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백거이는 당태종과 양귀비의 사랑을 논하다
백거이는 당태종과 양귀비의 사랑을 논하다
그들의 사랑에 대한 평가는' 장한가' 에 반영된다. < P >' 장한가' 는 당태종 (이세민 분) 과 양귀비 (양옥환 분)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백거이가 민간 전설에 근거하여 허구한 것이다. "장한가" 는 원과 원년에 기록되었다. 진홍의' 장한가전' 에 따르면 백거이는' 장한가' 를 쓰는 본의는' 유물을 징벌하고 혼란을 억제하고 후대에 매달리는 것' 으로' 풍유'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신악부' 의' 이부인' 시에서 특히' 비한무제만의 슬픔' 을 언급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그랬다. 못 봤어 ... 태릉이 눈물을 흘리며, 페이양을 읽고, 안자의 미모를 먼지로 변모시켰는데, 이런 증오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고, 또한' 장한가' 가 주관적인 의도를 창작한 각주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그래서' 장한가' 는 양귀비 입궁부터 안사의 혼란에 이르기까지 군주의 국가에 대한 집착과 귀비의 특별한 총애를 풍자했다. 그러나, 이 의도는 끝까지 관통하지 않았다. 백거이는 양과 리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할 때 동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많은 감동적인 줄거리와 언어로 이 비극을 써내려 이중테마가 얽힌 현상으로 이어졌다. 특히 현종과 귀비의 사랑이 서로를 죽이고, 꿈이 맴도는 반복적인 신화 렌더링은 이전 주제를 크게 희석시켰다. 시에서 양귀비가 죽은 후 현종이 다친 광경: < P > 하지만 촉나라의 물은 항상 녹색이고 산은 항상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 P > 이 시기가 지난 후에도 그는 현종이 장안으로 돌아온 후의 외로움을 강렬한 필조로 계속 썼다. < P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지만,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시킬 것이다.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꿈속에서 만나기를 기대한다. 그것은' 생과 죽음의 거리는 해마다, 그러나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랑하는 사람의 생사정을 극치로 썼다고 할 수 있지만, 다음 층을 밀어내고 영경에서 한 천정을 사는 도사는 천지에서 현종을 찾아 선산에서 죽은 양귀비를 만났다. 생이별한 연인은 만날 수 있을 것 같지만, 또 돌아서자 양귀비의 영혼은 돌아갈 수 없었다. "기쁨은 이미 태양궁에서 그치고, 해와 달은 이미 선산궁보다 길기 때문이다." 이때 독자들은 당현종을 대표하여 일종의 절망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또 한 차례 양귀비는 도사에게 당현종에게 그 해의 맹세를 가져다주고 옛 소원을 되새기게 했다. < P > "하지만 마음은 금처럼 강인하다. 어느 곳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꼭 할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7 개월 일곱째 날, 장수하는 궁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비밀리에 상대방에게 말했다. 천국에서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지구에서 함께 자라기를 바라며, 한 나무의 두 가지가 영원히 체득할 수 없는 깊은 감정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다. 그래서 백주이 (Bai Zhuyi) 는 이렇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래서' 장한가' 가 독자에게 남긴 것은' 유물을 처벌하라' 는 도덕적 교훈이 아니라 뼈에 사무치는 사랑의 인상이다.