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선견지명에 관한 시

선견지명에 관한 시

1.선견지명 등에 관한 시와 명언을 긴급히 찾고 있습니다. 천하의 어려운 일은 모두 쉬워야 하고, 천하의 위대한 일은 모두 세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한비자(전국시대 말기의 철학자)가 한비자-유지에서 인용.

덕이 없는 자는 예지력을 가질 수 없고, 대인배가 아닌 자는 통찰력을 가질 수 없다.

--왕충(동한 시대 철학자)이 《횡비천에 대하여》에서 인용.

결심은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성공은 오래 가지 못한다.

--장샤오샹(남송시대 시인) '심자 2월 9일 티지를 기다리는 날'에서 인용

배우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가르치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부족하면 다른 뺨을 돌려주고, 어려움을 알면 자신을 강화하면 된다.

--공자(춘추시대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예기(禮記)에서 인용. 쉬지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걱정이 있을 것이다.

2. 이기심에 관한 명언이나 시는 1. 신사는 의롭고 소인은 관심이 있다. --공자의 춘추편에 나오는 말이다.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2. 쉬안청태수 모두 한 뼘의 카펫, 천 개의 실을 알고 있다. 추위를 모르는 사람은 따뜻하게 지내고 옷을 적게 가져와 바닥 깔개를 만들어야 한다. --당나라 백주이의 '붉은 실 카펫' 중에서

높은 지위와 높은 봉급을 누리는 쉬안청의 총독이 카펫을 짜려면 비단 천 틸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얼마나 많은 인력과 돈이 낭비되는지! 땅이 춥거나 더운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는 사람들은 그 위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옷을 짜고 카펫을 짜기 위해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실크를 빼앗지 마세요.

3. 모두가 남의 집 기와에 성에가 끼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문 앞의 눈을 치운다. --송원량의 '시린광시쉰' 중에서

자기 집 앞의 눈만 치우고 남의 기와에 눈이 얼어 있는지 없는지 걱정하지 말고, 특히 자기 일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4, 당신이 상관할 일이 아니니 높이 걸어두세요. --현대 마오쩌둥의 "자유주의에 반대한다"

당신과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당신과 상관없는 일은 제쳐두고, 당신과 상관없는 일은 멀리 떨어뜨려 놓으십시오.

5. 진흙을 잡고 입을 삼키고 쇠바늘을 갈고 금과 부처님의 얼굴을 긁어내어 온몸을 뒤져도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 메추라기 속에서 완두콩을 찾고, 백로 다리에서 살코기를 두드리고, 모기 뱃속에서 지방과 기름을 찾는데, 노인 덕분이다! -- "술 취한 평화" 익명의 원나라.

제비 입에서 진흙을 긁어내고, 바늘에 쇠를 갈고, 보살의 얼굴을 금으로 긁어내고, 무에서 유를 만들어낸다. 메추라기 목주머니에서 완두콩을 찾고, 학 다리의 살코기를 자르고, 모기 뱃속에서 지방과 기름을 핥아내는 것, 노인이 할 수 있다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3. '개인의 이익을 위한 탐욕'에 대한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1, 신사는 의로움에 비유되고 악인은 이익에 비유된다. 공자

2. 남을 용납하지 못하는 자는 남에게 용납될 자격이 없다. -모든 사람이 착하면 천하가 평화롭고, 모든 사람이 이기적이면 천하가 혼란스럽다. -류오스프리

4.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루쿤

5. 과거를 잊으면 마음은 이타적이고 넓어진다. 타오 저우

6.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다. 플라우투스

7. 이기심은 항상 존재한다. -볼테르

8. 이기심은 모든 것의 근원이다. -소셋

9. 이기심은 평온하다. 그것은 자연의 힘이다. 나무도 이기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롤로 스티븐슨

10. 지배적인 이기심은 종종 인간의 대의에 대한 신성한 열정으로 잘못 해석된다. 허버트.

4.전략에 관한 시당한유, 「유자호 비문」 :

"계획이 있다고 생각한 짐승 이이, 굵은 바람이 덜 부끄러울 수 있다고 들었네."

명나라 익명의 "린통도보"는 "저 작은 장수가 어떻게 군대를 배치하고 지혜를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 어떤 계획으로 회의에 가지 못하게 할 것인지 모르겠다"는 큰 제목으로 시작됩니다.

원나라의 "호천화", 두 번째 부분: "형님, 같은 관리를 불쌍히 여기고 음모를 꾸미지 마십시오."

탕루지, "두 강과 화시의 이익에 대하여": "(왕)우의 군대는 용기는 있지만 계략은 없는 일종의 팬이다."

상서 - 다섯 아들의 노래: "만국의 통치자인 나의 조상 명에게는 내 후손들을 눈부시게 할 법이 있다." 사기 - 다야 - 왕문유성: "내 날개를 삼킬 손자를 잃었으니."

삼국지 - 촉나라 - 팽통 "제갈량과 가까운" 페이송즈, 장우 리주안에서 인용: "이것은 위험에서 벗어난 것이지 완벽한 계획이 아니다."

후한서 - 왕루안 전기: "황제는 환공이 신성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탄했다.

장한흥 "남포": "두 일곱은 전략가, 군사 장군으로 모두 치열한 것을 장악하고 어려운 것을 파괴할 수 있다."

마원지원 "한궁의 가을", 첫 번째 접기: "그를 제압하지 않고, 찡그리고, 노력한다."

펑밍멍룽, '동주의 전설': "결을 따라 보면 이상한 계획이 보이지 않는다. 단지 백성들 때문이죠."

송주희는 주원장 관우, 양지장을 설정하며 "최근에는 서로 양보하고 최선을 다하자는 타협을 시도하자는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5.야망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천이 아직 황태자 시절에 그는 스스로 일을 그만두었다. --류종원, '란시'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일하고 많은 것을 성취했지만 조국을 위해 개인의 행복을 추구할 생각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2, 어릴 때 아버지가 세 명, 다섯 명이 모이면 하늘을 가득 채운다는 것을 모른다. -미우의 아들, "볼타 초승달"

사람들은 그것을 눈썹이 휘어진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열다섯 밤이 지나면 재결합하여 세상을 온전히 비출 것입니다.

3, 가슴에 다섯 병사를 숨기면 시도 할 방법이 없습니다. --술에 취해 쓴 필기체 대본

자신의 군사 전략을 마음속에 품고 시도하고 싶었지만 방법이 없었고, 그 위엄은 대단했다.

4. 태항의 위험을 헤쳐나간 것이 부끄럽고, 자동차 옥수수를 덮은 것이 부끄럽다. 운명에는 고착이 있고 안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이 샤오 앵초 욕망을 차단해야했습니다. --리바이 "빈 도시 참새"

태항의 위험을 헤쳐나가는 것이 부끄럽고, 자동차 파리가 먹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운명에는 운명이 있고, 나는 작은 욕망을 반복해서 끊어야 한다.

5,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안고, 하늘과 땅이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나를 낳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곡이 하늘로 올라가거나 밍케가 제국의 수도로 여행했다.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업고 있다. 하늘과 땅이 의도적으로 나를 낳았을까, 아니면 우연하게 낳았을까. 그렇지 않다면 누가 불멸을 추구하고 누가 리루의 게임을 추구할 수 있겠는가.

6. 그러나 왕의 세속적인 일은 사후에 명성을 얻었습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었다! -신기 "기둥에서 나와 진통부에게 보낼 강한 말을 전한다"

나는 군주를 위해 나라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전해질 좋은 명성을 얻으려 애쓰고 있다. 나는 가난하고 백발이 성성한 사람이 되었구나!

7. 백석은 명성이다. 오래된 산 소나무와 대나무가 돌아가는 길을 방해한다. -위페이 "소충산, 어젯밤의 추위는 노래를 멈출 수 없다"

나라의 업적을 위해 역사를 남기고, 결코 차가운 별과 함께 늙지 않는다. 자산의 소나무와 대나무는 늙었지만, 어쩔 수 없이 고백하고 돌아오는 여정을 멈추지 않는다.

8. 감히 조국을 잊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기다려야 한다.

낮은 지위에도 불구하고 감히 조국의 일을 잊을 수 없었던 그는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9. 해는 강하고 깃발은 사람들로 가득하며 진문 기병들이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금문의 병사들은 밤에 화살 보따리를 준비하고 있고, 우리 한족 군대는 아침 일찍 적의 장모에게 화살을 쏜다. --신치제, '자고 하늘, 공훈과 명성을 이야기하며 젊은 날의 놀이를 회상하다'

어렸을 때 나는 1만 명이 넘는 병사와 정예 기병대를 이끌고 장강을 건넜다. 진나라 병사들은 밤에 화살통을 준비했고, 우리 한나라 군대는 새벽에 적을 향해 진구라는 화살을 쐈다.

10, 나는 전투 현장에 도착할 때마다 걱정이 되었다.

전장에 있을 때 반복되는 오랑캐의 침입에 슬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6. 이기심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신사는 의로움의 비유이고, 악인은 이익의 비유이다.

--공자 구절 : 신사는 의를 중시하고, 악인은 이익을 중시한다 ● 남을 용납하지 않는 자는 남에게 용납될 자격이 없다 ● 남을 용납하지 않는 자는 남에게 용납될 자격이 없다. --모든 사람이 착하면 천하가 평화롭고, 모든 사람이 이기적이면 천하가 혼란스럽다.

--류오스프리●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루쿤●과거는 연기와 같고 마음은 이기적이지 않고 넓지 않다.

--도덕경●모든 사람은 이기적이다(플라우투스)●이기심은 항상 존재한다(볼테르)●이기심은 만물의 근원이다(소쉬르)●이기심은 평화롭고 자연의 힘이며, 나무도 이기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롤로 스티븐슨)●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이기심은 종종 인간을 위한 인류의 대의를 위한 신성한 열정(엘 하벳). 신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영국) ● 모든 현자는 이기적이다(에머슨) ● 자신의 손익만 생각하고 아무것도 키우지 마라 ● 뱀의 배만 부르면 개구리가 껍질을 잃어도 상관없다 ● 남의 배는 비어도 내 그릇만 신경 써라 ● 나를 화나게 하지 말고 내 사람들을 책임져야 한다 ● 내 것은 보물이고, 남의 것도 보물이다. 나는 언제부터 남에게 즐거움을 주지 않았는지 모르겠다(아서 헬프)● 사람이 이기적인 것은 자신의 복지를 추구하기 때문이 아니라 이웃의 복지를 돌보지 않기 때문이다(영국)● 사람은 남 없이 태어났다.자기만을 위해 사는 사람은 헛된 삶을 사는 사람이다(F . 콸레스)● 자기만을 위해 사는 사람은 작다(몽테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익을 추구하는 사람(로 브라우닝)● 사람은 언제나 자기 이익을 먼저 생각한다(마리야트)● 자기 이익을 주장하려면 누구나 웅변가다(오비드)●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의 이익보다 자신의 이익을 우선시한다(테렌스)● 세상에는 사람들을 행동으로 이끌 수 있는 두 가지 지렛대가 있다. 이익과 공포(나폴레옹) ● 이성, 정의, 평등은 지구상의 인류를 지배할 만큼 강력하지 않으며 오직 이익만이 그 힘을 가지고 있다(조 제퍼슨) ● 가진 것을 지키고 얻은 것을 위해 싸우라(불워-라이튼). 이것이 가장 단순한 진리이다(플라우투스) ●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만이 미덕이나 올바른 삶의 방식에 대한 유일한 중요한 기초이다(스피노자) ● 이기심은 때로 원하는 것을 얻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주지 않는다(아프리카) ● 이기적인 마음은 마땅히 받아야 할 고통을 받는다(목격자) ● 이기심은 무겁고, 재앙은 끝이 없다 ● 이기심은 사랑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미덕) ● 이기심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칭찬은 종의 칭찬이다(사이 존슨) ● 자신의 행복을 타인의 불행에 근거하는 사람은 증오의 사슬에 묶여 결코 그 사슬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인생에서 절대로 얼굴을 찡그리지 마라, 세상에 이가 없어야 한다 ● 이기심은 결코 이해하지 못한다: 결국 그는 모든 인류의 일부이다. 아니면 모든 인류가 그의 일부인가 (유럽) ● 남의 칼을 사용하여 자신을 표시하지 마십시오 (일본) ● 남을 해치는 것은 자신에게 좋지 않으며, 남의 이기심을 용인하는 것은 이기심입니다. 남의 이기심을 비난하는 것은 사실 이기심이다(산타야나) ● 마른 과수원에서 크고 달콤한 배를 따려고 하지 마라, 개인적 이익을 탐하는 사람은 좋은 성적을 낼 수 없다(몽골) ● 입이 비뚤어진 승려는 좋은 경전을 읽을 수 없다 ● 혼자서 천국에 가려는 사람은 절대 천국에 가지 못한다(독일) ● 자신을 위한 사람 중에는 영웅이 없다(소련) ● 이기적인 쾌락이 인생의 유일한 목표가 되면, 인생은 무의미해질 것이다 (프랑스) ● 이기심은 모든 자연적, 도덕적 악의 근원 (그리스) ● 이기심은 모든 인간 악의 근원 (레스톤) ● 이기주의는 최악의 상담가 (영국) ● 이기심 추구는 모든 미덕의 낭비로 이어진다 (소련) ● 바다로 사라지는 물방울처럼 미덕은 이기심 속에서 사라진다 (라 로슈푸코) ● 모두가 이기적인 곳에서 현명한 사람은 바보보다 낫지 않다. 바보 오히려 어리석은 사람보다 더 위험하다(프루드) ● 정의는 마음의 사적인 문이 닫힐 때 이루어지고, 공의는 마음의 사적인 일이 닫힐 때 이루어진다 ● 모든 악은 사적인 말에서 시작되고 모든 선은 공적인 말에서 시작된다 ● 이기적인 것은 다수가 미워하고 사심 없는 것은 다수가 존경한다 ● 도의 길도 공적이다 <의례> ● 각 사람은 자기 자신을 위해 사는 사람이니 지치지 않는다 ● 바른 길을 걷는 사람은 길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다(?) ● 모든 사람은 자기를 위해서 사는 사람이다. 대중을 생각하는 사람은 명성이 높다(카자흐어) ● 사사로운 신발을 신으면 공적인 도덕의 길을 걸을 수 없다 ● 번뇌를 없애려면 먼저 자신을 잊고 고난을 겪어라 ● 공익을 위해 죽는 것보다 돈을 위해 사는 것이 낫다(북한) ● 정의에는 도덕이 부족하지만 사적 권력은 폐지된다.

7. 비전에 대한 시와 명언 등을 갈망합니다. 나는 화제로서 근심하고, 세상의 어려움에 대해 근심하고, 쉽게 만들 것이다.

세상의 큰 일은 세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한비자(전국시대 말기의 철학자)가 <한비자-유자>에서 인용한 말이다.

덕이 없는 자는 예지력을 가질 수 없고, 대인배가 아닌 자는 통찰력을 가질 수 없다.

--왕충(동한 시대 철학자)이 《횡비천에 대하여》에서 인용.

결심은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성공은 오래 가지 못한다.

--장샤오샹(남송 시인)이 "심자 2월 9일 티지를 기다리는 날"에서 인용

배우고 나서 단점을 알고, 가르치고 나서 어려움을 안다. 단점을 알고 나서 그에 대응하라. 어려움을 알면 스스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공자(춘추시대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예기』에서 인용.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걱정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