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마음을 지키는 것에 관한 명언

마음을 지키는 것에 관한 명언

1.마음을 지키는 것에 대한 유명한 명언은 무엇입니까?1, 공자는 "그러므로 하늘의 아들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효도는 끝이 없으며 덜받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자와 그의 제자 "소경수 장련"

공자가 말했다:

"하늘의 아들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효를 지키지 않고 해를 입지 않는 것은 결코 불가능하다."

고 말했다.

2. 효를 행하는 사람은 소수에 성공하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끝까지 신중하면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노자의 도덕경

사람은 성공에 가까워졌을 때 종종 실패합니다. 끝까지 일관성 있고 끈기 있고 신중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3,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결실을 맺을 것이며, 부끄럽고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습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 "공자 논어-루자"

끝까지 고수하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고 옳고 그름을 묻지 않아야합니다. 그것이 악당이지만 다시 일류 택시라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4, 일에는 시작과 끝이 있고, 일에는 끝과 시작이 있으며, 순서가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통과의례 대학에 다녔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뿌리와 세부 사항이 있으며, 세상의 모든 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그 순서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사물 발전의 법칙에 가까워집니다.

5. 정직은 만물의 끝이며, 아무것도 아닌 부정직은 신하를 성실하게 만드는 것이다. 자서, <중용>

성실한 사람은 스스로를 성취하지만 길은 스스로 찾는다. 성실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을 관통한다. 성실함이 없으면 모든 존재는 무의미하다. 그렇기 때문에 신사는 성실을 소중히 여깁니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을 성취하는 데 그치지 않고 모든 것을 성취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합니다.

2. 진실을 굳게 붙잡는 것에 대한 명언과 사례(1) 희망과 실망 사이의 결투에서 용기를 가지고 굳게 붙잡으면 승리는 희망의 것이다. -플리니

(2) 소문이 난무하는 사회에서 솔선수범하고 높은 윤리적 신념을 굳건히 지킬 용기를 갖는 것만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다. -아인슈타인

(3) 화려하고 위대한 삶을 기대하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는 결심과 확고한 신념으로 오늘을 시작하고, 지혜와 인내로 자신과 인류를 위한 행복을 만들어야 한다. 익명

(4) 최악의 적은 확고한 신념의 부재이다. -로마인

(5)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소문이 난무하는 사회에서 모범을 보이고 높은 윤리적 신념을 굳건히 지킬 용기를 갖는 것뿐이다. -아인슈타인

(6) 화려하고 위대한 삶을 기대하는 사람은 자신과 인류를 위한 행복을 창조하기 위해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과 흔들리지 않는 믿음, 지혜와 인내를 가지고 오늘을 시작한다. 익명

(7) 최악의 적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부재입니다. -로만 롤랜드

(8)우리가 열심히 일하고 지칠 줄 모르고 싸우는 한 정복하지 못할 것은 없다. 세네카

(9)아름다운 여인의 노래든 하이에나의 울음소리든, 악어의 눈물이든 늑대의 울부짖음이든 나는 감동하지 않을 것이다. -케프만

(10)책을 기억하지 못해도 친숙해지면 기억할 수 있다. 의로움은 다듬어지지 않지만 고운 생각은 다듬을 수 있으며, 스스로 나서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주

(11) 이제 내가 이 길에 들어섰으니, 그 어떤 것도 내가 이 길을 따라 여행하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칸트

(12) 강한 믿음은 강한 자의 마음을 얻고 그들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바이제

(13)세 군대는 지휘권을 잡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익명

(14)마음을 정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주

(15)부자와 가난한 자는 음란할 수 없고, 가난한 자와 비천한 자는 옮길 수 없으며, 강한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맹자

3. 내면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고대의 시는 소음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좋다. 우선 무관심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고, 백인이면 평화와 거리가 멀다.

- 제갈량의 계명서

둘째, 집을 짓는다는 것은 수레나 말 없이 인간의 조건으로 집을 짓는 것입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꺾고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도원명의 술(陶元明)

산두는 붉고, 가을바람이 연꽃을 이긴다. 사람들은 갈대 피리를 불며 희미하고 안개가 자욱하다.

--나란 세이데 "어부의 아버지"

네, 적절한 운율 없음, 섹스는 가을 산을 사랑한다. 나는 서보 네트워크에 빠져서 10년 넘게 연주 현장을 떠나 있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로 현장에 임하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지 씨는 로탕 앞 버드나무 느릅나무의 뒤쪽 박공에 있습니다.

이웃 마을이 희미하게 보이고, 마을은 연기를 내뿜는다.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뽕나무를 뛰어오르며 노래한다.

--도원명, 정원으로 돌아오다(위)

V. 대나무의 곧음과 마음의 비움은 나의 친구이고, 물 위의 등불은 나의 스승이다!

-연자 춘추좌씨전

6. 서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원앙은 살이 통통하다. 둑에 사는 한 노인이 푸른 대나무 모자를 쓰고 맥킨토시를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데, 아름다운 봄 풍경에 매료되어 비를 맞으면서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장, '낚시 노래'

Ⅶ.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며 머물거나 머무를 생각이 없으니, 조정에서 피의 대답을 보고 놀라지 말라.

--"깊은 창문으로부터의 메모"

VIII.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간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이 존재한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4."번잡함을 멀리하고 마음을 그대로 지킨다"의 예와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항상 마음을 그대로 지키고 외로움 때문에 사랑에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운명의 상대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싱글로 지냅니다. 왜냐하면, "화려함보다는 오히려 짧음"이라는 일종의 독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하고 싶다면 깊이 사랑하세요. 그냥 재미로 하는 사랑이라면 차라리 하지 않는 게 낫습니다.

2.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시간의 홍수에 휩쓸리지 않고 마음을 붙잡고 싶을 뿐입니다.

3. 조용한 사람이 되고 싶다. "이상하게 부끄러워하지 말고, 그저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볼 뿐, 머물 생각은 없다." 조용함은 정상적인 마음, 관용, 영역입니다. 조용히 지킨다는 것은 야망, 마음, 가난, 청렴, 야망을 지킨다는 뜻입니다. 조용히 지킨다는 것은 조용한 마음을 가진 깨끗한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흔들리지 않으면 청렴을 굳건히 지킬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지킬 수 있습니다. 고요함은 고요함이 아니라 균형 잡힌 역동성, 즉 자기 조정을 통해 균형과 평온을 향해 나아가는 내면의 상태에 존재합니다. 고요한 마음은 세속적인 질투에서 벗어날 수 있고, 고요한 마음은 탐욕과 집착을 죽일 수 있으며, 고요한 마음은 한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고, 고요한 마음은 소시의 '딩펑'에 나오는 "구름도 햇빛도 없이 우울한 가운데 고향을 돌아보는" 무심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등나무, 싹이 트고 뻗어 끝없이 구불구불한 등나무는 꼭대기에서 자신의 삶이 될 것입니다. 구름처럼, 폭포수처럼, 거침없이, 정열적으로 매달려 있는 보라색 꽃잎의 행렬. 이것은 낭만적 인 봄이 자연의 조화를 연주하고 가벼운 꽃 떨림 소리가 들리고, 이것은 고백의 마음에 잔디가 붙어 있고, 꽃의 향기가 미세하게 흩어져 두껍고 얇고 그늘이 있습니다. 그것은 흐르고, 웃고, 속삭이고, 조용히 비전으로 녹는 것처럼 보입니다.

5. 마음을 굳게 붙잡고 그 사람을 위해 길을 잃는다.

6. 부패가 나를 갉아먹어도 나는 진실한 마음을 붙잡고 욕망은 가라앉을 것이다.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7. 너무 많은 인연은 낯설기만 하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의 진실한 마음을 고수하는 것뿐입니다.

8. 나는 내 마음을 붙잡을 수 없고, 떠나는 것을 붙잡을 수 없다.

9. 탄소 기반의 존재에게 인생은 너무 짧고, 추구하는 신념은 환경에 따라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생명을 가진 범차원적 존재로서 당신이 가진 것은 불변해야 하며, 당신의 의지에 거짓이 들어설 여지가 없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모든 것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면 지극히 진실이며, 사소한 배신은 돌이킬 수없는 파괴입니다.

10, 오만하지 말고, 싸우지 말고, 진실한 마음을 고수하고, 진짜 사람들에게하십시오.

11. 이 세상에는 끊임없이 세상으로부터 버림받고 상처를 받으면서도 여전히 초심을 잃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풍족하지는 않지만 아름답고 완벽합니다.

12. 방랑자, 좋은 물건을 찾고 싶은 곳, 왜 샤오페이를 싫어하는 이유는 결국 서로를 떠납니다. 서로 의지 할 곳. 얼마나 많은 감정이 종종이 마음과 슬픔을 동반하고 긴 분리가 없었습니다. 술에 취한 아카시아를 마신다. 컵에 흐린 와인을 맛보고, 천 가지 맛이 있고, 마음에는 쓴맛과 눈과 눈물이 있고, 외로움과 아카시아가 있습니다. 잉크를 뿌리고 글을 쓰세요. 붓놀림은 꽃을 추운 겨울로 바꾸고 외로운 날은 두렵지 않고 낙엽은 작은 디입니다. 영혼의 꿈 시스템 나는 아직도 샤오 페이의 매력적인 미소를 기억하고, 평생 편안함을 느끼게하고, 붉은 얼룩진 옷을 날아 다녔습니다. 돌이켜 보면 칭샤 위에와 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나는 밤에 잠을 잘 수없고 테이블은 여전히 비어 있습니다. 하얀 머리카락과 맑은 공기. 서로 실망시키지 말고, 산의 맹세는 항상 시간이며, 슬픔의 슬픔이 이마를 자릅니다. 고대 체스를 플레이하세요. 늙고,이 삶은 울퉁불퉁하고 고통스럽고,이 몸은 피곤하고, 아무도 동행 할 사람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인생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13, 인생은 누구의 평가와 토론이 필요하지 않으며, 좋은 일을하고, 자신의 마음을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기분이 무겁고, 매우 피곤하고, 말하고 싶지 않고, 말하고 싶지 않고, 묻지 않고, 이해할 필요가없고, 무슨 뜻인지 모르고, 당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조용하고, 무지한 척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정착하고 싶고, 형태에 혼동하지 말고, 마음에 혼동하지 말고, 자신의 몸에 집착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찾으십시오. --포도주 한 잔을 마시고 세상의 슬픔을 끝내고 모든 것을 마시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15, 나는 항상 최악의 상황에 처하더라도 강간, 강도, 도둑질, 살인을 하지 않고 자신의 본심을 굳건히 지키는 사람들이 있다고 믿어왔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잘못에 대해 변명을 합니다. 하지만 같은 상황에서도 그런 실수를 하지 않을 사람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확신해야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아들아, 너는 네 마음에 충실한 천사야. 더 나은 세상에서 잘 살아라.

16 그러나 점차 그녀는 예 펭에게서 다른 종류의 힘, 즉 방어의 힘을 보았습니다. 지루하고 외롭고 평범해 보였던 그에게서 책임감, 결단력, 인내심이 보였습니다. 그녀는 그에게서 배우고, 수비수가 되고, 소비를 멈추고, 마음을 지키고, 자연 속에서 평화와 강수량을 얻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자:9월 시 출처:그는 바람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알고 있다

17, 세상이 가라 앉고 흑백이 혼탁하고 물고기와 용이 섞여 있고 모양이 혼란스럽지 않고 마음이 혼란스럽지 않고 자신의 몸에 집착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찾는 것입니다.

18, 인생은 하나의 큰 수렁입니다. 욕망과 명예에 이끌리면 결국 진흙탕에 빠지게 됩니다. 마음을 굳게 잡고 두려움이 없다면 진흙탕 끝에서 순수한 꽃이 될 것이다.

19, 시끄러움 속에서도 마음을 붙잡고 외부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나 자신으로 있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내면의 평화를 지키고 소음을 멀리하는 것'에 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다섯 번째 잔을 마시다'

위나라 진나라 도원명

집 짓는 것은 호의인데, 마차나 말은 없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2.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탕리바이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만 남았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오직 나의 눈과 징팅산의 눈만 남았다.

3."동산으로의 귀환, 제3부"

위-진나라 도원명

남산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의 잡초가 완두콩을 덮고 자랐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힙니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4. 어부

칭란싱더

가을바람은 연꽃보다 낫다.

사람들은 어지럽고 물은 피콜로 속으로 날아간다.

5."동산으로 돌아오다, 제2부"

위-진나라 도원명

시골은 세속과 섞여 있고, 한적한 곳에는 마차와 말이 적다.

오늘도 나무로 된 문은 닫혀 있고, 순수한 마음은 저속한 생각을 막았다.

시장이 붐비고 풀이 자랍니다.

회의에서는 세속의 일이 아니라 정원의 뽕나무가 자라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했다.

내 밭은 점점 더 커지고 경작지는 점점 더 넓어진다.

갑작스런 서리가 내릴까 봐 걱정하고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6. 마음을 굳게 다지는 것에 대한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공자는 "그러므로 하늘의 아들로부터 천민에 이르기까지 효는 끝이 없고, 효를 덜 행하는 자는 얻는 것이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일반인을 위해 효경을 번역했습니다 : 공자는 "하늘의 아들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항상 고통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효도를 고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 약혼 한 사람들, 종종 몇 가지 성공 또는 실패.

끝까지 조심하면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노자의 도덕경 번역: 사람들은 성공에 가까워지면 종종 실패합니다. 일관성 있고 끈기 있고 신중하다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3, 말은 항상 진실하고 행동은 항상 유익하고 부끄러우며 억압은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 "공자 논어-루자"번역 :일을 끝까지하고 옳고 그름에 대해 질문하지 않는 것은 작은 사람이지만 다시 일류 택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4, 일에는 시작과 끝이 있고, 일에는 끝과 시작이 있으며, 순서가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쩡센은 대사의 의례를 번역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뿌리와 세부 사항이 있으며, 세상의 모든 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그 순서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사물의 발전 법칙에 가까워집니다.

5. 정직은 만물의 끝이며, 아무것도 아닌 부정직은 신사를 성실하게 만드는 것이다. 자시는 중용을 번역하여 성실함이 있는 자는 스스로 성취하고, 길은 스스로 찾는다.

성실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을 관통합니다. 성실이 없으면 모든 존재는 무의미하다. 그렇기 때문에 신사는 성실을 소중히 여긴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의 성취에 국한하지 않고 모든 것을 성취하기 위해 스스로를 받아들인다.

7. 성실을 지킨 고대 유명인의 예 1, 원천상

원천상은 개방적이고 관대한 성격으로 평생을 잘 입히고 먹여 살렸다. 이 무렵에는 슬프게도 스스로를 비하하고 벌을 내렸으며 가족의 모든 재산을 군비로 사용했습니다.

나는 손님과 가족들에게 나라의 시국에 대해 이야기 할 때마다 씁쓸하게 울면서 "남의 행복을 행복으로 여기는 사람은 남의 근심도 걱정하고 있습니다. 남의 의식주를 자기 의식주의 근원으로 삼는 자는 남의 일을 위해 죽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2. 타오 위안밍

정제(精杰)라고도 불리는 타오 위안밍은 순양 채상(현 장시성 지우장시) 출신입니다. 그는 동진 말기와 남송 초기의 위대한 시인이자 작사가였습니다.

후대 장저우 사제, 젠웨이 군, 전준, 펑제현 치안판사, 펑제현 치안판사의 마지막 공식 직책인 펑제현 치안판사. 그는 80일 이상 관직을 떠났고 이후 시골로 은퇴했습니다. 그는 타오위안밍과 함께 '고대와 현대 암자 시파'로 알려진 중국 최초의 풍경 시인이었습니다.

3. 소동파

지속적으로 좌천되었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시와 수필을 써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한 것은 그의 시를 향한 초심이자 국가와 백성을 위한 헌신이기도 합니다.

4. [인물명]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마틴 루터 킹 주니어(1929 65438+10월 15일 - 1968 4월 4일)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난 흑인으로 미국 목사, 사회운동가, 민권운동가, 미국 민권운동의 지도자였다.

말콤 익스의 정당방위와 흑인 민족주의 사상은 북부의 * * * * *를 자극했고, 도시 흑인들의 힘은 비폭력을 외치는 킹의 요구를 앞질렀습니다. 동시에 킹은 블랙 파워 운동의 창시자인 스토클리 카마이클의 공개적인 비판에 직면해야 했습니다.

5. 반 고흐

반 고흐는 생전에는 안타깝게도 인정받지 못했지만, 무관심과 가난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렸다는 점에서 정말 인간적인 화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