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두보와 그가 평생에 걸쳐 쓴 시에 대한 정보입니다.
두보와 그가 평생에 걸쳐 쓴 시에 대한 정보입니다.
두 푸는 당 현종 천보 5년(746년)에 장안으로 왔습니다. 이듬해 그는 당 헌종 황제의 과거시험에 응시했습니다. 하지만 역적 재상 리의 방해로 응시자 중 누구도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그때부터 출세할 길이 막혀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천보 14년(755년)이 되어서야 그는 '호위병으로 관직에 들어가 무기고 경비를 맡는'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같은 해 안시성 반란이 발발했을 때 두 푸는 펑현(현재의 산시성 푸청)에 있는 가족을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이듬해 그는 인주 치앙촌(현 산시성 푸현)에 가족을 정착시키고 링우(현 간쑤성)에서 왕위에 오른 소종 황제에게 망명했습니다. 도중에 반란군에게 붙잡혀 점령지인 장안으로 끌려갔고, 그 과정에서 반란군의 살육과 약탈, 백성들의 고통을 목격했습니다. 지데 2년(757년) 4월이 되어서야 그는 수종 황제의 임시 거처인 펑샹(현 산시성 펑샹현)으로 가서 주오라는 공식 직책을 부여받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가족을 돌보느라 화주 원로원의 비서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 후 현실 정치에 환멸을 느낀 그는 관직을 포기하고 가족을 데리고 서쪽으로 이주하여 청두로 내려갔습니다. 옌우와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도시 서쪽 너구리강 유역에 두푸초당(杜甫草堂)이라는 이름의 잔디밭 정자를 지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연우의 추천으로 학교 측량부 위원과 외무부 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옌우가 죽은 후 그는 청두를 떠나 가족과 함께 구이저우(현재의 쓰촨성 펑제현)에 살았습니다. 2년 후, 그는 구이저우에서 장릉과 헝양으로 이동했습니다. 당 태종 5년(770년), 시인은 샹장강에서 배를 타고 가다 죽었습니다. 그의 시는 때로는 대담하고 거침없고, 때로는 우울하고 슬프거나 화려하고 화려하거나 소박하고 꾸밈없는 예술적 풍요로움과 다양성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미터법에 뛰어난 시를 썼으며 새로운 음악적 스타일의 시를 창시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시는 리듬이 조화롭고 어구가 세련되었으며, "인간 본성의 선함에 취하고 그의 말에 충격을 받지 않는다"는 표현은 그의 엄격한 창작 태도를 잘 드러냅니다. 중국 문학사에서 그는 '시의 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 1,400여 편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두샤오링입니다.
두보의 조당(杜甫草堂)은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단위의 첫 번째 배치 중 하나로 청두 서문 밖 너구리 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 두보가 청두에서 살던 시절에 거주했던 곳입니다.
메이(美), 소릉야로(少陵夜老)로도 알려진 두푸(서기 712~770년)는 공부(工部)의 감독관으로 두공부(杜工部)라는 별명으로도 불렸어요. 허난성 공셴현 출신인 그는 당나라가 번영에서 쇠퇴로 넘어가는 전환기에 살았고, 결국 실패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뛰어난 시적 업적으로 '시의 현자'로 불렸으며, 지금까지 1,400여 편의 시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서기 759년 늦겨울, 두보는 안시성 반란을 피해 청두로 유배를 떠났습니다. 이듬해 봄, 그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아름다운 너구리 강, 청두 조탕 옆에 오두막을 짓고 시에서 '백화연못 북촌 완리교 서쪽 저택'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4년 가까이 살면서 '봄밤의 즐거운 비', '책의 향기' 등 240여 편의 시를 남겼으며, 그 중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은 시대를 초월한 명작으로 손꼽힙니다.
두 푸는 청두에서 시, 서예, 그림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며 사교계를 누볐습니다.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푸른 하늘에 흰 왜가리 한 줄이 날아다니네.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이 내리고, 우동완리 배가 문 앞에 멈춰 서네." 765년, 연우가 병으로 죽고 유일한 의지처를 잃은 두보는 청두와 작별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던 조당 시인이 바라본 보씨 가문의 봄빛을 생생하게 묘사한 '사절(四節)'입니다.
오늘날 여러 차례 복원된 두푸조당은 240에이커가 넘는 면적을 자랑하며 청두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내부에는 헤더 나무, 매화와 대나무 숲, 구불구불한 개울, 다리와 정자, 숲이 우거진 길, 구불구불한 길, 우아하고 아름다운 정원 무늬가 있습니다. 정문에서 시작하여 건물은 순서대로 대사원, 시와 역사의 전당, 차이문, 산업부의 전당입니다. 그 중 대사원과 차이문은 두보의 시에서 언급된 조나라의 원래 건물입니다. 시와 역사의 전당 한가운데에는 두보의 동상이 있고, 전당 내부에는 역대 유명 인사들의 명언과 명패가 새겨져 있습니다. 노동부 사당에는 두푸의 초상화가 루유와 황팅젠과 함께 있습니다.
1985년 두부 조탕은 두부 조탕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꾸고 3만여 권의 다양한 자료와 2,000여 점의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송, 원, 명, 청나라 시대 두푸의 시를 정교하게 판각, 복사, 필사한 사본과 다양한 현대 인쇄본, 15개 언어로 된 외국 번역본, 한국과 일본에서 출판된 120여 종의 중국어판 그림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두 푸는 생전에 1,0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유명한 시로는 '삼관(三官)'과 '삼관(三官)'이 있습니다. 두 푸의 시는 백성에 대한 깊은 연민을 충분히 표현했으며 봉건 사회에서 착취하는 자와 착취당하는 자의 첨예한 대립을 "주홍빛 문은 술 냄새가 나고 길은 죽은 뼈로 얼어붙네!"라고 표현했습니다. 이 불멸의 시는 중국인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는 검소할 때는 감히 죽음을 사랑하고, 외로울 때는 두려워한다!" 이것이 두 푸의 조국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사랑의 표현이자 그의 시가 인기를 얻은 이유입니다. 두푸의 애국심은 '봄의 희망'과 '황군, 황하의 양쪽을 되찾다'와 같은 그의 대표작에도 풍부하게 담겨 있습니다. '세 관원'과 '세 이별'에서는 온갖 고난을 견디는 일반 대중의 애국 정신을 찬양하고, 독자에게 애국심과 백성 사랑에 대한 동심을 보여주기까지 합니다. 조국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에는 지배층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모습과 국가와 백성의 범죄에 대한 강한 증오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불후의 명작 '자동차 가게'와 '도로를 위한 두 사람'에서 잘 드러납니다. 위대한 애국자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은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사물과 풍경에 대한 두 푸의 시, 심지어 남편과 아내, 형제, 친구에 대한 서정적인 시에도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요컨대 두 푸의 시는 당나라의 쇠퇴에 대한 예술적 기록입니다. 두 푸는 세상에 뛰어드는 긍정적인 정신으로 매우 다양한 사회 현실을 용감하고 충실하며 심오하게 반영했습니다. 어떤 불길한 상황에서도 그는 신념을 잃지 않았습니다. 중국 문학의 오랜 역사에서 두푸 시의 인지적, 참고적, 교육적, 미학적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두푸 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은 시인이 종종 객관적인 묘사에 주관적인 감정을 숨기고 사물이 독자에게 저절로 감동을 주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길을 위한 두 사람>에서 시인은 양 남매의 방탕을 직접적으로 꾸짖지 않지만, 그들의 의복과 음식, 음료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적 태도를 충분히 드러내고 있다.
두 푸의 시는 단순하고 구어체이며 사실적이지만 매우 능숙합니다.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두 푸의 시는 특히 북방 침략 전쟁 중 그의 아내와 자녀를 묘사한 구절처럼 인물을 묘사할 때 세부 묘사에 능숙합니다.
두 푸의 시적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전반적으로 차분함과 스타카토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분함과 스타카토는 텍스트의 깊은 의미를 의미하며, 스타카토는 감정, 어조, 음절의 기복과 흐름을 의미합니다.
두보가 3,000년이 넘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시인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