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암시에 관한 구절(인유에 관한 구절)
고대 암시에 관한 구절(인유에 관한 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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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ang Sheng은 새벽에 나비를 꿈꾸며 뻐꾸기에 맡겨진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Li Shangyin의 "Jinse"
Yishui에 붉은 깃발 절반이 왔습니다. , 서리가 심하고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 리허 "안문 지사의 여행"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 보면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 만 있습니다. . —— 맹 호란의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
한적한 길에 우 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 고대 옷과 왕관이 고대 언덕이되었습니다 ——Li Bai의 "금릉 봉황탑 오르기"
강동 출신의 인재는 많지만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Du Mu의 "Ti Wujiang Pavilion"
이른 아침에 비약을 돌려보내다 세상에 대한 감정 없이 피아노 중심의 삼층 길이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이백의 "여산에서 여시우의 서주까지의 발라드"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별로 없고, 파랑새들은 부지런히 탐험을 한다. ——리상인의 '무제' 》
눈 내리는 밤에 건물을 짓는 배는 광주를 건넜고, 철마는 흩어졌다. 강한 가을 바람 —— Lu You의 "분노의 책"
옛날에는 Wang Xietang 앞의 제비들이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
동풍은 주랑에게 맞지 않고, 청동새의 용수철은 두 개의 교를 깊이 잠급니다 ——두무의 "적벽"
두링의 꿈을 생각하면 새들은 새들로 가득한 연못으로 돌아 가기 —— Wen Tingyun의 "상산으로의 아침 여행"
과거의 사람들은 사라졌지 만 오늘날에도 물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 Luo Binwang의 "Yishui에게 작별 인사".
과거 사람들이 황하를 점령했습니다. 학은 사라지고 황학루는 여기에 비어 있습니다 —— 최하오의 "황학루"
아직도 그리워요. 항우와 양쯔강 건너기를 거부하다 ——리칭자오의 "케콰트레인" 2. 고대인의 암시가 담긴 시
장승은 새벽 꿈에서 나비에 푹 빠져 황제의 봄을 고대한다. 뻐꾸기와 하트.
"진세"
비단 참깨에는 이유 없이 50개의 끈이 있는데, 각 끈과 하나의 기둥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장승은 새벽에 나비꿈을 꾸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심장을 바라보았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턱과 목에는 과거를 회상하기 위한 '생각'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나는 재능을 버리고 인생에서 상처를 입었다고 한탄합니다. 이상인에게는 돌이켜보면 참을 수 없는 과거가 있다. 그는 젊고 재능이 있었으나 당말기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그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고 결국 가난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았다. 사랑하는 아내는 중국에서 일찍 세상을 떠났고, 지금은 쓸쓸하고 쓸쓸한 가운데 과거를 회상하는 시인 자신만이 남아 있다. 대련은 '나비', '뻐꾸기' 등의 사물을 통해 '새벽꿈', '봄의 마음'의 감정을 표현하며 사물에 감정을 전달한다. 목커플릿은 풍경을 빌려 감정을 창조하고, '바다에 달이 밝다', '푸른 들판에 해가 따뜻하다'라는 장면을 활용해 '구슬에 맺힌 눈물'의 슬픔과 '연기'의 혼란스러움을 표현했다. 옥에". 달이 가득 차면 진주는 둥글게 되지만, 달빛 아래 바다의 진주는 여전히 눈물을 머금고 있다고 합니다. Lantian Mountain은 옥이 있는 곳은 안개로 덮여 있지만 사람들은 산 속에 있는 안개만 보고 옥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3. '인유'가 있는 시는 무엇인가
리바이의 '길은 험난하다'(1부) 틈틈이 푸른 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꿈을 꾸었다 이 두 문장은 암시를 사용합니다. Jiang Taigong Lu Shang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 했고 그곳에서 Zhou Wen 왕을 만났고 Zhou가 Shang Yi Yin을 파괴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Moon은 배를 타고 나중에 Shang T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이 두 줄은 시인 자신을 나타냅니다. 나는 여전히 정치에 참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 유우희의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하고 선물 보기』 그리운 공허 피리로 시를 읊을 때 랑커 사람처럼 보였다. 나는 그것을 번역하기 위해 Xiang Xiu의 "Si Jiu Fu"와 Wang Zhilanke에서 두 가지 암시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내가 23년 동안 떨어져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죽음을 맞이한 나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Xiang Xiu의 "Si Jiu Fu"를 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 돌아온 것은 마치 일생 전과 같았고 모든 것이 완전히 달라졌고 모든 것이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오랜 친구를 박해했던 당시 통치자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강등된 후의 낯설고 우울한 기분을 암시하는데, 이는 매우 풍부한 의미를 지닌다. 서진(西晉) 조위(曹魏) 말기, 항수의 친구 기강(吉康)과 육안(吳况)은 사마 가문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기강과 여안의 옛 집 근처에서 이웃들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옛 친구의 기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출신인 왕지(王志)를 가리킵니다. ,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올라갔다가 두 소년이 장기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서서 지켜보았다. 몇 년이 지났습니다. 그의 세대는 모두 충격을 받았습니다.---------------Su Shi의 "Jiangchengzi의 Mizhou 사냥" 성의 함락을 보고하기 위해 그는 장수를 따라가서 직접 호랑이를 쏘았다. 여기서 저자는 『삼국지·오지·손권전기』에 이렇게 비유한다. 23년 10월, 오(吳) 장군과 같은 천(泉) 장군이 말을 타고 영정(靈亭)에서 호랑이를 쏘았더니 그 말이 범이 되었다. 부상을 입은 권은 미늘창 두 개를 던졌으나 호랑이가 패하고 자주 장시(張師)를 따라갔다. 창으로 쳐서 사로잡았느니라." 여기서 손권은 장수를 비유하는 말로 쓰인다. 나도 손권처럼 젊고 용감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 ---- ----------------------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Zhijie Yunzhong,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 것인가? 고전은 "역사 기록 · Feng Tang"입니다. 당나라 전기". 한나라 문제 재위 기간 동안 위상은 운중(한나라 현의 이름, 현재 내몽고 자치구 탁과타현 서북부 일부 지역 포함)의 현직을 역임했습니다. 산서(山西)는 병사들을 아끼고 군신들을 잘 대해주었고, 흉노족이 한 때 쳐들어왔을 때, 위상이 직접 병거와 기병을 이끌고 공격하여 많은 사람을 죽였다. 공로 보고가 실제 숫자와 일치하지 않아(6명이 허위 보고됨) Feng Tangdai가 자신의 사건을 변호한 후 형량이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한 Wen 황제는 Feng Tang을 "매듭을 유지"하도록 보냈습니다. (부적을 들고 칙령을 전함) 위상의 죄를 사면하고 위상이 여전히 운중 현수로 재직하도록 허락했습니다. 이때 소시는 정치적 상황이 좋지 않아 미주(密州) 지사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법원의 신뢰를 얻기 위해 자신을 Wei Shang으로 임명했습니다. --------------------- ----- 소시의 "강성자 미주 사냥"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당기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쏘게 될 것이다. "구거·동군": "긴 화살이 늑대를 쏘러 온다. 『금천문기』에는 “늑대는 동경남쪽의 별이고 야수이며 주침략이다”라고 되어 있는데, 시에서는 이를 북송을 침략하는 비유로 사용하고 있다. 요나라와 국경의 Xixia. 시리우스를 적(예: 요 왕국과 Xixia)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작가의 애국심과 국가를 위해 적을 죽이고 국가에 보답하려는 열망을 표현합니다. -- --------- 참고: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에는 세 가지 암시가 있으므로 모두 나열됩니다. 4. 인유를 활용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진세" - 당나라의 이상인
장승은 새벽에 나비를 꿈꾸고 고대했습니다. 뻐꾸기에게 맡겨진 황제의 봄의 마음.
번역 : Zhuang Zhou는 실제로 자신이 단지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라는 것을 알고 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뻐꾸기를 움직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암시는 장주가 나비로 변해 생생하게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는데, 나중에 꿈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다는 것이다. Zhou는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몰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의 촉왕(禪君)이었다. 불행하게도 그의 나라는 멸망하고 그의 죽음 이후에 죽었다. 영혼이 새가 되어 늦봄에 괴로워하며 입에서 피가 나고 목소리가 슬프고 애처로워서 뻐꾸기라 이름하였다.
2. "여행은 어렵다 1부" - 당나라 이백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가더니 태양을 꿈꾸며.
번역: 냇가에서 낚시를 하는 루상처럼, 그의 복귀를 기다리는 이인도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되었다.
암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Jiang Taigong Lu Shang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 했으며 Zhou의 Wen 왕을 만나 Zhou가 Shang을 파괴하도록 도왔습니다. Yi Yin은 한때 배를 타고 해와 달 옆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Shang Tang에게 고용되어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습니다.
3.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하고 선물 보기" - 당나라 유우희
갈 때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향수 어린 시를 낭송하다 시골에 가서 읽으니 내가 나쁜 사람이 된 것 같아.
번역: 오랜 친구를 추억하고, 문제복을 헛되이 낭송하고, 오랫동안 유배 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상황이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음을 느낀다.
암시는 '문제부'로, 서진시대 항수의 '사구부'를 가리킨다. 삼국시대 말 조위(曹魏) 말, 항수의 친구인 계강(吉康)과 육안(魯况)은 사마씨 가문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나중에 Xiang Xiu는 Ji Kang과 Lu An의 옛 집을 지나갈 때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랑커족'은 진나라 왕즈(王志)를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진(晉) 출신인 왕즈(Wang Zhi)는 나무를 패기 위해 산에 올라갔고,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섰다. 체스 게임이 끝날 무렵, 그의 손에 있는 도끼 자루는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백년이 지나서 우리 세대의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 "강성자·미주사냥" - 송나라 소식
풍당은 언제 츠제윤중에게 보내질 것인가?
번역: 윤중에게 칙령을 전하기 위해 부적을 가져오는데, 한나라의 문제가 풍당을 보낸 것처럼 언제 변방의 윤중으로 부적을 가져갈 사람을 보냈습니까?
암시: Zhijie Yunzhong은 한나라의 Wen 황제와 Feng Tang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운종(雲忠)의 현(寶)인 위상(魏商)은 군대를 잘 관리했고, 훈족이 쳐들어오자 많은 사람을 죽였고, 나중에 위상은 한나라의 문제(文帝)에게 6명의 머리를 더 보고했기 때문에 강등되었다. Feng Tang을 "Chi Jie"에게 보내 그의 범죄로 인해 그는 Yunzhong County의 지사로 다시 고용되었습니다.
5. '야망' - 당나라 왕지
서로 모르게 서로를 바라보고, 꽃을 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른다.
번역 : 우리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서로를 알지 못합니다. 소리 지르고 노래하며 정말로 산에서 은둔하고 싶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뒤 백이와 숙기가 주의 신하가 되기를 원하지 않아 수양산에서 잡초를 따서 먹어 결국 굶어죽었다고 한다. 죽음에. 고대에는 '위를 따는 것'은 은둔 생활을 의미했습니다. 5. 암시를 이용한 시
무제
리상인
막장당은 무거운 커튼이 깊숙이 있고, 누운 뒤의 밤은 가늘다.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영지가 폭풍에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월이슬에 담긴 계수나무 잎의 향기를 가르쳐 주겠습니까?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전한 광기일 뿐이다.
이후 턱 커플은 여주인공의 사랑 만남에 대한 리뷰를 씁니다. 첫 번째 문장은 초왕을 만나는 꿈을 꾸는 오산 여신의 이야기를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은 월푸의 "신현송"을 사용합니다. "칭시 형수 노래": "형수는 남편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그녀도 우산처럼 사랑에 대한 자신만의 환상과 추구를 갖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여신님, 결국 그것은 단지 환상에 불과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녀는 내 처제 칭시와 마찬가지로 평생 동안 아무도 없고 지원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이 대련은 두 가지 인유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유의 흔적은 거의 없으며 마치 스스로 쓴 것처럼 인유가 이루어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특히,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지만 추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암시에 담긴 신화와 전설이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문장에 나오는 'original'과 'ben'이라는 단어가 꽤 흥미롭습니다. 전자는 사랑을 쫓았을 뿐 아니라 짧은 만남도 했다는 뜻이지만, 그것이 환상이었다는 점에서 '원래는 꿈'이었다고 한다. 후자는 아직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지만, 남편이 있는데 남편이 없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꽤 떠들고 있어서 “남편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합리화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의미는 모두 막연하게 쓰여 있어 체취에 대한 세심한 고려 없이는 발견하기 어렵다.
진세
리상인
진세에는 괜히 50개의 문자열이 있는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연상시킨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장주"의 암시를 사용하는데, 장주가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여전히 장주(Zhuang Zhou)였으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Yuxi의 다음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잡한 현악의 아름다운 여인 Jinse가 시인을 꿈에서 깨웠고 그는 더 이상 잠들지 않았습니다. 미(Mi)는 길을 잃다, 떠나다, 도착하지 않다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가 『가을날 저녁생각』에서 한 말을 살펴보자: “한장에서 나비를 보고 떠나라.” 떠난다는 것은 떠나고 죽는다는 뜻인데, 이것을 그가 잃어버린 자라고 부른다. "새벽나비"는 Zhuang Sheng에서 시작되었지만 Yuxi가 사용한 이후에는 더 이상 "실물 같은" 문제가 아니라 막연하게 아름다운 장면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상의 꿈이기도 했습니다. 이 대련의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 촉(蜀)나라의 전설적인 군주 두유(杜玉)이다. 나중에 선(禪) 직위는 물러났으나, 안타깝게도 나라가 망하고 몸이 죽었는데, 죽은 뒤에는 영혼이 새로 변하여 심히 울었고, 입에서 피가 흘렀다. 심장이 있어 뻐꾸기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유의 봄소식, 이것이 진세와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 마치 봄을 집으로 보내는 뻐꾸기의 슬픈 소리를 듣는 것처럼, 비단 현과 애절한 음악이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원한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타'라는 단어는 두유가 뻐꾸기에게 봄을 맡긴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미인이 손을 흔들고 시선을 돌리면서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 그리고 시인의 경이로운 봄을 비단에 맡긴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그의 글의 감정은 여기에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6. 신화와 이야기를 소재로 한 고대 시
창어(당나라) 이상인
운모병풍의 촛불 그림자는 깊고, 긴 강물은 점차 지고, 새벽별들이 가라앉고 있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고, 밤마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도원명(진나라)의 『산해경』을 읽어보세요.
징웨이는 작은 나무토막을 들고 바다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강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같은 일을 걱정할 필요도 없고, 사라져도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지난 일은 꿈일 뿐인데 앞으로는 좋은 일이 있을까?
"가을 저녁"
——차가운 가을 빛 속에 은빛 양초가 화면을 물들이고, 흐르는 반딧불이에 작은 부채가 펄럭인다.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나는 앉아서 알테어와 베가를 지켜본다.
리핑공후인
당나라 리허
우시수통 장고추, 빈 산에 구름이 응축되어 있다.
Jiang E는 Zhu Su의 여성 슬픔에 대해 울고, Li Ping은 중국 하프를 연주합니다.
곤산의 깨진 옥은 봉황처럼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미소를 짓는다.
열두 개의 문 앞에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서는 돌이 하늘을 깨고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신산에 들어가 여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는데, 늙은 물고기가 얇은 용춤을 추었다.
우즈는 잠 못 이루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맨발로 젖고 차가운 토끼를 옆으로 날아다닌다.
귀주송의 10행 중 하나
당나라 두보
중국과 파키스탄 동쪽의 팔동산에는 강이 흐르고 있다 .
Bai Di Gao는 Sanxia Town에 있었고 Kuizhou는 Bailao Pass를 간신히 통과했습니다.
취당양벽
당나라 두보
삼협이 있는 곳, 두 개의 절벽이 이 문을 지탱하고 있다.
하늘에 들어가면 돌처럼 보이고, 물을 통과하면 갑자기 구름뿌리가 보인다.
그는 고대 수염과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Jiaolong Cave 집의 주인입니다.
시허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 햇빛에 차가 뒤집힐까 봐 걱정됐다.
오산고
당나라 진타오
옥봉에는 12개의 녹색 구름이 있고, 금빛 어머니와 구름은 야오지에게 준다.
꽃궁과 추궁 밖에는 불멸자들이 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아름다움은 비교할 수 없으며 삼협은 원망하고 봄바람은 왕 사냥을 꿈꾸게 만듭니다.
Qingluan은 더 이상 게으르게 피리를 불지 않고, Mozhu는 그의 첩에게시를 씁니다.
하늘에 흩날리는 비단실, 이끼 옷, 붉은 구름과 깃발이 달린 옥 굴레.
돌아오자 백제는 푸른 풀로 몸을 가리고 호남 연기의 잔가지와 나뭇잎을 남겼다.
2. 가사
Nian Nujiao
송나라 조관
Shuchuan River의 삼협에는 Gaotang의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딴 신들의 장소.
거대한 바위와 바위가 물을 향하고 있고, 하늘에는 파도가 으르렁거린다.
구름과 달의 열두 영봉 중에 오산소녀가 있다.
순간 변화, 발코니에는 흐리고 비가 내린다.
추화이샹의 모습은 엄격한 부자로 나뉘지만, 자제력은 없는 모습이 우스꽝스럽다.
환상과 꿈에 사로잡혀 괴물을 만났다는 느낌을 받아야 하고, 거짓 약속만 했을 뿐입니다.
선녀들은 중매인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데, 순수하고 정직하다고 어떻게 가볍게 비방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왕이 악할 때마다 나는 송우의 시와 시를 경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