어의 날개다.
20, 인내는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수 있다.
21. 칼날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입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4. 인내에 관한 시 "도약, 열 걸음이 아니라 열 기수 쉬, 그 일은 놓칠 수 없고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금석도 열 수 있다." 전국 시대 구지가 쓴 '설득'에서 인용한 구절입니다. 이 문장은 인내와 끈기, 인내만이 일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밧줄은 나무를 자르고, 물은 돌 위에 떨어진다." 동한(東漢)의 반구, 《한서(漢書)》, 《매청전기(梅靑傳記)》.
태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은 바위를 뚫을 수 있고, 가는 밧줄은 나무 줄기를 부러뜨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은 다이아몬드가 박힌 드릴도 아니고 밧줄은 나무를 자르는 톱도 아니지만, 마찰로 인해 조금씩 바위가 나무를 뚫는다는 것이다.
인내와 끊임없는 노력이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긴 바람은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걸어 바다에 닿는다"는 당나라 시인 이백의 '삼난선'에 나오는 말로, 언젠가는 아무리 많은 장애물이 앞에 있어도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걸어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해안 반대편에 도착한다는 뜻입니다.
"인내가 성공의 열쇠다"라는 말은 전국 시대 구지가 쓴 '조언'에서 유래했습니다. 칼로 조각을 고집하는 한 금속과 옥도 조각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쉰푸 -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금과 돌도 조각할 수 있습니다.
"땅은 땅을 놓지 않으니 커질 수 있고, 강과 바다는 작은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니 깊어질 수 있다"는 진나라 이시가 쓴 훈계록에 나오는 말입니다. 온 세상은 우주적 통일체이며, 어떤 것이든 변화와 발전은 항상 양적 변화에서 출발하며, 이는 질적 변화를 위한 필연적 결과이자 전제조건이자 필수 준비라는 뜻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본명이 타이바이인 리바이(701-762)의 이름은 청련주사(靑蓮珠師)였습니다. 그의 조상의 고향은 룽시에 있었고, 수나라 말기에는 조상들이 잎을 꺾었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몐저우 창룽현 칭롄진으로 이사했습니다. 스물다섯 살에 친척을 떠나 먼 길을 떠났고, 촉나라에서 칼을 꺼내 들었다. 천보가 한림을 봉안한 초기에 그는 권력자들의 비방을 받아 1년 만에 장안을 떠났습니다.
안시성 반란 당시 그는 왕융의 참모였습니다. 순양 감옥에서 패배하여 예랑으로 유배되었으나 도중에 사면되었습니다. 말년에는 숙부인 당투 주문 리에게로 갔다가 나중에 당투에서 죽어 용산에 묻혔습니다.
당원허 12년(817년), 이백의 유언에 따라 서안장치 관찰사가 무덤을 성봉으로 옮겼습니다. 이곳에는 리바이의 문집 30권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5. 먼 길의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취원은 관대하고 관용적이며, 오를 의지만 있다면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마오쩌둥은 차갑고 겸손합니다. 루쉰의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훨씬 더 비쌉니다. 자유를 위한 것이라면 둘 다 버릴 수 있습니다. 페드로 펠레그리노는 세상을 즐기기 전에 세상을 걱정합니다. 웅장한 판중옌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아침에 그를 생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시기 적절한 격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 위안밍은 좋은 사람이고 신사는 자기 계발입니다. 지형은 풍부하고 신사는 덕이 있습니다.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상사는 슬퍼 할 것입니다. 의지가있는 곳에는 길이 있다는 Lefu의 긴 노래에서. 의무가없는 근면 한 사람은 삼천 갑옷이 우를 삼킬 수 있습니다. 푸송링의 경력은 근면하고 게으르며 성공은 생각에 의해 망가집니다. 한유의 천리 길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됩니다. 노자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심해까지 곧장 항해하고 싶어요 리백은 열 걸음을 걸을 수 없습니다. 열 명의 라이더 쉬, 신용;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 할 수없고 인내, 금과 돌은 골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순자만이 세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맹자의 삶도 제한되어 있지만 지식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장자 수산에서 길로 길로,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습니다. 한유의 젊음은 배우기 어렵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지 않습니다. 불을 켜는 주 오점, 독서하는 청년, 검은 머리는 초기 작업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읽는 것을 후회합니다. 순교자의 황혼은 용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조조는 장작을 삼키고 백조는 수영을 아는 가운데 백조를 삼킨다. 조조는 가난하고 강하지만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왕보당은 그날 만리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백은 마음이 강하지만 늙지 않았으며 죽어도 귀신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결단력 있는 여유는 훌륭한 학자이기도 합니다. 학자에게는 결단력도 중요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