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녹색 시 쓰기

녹색 시 쓰기

고대 시에서 '녹색'에 관한 유명한 대사로는 '봄바람이 강 남쪽 기슭에 녹색으로 변한다', '수천 마일의 꾀꼬리들이 노래하고, 녹색은 붉은 빛을 반사한다', '태양은 붉게 빛난다' 등이 있다. 강물이 솟아오르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른다.”

(1) 강 남쪽 기슭에 봄바람이 다시 녹색으로 변합니다. "봄바람이 강 남쪽 기슭에 녹색으로 변한다"는 북송 왕조 시인 왕안시의 "과주 위의 뱃놀이"에서 따온 것이다. 봄바람은 강 남쪽 기슭에 초록빛으로 변한다. 밝은 달은 언제 다시 나를 비춰줄까?" "그 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시인이 집과 너무 가까우며, 즉 징커우와 과주와 물 사이에 있고, 중산은 산 몇 개만 갈라져 있을 뿐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강 남쪽 기슭에 다시 봄바람이 푸르릅니다." 강 남쪽 기슭은 다시 푸르릅니다. 봄은 언제 찾아오나요? 시인은 이 표현을 통해 하루라도 빨리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2) 꾀꼬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울고 녹색은 빨간색을 반사합니다. "천리까마귀, 녹색은 붉은색을 반영한다"는 당나라 시인 두목의 "강남춘철(江南春節)"에서 따온 것이다. 수촌, 산, 궈의 붉은 색과 바람의 바람. 남조에는 사찰이 480개 있고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많습니다." 이 시는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7자 절구이다. 시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녹색이 붉게 빛나고, 물 마을과 산에 술 깃발이 휘날린다"로 시작됩니다. 이 두 문장은 장강 남쪽의 광활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강: 물가의 마을, 산 위의 성벽,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 푸른 나무 무리, 붉은 꽃 무리와 꾀꼬리의 울음 소리가 더욱 매력적입니다. “남조에는 사백팔십 개의 사찰이 있는데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너무 많다”라는 두 문장은 시를 자연산수에 관한 시에서 인본주의적 산수특성을 지닌 사찰에 대한 시로 전환시킨다. 역사의 '안개비'는 돈과 목숨을 앗아가는 통치자의 불교 진흥과 사찰 건립과 연관될 수 있지만, 사찰은 정권을 구할 수 없다. 아프고 장님.

(3) 해가 뜨면 강물에 핀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다. "해가 뜨면 강물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다." 이 말은 당나라 시인 백거이(白居伯)의 『강남을 기억하다』에서 따온 것이다. . 시에는 “양쯔강 남쪽은 아름답고 예전에 익숙했던 풍경이다.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온화하다”고 한다. 우리가 장강 남쪽을 어떻게 기억하지 못할 수 있겠습니까? 장강 남쪽을 기억할 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군정 베개 위의 조수 우리는 언제 강남을 다시 방문할 것인가, 둘째는 우궁(吳酒) 한 잔, 무궁화를 마시고 우리는 조만간 다시 만날 것이다." 이 시는 강남의 풍경에 대한 시이다. , 당시 봄의 일출을 주로 묘사합니다. 장강 남쪽 풍경의 아름다움은 그 아름다움과 밝은 색상에 있으며 가장 아름다운 것은 녹색 강물이고 가장 밝은 것은 새빨간 강꽃입니다. "일출 강 꽃"과 "봄이 온다 강"은 강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가장 아름다운 순간,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합니다. 그리고 매혹적이고 황홀한 봄 풍경은 시인이 한때 소주와 항주에서 보았던 것이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런 기회가 없습니다. 시인은 한숨을 쉬지 않고 말했다. 사람들이 어떻게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마지막에 나오는 수사적 질문은 강남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말해주며,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독자들의 깊은 동경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