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람에 대한 강력한시

사람에 대한 강력한시

1. 전투에서 특히 용감하고 강한 사람을 묘사하는 시 또는 문학 텍스트 I . 숲은 어둡고 바람이 불고 있었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했습니다. 새벽에 화살을 찾으러 갔을 때, 장군은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

1, 출처: 당루룬, "허장부의 활쏘기, 다음 부분"

2. 어두운 숲속에서 갑자기 풀이 바람에 흔들리고 바스락거렸다. 이광 장군은 맹수가 온다고 생각하고 급히 활을 열어 화살을 쏘았습니다. 새벽이 화살을 찾으려 했지만 화살은 바위틈으로 깊숙이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둘째, 그 짐승의 몸길이는 8피트에 표범의 머리와 표범의 눈, 제비의 콧수염을 가졌고 목소리는 천둥과 같고 질주하는 말과 같았다.

1, 출처: 뤄관중, 삼국지연의.

2. 키는 8척에 표범의 얼굴과 동그란 눈을 가졌고, 힘이 있어 보였으며, 목소리는 천둥처럼 우렁찼고, 걸음걸이는 질주하는 말처럼 걸었다.

셋째, 새는 너무 가벼워서 서둘러 총을 쏘지 못했습니다.

1, 출처:당두부 "대장 채를 용월로 돌려보내어 고산 비서를 보내라"

2. 성 당나라의 어느 날 정오, 채 대장은 무술장에서 무술을 연마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의 몸은 제비처럼 가벼웠고, 창술은 매우 뛰어나서 한껏 창을 휘둘렀더니 갑자기 만 명의 사람들이 모두 놀랐다.

넷째, 유비를 보면:길이 아홉 발, 수염 두 발, 얼굴은 무거운 데이트 같고 입술은 지방으로 덮여 있으며 봉황 눈, 누에 눈썹, 잘 생기고 위엄이 있습니다.

1, 출처: 뤄관중의 삼국지연의.

2. 유비가 이 남자를 보니:키는 9척, 수염은 2척, 얼굴은 대추처럼 붉고 입술은 루즈처럼 두껍고 봉황 눈, 누에 눈썹, 잘생기고 위엄이 있었다.

5. 페이 내이가 외쳤다: "나는 연나라의 장이데다! 누가 감히 나와 죽을 때까지 싸울 수 있겠는가?" 마치 큰 천둥소리처럼 들렸다. 조준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흥분했다.

1, 출처: 뤄관중의 삼국지연의.

2. 장패는 이를 갈며 말했다."나는 연나라의 장패다! 누가 감히 나와 죽을 때까지 싸울 수 있겠는가?" 마치 우레와 같은 큰 소리가 들렸다. 이 말을 들은 조조의 군대는 모두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2. 기사도였던 이백이라는 인물을 묘사한 고대 시입니다.

조조의 검객들은 자연스럽게 술로 치장하고 칼은 서리처럼 빛났다.

은빛 안장과 백마가 서로를 비추며 헐떡이고 질주했다.

10보 안에 사람을 죽이고, 천리를 건너고, 아무도 남기지 말라.

끝나면 옷을 털고 소리도 내지 말고 깊은 곳에 숨어라.

때때로 시간이 나면 카운티를 가로질러 술을 마시고 칼을 무릎 위에 올려놓으십시오.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술 한 사발을 마신다.

침 세 잔을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지네.

술을 마시고 두 눈이 어지럽고, 술이 너무 높아서 무지개가 공기에 삼켜진다.

한단은 조를 구한 황금 망치에 놀란다.

하이와 호잉카이는 진짜 첸추의 두 용사, 유명한 촉나라의 선비입니다.

기사로서 기사도의 죽음도 영웅의 삶에 걸맞은 향기로운 죽음입니다.

책에서 평생 유교를 배울 수 있고, 머리가 희끗희끗하고, 여전히 태산경을 쓰고 있는 사람.

주석:

1. 이백의 59편의 고대 시 중 하나로 기사도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고대 5언시입니다. 글쎄요, 선을 걷는 것이 아니라 선을 노래하는 것으로, "기사도의 노래"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사도"는 한 음악 작곡 중 하나이며 육조 시대에 많은 모방가가있었습니다. 이백의 모방시는 "기사도", "젊은 여행자" 등 여포의 시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2. 자오커:자오옌의 땅을 밟은 기사. 예로부터 자오옌은 너그럽고 슬픈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장자는 "과거에 왕, 검객이 3,000명이 넘는 손님과 함께 문을 닫았다"고 말했다. 패턴이 없습니다. 후잉:고대 북부 소수민족은 일반적으로 후라고 불렀고, 술:왕관을 쓰는 밴드. 쇼우후잉:솜씨가 거칠고 소수 무늬가 없는 밴드. 이 문장은 기사도의 왕관 밴드에 대해 작성되었습니다.

3. 우훅:고개를 끄덕이는 머리와 구부러진 칼날. 서리와 눈:서리와 눈처럼 밝은 바오다오의 칼날.

4. 바스락거림:날아갈 바스락거림은 빠르게 달리는 말을 묘사합니다.

5. 이 두 문장은 원래 "장자 - 칼에 대하여 말하기"에 나오는 말입니다: "내 목신의 칼은 한 사람의 열 걸음, 한 사람의 천리이다."입니다. 여기서 기사도 검술, 강인하고 용감한 검술을 의미합니다.

6. 신릉준: 나중에 신릉준으로 명명된 위나라 공작을 가리킵니다. 전국시대의 4대 공작 중 한 명으로 백성들에게 예의를 갖추었으며 3,000명이 넘는 식객을 거느렸습니다.

7.주해와 호영은 위공의 역사 기록에 나오는 두 은둔자로 우지공의 예우를 받았다. 그 후 주해는 아들을 도와 조조의 불안을 덜어주었다. 주번은 도살자였고, 호원은 위나라 수도 대량의 동쪽 성문에서 파수꾼으로 일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신릉의 지배를 받았는데, 신릉은 이들을 이용했습니다. 그릴, 바베큐. 야, 먹어라 주해, 주해가 먹게 해줘.

8. 이 두 구절은 술 몇 잔(고대 시에서 산지우란 빈 손가락을 가리킨다)을 마시고 약속을 하면 오산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9. 수니, 흰 무지개. 고대인들은 비정상적인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백 매크로 데이"와 같은 비정상적인 천체 현상이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는 생사를 넘나들며 약속을 지키는 기사도의 정신이 하늘에 닿았다는 뜻입니다. 또한 세상에 위대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기사도의 약속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구절과 다음 구절은 더 단단하게 연결됩니다.

10. 이 두 문장은 주해가 진비를 크게 물리친 이야기입니다. 신은 위나라의 재상이었고, 위나라와 조나라는 동맹을 맺어 진나라와 싸웠습니다. 진에 맞선 연횡입니다. 신은 연포를 적극 옹호했습니다. 조의 수도 한단. 진나라 군대가 한단을 포위하자 조는 위나라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왕위는 조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지만 위협이 두려워 행동에 나서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와 조의 동맹은 붕괴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신릉공은 호영과 싸우고 싶었지만 (실제로는 호영을 시험하는) 작별 인사를 하고 싶었지만 호영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신릉 경은 중간에 다시 돌아와 호영을 보았습니다. 호우는 미소를 지으며 "네가 돌아올 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전신령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왕위와 공모하여 전신령을 포로로 잡고 호랑이 부적을 훔쳐서 왕위가 진비를 지휘하는 것처럼 위장하여 진비의 군대로 망명했습니다. 진비는 이를 수상히 여긴 주해가 40캐럿짜리 쇠뿔을 꺼내 진비를 죽였습니다. 그 후 신은 위나라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한단의 포위망을 해결했습니다.

11. 서한(西漢)의 양공(楊公)은 황제가 책을 숨겨두는 천루(天樓)에서 학교 출판사로 일했습니다. 주, 공식 역사에 기록된 의미. 이 책은 노자의 '도', 주희의 '이'에 해당하는 '수안'을 중심으로 총 10권으로 구성된 양슝의 철학 저술입니다. 전체 문장을 종합하면, 이 두 문장은 역사를 쓰고자 하는 사람은 기사도의 업적을 기록하여 후세에 전해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감상:

고대 스타일의 이백의 '기사도'는 기사도에 대한 존경과 세상을 구하고 경력을 쌓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네 줄은 복장, 창, 탈것 등 기사도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네 줄은 무술에 능숙하고 명성과 재산에 무관심한 기사도 남자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마지막 네 줄은 신, 호영, 주해의 이야기를 소개하여 기사도를 더욱 미화하는 동시에 자신의 야망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사도적인 사람은 덕이 있는 사람을 알게 되고, 덕이 있는 사람은 기사도적인 사람의 용감한 전략의 도움으로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으며, 기사도적인 사람은 유명해질 것입니다.

마지막 네 줄은 기사도적 행동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기사도의 품성은 위대한 업적을 남긴 영웅들 못지않게, 그리고 역사가들이 기록해야 할 인물로 살아 남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3. 사람의 용기를 묘사하는 관용구세계에서 독보적 인, 뛰어난, 세계에서 비교할 수없는, 해설, 재능있는, 배운, 문맹, 무술, 야망, 재능, 독특한 재능, 재능, 무적 등 사람의 용기를 묘사하는 관용구가 많이 있습니다.

중국어 관용구 분석:

처음, 세상에 둘도 없는

설명:세상에 둘도 없는 사람이 있다.

출처:한동방수오, "손님을위한 수수께끼":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는 효과는 매우 분명합니다. 자신이 지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생각하면 지식이 풍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원어: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는 것의 효과는 분명합니다. 말을 많이 하고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면 지식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법:주어-술어 시제; 목적어 및 속성으로; 칭찬을 포함함

둘째, 저명한

해설:뽑다:넘어; 종류:같은 종류; 뽑다:원래, 풀의 경우처럼, 더 나아가서, 모이다. 그 종류를 넘어서. 그것은 사람의 도덕적 능력을 더 많이 나타냅니다.

춘추시대에 맹자가 말한 것: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그 종류를 벗어나.".

문법:결합; 술어, 목적어 및 결정자로서 긍정적 의미로 사용됩니다. 사람이나 사물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셋째, 세상에 둘도 없는

해설:표지:압도하다, 능가하다. 재능이나 무예가 현세에서 가장 뛰어나 타의 추종을 불허함.

출처:춘추시대 한비자, "한비자가 노인을 해결하다":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으면 적을 쉽게 이길 수 있고, 적을 쉽게 이길 수 있으면 자신의 명성을 잃는다."

원어: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으면 적을 쉽게 이길 수 있고, 전쟁을 치를 수 있으면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다."

문법: 격식; 술어 및 결정자로서; 독특한 것을 설명합니다.

넷째, 한 쪽을 독점적으로 점령하다

해설:어떤 장소(주로 나쁜 사람들)를 점령하다.

출처:펑밍멍롱의 "고대와 현대 소설: 린안에 머무는 건나라 여자": "건왕은 혼란한 세상에서 태어나 한 곳을 독점적으로 점령하고 14개의 주를 다스리는 군주였다."에서 유래.

원어: "건왕은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태어나 한 쪽을 독점하고 열네 개의 주를 다스리는 군주가 되었다."

구문:동사; 술어 및 결정자로서; 경멸적인 의미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다

V. 무적

설명:방향:힘이 미치는 곳; 무적:경로를 정하다. 비유하자면, 힘이 닿는 곳에는 모든 장애물이 제거된다.

출처:사마천, "사기의 기록 - 상앙유 서한기": "그래서 왕상이 외치자 한나라 군대는 무적이었다."

원어: "그래서 샹유가 소리를 지르며 달려가자 한나라 군대는 크게 패하여 달아났다."

문법: 주어-술어 시제; 서술어 및 결정자로써; 칭찬을 포함합니다

소구 위키백과-세계에서 독보적

소구 위키백과-세계에서 독보적

소구 위키백과-세계에서 독보적

4.매우 강력한 사람을 묘사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1.가로지르며 하늘과 땅, 내 마음은 나와 함께한다.2.나는 살아서도 영웅이고 죽어서도 영웅이다.3.나는 천하를 이길 것이니 누가 나를 대적할 수 있겠는가.4.어느 날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가면 하늘의 절반이 피로 붉게 물들 것이다.5.나는 수평검으로 하늘을 비웃고 두 곤륜산을 남겨 용기를 주리라.6.대만 전역으로 가서 옛 참모를 모집하고 십만 깃발로 야마를 베어내리라.7. 사해는 분노하고 오 대륙은 천둥으로 흔들린다.8.

12. 산과 달을 바라보니 사해가 하나네. 나는 세상의 영웅들을 비웃고, 나는 오만하다. 하늘은 창백하고 산은 늙었음을 한탄하네. 부침이 있은 후 누가 오래도록 웃을 것인가 묻는다.13. 가라앉는 것과 뜨는 것 사이에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 하늘과 땅에 묻고 산과 강을 보라, 나는 아름다움의 유일한 소유물이다. 장후, 칼, 그림자 속에서 자랑스럽게 웃으며 한숨 쉬는 수많은 세상 일, 강박적인 삶! 하늘색 옷, 유랑처럼 바쁘게, 장안으로, 낙양을지나, 지난을지나, 나는 혼자야! 기다림의 또 다른 날, 뒤돌아 보면 세상의 끝은 고향이지만, 보라, 화려한 꽃이 경쟁하여 풀어주기 위해, 좋은 쌍, 꽃 랑과 백 꽃 요정.

5. 사람의 사나운 얼굴을 묘사 한시, 찡그린 눈썹처럼 두 개의 곡선이 있고 한 쌍의 눈이 행복해 보인다.

얼굴은 한가위 달 같고, 색은 봄 새벽 꽃 같고, 구레나룻은 칼로 깎은 듯하고, 눈썹은 수묵화 같고, 얼굴은 복숭아 꽃잎 같고, 눈은 가을 물결 같다고 했다.

한 쌍의 붉은 봉황 삼각형 눈, 눈썹 끝에 매달린 두 개의 구부러진 버드나무 잎, 봄의 힘이 담긴 분홍색 얼굴, 붉은 입술에서 웃음의 시작 냄새가 난다.

커트 어깨와 허리, 날씬한 몸매, 거위 알 얼굴, 눈썹과 눈, 비행, 문학적 본질을 기대하며 잊을 수없는 것을보십시오.

지난 봄,이 문에서 복숭아와 대조적으로 소녀의 얼굴.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북쪽에는 멋진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도시를 먼저 돌보고 그다음에 나라를 돌보십시오.

정씨 가문, 한 점을 더하면 너무 길고, 한 점을 빼면 너무 짧고, 가루는 너무 희고, 주홍은 너무 붉다 - 송유의 "등투지에 대한 송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