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모두에게 고시 몇 수를 청하다
모두에게 고시 몇 수를 청하다
년: 당나라
작가: 왕웨이
신체부하: 7 대 기적
범주: 구금
내용: -
나는 낯선 사람이다 < P >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오를 것을 생각하면, 나도 안 돼 아쉬움이 남는다. < P > 감상: -
이 시는 장안의 한 시인이 열일곱 살 때 쓴 것이다. 이것은 소년이 쓴 것이다. 그는 표면의 조각에서 벗어나 진실한 감정을 가리킬 수 있다. 그는 시를 쓰는 비결을 정말로 알고 있다. 시인의 고향 주포 (이 산서영제) 는 화산의 동쪽에 있어' 산둥 형제' 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9 를 양수로, 9 월 9 일을 중양절로 삼았다. 명절 시를 쓸 때, 속식에 빠지는 것을 가장 꺼린다. 이 시의 고명한 점은 판에 박힌 인상을 피하고 진실의 본질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다르다' 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는데, 겉으로는 불쑥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지만, 색다른 맛이 있어 인생의 익숙하지 않은 불편한 외로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언제나" 라는 단어로 볼 때, 이중고독은 이 명절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과거의 많은 명절에 존재한다. 오랫동안 억눌린 것은 외로움이다. 특히 오늘날의 상황에서 시인은 마음속에 응집된 명절 향수를 버렸다. 그'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라' 는 말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인구 중 유례없는, 수천 년 동안 광범위하게 * * * 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 두 문장은 결국 직접적으로 마음의 근원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아직도 우여곡절이 있어야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시인을 위해 형을 그리워하다가' 먼 지음' 이라는 말로 한 번 뒤집은 것은 착각이었는데, 형을 써서 시인을 잃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주대 지방풍습은 "중양절상회, 산에서 국화주를 마시는 것을 등산회, 보물대야회라고 한다" 고 말했다. 이 명절 풍습으로 꽃가지에서 산수유를 따는 것은 당대에 매우 유행했다. 예를 들어 왕창령은' 산수유에 꽃귀밑머리를 얹고 오래 산다' 는 말이 있고, 백거이는' 산수유의 방에서 춤을 춘다' 는 말이 있고, 주방은' 더 중요한 것은 머리를 머리에 쓰고 젊었을 때 산수유를 넣는 법을 배웠다' 는 말이 있다. 홍마이' 용재수필' 제 4 권에는 이런 시가 많다. 관건은 이 시가 나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고, 중양등고와 산수유에 정성을 다해 만든 두 가지 이미지를 골라 * * * 형제의 화기애애애애한 재미있는 장면을 보여 * * * 의 인생 결함을 지치지 않고 짜릿하고 짜릿하며 기억에 남는다?
제목: 작별인사
연도: 당나라
작가: 왕웨이
신체부하: 5 가지 필수
범주: 작별인사
내용: -
깊은 산에서 친구를 보내다 < P > 춘초는 해마다 푸르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
감상: -
참고 사항:
1, 차이 페이: 차이 문.
2. 왕손: 한 귀족의 후손. 여기서 그를 보낸 친구를 가리킨다. < P > 운율 번역: < P > 산에서 송별한 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나는 땔감을 감았다. 내년 춘초가 다시 푸르러질 때, 유자, 너 돌아올 수 있니? < P > 댓글: < P > 이 송별시는 송별관이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별 후 다시 만날 수 있는 희망을 썼다. 이것은 일반적인 송별시를 초월한 것이다. 처음엔 작별의 장면을 숨기고' 작별인사' 로 붓을 떨어뜨린 뒤 작별을 고하고 집에 가는 느낌이 점점 짙어지고, 다시 올 것을 기대하기 위한 깔개를 깔았기 때문에 춘초가 또 푸르러졌다고 생각했지만, 사람이 돌아오기 어려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이별의 정이 언표에 넘쳤다. 마음, 맛 있는, 정말 영리, 우수한?
제목: Huan Xisha
년: 송나라
작가: 진관
신체 부하: 단어
내용: -
사막은 작은 건물에 가볍고 작은 은의 불량배는 가난과 같다 < P > 자유롭게 날아가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는 근심처럼 가늘고, 커튼은 은갈고리를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